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공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공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질문 1: 공비화는 무엇에 주목하는가? D. 섬세한 사실주의
꿈 황실고사에 대한 답이다
질문 2. : 공비화에서 주목하는 것은, 깔끔하고 꼼꼼하고 치밀한 기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공비는 공비백화와 공비무거운 두 종류로 나누어진다. 꼼꼼한 선화란 먹선을 완전히 활용하여 사물을 묘사하고 색을 더하는 것입니다. 선화는 원래 초안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으며, 송나라 화가 이 공림(Li Gonglin)은 그것을 독립적인 유형의 그림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선화는 흐르는 구름과 같으며 무한히 다양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그가 그린 '다섯 마리의 말'에서는 사람과 말 모두 한 줄로 윤곽이 그려져 있고, 정확한 비율과 명확한 근골격 구조, 심지어 말의 털 색깔의 광택까지 매우 생생하며 일류입니다. 고대에는 선 그리기가 작동합니다. 꼼꼼한 붓놀림과 묵직한 색감은 단정하고 세밀하며 묵직한 색을 배치한 중국화를 가리킨다. 중국화 초기에는 세심한 붓놀림과 묵직한 색채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후난성 창사의 마왕퇴한묘에서 발견된 비단화는 모두 꼼꼼하고 진한 색채의 정통 그림이며, 특히 첩무덤의 T자형 '페이이'는 구성이 기발하고 선화가 섬세하며 색상이 훌륭하다. 섬세한 붓놀림과 묵직한 색감이 당시의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줍니다. 고대 회화는 일반적으로 진사, 녹색과 같은 진한 색 안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림을 "단경"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고대 그림에서 미세한 붓놀림과 진한 색 안료의 중요한 위치를 보여줍니다.
프리핸드 페인팅은 꼼꼼한 페인팅에 상대적인 페인팅 방식입니다. 작가의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대상의 형태와 정신을 그리기 위해 광범위하고 간결한 펜과 잉크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화가 이육순(Li Sixun)과 오도자(Wu Daozi)에게 명령하여 대동전(Datong Hall)에 가령강의 풍경을 그리게 했다고 합니다. 리 식순(Li Sixun)은 꼼꼼한 붓놀림과 묵직한 색상에 능숙하며 이 벽화를 완성하는 데 몇 달이 걸렸습니다. 오도자는 하루에 3만 리가 넘는 가릉 풍경을 그렸는데, 꼼꼼한 붓놀림과 짙은 색의 기법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없었을 것으로 짐작되며, 비교적 방대하고 간결할 것임에 틀림없다. 이는 당시의 그림이 이미 세필과 자유형의 구별을 갖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송나라 소식은 그림이 "형식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말고" 작가의 주관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과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학문적인 그림"을 제안했습니다. 그가 남긴 유일한 그림은 죽은 나무와 완고한 돌을 묘사한 그림으로, 돌 뒤에 대나무 가지 한두 개가 노출되어 있고 나무 아래에는 얇은 풀 몇 개가 놓여 있다. 이 그림은 정치적으로 불만스러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지만, 위대한 서예가는 나뭇가지가 뜻하지 않게 뒤틀려 있고, 돌이 "가슴이 움푹 패인 것처럼 이상하고 이상하다"고 매우 높은 평가를 내렸다. 원나라 이후에는 간결한 붓놀림, 생생한 형태, 풍성하고 흥미로운 스타일을 갖춘 자유형 그림이 번성했습니다.
이처럼 전통과 규칙을 준수하는 자유화와 공비화는 서로 전혀 다른 스타일을 지닌 두 유파를 형성해 왔으며 오랫동안 회화계에서 경쟁하며 대를 이어왔다. 세대에.
질문 3: 꼼꼼한 페인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섬세한 붓놀림으로 선을 그릴 때는 너무 빨리 그리지 말고 리듬감 있게 그리세요. 짧은 선을 그릴 때는 손목과 팔꿈치를 테이블에 대고 펜을 잡고, 긴 선을 그릴 때는 테이블에 팔꿈치를 대고 손목을 걸고 손가락의 움직임에 집중해야 합니다. 손목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펜을 단단히 잡으십시오. 긴 실의 경우 손목이 테이블 위에 있어야 하고 실이 손목의 움직임과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손가락). 어떤 선을 그리든 그리는 과정에서 숨을 참아야 하고, 너무 서두르지 말고 한 번에 완성해야 합니다. 즉, 어떤 방식으로 쓰든 선은 둥글고 매끄럽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흰색 윤곽선 윤곽선은 얇은 선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펜을 사용하여 서예로 이미지를 "씁니다". 공비선화는 단지 솜씨에만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가늘고 약한 선에 반대되는 이른바 '솜씨와 세심한 배려'로 선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훅라인 초반에는 중앙 포워드 활용 연습을 하고 측면 공격을 피한다. 중앙 브러시는 풍성하고 탄력적이며 선은 둥글고 두껍고 강하고 강력합니다. 후킹 연습을 시작할 때 특히 선이 회전하는 부분은 브러시가 원뿔형이기 때문에 측면 스트로크가 쉽습니다. 회전할 때 펜을 들어 올려 펜 배럴을 부드럽게 돌려 방향을 반대로 하여 펜 가장자리가 원과 평행하게 회전하여 중심을 유지합니다. 선의 힘감의 핵심은 펜 끝과 종이 사이의 마찰에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 위에 얇은 선을 그리고 싶어서 선을 그릴 때 감히 힘을 가하지 못합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선을 그릴 때에는 펜 끝이 종이에 압력을 가하도록 펜을 눌러야 하며, 동시에 두 힘이 작용할 때 위로 떠오르는 힘이 생기도록 붓을 잡아야 합니다. 균형이 잡혀 있으면 끌리는 힘을 사용하여 그립니다. 누르지 않고 누르기만 하면 옆 실수가 생기기 쉽고, 누르지 않고 들어올리면 라인이 미끄럽고 약해진다. 선. 따라서 선을 그릴 때마다 펜을 시작하고, 펜을 펴고, 펜을 닫는 세 가지 동작이 있어야 합니다.
(1) 펜을 시작하고 앞쪽 숨기기: 펜을 시작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려면 먼저 펜을 왼쪽으로 일시 중지하고 앞쪽을 숨긴 다음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경우를 왼쪽으로 먼저 이동합니다. 오른쪽으로 가고 싶고, 그렇지 않으면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위아래로 쓰는 것도 마찬가지인데, 내려가려면 먼저 올라가고, 올라가고 싶으면 먼저 내려가면 펜과 종이가 마찰을 일으키게 됩니다. (2) 스트로크 : 스트로크는 일정해야 하며, 속도는 느리고, 용지에 가해지는 압력은 균일해야 합니다. 스트로크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중간에 돌렸다가 멈추는 것을 '일시 중지'라고 하며, 뒤로 돌리는 것을 '셋백'이라고 합니다. 센터 포워드의 라운드 턴을 펜을 사용하는 "턴"이라고 하고, 사이드 포워드의 스퀘어 턴을 "zhe"라고 합니다. (3) 펜을 수납하고 앞으로 되돌리기 : 펜을 수납할 때마다 펜이 왔던 방향으로 수납해야 합니다. 암시적이고 강력한 라인. 또한 중심과 측면 전진, 직진 및 역전 등 선 연습 시 다양한 펜과 잉크의 변화와 답답함, 회전, 굵기, 연속성, 사각형과 원형 등 펜과 잉크의 변화에 주목하세요. 순발력, 연한 머리카락, 가상 및 입체감 등을 추가하고 여기에 음영, 건조함, 촉촉함 등 잉크 색상의 변화를 추가하여 선화의 형식적 미학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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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4: 꼼꼼한 페인팅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족하셨다면 베스트 답변으로 선택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세필화에서는 일반적으로 원고를 먼저 그린 후 전체 스케치를 반복해서 수정해야 합니다. 마무리한 다음 복사할 수 있습니다. 라이스 페이퍼나 접착제를 바른 실크에 먼저 작은 펜으로 윤곽을 그린 다음 유형에 따라 색상을 적용하고 레이어별로 렌더링하여 예술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형태와 정신 모두. Chen Zhifo의 아름다운 가을 사진 등이 있습니다. 중국화에는 어떤 물감이 사용되나요?
중국화에 사용되는 안료로는 식물안료(수채색), 천연광물안료(돌색), 화학적으로 합성한 색소 등이 있다. 식물성 색소로는 시아닌, 루즈, 가르시니아 등이 있습니다. 미네랄 안료에는 황토색, 진사색, 진사색, 남동석, 스톤 그린, 스톤 옐로우 등이 포함됩니다. 아연관에 포장된 대부분의 중국 회화용 안료는 화학적으로 합성된 안료입니다. 이를 통칭하여 중국화안료라고 합니다.
아쿠아(식물성 색소)는 서로 섞일 수 있는 투명한 색상으로, 커버력이 없고 색상이 불안정하며 쉽게 바래진다. 스톤컬러(미네랄안료)는 불투명한 컬러로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는 컬러로 커버력이 강하고 색상이 안정적이며 쉽게 퇴색되지 않습니다. 돌색과 수채화색은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질문: 중국화를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초보자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펜과 잉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먼저 펜 잡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1) 직선 펜: 직선 펜은 직선 모서리를 의미합니다. 뼈 방식은 중심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손가락은 단단해야 합니다.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은 단단하고 강해야 하지만, 유연하고 단단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손바닥 결핍: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이 손바닥에서 벗어나야 하며 손바닥이 비어 있어야 펜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4) 손목 걸고 팔꿈치 걸기 : 넓은 면적에 글을 쓸 때 손목이나 팔꿈치를 걸고 있어야 글을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전체적인 상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는 뜻이다.
중국화에는 어떤 먹물을 사용하나요?
중국 회화에서 잉크는 고체 잉크와 액체 잉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중국화에 사용되는 전통 잉크는 고체 잉크이며 사용되는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유성 연기 잉크, 래커 연기 잉크, 소나무 연기 잉크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오일 흄 잉크 - 텅 오일과 기타 오일을 연소하여 연기로 만듭니다. 검정색은 따뜻함이 있어 그림에 사용되며, 다른 투명한 색상과 잘 어울립니다. 소나무 연기 잉크 - 소나무 가지를 태워 만든 연기로 검은 색이 더 시원하며 주로 서예에 사용됩니다. 옻칠연묵 - 전통 옻나무를 태워 만든 잉크로 검은색이 매끄럽고 윤기가 나며 회화에도 적합하다. 선택할 때 질감이 섬세하고 촉촉한 색상과 청자색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잉크의 등급은 "딩(ding), 상(shang), 공물(tribute) 및 선택(selection)"으로 구분됩니다. 액체잉크는 유성잉크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사용이 간편하여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프리핸드 페인팅에 더 잘 사용됩니다. 그 중에서도 '천진 서화용 먹'과 북경의 '이데거 먹'이 최고이다.
공비그림에는 어떤 종이를 사용하나요?
꼼꼼한 붓놀림은 라이스페이퍼나 생사를 익힌 라이스페이퍼나 생사에 일정 비율의 명반수를 묻혀서 만든 것입니다. 그 성능은 물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현재 조리된 라이스페이퍼에는 맑은 물 서예화지, 얼음설지, 서예화지, 매미 날개지, 운모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위의 라이스페이퍼는 얇을 수도 있고 두꺼울 수도 있고, 명반수는 걸쭉할 수도 있고 옅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얇은 것은 밝은 색을 칠하는 데 적합하고, 두꺼운 것은 무거운 색을 칠하는 데 적합합니다. 매미의 날개가 가장 얇고, 얼음과 눈이 가장 두껍습니다. 공비단을 순수 견사 제품으로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금박지와 다양한 염색 종이도 있는데, 원형 견과 평견으로 나뉜다. "원래 실크 실크"라고도 알려진 둥근 실크 실크는 고대 그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명주를 짠 후 두들겨 명주를 평탄하게 만들어 명주수로 명주를 닦은 후 명주 사이의 틈을 줄이고 명반이 새어 나올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런 종류의 실크는 흰색과 고민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공비화에는 어떤 펜을 사용하나요?
(1) 외곽선 펜
공비화에서는 가늘고 고른 선의 윤곽을 그리는 데 중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늑대털처럼 가늘고 뾰족한 펜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펜에는 Yiwen 펜, Yejin 펜, 큰 빨간 머리, 작은 빨간 머리, 게 발톱, langgui, Zigui 등이 있습니다.
(2) 염색 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염색 펜에는 큰 흰 구름, 중간 흰 구름, 작은 흰 구름 및 기타 부드러운 브러시가 포함됩니다. 순모 펜은 너무 부드럽고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바깥층은 양모이고 중간 부분은 단단하고 뻣뻣한 털이므로 수분을 함유할 수 있고 탄력이 있습니다.
(3) 보드 브러시
꼼꼼한 붓놀림에는 기본 채색이나 대면적 평면 채색 및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폭의 울 보드 브러시나 행 브러시를 준비해야 합니다. .
공비화의 주요 염색법은 무엇인가요?
1. 염색 : 공비화에서 가장 중요한 염색기법이다. 한 펜을 색상에 담그고 다른 펜을 물에 담그면 색상이 퍼지면서 어두운 색에서 밝은 색으로 그라데이션 효과가 나타납니다.
2. 통일염색 : 세밀한 붓놀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그림의 명암처리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잎과 꽃잎을 통일된 방식으로 그려서 아름다움을 강조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명암, 색상의 전체적인 관계를 통일염색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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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5: 꼼꼼한 그림을 독학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자유형 그림에 비해 꼼꼼한 그림을 배우는 것이 더 쉽습니다. 기본 단계에 비해 자유형 그림은 시작이 빠르고 잘 배우기 어려운 반면, 꼼꼼한 그림은 시작이 느리고 배우기 쉽습니다. 공비와 자유형 붓의 차이점은 공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깔끔하고 엄격한 기법을 사용하여 대상을 묘사한다는 것입니다. 세밀한 붓놀림은 선화, 수묵, 연한 색, 진한 색, 파스텔, 무뼈 등으로 구분됩니다. 선화는 먹선을 이용한 현대 스케치와 비슷하고, 수묵의 색은 현대 스케치와 비슷하지만 연한 색, 진한 색, 파스텔, 뼈 없는 색의 차이는 잉크 색이 없다는 점이다. 공비그림은 절묘한 솜씨와 깔끔한 붓놀림, 명확한 도장단계로 자유형 그림보다 사업장 위치에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세심한 그림에는 주로 숙녀, 꽃, 새가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주(周)의 『비녀』나 고홍중(孝紫)의 『한희재의 야회』는 세심한 그림의 대표작이다. 세심한 그림은 사물을 비교적 객관적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리는 과정과 기법이 상대적으로 번거롭습니다. 자유형 붓놀림은 공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프리핸드 붓놀림은 펜과 먹을 사용하여 작가의 감정과 생각을 펜과 먹으로 표현하는 것, 즉 정신을 형태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자유형 그림은 붓놀림의 사용이 풍부하고 "글쓰기"의 흔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예술적 개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자유형 그림의 특징은 한 번에 집중하고 그림 시간이 짧으며, 기술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Qi Baishi의 "새우", Xu Beihong의 "말", Huang Zhou의 "당나귀"는 자유형 그림의 대표자입니다. 자유형 그림은 작가의 주관적인 사물 표현입니다.
그렇다면 공비화를 잘 배울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1. 공비화는 붓놀림이 더 섬세하고 디테일에 더욱 신경을 써야 작품의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소위 세부 사항이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합니다.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2.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공비 그림의 그림 과정은 상대적으로 길며 전체 과정을 파악하고 제어하려면 강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 새 그림을 보고 즉시 다른 그림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그림을 완성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그림을 꼼꼼하게 배운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4.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모든 학습에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무언가를 성공적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문제와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예를 들어 시간, 정력, 체력, 재정, 능력 등의 문제는 물론, 외부인의 혼란과 조롱 등도 인내로 극복해야 한다.
네 가지 필수 사항에는 네 가지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방심하지 마십시오, 방심하지 마십시오, 불만을 품지 마십시오, 추위에 노출되지 마십시오.
질문 6: 세심한 회화를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1. 전통 문화와 현대 사상의 소통 방법 중국 회화는 전통적인 이념적 의미와 미적 습관을 지닌 전통 문화입니다. 4대 학문은 회화 도구로, 현대 학생들은 유치원 때부터 크레용, 색붓, 연필, 간단한 그림, 연필 그림, 수채화, 유화 등 서양화를 배워 왔습니다. , 현대 예술적 아이디어를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중국 회화 예술에 대한 이해와 이해가 부족하고 중국 회화에 대한 확실한 기초가 없으며 일반적으로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우리가 지식과 기술을 전하려고 열심이라면, 우리는 저항하고 부정적으로 반응할 것이며, 그 결과 결코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기초한 교육 활동을 실시할 필요가 있으며, 먼저 중국 회화의 역사와 중국 회화의 특징을 이해하게 함으로써 중국 회화의 위대한 정신과 정신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수나라 잔자겸(玄子副)의 '봄 나들이(Spring Outing)'를 소개하면서 그는 이것이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단일 산수화임을 강조했다. 청나라 팔대산 사람들의 작품을 감상할 때 미국에 거주하는 현대 미술가 정소광(丁少光) 선생의 말을 인용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비교할 수 있고 모호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 Xu Beihong과 Zhang Daqian과 같은 현대 화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그들의 애국심과 애국심이 중국화에 고스란히 묻어났다. 이러한 사상적 기반을 바탕으로 중국화를 가르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고대 민속 벽화, 조각품, 신년 그림을 감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로 하여금 우리 중화민족의 예술이 심오하고 심오하며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계승할 가치가 있음을 진심으로 느끼게 하십시오. 학생들이 중국화에 대한 그러한 감정과 인식을 갖게 되면, 중국화 연구에 집중할 수 있고, 기꺼이 감상하고, 진지하게 모방하고, 진심을 다해 창조할 수 있습니다. 2. 예술 감상과 기술 교육을 결합하는 방법. 오랫동안 미술 교육은 기본적인 기술을 전달하는 것이 유일한 목적인 현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미술 교사로서 나는 미술 강의 계획서의 영적 요구 사항에 대해 명확하지 않으며 교재에 대한 이해도 상대적으로 일방적입니다. 사실 미술감상은 학생들의 미적 능력을 키우는 것인데, 학생들이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관찰하고 인식할 수 있는지 여부는 실제로 예술적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입니다. 아름다움을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이 어떻게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중국화 교육에서 미술감상은 무시될 수 없다. 다양한 시대와 양식의 그림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의 생각과 경계가 넓어지고, 화가가 아름다운 예술적 이미지로 표현하고 싶은 순진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각자의 표현 형식과 기법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 예를 들어 당나라 때는 오도자와 이육순, 오대 때는 황권과 서희, 송 때는 범관과 미부, 명나라에서는 대진과 신주, 그리고 오대 때는 서비홍과 제백석이 그 예이다. 현대에는 모두 스타일과 특성이 다릅니다. 이 그림을 감상하려면 이미지의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고 매력이 어디에 반영되어 있는지와 같은 몇 가지 문제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잉크에 대한 관심은 무엇이며, 어떻게 구성하고 채색하나요? 그들은 어떤 중국화에 속하며, 화법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토론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화 예술의 가장 본질적인 것, 즉 형태와 정신의 예술적 특성과 상호 보완적인 펜과 잉크의 예술적 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감정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 회화의 기술을 배우는 것이 훨씬 쉬울 것입니다. 물론 우리 학생들 대부분은 어릴 때부터 서예를 연습해 본 적이 없으며, 중국화에서는 붓을 그림 도구로 사용하는데, 붓과 연필의 사용법은 전혀 다릅니다. 그러므로 기술을 가르칠 때 함부로 하면 안 되고, 처음부터 붓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도록 해야 한다. 근원이 같다." 즉 서예와 중국화에 사용되는 붓은 일관된다. 게다가 서예를 연습하는 것도 그림에 흥미를 더할 수 있고, 비문이나 서명에도 유용합니다. 따라서 먼저 서예를 가르친 다음 그림을 가르쳐서 칼을 갈고 나무를 자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중국화를 가르칠 때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자유형 획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학생들이 자유형 획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술적 요구 사항이 높으며 사물에 대한 작가의 이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업에 있어서 일방적인 것을 막아야 하며, 감상수업에서는 꼼꼼한 그림을 바탕으로 자유형 붓놀림이 제작되고 전개된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일반화와 과장. 가르칠 때 학생들은 먼저 세심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
질문 7: 고대의 세심한 그림은 주체와 객체가 일체화되는 형태에 주목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림 그리기의 전형적인 특징.
꼼꼼한 인물화의 형태는 단정하고 엄격하지만, 인물의 형태는 주관적 의지를 강조하면서 객관적인 상대적 진정성을 존중한다. 선을 인물 조형의 기본 골격으로 삼아 예술적 창작과 객관적인 대상 형태 사이의 대립 관계를 교묘하게 해결할 뿐만 아니라 선의 변화를 활용하여 세심한 인물 회화의 조형을 예술적으로 높게 평가할 수 있게 하며, 이를 바탕으로 꼼꼼한 인물화의 형태는 두 가지 기본 형태를 갖는다.
첫째, 캐릭터의 외형이 객관적 대상에 상대적으로 가깝고, 상대적 사실성을 바탕으로 감정 표현을 강조하며, 캐릭터 형태와 객관적 대상 간의 정서적 통일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화가의 마음 상태. 엄격하고 깔끔한 형태를 사용하여 인물을 상대적으로 객관적으로 표현하고 영적인 의미를 평화롭고 우아하게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이 분리할 수 없는 예술적 전체로 통합됩니다. 예를 들어 상대적으로 사실적인 형태를 지닌 세심한 인물화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두 번째는 주관적인 이해를 중시하는 것인데, 오로지 영성을 표현한다는 목적으로 문자 모양을 과감하게 과장하고 요약하고 다듬어 모양을 무작위로 만들고 정신을 사용하여 모양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형태의 외형은 객관적 대상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 유치함과 순수함 속에서 형태가 지닌 독특한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과장되고 변형된 형태를 지닌 세심한 인물화가 여기에 속한다.
위의 두 가지 기본 형태의 정밀 인물화는 예술적 미학적 측면에서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단순한 외관과 풍부한 함의는 정밀 인물화의 예술적 특징입니다.
중국화의 조형은 주관과 객관의 합일이며, 단순하고 치밀한 인물 조형은 복잡한 변화를 버리기 때문에 작가의 주관적 의도를 조형의 목적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데 더욱 적합하게 하며, 작가의 예술적 추구를 표현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래서 형태의 의미가 더욱 풍부해진다. 이는 빛과 그림자의 변화, 색상 표현에 중점을 둔 캐릭터 모델링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꼼꼼한 인물 조형의 단순화란 주로 선으로 정리된 외양과 내면의 예술적 표현을 말하며, 세부적인 묘사도 배제하지 않는 것은 바로 묘사가 만들어내는 풍부함과 섬세함 때문이다. 변화를 통해서만 세심한 인물화의 형태는 간결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단순한 조각으로 풍부해졌고, 조형적인 특징은 더욱 전형적이 되었습니다.
세심한 인물화의 형식적 특성은 선과 색의 조합에서 가장 먼저 드러난다. 선은 색채 중심의 세심한 인물화에서 뼈대 역할을 한다. 치밀한 인물화의 선은 주관적, 객관적 통합의 이미지를 형상화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형태적 구조적 특징과 물리적 질감을 명확하고 긍정적으로 요약하며, 얼굴 내면의 특징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갖는다. 동시에 선의 사용은 화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화가의 개성과 예술적 성취를 보여주며, 선이 구현하는 독립적인 미학적 가치와 색채가 하나가 될 때 의미와 형태, 감정과 대상을 통합한다. 정밀 인물화의 표현 기능을 크게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정밀 인물화의 독특한 형식적 특성을 구성합니다.
질문 8: 공비화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공비화 배우기 공비화의 특징과 기법을 종합적으로 소개하여 공비화를 배우고 싶은 친구들이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도록 하세요. 그것에 대해. 1. 꼼꼼한 그림이란? '공비'는 '자유 붓놀림'에 해당하는 개념으로, 간단히 말해서 깔끔하고 꼼꼼하고 치밀한 기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한다는 뜻이다. 세필백화, 세필밝은색, 세필진색, 뼈없는세필의 4가지 범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공연 내용을 보면 산수화, 화조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2. 꼼꼼한 그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공비화는 오랜 역사 속에서 엄격한 기술체계를 확립하여 이 그림의 독특한 양식과 모습을 형성해 왔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선조형은 중국회화기법의 특징이자 치밀한 회화의 기초이자 중추이기도 하다. 공비화에서 선묘의 요건은 깔끔함, 섬세함, 엄격함이다. 일반적으로 센터에서는 더 많은 펜을 사용합니다. (2) 색상. 주로 자연스러운 색상을 기반으로 색상은 일반적으로 밝고 차분하며 밝고 우아하며 통일된 톤으로 중국 국가 색상의 미적 매력이 강합니다. (3) 장식성과 입체성.
특히 공비화에서 장식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구도, 선화, 채색부터 이미지의 세밀한 처리까지 어느 정도 평면성과 장식성이 있습니다. 장식성은 전통적인 양식화 기법에서 비롯되는 반면, 작가의 삶의 이미지를 다듬고 과장하고 창조함으로써 형성된 미학적 효과이다. 3. 공비화에는 어떤 펜을 사용하나요? (1) 드로잉 펜. 공비화에서는 가늘고 고른 선의 윤곽을 그릴 때 중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늑대털처럼 가늘고 뾰족한 펜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펜에는 Yiwen 펜, Yejin 펜, 큰 빨간 머리, 작은 빨간 머리, 게 발톱, langgui, Zigui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염색 펜에는 큰 흰 구름, 중간 흰 구름, 작은 흰 구름 및 기타 부드러운 브러시가 포함됩니다. 순모 펜은 너무 부드럽고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바깥층은 양모이고 중간 부분은 단단하고 뻣뻣한 털이므로 수분을 함유할 수 있고 탄력이 있습니다. (2) 브러시 유형. 공비화는 바탕채색이나 대면적 평면화 및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폭의 모필이나 줄붓을 준비해야 합니다. 4. 공비그림에는 어떤 종이를 사용하나요? 공비화는 생 라이스 페이퍼나 생사를 일정 비율의 명반수에 솔질해 만든 라이스 페이퍼나 비단을 사용한다. 그 성능은 물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현재 조리된 라이스페이퍼에는 맑은 물 서예화지, 얼음설지, 서예화지, 매미 날개지, 운모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위의 라이스페이퍼는 얇을 수도 있고 두꺼울 수도 있고, 명반수는 걸쭉할 수도 있고 옅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얇은 것은 밝은 색을 칠하는 데 적합하고, 두꺼운 것은 무거운 색을 칠하는 데 적합합니다. 매미의 날개가 가장 얇고, 얼음과 눈이 가장 두껍습니다. 공비단을 순견단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금박종이와 각종 염색종이도 있는데, 원형견단과 평견단으로 나뉜다. "원래 실크 실크"라고도 알려진 둥근 실크 실크는 고대 그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명주를 짠 후 두들겨 명주를 평탄하게 만들어 명주수로 명주를 닦은 후 명주 사이의 틈을 줄이고 명반이 새어 나올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런 종류의 실크는 흰색과 고민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공비화에는 각종 모조지, 한지, 수채색지, 마포, 면포 등을 사용할 수 있으나 적절한 가공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 5. 공비화에서 붓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섬세한 붓놀림으로 선을 그릴 때는 너무 빨리 그리지 말고 리듬감 있게 그리세요. 짧은 선을 그릴 때는 손목과 팔꿈치를 테이블에 대고 펜을 잡고, 긴 선을 그릴 때는 테이블에 팔꿈치를 대고 손목을 걸고 손가락의 움직임에 집중해야 합니다. 손목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펜을 단단히 잡습니다. 긴 실은 손목이 테이블 위에 있고 팔꿈치가 매달려 있어야 하며 실은 손목과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즉, 어떤 방식으로 쓰든 선은 둥글고 매끄럽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루, 꼼꼼하고 진한 색감의 그림이란? 그것이 바로 강렬한 색채를 이용한 그리는 방법이다. 광물안료와 분체안료를 주로 사용하며, 색채가 주를 이루며, 색채가 풍부하고 화려하며 고급스러워 우아함과 웅장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짙은 색은 일반적으로 염색을 거듭하여 색을 겹쳐 입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른바 '삼구염료'라 불리는 이 화법을 가리킨다. 매번 색을 얇게 바르고 여러 번 진하게 칠한 후, 검백수를 한 겹 더해 바른 색을 고정시켜 그림의 색을 두껍고 차분하게 만들어줍니다. 짙은 색상에는 후크 필링 방식과 후크 염색 방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후크염색법은 식물색을 이용해 바탕색을 표현한 후 돌색을 과염색하는 방식이다. 훅 앤 필 방식에서는 먹선을 남기고 돌색 물감으로 채워야 하는데 꼼꼼한 파스텔 페인팅이란 무엇일까요? 농채색이란 분체상의 불투명 안료로 그리는 방법을 말하고, 연채색은 주로 투명한 안료와 잉크로 그리는 방법을 말한다. 밝은 색상은 우아함, 단순함, 단순함, 순수함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므로 기본적으로 먹을 주색으로 사용하고 투명한 안료를 첨가하여 환상적이고 흐릿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그럼 뼈없는 세심한 그림이란 무엇일까요? 공비화는 선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공비화는 먹선으로 그린 후 염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뼈없음이라 불리는 이유는 먹선을 그리지 않고 직접 색이나 먹으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때때로 그림에는 여전히 "선" 느낌이 있습니다. 이 "선"은 끌어낸 것이 아니라 렌더링한 효과이거나 "비어 있는" 효과입니다.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