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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종원의 생애 사적

류종원이 태어났을 때' 안사의 난' 이 막 20 년 동안 평정되었다. 비록 짧은 평화가 20 년 동안 존재했지만, 당나라는 이미 태평성대를 지나 점차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당대의 각종 사회 갈등이 급속히 발전하다.

중당 이후 정진 분리, 환관 전권, 붕당 쟁권 등 각종 사회적 폐단이 형성되고 있다. 류종원은 장안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조정의 부패와 무능, 사회의 위기가 격동하는 것을 나는 모두 듣고 느꼈다.

803 년 10 월, 류종원은 장안으로 전출되어 검열 감찰을 맡게 되었다. 이후 그는 더 많은 관직상층 인사들을 사귀었고, 정치의 어두운 부패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점차 개혁의 소망을 싹트게 하여 왕 개혁파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류종원 () 은 당송 () 여덟 명 중 한 명으로, 산서운성인 () 은' 류합동 ()',' 하동선생 ()' 이라고 불린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높다. 문장 방면에서 그와 한유는' 유한' 이라고 불렀다. 시에서 그와 유우석은' 유류' 라고 불린다.

유종원은 문화 분위기가 짙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류진은 전통적인 유가사상을 신봉하며 세계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와 정직한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전형적인 현모양처이자 독실한 불교도이다.

그의 부모는 말과 몸놀림과 학식 방면에서 유종원 유석도에 이중적인 영향을 주었다. 류종원이 태어났을 때' 안사의 난' 이 막 평정된 지 20 년 만에 정치적 부패, 정진 할거와 같은 사회적 갈등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유종원은 큰 형세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는 젊었을 때 사업이 성공적이었고, 20 세가 바로 수재였다. 몇 년 후, 그는 관청에 들어가 정치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10 여 년의 경험을 통해 류종원은 정치적 어둠과 사회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가지고 혁신적인 사상을 싹트게 되었다.

순종이 즉위 후, 그와 왕, 왕래 등 대신을 임용하여 개혁을 하기 시작했는데, 사칭' 영정혁신' 이라고 한다. 애석하게도 개혁은 반년도 안 되어 실패했다. 류종원도 연루되어 호남 영주임사 10 년으로 강등되었다.

이 일은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류종원이 강등된 기간에는 소극적인 퇴폐가 아니라 책, 철학, 정치, 역사, 문학 등의 주요 문제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확장 데이터:

Liu Zongyuan 의 사상 이론;

1, 철학

류종원은 정치 혁신가로 고문운동을 추앙한다.

류종원의 철학 저서에서 그는 한대 대유동중슈가 주창한' 하상주의 코끼리' 이론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는 천도론에 반대하고 신학을 비판하며 인사를 강조하고' 신' 을' 사람' 으로 대체했다.

류종원은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천인 관계를 설명하고, 유심주의의 천명론을 비판했다.

그의 철학사상은 당시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자연과학의 수준에 부합했다.

그는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무신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킨 것은 중당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이다.

류종원의 철학 저작은' 비국어',' 견미',' 계절론',' 형변',' 천설',' 천쌍' 등이다.

이 작품들 중 유종원은 한대 유동중슈가 주창한' 하상주의 코끼리' 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천도 천명 천도론을 반대하며 신학을 비판하고, 인사를 강조하며' 비소' 를' 사람' 으로 대체했다.

류종원도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소박한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천인 관계를 설명했다. 류종원의 일부 사회정치저작은 그 정치사상의 구체적 표현이자 그가 정치투쟁에 참여하는 수단이다.

류종원은 전체 사회역사가 자연발전의 과정이며 인간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 객관적인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연설은 타협과 화해의 입장에서 유교, 법, 해석, 도에 대해 조화로운 해석을 하였다.

2. 불교 사상

류종원은 평생 선불입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좋은 부처였고, 30 년 동안 줄곧 그의 길을 빌었다.

이 30 년은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어린 시절의 맹목적, 집권 시기의 유행, 강직 후의 각오.

장안 기간 동안 그는 온장과 관장 문단을 드나드는 다른 승려들을 사귀었다. 그는 송송 이래 유명한 가족 성원과 승려 지도림, 석도안, 혜원, 혜수의 관계를 칭찬하고 동시대의 유불 두 사람의 생활을 높이 평가했다.

류종원은 "불교의 길은 크고 포용하며, 일에 뜻을 두고 세상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자는 반드시 생각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가 변법에 실패한 후 영주로 강등된 진정한 심리 상태이다.

그래서' 산천에서 오다' 는 더욱 의식적으로 자연산천에서 위안을 찾아 마음속의 고민을 풀었다.

류종원은 결코 천성적인 냉막, 그의 인생 태도는 긍정적이고 집착이다.

그는 비록 좋은 부처이지만, 사상은 기본적으로 유가이다.

그의 일생에는 두 가지 큰 행사가 있었다. 하나는 영정 혁신에 참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 운동을 이끄는 것이다.

둘 다 그가 유학을 부흥시키고 세상을 구제하는 데 쓰이는 사상과 관련이 있다.

그는' 열심히 다스리고, 두터운 머리를 쌓고, 시들지 않는' 정치적 이상을 실천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밍따오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는 주장과' 경학을 원천으로 삼아야 한다' 는 원칙을 분명히 제시했다.

유종원은 자칭' 어려서부터 선불' 이라고 주장했지만, 천태종 역시 그를 속가의 제자로 등재했다.

그러나 그는 독실한 불교도가 아니라 많은 학교에서 공부한다. 스시는 그를 "유교와 불교의 단결, 도교의 순수한 준비" 라고 칭찬했다.

불교에 대한 그의 수용은 주로 불교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것이고,' 유불단결' 을 위해 불교를 유교 사상 체계에 포함시키기 위해서이다.

바이두 백과-류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