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교육 수필
서예 교육 수필
공부와 일에 있어서,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 산문을 이해하죠? 수필은 산문 장르의 일종이며 수업이나 독서할 때 하는 기록일 수도 있다. 산문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드리는 서예 교육 수필입니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서예 교육 수필 1 취미로 서예 교육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중학교 서예 교수에서는 끊임없이 연구를 탐구하고, 교재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학생의 연령 특성을 분석하고, 경험 있는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하고, 의견을 진지하게 듣고, 교수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정기적으로 교학을 반성하고, 교학의 득실을 요약하고, 경험을 교육에 통합하고, 학생 학습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다음은 내가 글씨를 쓰는 것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다.
1. 학생들에게 올바른 쓰기 자세를 익히고 학생들의 좋은 쓰기 습관을 기르도록 가르친다.
"글씨를 연습하고 먼저 자세를 연습하다." 서예가가 쓴 서예 전문 저서든 교육부가 쓴 초등학교 작문 교재든 정확한 쓰기 자세를 파악하는 것이 1 위다. 정확한 글씨 자세를 파악하는 것이 초등학생이 글씨를 잘 쓰는 첫 번째 조건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어릴 때부터 좋은 독서와 작문 습관을 기르도록 자주 교육한다. 한자를 잘 쓰려면 먼저 올바른 쓰기 자세를 파악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읽고 쓸 때 머리는 곧고, 어깨는 평평하고, 몸은 곧고, 팔은 벌리고, 발은 안정되어야 하고, 엉덩이는 안정되어야 하며, 눈은 책에서 1 피트 떨어져 있고, 손가락은 펜촉에서 1 인치 떨어져 있고, 가슴은 책상에서 한 대 떨어져 있어야 한다.
이런 자세로 글을 쓰면, 학생들은 위독하고 조용하게 글을 쓰면, 글쓰기에 불리한 모든 나쁜 요소들을 없애고,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정신을 집중하는 경지에 이르도록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학생이 글을 써야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민첩함을 느낄 수 있고, 비로소 오래 지속될 수 있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진지하고 세심하게 다루도록 독촉하여, 점차 학생들이 공부와 일을 진지하게 대하는 의지와 품격을 배양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비뚤어진 머리, 어깨가 삐뚤어지고, 몸이 기울어지고, 등 두 팔이 교차하고, 발이 웅크리고, 엉덩이가 기울어지는 등 좋지 않은 쓰기 자세는 몸을 안정시킬 수 없다. 오히려 흉민, 호흡 곤란, 초조함, 피로를 느끼고 글쓰기에 영향을 미친다.
감정, 효과, 품질.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나쁜 행동 습관을 반복해서 바로잡아야 한다. 이렇게 한 학기의 규범 연습을 거쳐 각 학년 학생들의 쓰기 자세는 기본적으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기술 훈련을 강화하고 서예의 미적 취향을 키우십시오.
작문 수업의 교수 목표는 정확하게 쓰는 것뿐만 아니라 예쁘게 써야 한다. 이런 미관은 학생에게 강요할 수 없고, 학생이 학습에서 인식하고, 글쓰기에서 이해하고, 평상시의 글쓰기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교사의 글쓰기 지도가 관건이다. "안내" 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학생 스스로 관찰하고, 학생을 지도하고, 교사의 교실 작문을 지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학생들이 자신의 관찰과 배치를 통해 단어의 구조를 최대한 맞추는 방법을 알게 하는 것은 학생들의 관찰력과 실천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상상력과 미적 능력도 키워냈다. 교사가 교실에서 글을 쓰면 펜, 펜, 책꽂이, 구조, 레이아웃에 대한 학생들의 주의를 높이거나 학생의 교실 쓰기에 대해 평론을 할 수 있어 시정, 지도, 격려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제인이 깊이 들어가고, 제인이 번잡하고, 차근차근 진행해야 학생들의 글씨 연습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하고, 격차를 찾아내며, 더 잘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서예를 배우고, 학생들에게 서예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이것은 시야를 넓히고 선인의 서예 예술을 배우는 중요한 수단이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점차 심미적 능력을 얻을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계발, 훈련, 훈도를 계획적으로 해야 한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서예의 아름다움을 분석, 비교, 연구, 발견, 제련하고, 학생들이 서예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높이도록 시켰는데, 이것도 학생들의 고상한 정서를 키우고 풍요롭게 했다. 학생들의 심미적 능력이 강할수록 사고와 이해력이 강해지고 미에 대한 감정, 이해, 감정 체험이 예민해지고 강해진다.
교육에서 좌절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의지를 연마하십시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진보하기 쉽지 않고 성공하기 쉽지 않다. 속담에 "물방울이 돌을 뚫고, 3 피트 얼면 하루 종일 춥지 않다" 는 말이 있다. " 따라서 가르치는 과정에서, 우리는 항상 학생들에게 진정한 서예가가 천재나 모험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끈기에 의지하여 어려움과 좌절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불후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오늘날 시대에는 강한 의지, 꾸준한 인내, 어려움을 극복하는 자신감과 결심이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저는 항상 학생들에게 서예 학습과 훈련에서 항심과 끈기를 배우도록 교육합니다. 서예 연습의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는 법을 배우다. 배우는 법과 사는 법을 배우다. 글씨를 쓸 때 첫 획이 글자 전체의 글꼴과 스타일을 결정하는 것처럼 잘 쓰지 않아도 낙담하지 마라. 자신에게 자신감을 주어 학생들이 서예 학습에서 근면을 진정으로 체득하게 하는 것이 인재 육성의 초석이다.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성공할 기회가 있다!
요컨대, 모든 사람이 서예가가 되어야 초등학생을 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잘 쓰고, 정확하게 쓰고, 깨끗하게 쓰고, 쉽게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습관을 길렀으면 좋겠다. 세심하고, 주의력을 집중하기 쉽고, 사려 깊을 수 있다. 경솔하고, 부주의하고, 독단적으로 일을 잘 하기 쉽다. 따라서 글쓰기의 가르침은 학생들에게 경필과 연필로 아름다운 글자를 쓰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가르치고, 그들의 좋은 행동 습관과 자질을 키우는 것이다.
앞으로, 나는 학생 중심의 이념에 따라 학생들의 글쓰기 교수와 미술 교수를 지도하고, 교학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여, 자우생을 더 좋게 만들고, 차생들을 점진적으로 진보시키고, 성공의 즐거움을 가지려고 노력하며, 교실 수업이 진정으로 학생들의 학습과 인간으로서의 낙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예 교육 수필 2 는 중국 특유의 전통 한자 예술로서 서예의 전승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Xxxx 년 교육부는' 초중고 서예교육 발전에 대한 의견' 을 제기했고, xxxx 년에는' 초중고 서예교육 지도 개요' 를 발표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조작에는 통일된 방안이 없다.
며칠 전, 전영장이 도입한' 전개장' 은 교육부의 초중고등학교 서예 교재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이 배후에는 서예미학 다툼뿐만 아니라 이익 다툼도 관련되어 있다. 그럼, 지금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어떤 서예 교재를 사용하고 있나요?
현재 통일된 교재는 없다.
실제 상황은 우리나라에 통일된 초중고 서예 교재 세트가 없다는 것이다. 많은 성들이 자신의 교재를 사용한다.
"지금은 서예 교재가 많아서 30 여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북사대 2 부중서예 선생님 위란은 "학교에서 지정한 교재는 모두 수도사범대학에서 편찬한 것으로 중국 출판사에서 출판했다" 고 말했다. 교육에서, 주로 유럽체와 안체부터 시작하는데, 유체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조체는 일정한 기초가 있어야 배울 수 있다. ""
교육부가 발표한' 초중고 서예교육지도 개요' 에는 교재 편찬에 관한 건의가 있는데, 그중에는 낮음, 중, 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재 편찬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있다. 중학교 서예 교재 요구 사항을 예로 들자면, "경필쓰기 연습과 붓, 해서체 고전비각 모사를 주체로, 필요한 필기기법을 서예미학, 서예문화 등에 적절히 융합한다" 고 언급했다.
하지만 구체적인 조작이 되면 누가 서예 교재를 집필할 것인가? 어떻게 조사합니까? 교재의 선택과 출판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이것들은 모두 분명하지 않다.
초중고 서예 교육이 보급됨에 따라 적절한 교재를 선택하는 방법은 초중고 서예 교육의 흐름뿐만 아니라 서예의 발전과 전승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교재의 선택은 임의적이다
서예 교재의 현황은 서단도서 빌딩의 서예 도서 지역에서 경필 서예는 주로 방중화, 사마연, 전영장 등 서예가가 쓴 것이다. 연필 서예 방면에서 전영장이 쓴 교재의 수는 동종 교재의 절반 이상이다. 기발한 교재가 확실히 서예 교재 시장의 큰 몫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왜' 천천한' 자첩을 선택하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한 바이어의 대답이 대표적이었다. "나는 단지 아이들이 글씨를 연습하게 하고 싶었을 뿐이다. 모두가 이 게시물로 공부하고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대류를 따라 샀다. 사실 나도 어떤 교재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 "
많은 바이어들이 서예 교재의 선택에 그다지 자각성이 없고, 선택상 어쩔 수 없고,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미적 인식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서예 교육은 주로 초등 중학생을 겨냥한 것으로, 이학은 서예 교재의 기본 요구 사항인 것 같다. 서예 교육은 필기 규범의 배양일 뿐 서예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는 지적이 더 뚜렷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교육을 이렇게 보면 교재를 선택할 때 쉽게 표기되어 편차가 생긴다. 결과는 필기가 불규칙할 뿐만 아니라 서예도 아름답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일부 학자들은 서예가 서예를 더 아름답게 쓰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 개인의 자질과 인격수양의 표현이기도 하다. 서예를 배우는 것도 심미 정취의 배양이다.
초중고생 서예 교육은 아직 느린 탐구 과정에 있다. 좋은 교재의 출현은 결코 일조일석의 일이 아니다. 역사상 우수한 문화적 성과가 여러 해 동안 끊임없이 씻기고, 수정하고, 전파한 것처럼, 적합한 서예 교재의 출현도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하고, 연마해야 한다.
새로운 표준에 따르면 매일 정오 수업 10 분은 학생들이 글씨를 연습하는 시간이다. 어떻게 이 10 분을 잘 활용해서 학생들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쓰기 교육의 효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제 자신의 방법 중 일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Lenovo 를 관찰하고, 글리프를 활성화하고, 글리프의 아름다움을 인식한다.
관찰은 사물을 인식하는 기초이다. 글씨 교육은 우선 학생들에게 서체를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병음 자모가 4 선 격자에서 어디에 있는지 찾아내도록 유도해야 한다. 관찰을 안내할 때, 학생에게 추상적인 병음 글자를 연상시키고 글리프를 활성화하면 글리프가 학생의 내면으로 파고든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한자의 서체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어떻게 학생이 글씨에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습니까? 이야기와 동요를 제외하고 비유는 좋은 방법이다. 생생한 비유를 상상하고, 이미지 약필의 전시와 함께 학생들이 형식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글리프에 관심을 갖게 해 글쓰기에 대한 욕망을 갖게 했다.
둘째, 비교 관찰, 논증, 글쓰기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초등학생은 글쓰기에 있어서 종종 다른 사람보다 능력이 있다. 그 이유는 어떤 사람에 비해 심미를 관찰하는 능력이 비교적 강하지만, 실제 글쓰기의 능력은 충분하지 않아 심미를 관찰하는 능력이 아직 글쓰기의 심미로 잘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글쓰기 교육에서 어떻게 학생들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첫 단계에서 선생님은 글쓰기의 기본 획과 필순 규칙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가능한 한 모든 글자와 획을 요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은 붓을 제자리에 지도해야 한다. 선생님의 모범문은 매우 중요하다. 시범은 글쓰기 교육의 선도이다. 학생들의 전반적인 인식을 지도한 후, 선생님은 칠판에 네 줄의 시범을 그려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전 과정을 보여 주어야 한다. 교사는 시범과 함께 첫 글자가 어디에 쓰여져 있는지, 각 획의 이름, 획이 움직이는 방법, 획의 순서, 학생들에게 초보적인 감성적 인식을 심어 주어야 한다. 그러나 1 학년 아이들에게는 예로만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관찰 능력의 제한으로 인해 학생들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모사할 수 없다. 이 점에서 비교법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때때로, 나는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정확한 표기법을 관찰한 후, 학생에게 베껴 쓰게 하고, 학생의 잘못된 표기법을 모범문과 비교하게 하여, 비교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엄격한 훈련, 습관 배양, 인격미 육성.
1. 글쓰기는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습니다. "교과 과정 기준" 제 1 기는 "올바른 쓰기 자세와 좋은 쓰기 습관을 길러라" 고 분명히 밝혔다. 정확한 필기자세는 정확한 필기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신체의 정상적인 발육과 학생의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습관은 일종의 동적인 고정관념이다. 어려서부터 좋은 작문 습관을 기르면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글을 쓰기 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연필을 깎고 연습장을 잘 놓고 앉은 자세를 단정하게 하고 글씨 쓰는 방법을 지도해 주셨다. 연습할 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잘못된 자세와 방법을 바로잡으라고 순시하였다. 글을 쓸 때, 교사는 제때에 순회 지도해야 하며, 수시로 학생들에게 각 글자, 각 획이 전자격에서의 위치, 쓰기 방법, 이전 획과의 거리, 그 길이, 전체 글자의 구조적 특징, 각 부분의 비율을 일깨워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교사는 수업시간에 반복해서 설명해야 하고, 학생들은 실천 속에서 열심히 글을 쓰고, 점진적이고, 점차 작문 능력과 좋은 작문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훈련은 적당히 해야 하고, 학생의 발전을 중시해야 한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매우 비싸다. 초등학생은 손가락 근육이 발달하지 않아 학습에 대한 흥미가 오래가지 못한다. 글씨를 너무 많이 쓰는 것은 아이의 신체 발육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글씨를 쓰는 것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교학에서' 적게' 를 견지하고' 좋은' 자를 보증한다.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그것은' 좋다' 이다.
넷째, 평가를 장려하고, 진취적인 것을 장려하고, 경기를 전개한다.
표현력은 초등학생의 특징이다. 우리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성공을 충분히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수업시간에 우리는 전시판 공연과 실물 프로젝터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수업이 끝난 후, 우리는 교실에 학생 숙제 칼럼을 설치해서 그들의 작품을 벽에 붙여' 공개 발표' 하여 누가 명단에 오르는지 보았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자신의 진보와 학급에서의 위치를 수시로 알 수 있고, 언제든지 학생들의 건의를 들을 수 있다. 이런 경기는 물질적인 격려는 없지만 학우들은 여전히 흥미진진하다. 때로는 명단에 없기 때문에, 그들은 오랫동안 중얼거리고, 눈빛에는 자책심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모든 학생이 소중한 진취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교사는 교실에서 반복해서 해설해야 하고, 학생들은 실천 속에서 열심히 글을 쓰고, 점진적이고, 꾸준히, 점차 작문 능력과 좋은 작문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서예 교육 수필 4 (1) 중학교 3 학년 (3-4 학년) 서예 교육 관찰
지식 저장 방면에서, 3 학년 학생들은 방금 기본 획에 대한 인식을 완성했고, 많은 글자는 아직 알지 못했고, 자신의 필기스타일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서예 교육은 국어 수업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하며, 글씨 수업을 이용하여 새 단어의 기억과 쓰기를 공고히 해야 한다. 이때 교학 중점은 진지한 필기태도와 좋은 필기습관을 키우고, 학생의 기본 획과 한자 기본 구조에 대한 숙달을 중시하며, 글쓰기의 정확성, 착오, 정돈을 중시해야 한다. 규율성과 관심 방면에서 저학년의 규율성은 약하고, 더 적극적이며, 그림 그리기 등 재미있는 창의적 과정을 선호한다. 어떻게 수업 전에 학생들의 주의를 빠르게 집중시키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2) 고학년 (5-6 학년) 서예 교육 관찰
고 3 학생은 이미 자신의 작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지식비축도 점차 향상되어 더 많은 서예 창작을 할 수 있다. 이때 고 3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는 것은 그들의 글쓰기의 규범성과 유창성뿐만 아니라 그들의 개성화된 심미 정취를 존중해야 한다. 고학년 학생들은 도전을 잘 받아들이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속도가 빠르며, 더 많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 한다. 우상 숭배는 이미 싹이 트기 시작하여 더 이상 일반적인 설교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럴 때는 더 많은 참신한 상호 작용이 필요하며, 더 많은 우수한 작품을 감상하도록 유도하고, 유명한 서예가를 그들의 우상으로 묵묵히 만들어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고, 적절한 경기를 조직하고, 그들의 적극성을 높이도록 독려할 수 있다.
서예는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로서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노동인민이 재능을 창조한 구현이다. 자질교육이 심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서예 교육은 학교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하며,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키우고 학생들의 창조적 잠재력을 자극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인턴십에서 수업에 이르는 탐구와 실천을 통해, 나는' 서예 교수' 가 사람 중심의 사상을 반영해 학생들에게 평생 유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는 "서예를 배우고, 정서를 키우고, 인격을 완벽히 하는 것" 을 교육 취지로, 학생들에게 시민도덕의식을 확립하도록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글씨를 단정하게 쓰고, 일을 열심히 하고, 수업을 바르게 하는 것" 을 교육합니다.
저는 서예 수업에서 잠재력을 발굴하는 교육 목적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서예 수업을 단순한 서예 수업이 아닌 효과적인 교육 모델로 바꾸고 싶습니다.
첫째, 프로젝션 쇼는 서예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전통 교육에서 선생님의 시범은 일반적으로 분필이나 붓으로 잉크판에 시연하는 것으로 큰 단점이 있다. 많은 미세한 동작들이 중뒷줄 학생들이 잘 볼 수 없고 분필과 학생의 연필, 펜이 펜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선생님의 시범은 학생들의 주의를 끌지 못한다. 멀티미디어 비디오 부스의 응용은 교사가 학생처럼 앉을 수 있게 해준다. 학생들은 같은 펜, 같은 종이로 시범을 보여 학생들이 더 실감나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한다. 학생이 어떤 미세한 동작을 한눈에 알 수 있는지 선생님의 앉은 자세, 글씨를 쓰는 방법, 숙제책 배치 등을 포함한다. ,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진정한 시범 역할을 한다.
둘째, 평가와 시범은 학생들의 적극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교수 평가는 교수 효과에 대한 가치 판단이며, 평가 과정은 서예 교육에 필수적이다. 멀티미디어 수단을 사용하면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학생들의 서예 숙제를 전시하다. 학생들의 숙제를 전시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학생들이 쓴 모든 글자가 실제로 스크린에 표시됩니다. 가장 원시적인 연습이기 때문에 연습의 성공 부분을 강화하고 부족한 점을 충분히 보여 주고 교사의 피드백과 시정을 용이하게 하며, 작은 칠판 전시가 학생 칠판 쓰기에 가져온 필기습관 없는 폐단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은 단지 빨간 펜을 준비해서 학생이 잘 쓰지 못하는 곳을 지적하고 고치기만 하면 모든 학생들이 그로부터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영상 전시 플랫폼을 통해 우수한 연습문제를 전시하고 감상할 수 있고, 다른 학우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비교, 학습, 추월하는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독서에 집중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이런 평가 피드백은 학생들의 충분한 주의를 끌었다. 교실 수정, 교실 이미지 구축은 학생들이 한자를 배우는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고 글쓰기 수준을 빠르게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그들의 흥미를 키우는 것 외에, 왕왕 충분하지 않다. 나는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고 요약한다.
1,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내가 글쓰기를 배운 경험과 경험으로 볼 때 잘 쓰려면 마음가짐이 좋고 착실해야 잘 쓸 수 있다. 이것이 전제입니다. 아이가 어려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에게는 조용하고 진지한 것이 어렵지만, 좋은 쓰기 습관을 기르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따라서 엄격하게 관리하고, 앉는 자세, 글쓰기 스타일, 읽기 스티커 학습 등 아이들의 습관을 점진적으로 키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등) 이것들은 모두 훈련해야합니다.
2. 글쓰기 교육의 초급 단계에서 학생들에게 기본 획을 쓰도록 지도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하지만 기본 획을 배우는 것은 좀 무미건조하다. 선생님은 고금의 저명한 서예가들이 열심히 연마한 작은 이야기, 우수한 숙제 전시회 개최, 글쓰기 대회 조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쓰기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나는 획을 가르치는 과정이 대략 6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단계: 관찰. 학생들에게 전자격 획의 모양과 위치를 관찰하게 하다. 두 번째 단계: 그림을 보세요. 주로 획의' 추세도' 를 보고, 그림을 사용하여 정지, 펜, 펜, 펜 인출에 대한 지식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동시에 학생들에게 빈 공간에서 연습하기 전에 필기법을 기억하도록 지도한다. 세 번째 단계: 빨간색으로 칠합니다. 선생님은 요구에 따라 붉은색을 그려야 한다고 강조해야지, 학생들이 마음대로 붉은색을 그리게 해서는 안 된다. 4 단계: 복사. 붉은색을 칠한 후 학생들에게 익숙해지게 한 후 서첩에 맞추어 쓰다. 여러 차례의 연습을 거쳐 학생들은 외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진정으로 인내할 수 있다. 다섯 번째 단계: 검토.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논평을 교환하고, 장단점을 지적하고, 선생님은 제때에 긍정과 칭찬을 해 학생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학생들이 보고, 듣고, 말하고, 만지고, 그들이 가르치는 모든 글자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6 단계: 통합. 구체적인 한자를 결합하여 공고를 연습하다.
3, 법을 취하고, 스티커를 배우다.
글씨를 배우려면 붙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는 법칙이다. 지름길은 없습니다. 글쓰기는 수학 문제를 푸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그것의 간단한 방법은 달이 쌓이는 것이다. 아이에게 붙이는 법을 배우게 하고, 자신의 보기 좋지 않은 획을 바로잡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보자 붙여넣기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습관이 없거나 이런 방법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엄격하게 요구하고, 아이들이 좋은 스티커를 읽는 한자 학습 습관을 개발하도록 도와야 한다.
4. 선생님 시범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일찍이 두 반을 시험한 적이 있다. 이 두 반은 같은 내용을 배운다. A 반에서, 나는 입으로만 주의해야 할 점 (예: 주요 획, 구조 등) 을 설명한다. ), 그런 다음 학생들이 먼저 빨간색으로 칠하고 붙이게하십시오. B 반은 시범을 보여 주면서 학생들에게 연습장 (배합된 작문 자료) 에 붉은색을 바르고 붙이라고 했다. 결국 B 반은 전반적으로 A 반보다 훨씬 잘 썼다.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십시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방법은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이다. 예를 들어, 글쓰기 수업에서 나는 큰 서예가 왕희지 할머니가 부채를 파는 이야기를 해 주었는데,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희지는 자신의 글의 영향력으로 할머니가 부채를 팔도록 도왔는데, 서예의 매력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연습을 통해 잘 쓸 수 있다면! 클릭합니다 아이에게 큰 서예가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의 명예를 자극하는 것은 글쓰기 교육의 좋은 수단이다.
이것은 내가 우리 학교에서 이루고 싶은 현대 서예 교육 모델이다. 곧 실현될 것으로 믿고, 더 많은 학생들이 중국 국수서예 공부에 더 큰 흥미를 갖게 하여, 진정으로 우리 학교의 큰 특색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 관련 기사
- "빅틴기" 의 "그램" 은 A, 이름 B, 가휘장 C, 관직 D, 지명이다.
- 누가 졸정원에 살았습니까?
- 300 원짜리 단연 스승의 날 선생님께 보내주실 수 있나요? 당신은 손을 꺼낼 수 있습니까? 이것을 선생님께 보내는 데 금기가 있습니까? 그는 붓을 좋아한다.
- 중국 서예의 8 대 기본 공식은 무엇입니까?
- 서예가 없다
- 다이 캐릭터 조합
- 심하구 노인대학은 어떤 반이 있나요?
- 전문가에게 아래 이 서화의 진위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까? 누가 그렸는지 모르겠습니다. 가격구간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류젠리 소개
- 고대 동전 수집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