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가가 되는 법

서예가가 되는 법

1 진짜 서예가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서예가는 모두 직함이 가득하다. 그는 모를수록 즐겁고 서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얼마나 많은 서예가와 선생님이 해서체를 쓸 수 있을까요? 기껏해야 유명인 서예일 뿐 오래가지 못할 것이고, 글자는 오래 쓰면 가치가 없다. 진정한 서예가들은 모두 다년간의 해서체 연습을 거쳐, 하이나백천이 비로소 자신의 풍격을 지닌 서예 작품을 창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밭이 뜻대로 되고, 남자, 산시 장안인, 글씨를 잘 쓴다, 특히 작은 해서체. 그의 작품은 글씨체 구조가 치밀하여, 세밀한 금을 뼈대로 하고, 당대의 작은 해서체를 정사각형으로 한다. 능비경' 의 작은 글자의 크기에 따라 구조 안팎이 팽팽하고, 중궁이 충만하며, 인물이 점잖고 자연스럽고 기세가 웅장하며, 기운이 넘친다. 그 작품은 사회에 진출한 이래 많은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작품은 여러 차례 전국 및 국제 서화계에 명성을 떨쳤다. 한국 일본 캐나다 인민 화보사 등 국가 단위와 국내외 10 여 개 성의 인사. 현재 동방서화협회 이사, Xi 안 황하서화연구회 회원, 중국군사서화연구원원, 산시 () 성 서예가 협회 회원, Xi 안비림 서예협회 부비서장입니다.

글씨를 잘 쓰는 법

-경필 해서체의 일부 체험.

이지문

좋은 글씨를 쓰면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중국인이 한자를 잘 쓰지 못하는 현상은 이미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으며,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의 관심과 불안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학부모들은 글씨를 잘못 써서 학업 성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학생들을 걱정하고 있다. 직장에서, 나는 내 자신의 형편없는 글씨에 좌절과 고민을 느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제 그들은 모두 컴퓨터에 타자를 친다. 손으로 써야 하나요? 이런 생각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그럼 어떻게 좋은 글자를 쓰는지, 필자는 이에 대해 약간의 감정을 이야기하는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첫째, 좋은 글자를 쓰려면 먼저 가장 기초적인 지식부터 배워야 한다.

1, 기본 스트로크 훈련. 한자에는 8 가지 기본 획이 있다. 이 여덟 가지 기본 획은 한자에서 매우 중요하며, 모든 고층 건물의 우수한 초석이다. 기초가 굳지 않으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각 기본 획에는 올바른 표기법이 있다. 펜 시작 방법, 펜 업, 펜 다운, 속도, 힘, 모양 변경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기본 획을 같은 획, 속도, 힘으로 쓰지 마세요.

2. 급진을 강화하다. 나는 많은 동창 선생님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글자 속의 옆부분을 잘 쓰지 못해서 잘 쓰지 못할까 봐, 읽어도 올바른 표기법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 이것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나는 제안한다: 첫째, 부수를 잘 쓰려면 각 부수의 필순과 획을 알아야 한다. (즉, 이 부수는 첫 번째부터 마지막 필순까지, 그리고 그것이 몇 개의 다른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한다.) 둘째, 각 부수의 표기법이나 표기법에 주의해야 한다. 기본 편변에는 총 88 개가 있지만, 대부분의 편변에서 어떤 한자를 사용하든, 쓰기 방식이나 패턴은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삼분수' 를 쓸 때, 위의 두 점과 아래의 점은 세로선에 쓸 수 없고, 삼각형 구도 형식으로, 두 번째 점은 약간 왼쪽으로 치우쳐야 멋스럽고 딱딱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강, 청' 등 세 개의 물점이 있는 글자는 모두 이렇게 제거된다. 예를 들어, "왼쪽 귀와 오른쪽 귀 쪽" 을 쓰려면 먼저 세 폭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첫 번째 그림은 두 번째 폭보다 조금 더 넓고, 짧고, 마지막 한 장은 세로로 써야 합니다. (이 세로는 바늘로 쓰거나 매달릴 수 있습니다.) 또 예를 들어,' 달옆' 이라고 쓰면 안에 있는 두 개의 짧은 선은 오르내릴 수 없고, 좌우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보기 흉하다. 옆부의 서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기에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포함된 내용이 많기 때문이다.

3, 구조의 조직 배치 (일명 매듭 또는 매듭), 한 글자의 미추함, 구조의 안배에 관건, 구조의 대칭, 백포, 산재 및 회피를 포함한다. 한자는 고유한 문자,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왼쪽, 왼쪽, 오른쪽, 완전 폐쇄, 반폐쇄 등이 있습니다. 어떤 글자를 쓰든 꼼꼼히 정리하고 편성해야 한다. "의도 1 위"?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거리를 걷고 있는데, 머리는 크고, 몸은 작고, 한쪽 귀는 크고, 한쪽 귀는 적고, 눈은 더 이상 일직선에 있지 않고, 코는 입보다 훨씬 크다. 너는 그녀를 보면 틀림없이 매우 놀랄 것이다. 왜요 그의 성장 비율이 불균형해서 유난히 못생겼다. 이것은 글씨를 쓰는 것과 같다. 그런 다음, 어떤 사람들은 한 글자를 다 쓰면 자기감각이 좋지 않다. 획의 단점, 옆부분의 실수, 구조의 불일치 등 좋지 않은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원인을 찾아내고, 같은 글자를 쓰고, 아까의 결함을 바로잡아야만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글씨를 잘 쓰려면 전문 서예 선생님의 지도가 있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닫힌 문 뒤에 차를 만들 수 없습니다, 외출." " 이 말은 무엇을 배우든 전공 선생님의 지도가 있어야 하고, 함부로 선생님을 찾지 못하면 오해에 빠지게 된다는 뜻이다. 솔직히 말해서, 글씨를 배우는 것은 무미건조한 학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인내와 세심함을 필요로 하며, 공부의 끈기와 끈기도 필요하다. 게다가 선생님의 지도까지 합치면, 너의 작문 능력과 수준은 점차 향상될 것이다.

셋째, 게시물을 많이 복사하고, 게시물을 많이 복사하고, 게시물을 많이 읽습니다

기본 획과 편부수를 장악하는 전제하에 글자의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하기 위해서는 필첩, 필첩, 독첩이라는 세 가지 필경의 길을 거쳐야 하며, 반복순환을 반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모사: 서첩에 얇은 종이 한 장을 덮고, 글자의 모습대로 반복해서 모사하여 글자의 기본 획과 옆부분, 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임철: 서첩을 한쪽에 두고 서첩에 적힌 글자에 따라 쓰면 문필과 정취를 단련시켜 당신의 글자를 힘차게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읽기 게시물: 읽기 게시물은 또한 스트로크, 구조, 매력 등을 이해하기 위해 연구해야 할 단어를 숙고하는 것입니다. 어떤 학우들은 서예를 배우는데, 왕왕 게시물을 읽는 이 부분을 소홀히 한다. 글을 쓰기 전에, 그들은 항상 게시물에 쓸 글자를 힐끗 훑어보고 다시 쓰는데, 이는 글자를 이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 임시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표절만 할 수 있다.

1, 임시 쓰기 양을 결정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글쓰기의 양을 결정하고, 자신이 쓴 글자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를 작성하며, 대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2. 잘 생각해 보세요. 글자를 쓸 때마다 획의 모양과 위치를 열심히 기억해야 마음에 잘 익힐 수 있다.

3. 반복해서 쓰다. 어떤 학우들은 배우고 싶은 단어를 한 번만 배워서 효과가 어떻든 다시 쓰고 싶지 않다. 이것은 옳지 않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너는 반드시 반복해서 글을 써야 한다. 게시물을 보고 다시 쓰고 싶을 때마다 이론적으로 이해를 깊게 해야 한다. 이전에 쓴 실패한 부분에 대해서는 게시물을 반복해서 보고 반복해서 공부해야 게시물의 말을 머릿속에 새길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4. 또 고퀄리티 서첩을 찾아 반복해서 써야 한다. 아무거나 가지고 쓰지 마라, 다음날에 또 고쳐라. 네가 계속 이렇게 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넷째, 융회가 관통하여 자연을 이루다.

모든 한자를 다 쓸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의 한자 쓰기 방법을 익히기만 하면 글자를 쓸 수 없다. 고대, 근대, 현대의 일부 서예가, 거장, 각고의 연구, 근면, 끈기, 가장 기본적인 필기지식부터 시작해서, 모든 것에 정통하고, 정교함을 추구해야 많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서예가가 될 수 있다. 우리가 노력한다면 우리도 성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