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석선생의 크로스오버 괴서를 해석하다

석선생의 크로스오버 괴서를 해석하다

석선생의 크로스오버 괴서를 해석하다

인형 물고기의 그림자

(2020 년 9 월 8 일)

석선생의 최근 사진

2020 년 9 월 3 일, 92 세의 석선생 재희 닝년 동안, 바촉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소동포의 시' 야관' 을 친필로 쓰고, 서예작품으로' 보망산미술관' 에 기증했다. 그 이상한 작문 스타일 때문에 이 시를 어떻게 읽는지 구별하기 어렵다. 그래서 석선생님은 손에 퀴노밀을 들고 생동감 있게 한 번 설명해 주셨고, 듣는 사람은 어안이 벙벙하여 연거푸 외쳤다.

저녁에 보다

이 시의 첫 문장은 이렇게 쓰여졌다.

한 편의 시의 첫 문장을 어떻게 읽는가:

정자의 단경을 그리는 사람이 없다.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을 읽다.

사장이 시간을 미루고 있다.

시의 세 번째 문장을 읽는 방법;

부서진 구름과 비스듬히 기울어진 석양을 돌아보며

이 시의 네 번째 문장은 어떻게 읽습니까?

곡강이 옆봉우리를 낮게 함락시키다.

시 전체를 통독하다.

저녁에 보다

송초밥

정자의 단경을 그리는 사람이 없다.

사장이 시간을 미루고 있다.

부서진 구름과 비스듬히 기울어진 석양을 돌아보며

곡강이 옆봉우리를 낮게 함락시키다.

시가 감상

이' 망야' 는' 마음의 몸' 이라고 불리며 이해력과 지혜로' 해독' 한 것이다. 사실, 회문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희귀하지만 그다지 가치가 없는 것' 이며, 심지어 심각한 형식주의 성향도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시 자신의 설명에 따르면,' 정' 자는 길고' 경' 자는 매우 짧다. 그림에 그린 표기법이 이상하여 안에 사람이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문장은 "긴 파빌리온 짧은 풍경 아무도 그리지 않는다" 고 읽습니다.

심령시: 일명' 기언시'. 재희 닝 년, 리아 오 메신저 는 시를 쓸 것이라고 자랑했다. 황제는 소식 () 을 그 창고 동반자 () 로 명하고, 요사 () 는 시 () 를 만들었다. 수시는 심령시' 멀리서 바라보다' (일명' 밤조망') 로 요사를 난처하게 하여, 그로 하여금 고루하고 과문하게 하여, 이때부터 더 이상 시를 말하지 않게 하였다. 위의 12 개의 괴자가 조합되어' 망야' 라는 시를 만들었다.

그러나 그것은 "의로 그림을 쓰고, 자각하게 한다" 며, 알려진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형"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사고에 약간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지능 게임으로 생각한다면, 나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다음 두 번째 문장의' 노자' 는 특히 크다.' 끄는 자' 는 가로쓰기,' 칼' 의 대나무 머리는 매우 가늘게 썼다. 이 말은 "사장이 세세한 대나무를 질질 끌다" 로 읽는다.

세 번째 문장의 첫 글자는 거꾸로 쓰여지고, "구름" (번체) 글자는 중간에 끊어지고, "석양" 자는 중간에 기울어졌다. 이 문장은 "깨진 구름과 석양을 돌아 보아라" 고 썼다.

네 번째 문장' 강' 자 중의' 공' 자는 굽고,' 침례' 자는 거꾸로 쓰여지고,' 봉' 자 옆에 있는' 산' 자는 가로로 쓰여져 있다. 이 문장은 "곡강에 옆 산봉우리를 찍어라." 모든 생각이' 철야' 로 변했다.

인형 물고기의 그림자

경자 블루월과 갑인의 날

쓰촨 고대 송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