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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이름의 유래

이름은 성과 이름을 포함하고 이름은 이름과 단어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 사이의 차이다. 이름도 본명이에요. 고대에는 자신에 대한 겸칭이었고, 글자는 표자였다. 고대에는 타인에 대한 일종의 존칭이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수시의 이름의 유래이다. 와 서 좀 봐.

이름 출처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미저우 미산인, 동포, 중국 북송 문학가. 수시는 초창기에 미산에서 태어나 3 년 (1037 65438+ 10 월 8 일) 메이, 이후 초당대신 소웨이도로 태어났다.

스시의 할아버지는 수서, 자중현, 할머니는 석씨였다. 수시의 아버지 소견은 바로 성자정이 말하는' 소노권' 이다. 소견은 늦었지만 열심히 일했다. 아버지를 예로 들자면, 스시에도 근로를 견디는 유전자가 있어, 화를 내면 화를 낼 수 있다!

스시의 이름 "돌" 은 원래 차 앞의 팔걸이를 뜻하는데, 그 애매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의미, 즉 사람됨이 낮고 일을 고조시키는 것이다.

이 이름과 함께 수시는 성격이 호탕하고, 친구를 사귀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것을 좋아하며, 잠재적인 미식가이기도 하다. 그는 동파육과 같은 오리지널 요리도 많이 만들었고, 조용히 앉아서 차 한 주전자, 차 시음 등 우아한 것도 좋아했다. 이것들은 그의 이름 "수시" 와 다른가요?

가우 원년 (1056), 2 1 세 수시가 처음으로 쓰촨 떠나 베이징으로 가서 과거시험을 치렀다. 이듬해 예부 시험에 참가하여' 형충론'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고 고 2 등을 받았다.

후기 스시는 시, 단어, 푸, 산문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어 서화를 잘한다. 그는 중국 문학예술사에서 보기 드문 전재로, 중국 수천 년 동안 공인된 문학예술에 조예가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이다.

산문과 Ouyang xiu 는 oushao 라고합니다.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하고, 육유는 술루라고 부른다. 단어는 신 기아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서예는 북송 4 대 서예가 중 하나인 수 황 수미 채이다. 그의 그림은 호주화파를 개척했다. 그 작품은 문장, 글이 많기 때문에 송대 과학연구에서 문장 명제에 대한 고사가 자주 나타난다.

스시의 이야기

동료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내다

수시가 베이징 시험을 볼 때, 시험을 주관한 사람은 북송의 유명한 문학사 구양수였다. 그는 논문을 비준할 때 수시의 화려한 문필에 매료되었다. 사사로운 것을 막기 위해 당시의 시험지는 모두 익명이었다. 그래서 구양수는 이 문장 1 위를 선택하고 싶었지만, 이 문장 은 그의 득의양양한 문생과 많이 닮았고, 군중 뒤에 떨어질까 봐 결국 2 등을 평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명단이 발표될 때까지 구양수는 문장 작가가 수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 상황을 알게 된 후 구양수는 후회했지만, 수시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 수시의 대범함과 출중한 재능은 구양수에게 탄복했다. "이렇게 재능 있는 젊은이는 정말 그를 눈에 띄게 해야 한다. (성어가 바로 이렇다.)!" 그리고 공식적으로 수시를 제자로 받았다.

가족 모임

수스고 2 위 이후 수씨 삼자와' 삼난' 으로 유명한 사람들이 정원에 모여 축하했다. 수시의 아버지 소견은' 냉향' 이라는 단어를 제시했고, 두 사람은 각각 두 곡을 썼는데, 당시의 상황에 적합할 것이다. 선두에 나서기 위해 수는 천천히 연못가로 걸어가면서 입에서 "물은 돌변에서 추위가 흐르고, 바람은 꽃에서 온다" 고 중얼거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자유회는 일어서서 향유 한 자루를 따서 손가락을 튕겨 말했다. "한어는 알 수 없고 매화는 손가락으로 가득 찼다." 어린 여동생도 꽃을 따러 갔는데, 아들이 자기를 흉내 내려고 하자, 여동생은 "두쥐안 목을 차갑게 하고, 꽃에 남아서 꿈을 꾼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 손바닥을 펴고 나니 나비 한 마리가 이미 밟혀 죽었다. 딸의 특징이 드러나자 모두들 일제히 환호했다. 스시는 돌 의자를 닦고 말을 채찍질했다. 솔로권이 소리쳤다. "내 아들, 대답하지 않으면 가지 마." 말이 채 떨어지지 않자, 스시는 긴 울음소리를 내었다. "돌을 칠할 때는 옷이 춥고, 꽃을 밟을 때는 말굽향이 없어졌다."

저녁 식사를 위해 시를 부르다

스시는 스무 살 때 경성에 가서 과학 연구를 했다. 여섯 명의 자만하는 거인은 그를 업신여기고, 다음 요리로 스시를 식사에 초대하기로 결정하고, 그를 놀리려고 한다. 수시는 초청을 받고 흔쾌히 갔다. 젓가락이 움직이지 않기 전에, 모두 음주령을 제시하는데, 음주령의 내용은 반드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인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스스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다른 다섯 명이 환호하기 시작했다. "내가 먼저 할게." 노인은 말했다: "생강 이빨은 weishui 낚시입니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물고기 한 접시를 가져갔다. 진 장안 매마', 두 번째는 득의양양하게 말고기를 들고 북호에서 양을 방목했다.' 세 번째는 양고기를 들고 약해지지 않았다. " 장익덕탁선은 고기를 판다. "네 번째는 손을 뻗어 고기 관운장 정주 스크레이퍼를 들고, 다섯 번째는 지체 없이 뼈를 훔친다고 말했다." 제갈량은 중간에 채소를 심었다. "여섯 번째 득의양양하게 마지막 요리를 집어 들었다. 요리가 다 끝났는데, 여섯 명의 거인이 즐겁게 먹으면서 수시를 비웃을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수시는 당황하지 않고 중얼거렸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합병했다!" " 말을 끝내고 그는 여섯 가지 음식을 모두 앞에 놓고 웃으며 말했다. "얘들아, 제발! "!" 。 여섯 명의 거인이 나무닭처럼 멍하니 있다.

동파유

소식 () 은 문학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대식 () 도 잘한다. 동포 팔꿈치 외에도 수는 생선을 만드는 데 능하다. 그가 만든 물고기는 일품이다. 한 번, 스시는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는 직접 찬장에 가서 생선을 만들었다. 막 밥을 짓자마자 황정견이가 창문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황정견은 중국 고대 4 대 서체 중 하나이며, 수시의 절친한 친구이다. 그들은 늘 말다툼하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또 밥기름을 문질러야 한다는 것을 알고, 나는 얼른 생선을 궤짝 위에 숨겼다. 황정견은 문으로 들어와 말했다. "오늘 자첨형에게 물어봤는데, 수시가 어떻게 수를 쓰는지 감히 물어봐?" 수시는 우거지상으로 대답했다. "소철, 풀 위의 물고기, 왼쪽의 곡식." 황정견은 "이 물고기를 오른쪽에 둘 수 있습니까?" 라고 덧붙였다. 스시는 말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계속해서 말했다. "이 물고기는 괜찮으신가요?" Su Shi 는 말했다: "물고기는 어떻게 그 위에 놓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장롱 꼭대기를 가리키며 웃으며 말했다. "자첨형도 이 이치를 알고 있는데, 왜 그 위에 물고기를 놓아야 합니까? ! "항상 재치있는 스시는 이번에 황정견에게 완전히 얼굴을 맞았다!

과일과 약

수시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황정견의 집에 초청되어 손님으로 초대되었다. 그곳에 도착하자 하인이 와서 바로 돌아가라고 하면서 그의 아내가 급한 일이 있다고 말했다. 황정견은 냉소하며 읊조리며 말했다. "다행히도 일찍 (살구, 대추, 리), 태연하다." 이 말에는 과명 세 개와 약명 한 개가 포함되어 있다. 수시의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안장을 타고 가버렸다. 그는 걸으면서 "이 물건 (사과, 사탕수수, 감) 은 틀림없이 당귀 (당귀는 한의사의 이름) 임에 틀림없다" 고 말했다. 감탄, 동포의 재능은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고상한 도덕과 고상한 품격

문인으로서 정치적으로 의견을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거의 재자 대명사인 수시도 예외는 아니다. 보수파로서 수시는 왕안석 변법유신에 더욱 열광했다. 북원풍 2 년, 변법 제 10 년, 수시의 날카로운 비판에 직면하여 왕안석은 마침내 앉을 수 없게 되었다. 수시가 호주로 강등되어 체포된 후, 구량으로 호송되어 재판을 받았다. 역사적으로, 우타이시안의 문자옥이 시작되면서, 수시와 교제한 문인들이 대거 연루되어, 이미 사망한 수시 선생님 구양수와 그의 가족도 면할 수 없었다. 수시 본인은 옥중에서 백일의 고통을 겪었다. 나중에, 왕안석 변법 실패 후, 송철종은 수시가 그를 위해 편지 한 통을 쓰라고 지시했다. 수시는 편지에서 개인의 원한을 밝히지 않았고, 어떠한 정치적 분열도 없었다. 대신, 그는 그의 정치적 상대를 높이 평가했다. 이 글에는 "고귀하고 우아한 문필은 모든 것을 장식하기에 충분하다. 비범한 여행은 천하를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 왕안석에 주어진 이 평가는 수시 본인이 부끄럽지 않은 것이다. 동파거사의 절조 사심없는 정신은 정말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두룡

스시 감옥 후, Zongshen 포로 척 작은 내시 를 보내, 동포 는 그가 황제 를 싫어 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잠을 잤다. 낮에 밥을 먹을 때, 작은 내시가 말로 그를 놀렸다. 스시는 맛있게 먹고 대답했다. "날씨가 번개치고 천둥이 쳐도 내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 "밤에 그가 잠들었을 때, 작은 내시가 미소를 지었다." 스와가 이런 침대에서 자는 것이 아깝지 않은가? "!" 수시는 아랑곳하지 않고 코를 골며 대답했다. 다음날 아침, 작은 내시가 그를 깨우며 말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사면을 받았습니다." 너도 알다시피, 그날 밤은 매우 위험했다. 스시의 불평이 조금이라도 있는 한, 잠을 잘 수 없는 이상한 행동이 있으면 위태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실 종신 황제도 바보였다. 내시 를 보내 수시의 정보에 의지하는데, 어떻게 알 수 없습니까?

조정의 보수파가 복원된 후 항아리를 깨뜨린 것으로 유명한 북송 유명 문학가 사마광배상이 신법이 완전히 폐지되었다. 이 시점에서 보수주의자인 수시는 신법이 완전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차별적으로 대해야 하기 때문에 사마광과 격렬한 충돌이 일어나 다시 과주로 강등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보수주의자) 소식 () 은 비록 신불 () 을 믿지만, 스님은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과주 금산사에 불인이라는 유명한 스님이 있다고 들었다. 스시는 듣고 불복하여 산에 가서 옛 스님을 만나기로 했다. 성전에서 수시는 황제로부터 문무백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치국에서 인간으로 이야기했다. 스님은 조용히 듣고 있다. 수시는 불인이 침묵하는 것을 보고, 마음속에서 그를 업신여겼다. 나는 생각했다: 모두들 그가 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알고 보니 그는 풀가방이었는데, 여기에 와서 향불을 좀 속여라! 화제는 천천히 불교에 왔다. 이때 불인이 물었다. "노나가 당신 남편의 눈에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합니까?" " 스시는 경멸로 가득 차서 무심코 대답했다. "당신은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능력이 있지만, 그것은 그들이 얕기 때문이다. 사실 너는 매일 사기꾼이니, 진짜 재능과 실학이 없다! 클릭합니다 불인은 웃으며 조용히 대답했다. 스시는 그가 스님을 더 업신여길 뿐만 아니라,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것을 보고, 잠시 흥이 나서 물었다. "당신의 눈에는 수 나리가 어떤 사람입니까?" " "당신은 매우 학문적이고 수양이 있는 사람입니다. 손해를 보는 것보다 성실하게 하는 것이 낫다! " 부처님은 대답했다. 귀국 후, 수시는 의기양양하게 여동생에게 아침에 스님을 어떻게 하는지 이야기해 주었고, 수여동생은 밥을 다 뿜어냈다. 스시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여동생은 왜 웃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스님 을 과소 평가. 그는 화를 내지 않고 오히려 너를 칭찬했다. 당신은 누가 교양이 있다고 말합니까? 공부하지 않고 어떻게 슬림합니까? 너는 아직도 네가 남보다 낫다고 생각하니? 염치없어, 넌 몰라! " 。 이 말을 듣고, 스시는 그 이후로 그와 불인이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는 것을 갑자기 깨달았다.

"뼈" 는 춥지 않다

어느 날 수시와 불인이 배를 타고 마른 서호를 유람했다. 불인 대사는 갑자기 동파시가 적힌 부채를 꺼내 강에 던져서 "물이 동파시 (시체) 에서 흘러나온다!" 라고 소리쳤다. 수시는 당시 멍해졌지만, 곧 강둑에 뼈를 갉아먹는 개를 가리키며 "개가 강둑의 뼈를 뜯어먹는다" 고 중얼거렸다. "

동파에서 풀을 뜯다

한가할 때, 스시는 금산사에 가서 불인 대사를 방문했다. 스승이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작은 사미가 와서 문을 열었다. 수시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대머리 당나귀는 어디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작은 사미는 차분하게 먼 곳을 가리키며 대답했다. "동파에서 풀을 뜯는다!" " ""

대련으로 적을 물리치다

북송 시대에는 송인율부가 요국을 침략했다. 평화를 추구하는 조정에 일념하여 요국의 사자들을 끌어들이고, 첫 대련을 보내며 송인이 맞히도록 요구하였다. 삼광일월성진.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하련하면 철군하고 화해한다. 이 대련은 간단해 보이지만 쉽게 맞지 않는다. 문장의 숫자는 뒤의 숫자와 같다. 문장에서 선택한 숫자는 어느 정도 세 가지에 해당한다. 마침 경서직으로 돌아가는 수시는 큰 휘두르며 위아래 대련을 교묘하게 하나로 합쳤다: 네 편의 시, 하늘하늘하고 찬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대련은 네 편의 시 중 세 개밖에 없다.' 시경' 에는' 야' 와' 야' 가 있어 함께' 야'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또' 국풍' 과' 시송' 의 네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시경' 은' 사서' 라고도 불린다. 묘어는 자연히 극도로 탄복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한 명 있어야 한다.

어느 날, 스시, 그의 여동생과 황정견은 이 그림들을 감상했다. 위의 제목을 보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맑은 바람과 버드나무가 가늘고 매화가 옅은 달이다. 보시다시피, 4 자 대련이지만 중간에 글자가 있습니다. 어린 언니는 중간에 글자를 더해 오언대련이 될 것을 건의했다. 황정견은 한 움큼 잡았다. 바람을 맞으며 춤을 추며 버드나무를 밝은 달에 숨겼다. 어린 언니가 수선하다: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흔들고, 명월이 매화를 비춘다. 스시는 잠시 생각해 보고, 즉시 응답하고, 가사는 그것을 청풍으로 버드나무를 돕고, 매화는 밝은 달에 패한다. 세 사람의 대련을 살펴보면, 수시가 가장 뛰어나다.' 복' 자는 바람의 부드러움, 버드나무의 섬세함, 바람과 버드나무의 친밀함, 더욱 전신을 묘사한다. "잃어버린" 단어는 "숨겨진" 단어보다 더 적절하다. 달빛이 휘영청 () 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청결을 겸비하고, 양자융합의 광경을 강조하며 더욱 일관되고 적절하다.

한 사람의 계획

소식 () 의 절친한 친구 불인. 그는 비록 스님이지만 술고기는 꺼리지 않는다. 이 날, 불인 생선튀김이 술을 마시는 것은 마침 수시가 방문한 날이었다. 불인은 신속하게 물고기를 큰 물고기 밑에 숨겼다. 스시는 이미 생선 비린내를 맡았지만, 문에 들어갔을 때 보지 못했다. 그는 그날 황정에 속았다는 것을 떠올렸고, 화봉은 돌아서서 일부러 말했다. "오늘 스승에게 물어보겠습니다. 향문 제창춘의 다음 말은 무엇입니까?" " 불인은 그의 오랜 친구가 모두가 알고 있는 옛말을 읽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는 선행을 쌓는 것은 단순한 축하가 아니라는 말을 내뱉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수시는 손뼉을 치며 웃었다. "청나라에 물고기가 있으니, 좀 좋은 것을 쌓고 즐겨라."

무산강

한 번, 스시는 그의 형 소철과 스승 불인을 약속했다. 그들 셋은 함께 여행을 했고, 불인은 즉흥적으로 한 마디를 창작했다: 무산에 비할 만한 산은 없다. 관건은' 없음' 과' 무당' 의 해음이다. 소정이 옳다: 그는 잎찬란하고 둥글다. 수시가 듣고 동생에게 말했다. "허허" 라는 해음으로 "오오" 를 표시하는 것은 물론 좋지만, 이렇게 바꾸면 더 좋지 않겠는가: 어떤 물이 강처럼 맑을 수 있을까? 이 말을 듣고, 불인과 소길은' 물' 이' 산' 보다 더 좋고 가공 중에 더 안정적이라고 동의했다.

이안기미

오랫동안 친구를 만나지 못한 수시가 황정견을 그녀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여동생은 오빠가 직접 문밖으로 나가 마중을 나가는 것을 보고 오빠가 밖에서 이달을 청하는 농담을 했다. 쌍월' 은' 친구' 라는 글자로 소메이가 자신과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소메이가 창가에서 바람을 쫓고 있다고 말했다. "반" 대 "이중", "바람" 대 "월" 입니다. 흥미롭게도, 중국의 전통적인' 바람' 은 반풍이' 이' 라는 뜻이며, 어린 언니가 창가에서 이를 잡는다는 뜻이다. 어린 언니는 화가 나서 얼굴을 돌렸다.

밥을 먹고 밥을 먹다

수시가 복직한 후 황정견에게 말했다. "내가 감옥에 있을 때, 하루에 세 끼를 먹었는데, 여전히 달콤했다. 정말 인간세상에 맛있다! " 。 황정견이가' 삼백밥' 이 무슨 뜻인지 물었을 때, 수시는 "소금 한 줌, 생무 한 접시, 밥 한 그릇, 바로 삼백밥" 이라고 대답했다. 스시는 이미 이 일을 잊어버렸다. 어느 날, 나는 황정견의 청첩장을 받고, 수시를 그의 집에 초대해서 식사를 했다. 수시는 흔쾌히 약속을 지키며 아내에게 말했다. "황정견은 당대 학사, 많은 책을 읽는다. 그의 음식은 틀림없이 매우 적을 것이다. 그러나 수시가 지방에 도착했을 때, 탁자 위에 소금, 무, 쌀만 있는 것을 발견하고서야 황정견에게 놀림을 당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며칠 후, 황정견도 수시의 청첩장을 받고 밥 한 끼를 초대했다. 황정견은 수시가 복수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궁금해서 밥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고, 결국 갔다. 스시는 상해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황정견과 함께 굶주림으로 황정견의 가슴을 등에 업었다. 정말 먹을 것을 참을 수 없다. 스시는 천천히 대답했다: "소금도 털이 있고 (아니 m m mɣo 로 읽음," 아니오 "를 의미), 무도 털이 있고, 쌀도 털이 있다. 그냥' 밥' 아닌가요? 사실 너는 줄곧 즐기고 있다. " 황정견은 경악했고, 두 사람은 동시에 크게 웃었다.

스시는 차를 좋아한다.

스시는 차를 아주 좋아한다. 차, 시, 모래마귀는 그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원풍원년 (서기 1078), 수시는 서주 지사로 임명되었다. 올해는 봄가뭄으로 여름에 비가 온다. 소식 () 에서 성동 () 20 리 석담 () 까지, 사천우 () 는 라쿤계사 () 를 위해 다섯 곡이다. 이른바'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술이 오고, 사람이 햇빛 아래서 차를 갈구한다' 는 것이다.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 그는 차를 얻어 갈증을 푸는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는 밤에 차를 마셔야 한다. "낮에는 책 채찍으로 위원회를 채우고 밤에는 차를 끓여 밤을 태운다." ("이운 스님 신상") 시를 지을 때 차를 마시다: "면전에서 만나니 정말 창피하다. 뱃속에서 동포시, 오늘 밤은 쉬어야 한다. "("가방 정안 씨에게 차 두 잔 주세요.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차를 마셔야 한다. "수건을 빨고, 저녁이 차갑고, 남은 볼에 차향이 있다." ("금산보작동연 2 장로") "봄잠, 창명, 창명, 새차를 젖처럼 보고 싶다" ("월주 장중수락당"). 또 한 곡의' 수조 노래' 는 차를 따고, 차를 만들고, 차를 주문하고, 차를 시음하는 과정을 서술한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단어 구름:

몇 차례 비가 내렸는데, 전날 밤에도 천둥이 쳤다. 깃발과 총은 싸우고, 봄빛은 견인한다. 혀를 들고, 이를 으깨서 이슬 연기를 내고, 자운 구름을 한 무더기 만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금밀을 가볍게 옮기고, 녹색 먼지를 날다. 늙은 용단, 진봉수, 미래를 가리킨다. 토끼의 눈에서 나는 갑자기 내 혀가 움츠러드는 것을 느꼈다. 청주를 깨우고, 수백만 개의 모래마를 반격하며, 결코 베란다의 꿈이 없다. 겨드랑이에 미풍이 불어서 봉래에 가고 싶어요.

오랜 벼슬아치와 비하 생활로 수 () 의 발자취가 전국에 널리 퍼져 미인의 정상에서 전당 () 해안까지, 송요교계부터 영남 (), 해남 () 에 이르기까지 각지의 명차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그가' 혜검차를 건안로로 보내기' 시에서 말했듯이, "나의 관리는 언제 남방의 차와 차를 맛보았습니까? 그 중: "백운봉에는 두 개의 새로운 깃발이 있는데, 느끼하고 푸르고 싱싱한 계곡이 있고, 비가 많이 오는 봄이 온다" 는 항주에서 생산되는' 백운차' 입니다. 천 원으로 고춘대나무를 사는 것은 베트남인과 내기를 하는 것 같다. 호주산' 고주손자차', 사오싱산' 일본 설아' 군경여안이 보고되지 않아 간계신빵이 구름을 끊었다. 이런 아름다운' 신빵' 은 남간부 (오늘 푸젠 남평) 에서 생산되며, "부석도 마르지 않고 서리도 안 내리고, 구덩이는 비 앞 차를 시험한다" 고 한다. 이런 곡우 이전의' 초점차' 는 광둥과 장시 변두리의 대밥령에서 생산된다. 쓰촨 푸저우 (오늘 펑수) 의 달토끼 차도 있습니다. 강서풍녕 (금수) 의 쌍정차, 호북흥국 (금양신) 의 복숭아차 등. 스시는 이렇게 차를 좋아해서,' 이운조복은 곡원 시험 신차' 시에서 차를' 미인' 에 비유한다. 시 윤:

선산 조령 젖은 구름, 따뜻한 향근 가루를 씻어서 고르게 한다. 밝은 달이 옥천자를 던지고, 맑은 바람이 오림춘을 불다. 알다시피, 얼음과 눈은 유액 (기름진 음식) 이 아니라 마음씨가 좋다. 시를 칠 때 웃지 마세요. 항상 아름답습니다.

스시는 차를 끓이는 것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부티크는 모든 봄을 싫어한다. 그는 좋은 차는 반드시 물을 잘 배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Xi 닝이 항임 5 년 판사로 재직했을 때, 시' 초침의 지혜를 구하라' 는 시가 있었다. "고인이 나를 불쌍히 여겨 새 향을 보내주었다. 북창 아래에서 낮에는 좋은 잠을 잘 수 있다. 부티크 피곤 봄, 왕 gongzi 여행. 클릭합니다 수시는 시로 당시 무석의 초조함을 알았던 것은 산천수의 좋은 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길강전제차' 에는 "생수는 여전히 활불로 요리하고, 스스로 석두 밍을 건져내야 한다" 는 문구가 있다 시인이 차를 우려내는 물은 어석 (흙이 아님) 이 직접 깊은 곳에서 빨아들여 활화 (뜨거운 숯불) 로 끓는다. 남송 후재찬' 길강전제차' 시. "이 시는 매우 이상하다. 그것은 차를 우려내는 묘미를 보여준다." 차를 만드는 일꾼, 시인은 왕왕 직접 조작하며, "맷돌, 감히 하인을 지불하지 않고, 설탕에서 몇 주를 본다" ("노직시 포양정다운"). 수시는 차를 우려낼 때 수온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기 때문에 실수가 없을 것이다. 그는' 시험원 요리차' 시에서 "게눈은 이미 어안을 지나 맑은 바람을 만들고 싶다. 솜털이 땅에 떨어져 눈이 휘돌다. 설사국 은병이 2 등을 자랑하는데, 나는 옛사람이 말한 프라이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과거에 이생은 후대하고 손으로 튀겼으며, 너는 활불로 새로운 봄을 만들었다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그의 경험은 물을 끓일 때 게눈, 어안 등 작은 거품이 나타나 송도 같은 소리를 낼 때 적당할 때 신천에 차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너무 많이 끓이면' 늙다' 라고 불리며 신선함을 잃었다. 그래서 요리를 할 때 물 소식을 기다려야 한다. 송인은 일찍이 "수프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렵다" 고 말했다.

스시는 또한 물을 끓여 차를 마시는 기구를 중시한다. "구리 비린내 나는 철칙하고 봄에는 좋지 않다", "정주화자가 홍옥을 썰다." 청동철 (철식) 냄비로 끓인 물을 끓이면 비린내 나는 맛이 난다. 조석 (왼쪽에' 돌' 이라는 글자가 있음) 이 가장 맛있다. 차를 마실 때는 가마토모화자 (일명' 토끼밀등') 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수시가 이흥에 있을 때, 들보 찻주전자도 설계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이 주전자를' 동파주전자' 라고 명명했다. 송풍죽아궁이, 주전자를 들고 서로 부르다' 는 소시가 이 주전자로 차를 끓여 혼자 마시는 생생한 묘사이다.

수시가 직접 차를 심다. 그가 황주에 대해 중얼거렸을 때, 경제가 어려워서 생활이 어려웠다. 황주 선비 마정경은 그를 위해 조정에 황무지를 청했다. 그는 스스로 경작하고, 땅에서 수확하며, "식량 부족" 과 "식량 부족" 을 돕는다. 그는 동파라는 황무지에 차나무를 심었다. "도화차 종 동파씨를 구걸하는 어른들을 구하라" 는 구름: "나에게 5 무 () 의 정원을 묻자, 삼맥이 재앙을 당했다. 나는 한가하고 싶지도 않고, 다예도 원한다. "또 다른 시' 차 심기' 에서 그가 말했다. \ "소나무 실 생산 차, 소나무 처럼 얇은. 클릭합니다 "백학령을 이식한 후 봄비가 내린 후 토양이 부드러워졌다. 열흘 연속 흐린 날은 마치 밤과 같다. " 즉, 찻잎은 소나무 사이에 심어져 날씬하게 생겼지만 쉽게 늙지 않는다는 것이다. 백학령이라는 비옥한 토양에 이식하면 며칠 동안 봄비가 내린 후 다시 무성하게 자란다. 시인은 차나무의 습성을 잘 알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스시는 차의 역할을 알고 있기 때문에 차를 좋아한다. 희녕 6 년 (기원 l073 년), 그가 항주에 장군으로 판정을 받았을 때, 어느 날 병으로 휴가를 내고 홀로 호수의 경사, 남평, 조휘, 소소주경 등 사찰을 유람하러 갔다. 그는 밤에 고산에 가서 진휘대사에게 경의를 표했다. 이 날, 그는 연이어 차 일곱 그릇을 마셨는데, 홀가분하고 편안함을 느꼈고, 병은 이미 나았다. 그래서 \ "불교 사원 방문, 하루 차 7 잔, 연극 책 근면 \" 을 썼다.

위묵원이 아프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그는 집에서 이미 본전을 잊어버렸다. 디웨이는' 도로통' 에서 알약 한 알과 차 일곱 그릇을 마실 필요가 없다.

시인은 차의 진정한 맛을 맛보고 차를 마시는 재미와 묘용을 칭찬했다. 어제 위문제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만약 네가 내 곁에 알약 한 알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다섯 가지 색깔을 가질 것이다. 4 ~ 5 일 동안 봉사하면 몸에 날개가 있다. " 수시는 육통의' 차 일곱 그릇' 이 이' 한 알' 에 더 힘쓰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시에서도 차가 지렁이를 씻을 수 있다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내가 차를 우려내면, 나에게 강물을 씻으라고 권했다." "나는 모추를 끓인다."

스시의' 추지연 노트' 에는 차에 관한 문장 한 편이 있는데, 차를 소개하면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고, 차로 양치질하면 치아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그는 "귀찮은 것 외에는 차가 없어서는 안 되지만 아프다" 고 말했다. 나는 밥을 먹을 때마다 진한 차로 양치질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비위가 지겨워서 모르겠다. 고기가 치아 사이에 있어서 움츠러들더라도 구멍을 고르기에는 귀찮지만, 이가 촘촘하다면. 중저급차는 모두 쓰고, 고급차는 자주 쓰지 않는다. 며칠을 연속으로 마셔도 나쁘지 않다. 이것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클릭합니다 차와 수시의 생활의 밀접한 관계와 수시의 다예 운용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수시는 차를 마실 때, 늘 차농의 어려움을 마음에 두고, "이연을 위해 애가를 한다" 고 한다. "리치바" 는 귀족 관료들이 과거에 리치에게 경의를 표했다고 비난하며, 오늘 찻꽃에게 경의를 표하고, 새로운 총애를 다투는 수치스러운 행위이다. "군은 우이계변 기장 새싹을 보지 않고, 전정 후 채롱을 더하고, 새로운 총애를 다투고, 올해는 관차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직언하다: "하늘이 아이를 불쌍히 여겨 종기 ('병' 자) 가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 다농에 대한 그의 동정과 다농에 대한 과도한 징수에 대한 비판을 충분히 표현했다.

수시도 영차를 통해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사실 그 자신의 정신적인 면모를 묘사한 것이다. 수의 첫 장편소설' 주차 보내기' 120 구는 영차 작품이다. 시는 먼저 송대 이전의 차 문화 역사를 묘사하였다.' 망망창공, 초목은 몇 족을 안다. 정신제품은 독특하고 비범하다. 이 이름은 희단에서 시작되었고,' 노동군' 은 점차 방송되고 있다. 누가 제일 먼저 낭송합니까? 절천에는 두우밖에 없다. 당인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서 작품이 땅에서 시작되었다. 늘 이일청류인데, 그는 그 해의 고위를 갈망한다. 그래서 세계의 학자들은 모두 이 사건에 빠져들었다. 그것은 중국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외국의 보물이기도 하다. 사슴문에는 좋은 사람이 있어 예상대로 펼쳐졌다. 옹과의 만남은 장이 이어졌다. 산을 열고 정원에 내려가면, 화면 자국이 송강악이다. 네가 기쁘면 반드시 구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리고 중얼거리며 한숨을 쉬었다. "유방이 풍만하고, 세상은 정말 비좁다." 명차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람이 두 겨드랑이를 스치고 능홍곡에 대한 갈망", "맛이 상쾌하고 머리가 아목처럼 가볍다", "단풍 해바라기, 푸 (원문은' 돌' 이 왼쪽에 있음)", "며칠 동안 주의하지 않는다 시인은' 혜검차를 건안로로 보내기' 라는 시에서 각기 다른 차 맛과 역사 인물의 인격을 비교했다.' 눈송이비가 호조도에 떨어져 한 모금도 마시지 않고 진미를 모른다. 고난과 고난을 겪으면서 기록할 수 있다. 긷고 너그럽고 사납다. 초차의 건달은 빈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높은 것은 사악하고 완고하다. 몸은 가볍지만, 몸은 강압적이고, 성질은 편향되어 있다. 이 기간 동안 이것은 좋지 않다. 장유는 뼈가 아니다. 차향으로' 오만함',' 흉악함' 을 찬양하는 사람,' 악마',' 완고함' 을 비난하는 사람, 웃음과 욕설, 운전은 모두 익살스러운 문장이 되었다. 시의 마지막 구름; \ "수집 사랑 친절 손님, 드릴 권리를 감히하지 않습니다. 이 시를 퍼뜨리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은 신사처럼 냄새가 나기 때문이다. 비어 있으면 사람을 화나게 한다. "좋은 차로 권력을 잡은 소인을 비웃다.

스시의 고전시

1, 문이 불타고, 세상에 붉은 먼지가 가득하고, 여전히 웃으며 봄을 한다. 너의 마음은 고정과 같고, 물은 아니고, 최고봉은 가을의 대나무 장대 같다. 쓸쓸하고 고독한 돛이 밤을 새워 단월 위운을 보내니 술병 앞에서 눈살을 찌푸릴 필요가 없다. 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너와 나는 모두 나그네다. 마치 다른 호텔에서 걷고 멈추고 멈추는 것과 같다. --수시 "linjiangxian 돈 뮤푸"

2. 고인을 위해 고향을 생각하지 않고, 또 새로운 불로 새 차를 시험해 보고, 시를 지어 술을 만들어 세월을 타다. --스시 "왕 강남"

3,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천 좋은 풍경. --스시 "물 노래 헤드"

4, "지난 일은 가슴 아프다. 네가 바보인지 바보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도계 진리가 적고 예로부터 다정다감하다. --스시 "제목 없음"

5. "약속을 잘 배우고 많은 돈을 모으세요? --수시 \ "잡기 보내기 후 장 \"

6. 죽외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스시.

7. 세상에는 바위가 없는 곳이 없다. --스시 "후 후이 시아 앞"

8. 요대 위에 겹쳐서 몇 통의 전화가 아이에게 지워지지 않는다. 방금 태양에 의해 깨끗이 치웠는데, 밝은 달이라고도 불리며 미래를 보낼 수 있다. 정자의 화영은 층층이 겹이 쌓여 있어서 아이를 여러 번 청소하게 했는데, 화영은 어떻게 쓸어요? 저녁, 해가 지고,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고,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스시의 꽃 그림자

9.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스시

10, 동풍이 동문에 들어가려 하지 않고, 그는 옛 마을에 갔다. 사람은 처홍과 같고, 물건은 춘몽과 같다. -소동파

1 1, 위에 앉아 널 볼 수 없어 돌아오면 가슴이 찢어지고 싶어. --스시 \ "린강선 (왕 지안 보내기) \"

12, 끝에 응답하지 않고 루트 수정. -스시

13, 책이 바다처럼 많아서 백화점에 다 있어요. -스시

14, 남편! 천하의 군자는 비범한 공을 원하고, 자족할 길이 없다. 실수를 하고, 오추를 쟁취하는 것은 반드시 헛수고가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증강시키는 것이다. 천자는 기분이 나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간신이 틈을 타서 잘못될 수 있는 것은 자업자득이다! --수시 \ "차오 잘못 \"

15,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를 부르지 않고 천천히 걸어요.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워서 좀 춥다. 산은 기울어져 있지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스시 \ "딩 펭 보 \"

16, 고대의 성대사자는 재능뿐만 아니라 끈기 있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수시 \ "차오 잘못 \"

17, 동란은 서글픈 눈, 인생은 청명하다-수시' 동란 이화'

18, 고인은 금전산 밖에 있어야 하고, 매화-수시를 부치지 마세요.

19, 세상의 종말은 끝이 없다! 두 사람은 만났지만 황급히 지나갔다. 미녀와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다. 동풍이 얼마예요? 봄은 영원히, 누구와 함께! 제방은 3 월에 물에 녹는다. 홍으로 돌아가 오중으로 가다. 펑성, 청사, 회통을 돌아보다. 아카시아 천 눈물을 보내고 싶어, 안 돼, 초강동. --수시 "강성자 베서주"

20, 수많은 봄 꽃, 가을이 정확히 무엇입니까-수시

2 1. 피아노에 거문고 소리가 나면 왜 상자 안에 넣지 않습니까? 만약 피아노의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니? --수시 \ "진 시 \"

(22), Qingxi 얕은 물 보트 타기; 가랑비 죽창 야화; 여름부터 린시까지 비가 내린 후 위층으로 올라가서 산을 보다. 한가로이 버드나무 제방을 따라; 화덕병 앞에서 미소를 짓다. 원 총리 종 Jiangshan 사원 이상; 달 아래 동쪽에서 피리를 불다. 첸 싱 반 기둥 향; 어느 날 오후 피곤한 등나무 베개; 뼈 회색 상자를 열고 감사하지 마십시오. 옷을 입지 않고 손님을 접대하다. 이름을 찾고, 꽃이 한창 피고 있다. 비상하는 집새는 혼잣말을 한다. 집천에 가서 차를 우려내다. 아버지의 청중은 서로 알고 있다. -소동파

(23), 죽은 자는 이와 같지만, 가지 않았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뚜껑은 반드시 그 변변자에게서 볼 것이다. 천지는 눈 깜짝할 사이에 볼 수 없다. 그러면 나는 무궁무진하다. 왜 부러워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 "적벽부"

24. 나는 상층부의 옥제, 하층부의 거지와 동행할 수 있다. -스시

25.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이 믿어지면 죽은 사람은 원망도 후회도 없다. -스시

26. "수조의 첫 수시는 언제 밝은 달이 있습니까? 하늘 와인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나는 산꼭대기의 추위를 참을 수 없다.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나의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기 위해서이다. " 제갈에게 도움을 청하여 한적한 집에 갔는데, 나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27. 작년에 여항문 밖에서 큰 눈이 흩날렸다. 올해 봄 말에는 꽃이 눈처럼 피었는데, 여전히 내 집을 볼 수 없다. 밝은 달을 주렴에 초대하여, 바람이 사창을 꿰뚫었다. 그러나 yuane 동정 shuangyan, 청 사진 경사 단어-수시 청소년 투어

28. 세상은 꿈과 같고,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인 스시가 있다.

29, 큰 일이 생기면 어지럽지 않다. --수시의 "전략 iv"

(30), 맑은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니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스시

스시의 시

봄밤 소식

봄밤은 천금이고, 꽃향기는 달빛이다.

송관루의 정자는 조용하고 그네 마당의 밤은 무겁다.

상원염석수시

달 얇은 별 흩어져 건물, 요정 바람 불고 로얄 난로 향.

조신은 동명 홀에 서 있었고, 붉은 구름 한 송이가 옥제를 안고 있었다.

화수 사쿠라석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