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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지민의 묘비명은 어떻게 쓰나요
이 묘비명들을 보면 고대인들이 묘비명을 쓸 때 흔히 두 가지를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는 죽은 자를 위해 비밀을 지키는 것이고, 단점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는 죽은 자를 위해 소지하고, 심지어는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백거이의 시' 진중음 베일리' 는 이 현상을 조롱했다.
덕행이 몰락했고, 문장 또한 흥성했다. 그러나 내가 산 속의 석두 을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을 길가의 기념비로 세웠다.
명훈이는 태공을 알고, 서덕은 모두 중니이다. 많을수록 비싸고 천언만어는 직설적이다.
당신은 누구를 지지합니까? 당신이 쓰고 싶을 때. 그러나 어리석은 자는 기뻐하고, 성현을 생각하지 않는 자는 가볍다.
유일한 성현이 이를 비웃으면서도 의혹을 후세에 퍼뜨린 것은 아닌가? 고 대 석두 및 이끼의 낱말, anzhi 는 불명 예 낱말 이다.
나는 wangjiang 카운티 일을 듣고, 이미 처리를 명령했다. 관중에는 인정이 있고, 이름은 경성을 듣지 않는다.
몸은 매장되기를 갈망하고, 사람들은 길치를 덮는다. 철정을 오르면 돌아갈 수 없고, 이 장매를 남겨두고 장례를 치르게 된다.
지금까지 남성과 여성 모두 울고 있다. 비석을 세우는 사람은 없고, 도시 사람만 안다.
비석에는 강태공보다 더 좋고 공자와 중니만큼 좋은 사람이 기재되어 있다. 그래야만 후세를 전할 수 있고, 정말 재능 있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기념비를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세월에 잠길 수 밖에 없었고, 결국 현지인들만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거이의 이 시는 비석을 세우기 위해 문제를 자랑하고 미덕을 찬양하는 바람을 풍자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죽은 자에게 좋은 묘비명을 주기 위해 사람들은 왕왕 많은 돈을 써서 대필을 찾고, 대필인은 후한 이윤의 부추김을 받아 죽은 사람의 도덕적 사적을 고려하지 않고, 단지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강태공 공자처럼 위대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구당서 이영전" 에는 "공명을 잘 영영영하라, 특히 장비다" 라는 기록이 있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다운그레이드 하지만, 옷을 입고 있지만, 사원 은 종종 진보 를 들고, 세계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제작 전후에 수백 곡의 노래가 있고, 수백만 곡의 수신량도 있다. 그때 나는 예로부터 부와 같은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
이영은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특히 비문 제목에 능하다. 바로' 문으로 금을 빼앗는다' 는 강한 생활능력 때문에 이영이는 늘 강등을 당하지만, 생계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심지어 이 돈으로 친구를 사귀는 데 필요한 거액의 지출을 만족시킬 수도 있다.
유우석은 한유문에 대한 기념에서도 "공정후비, 지수이 표돈" 이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가격은 금산과 같다. "한유는 비문 쓰기에 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비문을 써서 거액의 공헌을 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한유는 왕영을 위해 묘비를 써본 적이 있어' 말 한 마리, 말 안장 하나, 작위 하나, 백옥대 하나' 를 상으로 받았다. 한유는 한홍이 평화이시베에 기여한 것을 칭찬하며 한홍의' 실크 500 필' 을 받아 400 원에 해당하지만 한유의 당시 월급은 한 달에 250 원, 1 년에 300 원에 불과했는데, 이런 금필비용은 매우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유의 다른' 성묘' 작품은 당시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그의 친구 유찰은 한유가 비문을 써서 번 돈을 질투해서 금 몇 근을 가지고 떠났다. 그는 또한 "죽은 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보다 생활비를 주는 것이 낫다" 고 힘차게 말했다.
백거이는 원직을 위해 묘비명을 쓴 뒤 60 만원짜리' 불, 마옥, 실크, 은안장, 옥대' 를 받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원직 (Yuanji) 과의 우정을 받아들이기를 꺼려했지만, 수락을 거부했지만, 여전히 수도원을 위해 향산사에 이러한 재산을 기부했습니다.
묘비명을 쓰는 보수가 이렇게 풍부하기 때문에, 이렇게 큰 이익에 이끌려, 이 묘비명들의 저자는 어쩔 수 없이 죽은 사람을 위해 하얗게 씻고, 심지어는 흑백을 뒤바꿔 무에서 생겨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런' 문으로 금을 빼앗는다' 는 행위는 늘 체면이 서지 않는다. 태평광기' 에는 이런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재상 왕헌은 다른 사람과 함께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윤호를 보낸 사람이 오른팔 왕위문을 잘못 두드리자 웨이는' 대문호가 저쪽에 있다' 고 말했다 ""
두보도 이영을 조롱하는 시를 썼고, 이영이는 묘비명을 쓰며 큰 공헌을 했다. "문 밑에서 최선을 다하고, 비석에 4 세를 비추었다. 풍부한 집 산호 갈고리, 이것은 전갈로 짜여진 것이다. 보라색 이삭이 검을 몇 번 따랐는데, 의의가 텅 비지 않았다. " \ "옛 친구 는 비석을 만들기 위해 돈을 달라고 남군 에 갔다. 이 기사는 살기 위해 방 안이 뒤바뀌었다. "
사람들이 이 묘비명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묘비명 스티커는 당나라의 습관이 아니라 예로부터 있었다. 일찍이 북위 시대에는 이런 묘비명이 금도금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낙양갈란기' 에서 지적했다.
"태어날 때의 중용의 길. 그리고 그의 죽음, 묘비명, 천지의 덕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백성을 낳고, 요순의 균형을 위해, 신하와 고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목축업 자의 관원, 떠 있는 호랑이가 그 먼지를 부러워한다. 법 집행관, 매설 차례에 감사하다. 삶이란 발을 훔치는 것이고, 죽음은 민첩하고, 헛소문은 진리를 해치고, 감언이설은 진리를 상하게 한다. "
사람이 살아있을 때는 중용의 사람일 뿐이지만, 죽은 후 묘비명에는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대덕과 생자가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좋은 일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사람이 왕이라면, 그는 요순과 경쟁할 수 있다. 만약 이 사람이 조신이라면, 그와 이윤의 공적은 같다. 소위 도둑, 살아있을 때 그의 발을 훔쳤지만, 죽은 후에는 버이, 서기 같은 인물로 위장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거짓되고 화려한 미사여구로 진상을 해치고 있다.
묘비명에는 예들이 너무 많아 악을 숨기고 선함을 과시하고 백건곤을 씻으며 무에서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당현종의 황덕의는 오래전에 총애를 잃었다. 황덕의가 중병에 걸렸을 때 당현종은 무혜비를 지나치게 사랑하느라 바빴고, 무혜비는 태자 이영, 오왕 이야오 등 몇 명의 태자를 모함하느라 바빴다. 황덕의에서 태어난 이요도 친어머니가 총애를 잃어서 자신의 말에 대해 걱정할 수 없었지만, 황덕의가 절세의 묘비로 치켜세우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 "가장 오래된 대기, 아름다운 여자 는 드물다. 약을 배달하려면 반드시 어수를 거쳐야 하고, 침대를 시작하면 하늘과 다르다. 문 메신저, 영혼 향 에 대한 빈 이야기; 한디 부인, 부상에서 돌아온 이미지. 클릭합니다
황덕이의 묘비에 그녀가 병이 위독하다고 적혀 있을 때 당현종은 매일 직접 그녀에게 약을 먹여 마셨다. 그녀는 평화롭게 잠든 후 궁문을 배회하며 떠나려 하지 않았다. 황덕의가 죽은 후에도 당현종은 여전히 그녀를 그리워했다. 한무제가 이 부인을 그리워하는 것처럼. 하지만 사실 황제가 직접 모시게 된 모든 후비는 묘비명에 있는 금자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이욱의' 대주' 처럼 사서에 기록을 남기게 된다.
또한, 황보덕의가 죽은 지 겨우 1 년이 넘었고, 이요는 무혜비가 당현종이 하루 세 아들을 죽인 비극을 모함하여 한을 품고 죽었다. 잔혹한 현실은 묘비명 중 화려하고 창백한 글을 찢으며, 사랑받지 못하는 이 비는 죽기 전에 황제의 마지막 면까지 보는 것이 사치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또 페이현 부인 오씨의 묘비명은' 태평공주 차녀, 일성 왕서' 라고 자처하며 태평공주와 오씨의 차녀다. 그러나 무씨가 개원 25 년, 향년 54 세, 무씨가 가장 늦게 흑성원년에 태어났는데, 당시 태평공주의 남편인가 설소였는가? 또 어떻게 오와 소위 둘째 딸을 낳았을까?
예를 들어 오왕이각의 둘째 아들 이완의 묘비명은 그의 아버지 이각은' 황제의 사랑하는 아들' 이자' 특별한 애완동물'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로 볼 때 이각은 평생 은총이 없었다. 오히려 여러 차례 대도독으로 강등되고 600 가구만 연이어 깎여 200 가구만 진새가 남아 있다. 이렇게 나쁜 대우는 당태종에서.
그것은 태종 리 태자 후 7 개월 이상, 그는 이각을 태자로 바꾸려는 충동을 느꼈지만, 이런 생각은 가장 동의할 수 없는 사람에게만 말했다. 반박을 당한 후, 그는 다시는 이 일을 언급하지 않았고, 그를 지명하지 못한 리크도 보호할 위험이 없었다. 엄사가 이각에게 경고했다. "네가 법을 지키지 않으면 서한태자 유단이 너의 끝이다. 설령 네가 내 아들이라 해도 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경고가 당태종이 이각을' 보호'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각은 태자로서 그의 목숨이 자신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황제의 손에 있다. 릭에게 조심하라고 경고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미래의 황제 이지에게 이각을 잘 대해야 이각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야 한다.
바로 이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한고조 유방은 생전에 유옥신에게 특별히 편지 한 통을 남겼고, 앞으로 자신이 극력 부축했던 조왕의 여의로움을 잘 돌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 태종은 리 () 를 태자 () 로 세웠을 때, 리 () 를 반복적으로 강조한 이유는 그의 세 아들, 이승간 () 과 이지를 지키기 위해서였다. 당 태종은 이승간, 이태, 이지의 미래 안전을 위한 계획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왜 이각의 미래 안전을 위해 같은 안배를 하지 않는가? 만약 이각각이 정말 그의 아들 묘비명에 자랑했던 것처럼' 황제의 사랑하는 아들',' 교만하고 특별하다' 면 어떻게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을까?
그리고 웨이, 그들 부자는 모두 재상이다. 역사서에는 그의 두 번째 아내 왕완이 계모 () 로서 의붓아들 위성경 () 에게 매우 엄하고 쉽게 처벌할 수 있다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위리스, 왕만의 친아들, 어머니가 동생을 이렇게 대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스스로 옷을 벗고 위승청 대신 누명을 씌워 달라고 요구했다. 왕 뉴욕 자연스럽게 대답하지 않았다, 그래서 웨이 스틱 은 자신을 비난 했다, 왕 뉴욕 은 웨이 chengqing 조금 더 나은, 자신의 아들 에게 미안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왕완의 묘비명에서 부모를 대하는 것과 의붓아들을 대하는 전형적인 계모는' 전 주님의 아들 승경, 여덟 살 벌, 열 살 때 아내에게 길러지고, 상을 받고 훈련을 받고, 은혜가 오래지 않아 시집가는 법을 배우고, 아내가 세운 것' 으로 묘사된다. 늘 태어난 아이는 리, 슈 등이라고 한다. 속녀는 식견이 거의 없고, 전처의 아들은 늘 미움을 받고, 효성은 기이하게 되고, 모두 인간이다. 이것은 나의 깊은 경고이며, 우리 세대는 모두 알고 있다. "-당시 묘비명은 금량이 높았고, 이미 흑백을 뒤바꾸고, 무에서 태어날 지경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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