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2 1 세기에도 청나라 황실 후손이 있습니까? 그들은 누구인가? "힘내, 내 영웅!" 2007 년. 장초 장전인가요, 청나라 황실의 후예인가요?

2 1 세기에도 청나라 황실 후손이 있습니까? 그들은 누구인가? "힘내, 내 영웅!" 2007 년. 장초 장전인가요, 청나라 황실의 후예인가요?

애신각라씨는 청대의 유명한 황족이다. 한 대가족에서 수천 년 동안 성장한 이 가문의 후손 수는 매우 방대하며, 각 분야마다 유명한 아이신조로의 후손들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서화 방면에 매우 성취가 있고, 그림을 잘 쓸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나타났다. 애신각라 가문이 지금까지 영향을 받은 서예가가 65,438+000 명 이상이며, 부걸, 계공, 푸조, 푸송창, 푸신, 옥아, 옥산, 조풍 등이 자주 언급되고 있다. 에신조로 형산

1954 심양에서 태어나 현재 중국 국제서화예술연구회 연구원, 중국 사회유명 인사업무위원회 위원, 중국 유명 예술연구회 기업 유명인위원회 주임, 요녕대 객석교수, 요녕예술학원 교수, 심양 궁리 대학 객석교수, 심양 중산금석서화협회 컨설턴트, 베이징 신시대 국제미디어광고유한공사 계약화가

Aisingiorro 항태

1954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내몽골 민족사범대학과 중앙미술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도광의 다섯 번째 아들 종이 왕자의 후손이다.

애신각라 기향

193 1 년, 1 1 월 만주, 만주족, 정황기인, 본명은 정혜, 성은 장백와룡거사이다. 그는 강희 황제의 열여섯 번째 아들, 장운로의 아홉 번째 손자, 동치의 네 번째 손자, 광서진 장군 유성의 손자이다.

세계문화예술연구센터 특별고문편집장, 한자축제, 한자어해, 당대 문화권 특별고문편집장, 한중문화예술센터 걸출한 예술가 (교수).

에싱길로 케이.

자텐보, 1935 년생.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북경 문사 연구관 사서. 그는 청옹정의 9 대 손이다.

에신 지오로 우진봉

1956 은 베이징 만주족에서 태어났다. 청나라 도광의 손자, 유명한 화가 에싱지오로 푸조의 아들.

에싱지오로 계신

1942 년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대 전인은 현재 베이징 서예가 협회 회원이며, 베이징 모린 서화원 고급 화가입니다. 그 서예는 창력과 소탈함으로 업계 인사들의 인정과 호평을 받았다. 작품은 여러 차례 국가, 성, 시미전에서 상을 받아 관련 예술기관에 소장되었다.

만청황족 후예는 아직 중국에 집중되어 있다 ~ ~ ~ 모두 북방에 집중되어 있다 ~ ~ 저명한 학자 계공이 바로 애신각라의 후예이다 ~ ~ 하지만 많은 황족 후예들이' 금' 으로 성을 바꿨다 ~ ~ 애신각라의 뜻은' 금' 이기 때문이다 ~ ~ 아마도 많은 황족 후예들이 자신의 신분을 언급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 ~ ~

황실의 후예는 전국 각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그들의 생활 상황도 다양하다. 그들은 일반인처럼 분류하기 어렵다. 이 그룹은' Aisingiorro' 라는 성에 대한 태도가 다르다. 직계 후손에 따르면,' 숨기기, 표시, 스티커, 사기': 어떤 것은 숨기고, 어떤 것은 강조하고, 어떤 것은 붙이고, 어떤 것은 속이고, 어떤 것은 속인다.

매우 주류입니다.

3 월 2 1 일 오전 베이징시 숭문구 정부의 한 사무실에서 장손, 술 마신 왕자 김씨가 천천히 신문과 서류를 집어 들었다. 이 62 세의 부구장은 "우리 집에는 에싱지오로라는 성이 없다" 고 말했다. \ "몇 살? 그 성은 좀 이상하다. " 그는 넓은 안경을 쓰고 녹색의 큰 유리병으로 차를 마셨다. 그의 주변은 보온병, 신문지 클립, 나무 탁자, 히터 등 사무실의 전통 진열품이다. 그러나 청나라의 통치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주변의 진열품은 더 전통적일 수 있다. 단지 가설일 뿐이다. 이렇게 하면 그가 태자가 아니라면 그 자신도 황제가 될 것이다.

"그것은 가설할 수 없다." 김은 급히 말했다. "우리 모두는 구사회에서 태어나 신중국에서 자랐고, 빨간 스카프를 쓰고 붉은 깃발 아래에서 자랐다. 우리 모두는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 당외 인사로서 그는 부구장 자리에서 당원보다 5 년 더 일할 수 있다. 그는 이것이 사회에 계속 봉사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최근' 당의 선진성 유지' 학습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것은 착하고 진실한 남자이다. 부청급 관원이지만 그의' 지도자' 나' 주재자' 감은 분명하지 않다.

반면에, 그는 강한 정치 의식을 가지고 있다. 화합사회',' 옹호당',' 56 개 민족이 한 목소리로 말하다' 등의 단어들이 그들이 이야기하는 모든 화제에 밀집되어 있다. 청궁극에 대한 견해를 표현할 때, 그는' 연안문예좌담회에서 하는 연설' 도 언급했다.

김은 자신의 현재 생활에 매우 만족한다. 그는 자신의 집과 자가용을 가지고 있어 일상적인 지출도 걱정하지 않고 모두 자력갱생으로 벌어들인 것이다. 그의 두 남동생과 두 여동생도 자신의 직업을 가졌고, 상당히 잘했다. 대학을 졸업한 지 몇 년도 안 되어, 내 딸은 모토로라를 포함한 몇몇 유명 외국 기업에서 이미 일했다.

재릉의 1 1 아이 중 네 명은 소년이다. 마지막 황제 부의뿐만 아니라 부걸, 부공, 부인이 있다. 부의는 세 살 때 일찍 세상을 떠났고, 부걸은 두 딸밖에 없었기 때문에 부의의 어떤 가족도 순친왕 가문이 지금까지 이어온 유일한 향불이 되었다. 김은 푸인의 장남이다.

청제의 퇴위 규정에 따르면 애신각라씨는 만주어' 금' 이라는 뜻을 이용하여 성을' 금' 으로 바꿨다. 그러나 옹정 9 세 황제 손유공처럼 일부 황족의 후손들은 이 규칙을 따르지 않았다. 예를 들어, 계공의 할아버지는 절대 김씨라고 하지 말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그것은' 적' 원세카이의 지시이기 때문이다.

푸인, 일명 김우지, 현재 87 세, 귀먹음. 그는 여전히 2 월 아내의 죽음으로 괴로워하고 있어 아들과 가정부는 노인이 인터뷰를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마지막 황제의 동생' 은 징과 북골목 골목 골목 골목에 있는 단층집 마당에 산다. 밖에서 보면 마당이 수리된 것 같지만 여전히 좀 낡아 보인다. 이웃에 따르면, 푸인은 거의 외출하지 않는다. 노인의 생활은 줄곧 매우 간단했다. 그의 침실은 서재이자 거실이다. 집에는 녹색 식물이 자라는 화분이 가득하다. 이 책장은 높고 무겁고 낡았다.

모든' 남성' 은 이 밀접한 관련 씨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김 외에도 푸인의 둘째 아들은 베이징의 한 대학에서 근무하며 환경 에너지 공학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그의 세 아들 김목란은 조양구 평화거리 1 중의 고급 국어 교사이자 골동품 수집가이다.

분명히, 지금은 황실의 후예인데,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의 특별한 신분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기를 바란다. 그는 인터뷰를 거절했다. 전화로' 혈통' 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이야기한 후, 그는 이것이 단지 채팅일 뿐이라고 일깨워 주었다. \ "당신이 쓰는 경우, 나는 당신을 고소 합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태도와 마찬가지로 김씨는 인터뷰를 했지만 외부 세계에 직면했을 때 자신이 가족의 유일한 대표라고 밝혔다. "황실은 국민의 일에 관심이 없고 우리는 자신에게 관심이 없다" 고 말했다.

"행복과 평화는 분리될 수 없다" 고 그는 말했다. "만약 너의 신분이 평범하지 않다면, 너는 분명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김에 대한 이런 인식은 우선 부의에 대한 관찰에서 비롯된다. 1960 년 초 부의는 사면을 받아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그는 늘 푸의가 서양미골목에 있는 집에 간다. 그가 돌아왔을 때, 그는 길을 몰라서 김이 그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김의 인상에서' 할아버지' 는 성질이 괴상한 사람이다. 그가 한 말은 매우 정상적이지만, 사람을 잘못 느끼게 하고, 생활능력이 특히 떨어진다.

김 1943 년에 태어났을 때, 가족들은 여전히 시찰해 부근의 궁궐, 즉 현재 보건부, 국가종교사무국, 송경령의 옛집에 살고 있다. 그래서 그는 물과 나무 사이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황궁 생활을 본 마지막 황족 공자가 되었다. 2004 년에 그의 가족은 종교국에 가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기억을 어렴풋이 찾았다. "내 머리 속에는 또 하나의 그림자가 있다. 그 강."

김은 그의 할아버지에 대해서도 막연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재영은 자희태후, 원세카이 등 위험인물의 의심을 해소하는 데 성공했다. 여배론, 왕정위 등 혁명파의' 철수박' 폭탄을 피해 195 1 죽을 때까지 피했다. 김기억은 통통한 노인인데, 그는 만년에 문을 닫고 생각해 본 적이 있다. 그는 한복을 입고 머리를 가르며 자신을 매우 사랑한다. 부임은 25 세에 이 맏아들을 낳았는데, 이로 인해 재현희를 놀라게 했다.

푸인의 기억 속에서 재호는 만주어에 정통하고 천문학에 관심이 있다. 그는 아이가 잉크를 그린 안경으로 일식을 관찰한 후, 꼼꼼한 펜으로 과정도를 그렸다.

김장우는 그의 가정은 효도하고 간단하며, 모든 사람은 알코올 왕자 가정에서 정직하고 선량하다고 말했다.

그의 할머니 이름은 유란이며 영록의 딸이다. 그녀는 아버지처럼 강경하여 군주제를 회복하려고 애썼고, 그녀는 게으르고 평화로운 남편에게 만족하지 않았다. 퇴위 후 부의는 한때 광서공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유란의 자존심이 좌절되어 대량의 아편을 삼켰다. 그리고 그녀는 궁을 한 바퀴 돌며 부임에게 말했다. "네 형은 청나라의 황제다. 너는 그가 그의 조상업을 회복하도록 도와야 한다. 아마르처럼 쓸모 없게 굴지 마라. " 그리고 그는 죽었습니다.

이것은 이 가족의 유일한 비극은 아니지만, 모든 원인은 집안에 두 명의 황제가 있기 때문이다. 김은 이것이 역사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그의 가족은 매우 꺼려하고 무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왕실의 지위를 언급할 필요가 없다." 김장우가 말했다.

외로움과 소음

신분증에서 이 45 세 여성 화가의 이름은 여이고, 다른 경우에는 아이신조로, 아이신조로, 유우, 유우라고 불릴 수도 있다. 위산' 이라는 이름은 그림으로 생업한 후에 생긴 것이다. 청조 황실의 관례에 따르면' 옥산' 이라는 단어는 항렬을 나타내는' 옥' 과 어울릴 수 있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Aisingiorro 가 그녀의 정식 이름이라고 말했다.

복성은 그녀의 사업에 도움이 된다. 그림이 더 잘 팔릴 것이다. "라고 그녀는 3 월 22 일 폴리 빌딩의 찻집에서 말했다. "사람들이 에신조로를 보면, 그들은 너의 그림을 알아볼 것이다."

그녀는 약간의 번거로움을 가져오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느꼈다. "고집" 이라는 단어는 "스마트 스펠링" 에서 전혀 나오지 않는다. 또한, 제가 새로운 이름을 처음 홍보했을 때, 누군가 전화를 걸어 우-무뚝뚝, 우-무뚝뚝하게 자주 응답할 수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당신은 누구를 찾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잘못 거셨습니다. ""

옥은 이세자이의 4 대 손녀이고, 이는 도광의 다섯 번째 아들, 즉 김의 증조부, 1 세대 순친왕의 동생이기 때문에 순황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청나라가 황족을 타격하는 방식대로라면 그녀의 귀족 지위는 금보다 훨씬 낮아질 것이다. 춘친왕의 집에는 두 명의 황제가 있는데,' 세습 교체' 라는 작위를 수여받아' 철모자 왕' 의 작위로 승진하였다. 즉, 원래의 작위대로 대대로 전해진다. 나머지 칭호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증조부에 따르면 태자로 군왕, 벨, 베자로 하강했다.

여작은 영롱하여 줄곧 적당한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그녀는 미혼이고, 친구가 많고, 교제가 적다. 그녀는 평일에 동직문 밖의 아파트 건물에 혼자 있었다. 만약 그녀가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면, 그녀는 계속 멍하니 있을 것이다. 그녀는 자신의 그림을 과대평가하지 않고 단지 자신이 그림에 대해 진지하다고 말했다.

에싱지오로 가문의 많은 유명인들처럼, 그녀의 아버지 부좌는 공필궁정 그림에 능한 유명한 화가이다. 가족 출신으로 그녀와 그녀의 다섯 형제가 화가가 되었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그녀는 문 선생의 칭찬을 받았다. 작년에 그녀는 홍콩에 가서' 세계중국예술전' 에 참가했다. 8 명의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앉을 곳이 있다' 는 것도 그녀에게 반가운 일이다.

여설은 그녀의 그림이 "시장이 없다" 며 대부분 친구에게 팔렸다고 말했다. 그림 한 폭이 얼마에 팔 수 있는지, 그녀는 잘 말하지 못했다.

"저는 돈을 많이 벌지 않아요. 쓰기만 하면 돼요." 그녀는 말했다. 글은 논평에서 여화의' 김죽도' 를 보면 그녀는 너무 외롭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생활이 좀 지루하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녀의 45 년 인생 여정 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몇 년 전의 날이다. 당시 그녀는' 진주공주에게 조언'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해 그 드라마 속' 위자공주' 가 자신과 이름이 같은 것에 항의하며 그녀의 생활을 방해했다.

바로 그때 그녀는 기자들에게' 에신조로화파'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녀는 지금 이것이 단지 표현방식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녀는 황족화의 궁실화는 전통적인 궁실화와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궁정 화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황제의 비위를 맞추기 위한 것이고, 마음가짐은 비천하고, 황족은 누구의 비위를 맞출 필요가 없고, 마음가짐은 공명정대하기 때문이다.

그녀는' 교육과 유전자' 가 그녀를 소수민족 화가의 작품과 다르게 만든다고 강조했다.

때로는 민간 시장에서 청대에 보존된 물감을 사는데, 화청, 등나무, 황토석 따위를 막론하고 사용하는 것이 특히 보기 좋다. 이것도 그녀가 과거 시대와의 유일한 연결이다. 오형제는 모두 천진에 살면서 만날 기회가 많지 않다. 북경의 일부 화가들의 모임은 그녀가 왕실의 후예들을 만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회이며, 그들과 접촉할 기회가 많지 않다.

요약하기 어려운 집단입니다.

이 특별한 집단에 대해서는 아직 전면적인 관찰 기록이 없다. "전체적으로 말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베이징 만주족 학회 회장 안숭년이 말했다. 본사와 중국 사회과원 청사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왕실 후손에 대한 연구가 매우 적고, 자료가 적다고 밝혔다. 베이징시인위는 그들이 파악한 정보가 베이징의 각 소수민족을 겨냥한 것으로 만주족 황실 후예 명단 등은 없다고 밝혔다.

그래서 조서는 이 방면의' 전문가' 가 되었다. 원래 베이징시인위 부주임은 이미 퇴직하여 베이징 문사관에서 연구업무에 종사했다.

그는 그가 베이징의 대다수 황실 후예들과 교제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들이 근친 황실의 일원이라면. CPPCC 회의에서 그는 4 번이나 푸인과 같은 방에 있었다. 내 인상에서' 인' 부인은 매우 간단한 사람이다. 숭문요리 시장의 장두부가 동사보다 싸자 그는 자전거를 타고 사러 갔다. "왕실의 후손들은 매우 평화롭고 성실하다." 조서는 "이것은 그들의 가정교육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고 말했다. " 그는 또한' 산족' 과 일반 만주족 팔기 자제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 본인은 만주족으로 정백기에 소속되어 있다.

김 쌍의 추억은 참고로 삼을 수 있다. 그는 자신이 젊었을 때 집안이 줄곧 가난했던 것을 기억하는데, 형들이 모두 아르바이트를 하러 갈 때까지 집안의 상황이 호전되지 않았다.

안숭년은 황족 후예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근친, 즉 전통적 의미의 귀족 후예이다. 종실의 후손 한가한 종실은 이 사람들이 각종 업종에 종사하여 분류하기 어렵고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관련 기관이 방문하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조서의 관점에는' 아이신조로' 성에 대한 흥미로운 현상이 있다. "정지황실 후예는 애신각라씨라고 자칭하는 일이 거의 없다. 방문 좌도는 모두 이렇게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서화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는 이런 현상에' 시대의 공리주의' 라는 이름을 붙였다. 자신을' Aisingiorro' 라고 부르는 황족 후손들은 빈둥거리는 황족의 태도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신문에서' 애신각로 주디' 에 관한 기사를 보았다. 그녀는 이 사람이 가짜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입으면 너는 사기꾼처럼 보인다."

진 () 과 그의 아버지 부임 () 과 마찬가지로, 저우 () 의 행동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사람은 매우 이상하다." 그는 말했다.

심양에서 60 세의 덕충은 청대 전통문화 수공예품 (각종 향신료 지갑, 호베개, 작은 깃발 신발, 격복, 무사복, 팔기 배지) 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Aisingiorro 덕숭문화상' 을 열었다. 1992 년' 중국 최초의 만주족 물자 판매회사' 를 설립하여 민족 토템' 해동청'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그도 동북에서 처음으로 칠면조장을 짓고 니콜라스 중백칠면조를 키우는 사람이다.

만약 네가 그를' 덕숭' 이라고 부르면, 그는 큰 소리로 너를 바로잡을 것이다. "나는 에싱길로 푸입니다!" "

서기 1970 년 이전에는 이 만주족은 알려지지 않았다. 악비는 충신 민족영웅'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한 뒤 현지에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현재 그는 심양 언론에서 만주족 사무와 역사, 문화에 대한 견해를 수시로 발표하기 시작했다. 그는 부임이를' 사형' 이라고 부르며 황족의 후예라고 자칭했다. 그러나 그의 족보에서 귀족 혈통의 증거는 누르하치로 거슬러 올라갈 수밖에 없다.

몇 가지 역사적 단계인 황족 후예의 저조하거나 고조적인 행위에 비해 베이징 만주족 학회 회장인 안숭년은 신해혁명 이후 황족 후예가 속속 성을 바꾸고 건국 후 한동안 계급구분을 강조했기 때문에 황족 후예는 애신각라라는 성을 꺼리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제 그들은 가정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사회 심리의 포용과 진보를 정확히 보여준다.

만주어에서 "성" 은 "하라" 라고 불린다. 옛 베이징 사람들은 처음 만났을 때 상대방에게 "여보?" 라고 물어볼 것이다. " 만약 그들이 지금 이 시대에 온다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Aisingiorro' 라고 대답하는 것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