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카오 Dawei 왜 Ouyang Zhongshi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는 저주? 둘 사이에 무슨 갈등이 있습니까?
카오 Dawei 왜 Ouyang Zhongshi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는 저주? 둘 사이에 무슨 갈등이 있습니까?
첫째, 왕 선생의 서예는' 쓰기' 가 아니라' 만들기' 이다. 글쓰기, 허신 () 은 이를' 세도' 라고 부르는데, 이는 마음의 인연을 반평생 경영하는 의경을' 종이' 로 옮겨 정신가옥의 신앙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양대사 종석의 서예의식은 손으로 전임자를 감동시키는 것만 알지만 인생을 경영하는 경지는 모른다. 당연히 이동할 "집" 이 없습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단지 고대인의 지혜를 줍는 것으로, 개성이 없는 가정이 정신 환경을 석방하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왕선생은 중국 붓의 "글자" 를 알지 못하지만, 붓이 예술적 표현의 "도구" 라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한의사가' 약성' 과' 인성' 의 변증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음양은 분간할 수 없고, 진위는 변명하지 않으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중국의 서화는 필로' 회전' 하는 글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가 돌린 자연은 영혼의 내층을 종이에 돌려 생명의 풍경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목표의 실현은 필묵 기교가 의식에 대한 지지에 있다. 구양의 서예는' 필묵' 을' 지기' 로 삼을 수 없고,' 도구' 를 동력으로 삼아 서예 작품이 생기와 생명을 잃게 할 수밖에 없다. 나는 나에게 서화를 배운 학우들에게' 필묵' 을 자신의' 골육' 으로 삼으라고 거듭 경고했다. 우리 손가락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열 손가락 연결 심장" 입니다. 이런 정신 추구가 없다면, 중국은 영원히 서화 문외한이 될 것이다!
셋째, 구양수는 중국 서예에서' 탈탈' 이라는 단어의 깊은 의미를 알지 못하고 형식적인 차원에서' 구구' 로 올라섰고, 결국 서예의' 물질적 이익' 가치로 이어져 개인주의의 정신적 상징을 잃었다. 나는 왕선생의 서예 작품이 현재 대중문화의 대표이며 당대의' 크고 강한' 페미니스트의 대변인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예술가로서의 연민을 묻고 인류를 위해 일하는 문화인의 책임을 묻어버린 것은 단 한 가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고대인들이' 구하다' 라고 부르는 것은 입언에서 건공까지, 건공에서 립덕에 이르는 일생의 진입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덕에서 공로로, 공로에서 모양과 신의 양방향으로' 눈에 띄다' 고 한다. 벗어, 불쑥 튀어나와, 이 비적 땅도.
마지막으로, 중국의 서예는 붓의' 앞' 을 기초로 해야 하며, 중간, 옆, 윙, 대봉은 모두' 앞' 에 의지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앞을 받으면 자랑스럽고, 앞을 보면 속마음을 볼 수 있다. 앞을 거슬러 가면 좌절하고, 앞으로 돌아오면 마음을 드러낸다. 멈추면 화가 나고, 차를 들어 올리면 도망칠 것이다. 정면을 누르는 것은 서투르고, 정면의 깊이를 보고, 당신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구양종석 선생은 붓을 쓸 때 진위를 논쟁하지 않고, 붓을 쓸 때 음양을 모른다. 그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구양종석은 그의' 가세' 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는 자신이 쓰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여러 번 말했지만,' 예술' 은 정말 총애를 받았다. 공복, 노재들이 아낌없이 그에게 준' 란정 평생 성과상' 에 대해 어르신은 겁이 나서 "불합격" 이라고 연거푸 말했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우상 숭배가 있는데, 그들은 한사코 대사의 왕관을' 불합격' 의 우상머리에 쓰려고 한다! 하물며 왕 선생님은 박사 멘토일 뿐만 아니라 박사후 멘토이기도 하다! 너는 당대의 서예가 풍부하다는 것을 모른다. 하나는 인품을 모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경지를 모르는 것이고, 셋째는' 필묵' 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다. 하지만 고개를 흔드는 방식에서는 우울함보다 너를 비춘다. 이런 식으로 계속, 세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