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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o Yuanming 의 작품에 대한 감사

Tao Yuanming 의 조화로운 삶

도연명의 사관사언은 결국 은퇴를 택하여 인생의 화합을 이루었다.

우선 도연명은 착실하고 정직한 생활 경지를 유지했다. 그는' 보신년 6 월불' 에서 "초당이 빈골목을 보내니 화헌을 사임하고 싶다" 고 말했다. 늘 고독을 껴안고 40 년 동안 당선되었다. 진강에게는 그 질이 있고 옥은 강하지 않다. " 그는 가난과 순결을 지키는 확고한 사상을 분명히 표현하고 평생 이 사상을 고스란히 유지했다. 그는 만년에 은퇴하여 물질적 생활이 좋다.

나쁜 시간. 예를 들어, "춘주 즐거움, 우리 정원에서 채소를 따는 것" ("산해경 읽기") 이 바로 그의 물질이 풍부한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가난합니다.

도연명은' 계묘초 밭집을 돌아보다' 에서 "스승은 유유가 있어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가 걱정하는 것은 도가 좋지 않고 부귀영화가 아니라, 그가 차분하게' 정빈' 야망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그래서 그는 "말을 기억하면 힘들지 않고, 가난하고 즐겁다" ("양의 역사를 증정하다")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좋은 안색이 항상 있다" ("모조품") 를 할 수 있다. 결국 나는' 고빈절' (음주 16 부) 을 열었다.

둘째, 도연명은 담박한 명리의 사상을 짓밟아 진한 () 이래 담박한 명리 정신을 후세 사람들이 뛰어넘을 수 없는 높이로 밀어 넣었다. 도연명은 중국 봉건 사회에서 가장 격동하고 가장 어두운 두 송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당시의 정치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유지하고, 결코 명리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 않았다. "가난한 사람들의 노래" 에서 그는 "나는 좋은 칭호를 구하지는 않지만, 이에 대한 보상은 받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오육선생전' 에서 오육선생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말을 적게 하고, 욕심을 내지 않는다 ... 득실을 따지지 않고 결국 가족이 된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그가 생전에 명리에 대한 담박함을 반영한 것이다. 그도 뒤에 있는 이름을 먼지라고 여긴다. 그는' 원망시 초조 방대사서 덩치중' 에서 "내가 죽은 후에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은 나에게는 담배 같다" 고 말했다. "하류 머리핀 상" 구름: "지난 100 년 동안, 몸 이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4 대 관직부터 4 차례 사직에서 마지막 퇴직에 이르기까지 모두 자연스럽고 성실하게 이런 담박한 명리 사상을 짓밟고 있다.

셋째, 도연명이 손을 뻗어 생사하는 인생철학. 동진 남북조 전란이 빈번하여 권력 투쟁이 매우 치열하다. 사람들은 생명이 짧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도연명은 죽음에 대해 더욱 철리가 있다. 그의 만가는 이렇게 쓰여 있다. "생전에 반드시 죽음이 있고, 조만간 반드시 죽음이 있을 것이다." " 그림자 신' 은 "나는 승천하지 않았고, 필리도 더 이상 의심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생사의 필연성을 정확히 인식하다. 도연명은 도교의 신선도 불교의 환생을 믿지 않는다. 이 사상은 그의' 모양, 그림자, 신의 질서' 에서 매우 분명하게 표현되었다. 그의 친한 친구 안연지는' 도정시' 에서 그가 죽었을 때' 약을 먹고 자비를 구하라' 고 적었다. " 。 너는 결국 은거가 되고, 너는 임신하고, 자랐고, 너는 침착하게 죽음에 직면했다. 나는 또한 가족들에게 "아껴 먹고 아껴 쓰지만, 경생에게 애도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것은 흙에 마모되어 묻혀서 매우 어색하다. "이것은 중국 전통의 후장 스타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정말 "죽음, 만약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면. "도연명은 중국 전통 유석도에 대한 선별적인 포기를 충분히 설명했다. 송대 예몽드는' 잡기를 만나다' 에서 그를 칭찬하며 "이 사람은 다재다능하다. 정말 생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인의 말은 그에게 진상을 알게 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말은 그뿐만이 아니다? ""

넷째, 도연명은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을 충분히 즐긴다. 도시에는 약 100 편의 시가 있는데,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중에서 고전적인 명작으로는' 어느 나라 주책',' 귀원',' 음주' 등이 있다. 이런 시 중에서 산수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예를 들어' 귀원' 의 첫 번째 작품은 전원 풍경을 묘사하고, 작가는 생기발랄한 가든 마을을 보여준다. 예남이 새로 개간한 농지를 배경으로, 고풍스럽고 질서 정연한 초가집은 양화동의 화려하고 웅장한 것은 아니지만 느릅나무 류원 뒤는 푸르고, 이도청 앞은 다투어 향기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가집과 나무의 배치가 조화롭고, 담백하고 화려하며, 재미가 넘친다. 농촌에는 전쟁과 초연이 없고, 속세의 혼란도 없고, 비위를 맞추지도 않고, 기만적인 생활도 없다. 먼 곳의 인민마을, 장터의 밥 짓는 연기, 깊은 골목의 개 짖는 소리, 나무 꼭대기의 닭이 우는 것은 모두 화기애애하고 조용하고 화기애애한 광경이다. 이것은 작가의 최초의 생활 상태이며, 자연으로 돌아가고, 이런 상태를 충분히 감상하고 즐기며, 내가 자연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다섯째, 도연명은 사회에 우호적인 인자한 심정을 구현했다. 그는 그의 어머니, 아내, 형제자매, 아이뿐만 아니라 우정도 소중히 여긴다. 그가 사직하고 퇴직한 후, 강주의 많은 관원들이 도지사 () 에서 가족 () 에 이르기까지 모두 방문하여 서로 화목하게 불렀다. 예를 들어, "은금을 배웅하다": "수영을 잘하면 부지런해야 한다. 네가 너의 말을 위해 돈을 지불하면, 너는 네가 친척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그는 윤에게 첫눈에 반해 진지한 우정을 표했다. 도연명은 그와 사귀는 하층 문인과 시골 농민에게도 형제 같다. 예를 들어, 「이주」 제 1 부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웃 노래가 수시로 와서 하소연에 저항하는 것은 이미 과거이다. 경이로움을 감상하고, 의혹이 분석되다. " 더 많은 "봄과 가을 더 좋은 시간, 새로운시로 높이 올라간다. 클릭합니다 문을 지나면 서로 전화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술 고려가 있어요. 농사일은 고향으로 돌아가고, 한가한 정은 그리움이 필요하다. 아카시아 망토, 때로는 웃음이 끝이 없다 "("이주 "2). 도연명과 농민의 관계는 간단하고 진실이다. 예를 들어, "시장이 회복되었고 잔디는 잔디로 덮여있었습니다. "만남은 잡언이 없고, 삼마로는 길다" ("귀원" 앞 편).

도연명의 인생 패러다임은 오늘날의 숭배자들에게는 먼 꿈과 같지만, 그의 인생 내포는 매우 초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따라서 도연명 조화로운 거처의 생활 내포를 배우는 것은 오늘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사상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동려희우

또 가을바람, 낙엽, 작은 배를 몰고 강남으로 내려가 남산 고적을 찾는다.

광주 향 희미한, 영혼 은 여전히 ​​분명, 사람들은 갔다.

1600 년, 상황이 바뀌었고, 양연 여기에 수천 그루의 국화를 심었다. 한가한 정취, 은은한 국화향, 천리를 흔들고, 천년을 돌아보다.

김고철마는 귓가에 천둥이 치면 하늘 높이 울려 퍼진다.

얼마나 숭고한 포부, 얼마나 놀라운 쾌거, 전쟁터에 쏟아진 눈물, 얼마나 자랑스러운 먼지.

여기 또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하필 새어 꽃향기, 창송국화, 졸졸 흐르는 시냇물, 그윽한 고동.

함께 나아가는 것은 사실일지도 모르지만, 함께 나아가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까? 마음은 확고하고, 모양은 고정되어 있고, 그림자는 자명하다. 마음이 심란하고 흩어져 그림자 속을 헤매다. 명나라, changhong 마음 에 숨겨진; 나그네, 연운이 하늘가에 펼쳐져 있다.

그는 고정과 분산 사이에 있는 어떤 것이 자유롭게 헤엄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의 마음은 종잡을 수 없다.

내가 봉인된 순간부터 내 생명은 내 것이었지만, 나는 할 수 없었다.

동울타리 음주, 청계, 시 쓰기, 쟁기 경작은 백남산 일생의 참뜻이 되었다.

그 이후로 이 동리는 남산을 마시기에 좋은 곳이 되었다.

새벽빛이 밝을 때, 그는 의연히 밤을 떠나 여명 쪽으로 달려갔다.

여기서 도원고동을 두드려 자연의 마음으로 돌아오다.

봄에는 천리 꾀꼬리가 있고, 여름에는 채색 나무가 있고, 겨울에는 한야가 길다. 그 이후로 우리는 세상의 변천을 다 보았다.

21 년 한서, 21 년 전원주조'' 가난에 신경 쓰지 않고 풍부한 수정영혼을 섭취하지 않고 확고하고 투명하다.

초가집 안팎의 남산바람이 뜬구름을 불고 있는데, 내 눈앞에 그렇게 또렷하다.

해와 달 아래 남산은 온통 황금색이고, 동리인은 천 년 동안 사라지고, 진정으로 같은 산과 물을 공유하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양연 남산 깊숙한 곳에서 이 천년 이야기를 우러러볼 것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세상 사람들이 웃고 욕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감정적이지 않고, 세상 사람들이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천 년이 지난 지금도 도원은 여전히 절창이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낙원이 되었다. 도원은 1600 년 전 동쪽으로 가는 사진이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오늘은 꿈이 둥글어서 감히 탐구하지 못하게 하고, 더욱이 증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곳에서는 완벽에 가깝지만 아무도 모른다. 그 완벽함, 그 근심 걱정 없는 것은 그 깊은 자아 편향에서 나온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고동은 그윽하고 깊고 헤아릴 수 없지만, 어렴풋이 빛이 있다면 구름 뒤의 도원선경이었을 것이다. 지금 먹구름이 이미 지나갔으니, 나는 어쩔 수 없이 움츠려야 한다.

석양이 산에 있는데 황혼이 가까워졌다.

집 앞, 동쪽 울타리 아래, 원래 금국화 한 그루였다. 이때는 점점 더 빛나고, 어둠 앞의 잔광은 여전히 눈부셨다. 비록 이미 늦가을이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타오 공, 어둠 속에서, 국화, 눈과 얼음 을 내려다 보았다.

검은색이 모든 것을 가리고 별들이 어렴풋이 보인다. 원래 성긴 동담에 약간의 어둠이 더해졌지만, 이인의 장소는 여전히 어렴풋이 보인다.

배를 타고 하늘가로 가는 것은 아마도 집으로 가는 길일 것이다. 동리의 취함, 남산의 손길, 국화의 향으로, 나는 항상 이인이 여전히 존재하고,' 동리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는' 목적지를 지킨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옹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이제 그는 화가 났습니다. 내 마음은 항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동쪽 울타리가 이미 지나갔는데, 도공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자란 추국화만 남기고 혼자 찬바람을 마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