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해서체 서예고시 _ 서예고시 작품 해서체
해서체 서예고시 _ 서예고시 작품 해서체
해서체 서예와 고시 감상
해서체 서예고시 1
해서체 서예고시 2
해서체 서예고시 3
해서체 서예고시 4
해서체 서예고시 5 수
서예의 연필 기교
서예의 연필 기교는 인간관계의 기교와 마찬가지로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기교가 포함되어 있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만나면 다른 말을 한다. 좋은 소통은 종종 언어가 많지 않지만, 친근감과 편안함을 주어 주제로 곧장 갈 수 있다. 반대로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한 마디로 목이 메어 죽을 수 있다. 하지만 소통할 수 있는 사람과 소통할 수 없는 사람은 자질에 차이가 없어 모두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전파의 관점에서 보면 차이가 크다. 의사 소통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종종 활동공간이 크고 의사 소통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활동공간이 더 작다. 이것은 마치 서예의 연결고리와 같다. 훌륭한 획만 있고, 좋은 연결이 없고, 쓴 글자는 분명 무뚝뚝하고, 생기가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수한 획은 반드시 우수한 연결 수법과 좋은 구상을 결합해야 하고, 쓴 글자는 반드시 예뻐야 하기 때문에 서예의 연결은 필기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서예에 연결된 전문 언어? 필치? 기술 범주에 속하며 서예 학습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서예의 획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연결에서는 실제 연결과 가상 연결로 나뉩니다. 고정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획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초서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허련: 획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글자의 의미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좌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서, 해서체, 초서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작업에서는 글꼴이 다르기 때문에 연결 방식도 다릅니다. 이것은 다른 글꼴의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전서는 획으로 싸고, 해서체는 획으로 감싸고, 초서는 획이나 획으로 감쌀 수 있다. 여기에 묘사된 바와 같이 해서서도 획으로 감쌀 수 있고, 전서는 획으로 쓸 수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먼저 아버지가 있고 나서 자식이 있으니 뒤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이를 알고, 우리는 서예의 연결을 세 가지 형식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으로 나누었다. 글씨체로 볼 때, 펜조차도 전서, 해서체, 초서의 연필로 나눌 수 있다. 전면적으로 이해해야 더 잘할 수 있다. 제가 각각 소개하겠습니다.
전서의 연결
전리의 연결은 전예획의 특징에 달려 있다. 전서의 획은 대부분 곧은 필이 평평하고, 획은 많이 변하지 않는다. 펜은 펜으로 감싸서 정면을 가린다. 이 특성에 따라 어떻게 연결할 때 펜을 싸서 정면을 숨길 수 있습니까? 이것은 공식 인감 텍스트 응집력의 열쇠입니다. 획의 연결 방식을 보면 가로, 세로, 마이터로 나눌 수 있다.
가로줄 연결법: 가로줄 끝, 펜이 공중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수평선에서 비행기처럼 활주로를 활주한 다음 왼쪽으로 펜을 감습니다. 다음 수직, 또 다른 펜 이동, 공중 수직 연결.
수직 연결 방법: 수직 끝, 펜이 공중에서 위로 이동합니다. 다음 세로로, 그것은 높이뛰기 선수처럼 하늘로 날아오르고, 펜을 감싸고 아래로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높이뛰기, 높이뛰기, 높이뛰기, 높이뛰기, 높이뛰기, 높이뛰기, 높이뛰기) 다음에 가로로 접할 때, 오른쪽 펜, 공중에서 가로로 접는 동작을 하나 더 한다.
마이터 방법: 마이터는 왼쪽 마이터와 오른쪽 마이터로 구분됩니다. 그것은 좌우로 연결하는 방법으로 가로세로 연결과는 다르다. 처음 두 개는 직선 연결에 속하며, 좌우는 대부분 호 연결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공중에 호를 그린 다음 펜으로 감아 다음 펜을 연결하는 것이다.
정규 스크립트 연결,
해서체의 연결은 우선 해서체의 획적 특징에 달려 있다. 해서체의 획은 대부분 기복이 있는데, 마치 걷기 높이의 변화처럼 왔다갔다한다. 그래서 획의 기복을 강조하는 것은 필봉을 숨기기 위해서이다. 이 특성에 따라 연결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탤릭체를 연결하는 관건이다. 우리는 획의 특징이 시작할 때 위에서 오른쪽으로 획을 긋는 것이므로, 연결할 때도 이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연결할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획을 그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획의 연결 방식에서 형태적으로 볼 때, 달구김법과 털 접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석두 처럼 공중에서 떨어졌다; 후자는 깃털처럼 공중에서 떨어진다. 획의 특성상 상접, 하접, 좌측, 우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역학 각도에서 나눌 수 있습니다: 가벼운 연결과 재연결, 두 가지 연결이 번갈아 진행되며, 방법은 중량에서 경까지, 경량에서 중량까지 진행됩니다. 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벼운 연결: 받는 순간, 깃털이 공중에서 천천히 떨어지는 것처럼, 펜으로 가벼워야 하며, 왼쪽 뾰족한 가로, 위쪽 뾰족한 세로, 왼쪽 뾰족한 왼쪽, 오른쪽 끝 등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재접속: 연결 순간, 공중에서 무겁게 떨어지는 달구석처럼, 시작점은 무겁고, 가로, 세로, 왼손, 네모난 등으로 표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풀의 연결
초서의 연계는 전서와 해서체의 연계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전서의 직필, 해서체의 침몰, 그리고 자신만의 독특한 필법이 있다. 가상현실이 하나 있는데, 가상현실이 함께 탄생하여 잔디의 연결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달리는 풀의 표현 공간을 충분히 넓히고 발휘하게 하다. 작가의 정서가 충분한 카타르시스를 받았다. 그래서 역대 작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초서의 연결은 예서나 해서체의 연결을 기초로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독특한 초서를 추가합니까? 밴드? 연결; 고토 모양? 휘감기식? 연결; 리본 비행? 굴광? 연결; 개구리 점프? 연결하다. 그래서 형성되었습니다. 연락도 있고, 연락도 있고, 단절도 있고, 두껍고 얇기도 하고, 점프도 하고, 활발하고, 정말 많은 변화가 있어요.
서예 필선 사이의 관계는 간단하게 말하면 차, 차, 하차 사이의 연결이며, 바로 여기에서 거기까지의 연결이다. 요컨대, 어떻게 연결하든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편안해야 한다. 억지스럽고 어색한 연결고리들은 글쓰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