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만청의 작가
만청의 작가
자산계급 개량파와 민주혁명파의 대대적인 옹호로 만청소설 창작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많은 영향력 있는 소설이 쏟아져 만청소설 창작의 번영 국면을 형성하였다. 만청 4 대 비난 소설' 의 출현은 중국 소설 창작이 또 다른 번영기에 들어선 중요한 상징이다.
이백원 (1867- 1906) 은' 관직현기' 를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총 60 장으로 나누었다. 중국 근대 최초의 신문에 연재되어 사회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소설로 근대 소설의 현실을 비판하는 기풍을 일으켰다. 소설은 황제, 황태후, 소관까지 청정부의 100 여 명의 관료를 포함한 30 여 개의 비교적 독립된 관료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관료들의 악행과 추악함을 백주 대낮에 폭로한다. 그들 또는 횡령 공금, 뇌물 수수, 헛된 심판; 아니면 벼슬을 팔고 작작을 팔고, 큰돈을 벌거나, 또는 이름은 "그러나" 이지만 실제로 사람들을 해친다. 또는 공식, 뻔뻔한 척; 또는 아첨하고 외국을 두려워하며 노예성이 충만하다. 작품은 봉건 사회 말기 관장의 추악한 그림의 장권과 같아서 당시 사회의 주요 갈등을 건드렸다. 소설의 표기법은' 유림외사' 를 모방한 기초 위에서 한층 더 발전하여 과장되고 산만한 풍자 수법을 충분히 활용했으며, 종종 몇 획만으로 인물의 목소리, 성부, 몸매를 그려냈다. 그는 또한 세부 사항을 잘 묘사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모방을 했습니다. 이것은 큰 볼거리입니다.
20 년 간증한 기인의 현황' 은 오 (1866- 19 10) 가 쓴 것으로 총 108 회 이것은 자서전 소설이다. 주인공을 통해 아버지 사망부터 사업 실패까지 약 200 개의 단편 이야기를 통해 중법전쟁에서 20 세기 초까지 20 여년 동안 만청사회에 나타난 기괴한 상황을 그려내고' 관장 현형' 보다 더 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했고, 관직뿐 아니라 쇼핑몰, 양장, 과학분야, 의사, 점성가도 포함됐다 중국이 점점 식민지화되고 있는 봉건사회의 정치 상황, 도덕적 면모, 사회풍속, 사정 민의를 폭로하는 것은 깊은 의미가 있으며, 높은 인지가치를 가지고 있어 독자들이 만청사회와 봉건제도의 운명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역사적 운명을 꿰뚫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설은 일인칭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며 구조가 완전하여 독자들이 친절하고 믿을 수 있게 하는 것은 중국 소설사의 선례이다. 구조도 교묘하다.' 구사일생' 은 전체 책 이야기의 서술자이자 전체 책 구조의 주선이다. 동시에 역사와 보간의 방식으로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책 전체를 간결하고 편리하며 매끄럽게 한다.
유추 (1857- 1909) 의' 노잔기' 는 모두 20 편이다. 유새는 기업가와 학자로 전문 작가는 아니지만 작가로서의 명칭은 기업가와 학자보다 훨씬 낫다. 이 소설은 그가 만년에 쓴 자서전 미완성 작품이다. 소설은 돌팔이 노잔 (철영 분) 을 주인공으로 중국 북방 여행 중 그의 경험과 활동을 서술하며 청정부의 부패한 어둠, 관원의 잔인함과 졸용, 인민의 빈곤 억압 등을 폭로했다. 특히' 청관' 이라고 불리는 쿨리라는 권력 남용을 비난하며 사회와 민족의 위태로운 현실에 대한 저자의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했다. 이 소설의 예술적 업적은 높다. 첫 번째는 뛰어난 묘사 기교로, 대상, 풍경, 서사를 불산, 대명호의 경치, 호명의 평론서, 복숭아꽃, 달빛, 야행성 등과 같이 생동감 있게 그려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둘째, 그 심리묘사와 심리분석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적절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셋째, 정교한 구조예술소설은 여행기 형식, 여행을 단서로, 노잔자를 중심으로 한 인물, 산문의 서사 스타일을 활용해 그동안 보고 들은 것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소설의 독특한 구조적 특징을 형성했다.
쩡박했던' 악의 꽃' (1872- 1935), 35 회. 악해화' 는 비난 소설, 역사소설, 정치소설의 특징을 겸비한 소설이다. 소설 \ "김숙 \" (문청) 에서 1 등상을 받은 후, 그는 소주에서 명기부를 첩으로 결혼했다. 나중에, 그는 러시아,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의 나라를 파견하여, 그와 함께 푸를 데리고 다니라는 명령을 받았다. 귀국 후, 김은 베이징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푸가 김집을 떠나 상해에 가서 구업을 재개하여 조몽란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나중에 그녀는 천진에 가서 매춘부로 일하는데, 사이금화라고 한다. 소설은 김과 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동치에서 광서까지 30 여 년의 역사 문화 변천과 정치사회 변천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통치자의 부패를 폭로하고 봉건과거제도를 비판하며 고관 귀인들을 풍자하며 그들의 정신생활과 문화심리상태를 진실하게 반영했다. 동시에 그는 펑자재, 유영복 등 항전영웅과 손중산 등 민주혁명가의 혁명활동을 열렬히 칭찬하며 봉건전제에 반대하고 애국민족민주혁명을 제창하고 나라를 구하는 저자의 사상을 표현했다. 소설 속에 쓴 인물들은 모두 빗대어 말한 것이다. 구체적인 글쓰기에서 저자는 근대에서 유행하는 블록버스터 소설 구조와 전통 인터넷 소설 구조를 결합한 방식으로 줄거리를 펼치고, 기복이 심하고, 우여곡절이 감동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항상 주선을 둘러싸고, 사물이 엇갈려 꽃처럼 느껴지는 느낌을 준다. 작가는 또한 세부 묘사에 능숙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단 몇 획만으로도 인물의 표정이 완벽할 수 있기 때문에 노신은 "구조가 교묘하고 문채가 넘친다" 고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