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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완리 소개

양완리의 별명: 양정수, 양승재, 양문걸, 성재씨. 글꼴 크기: 글씨가 수려하고 라마단이 되다. 시간: 송나라. 민족: 한족. 출생지: 창주 길수. 생년월일:1127 65438+10 월 29 일. 사망 시간: 2006 년 6 월 06 일. 주요 작품:' 정자사 여명 임자방',' 신도시 서공점',' 상춘',' 초여름잠',' 대지 보기' 등. 주요 업적: 시 창작은' 진실한 스타일' 을 창조했다

양완리의 상세한 상황에 대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당신을 소개할 것입니다.

첫째, 양완리의 시

소후, 순자사는 임자방, 재상 유시 3 수, 초여름 낮잠 후 수면, 초가을 유원, 초여름 신도시 가게, 평화 래프팅, 류, 좋은 물건 근처, 수군 원한, 황혼을 보냈다.

둘째, 작품의 스타일

양완리의 시는 대부분 자연 경관을 묘사하며 여기에 능하다.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고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장도 많다. 언어는 간단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유머가 넘친다. "성단식" 이라고 불립니다.

셋. 생활

양완리는 사오싱에서 24 년 동안 수재를 했다. 감주 도지사 () 를 수여한 후 영주 영릉현 () 으로 전근하다. 장군은 그의 격려와 가르침을 받았다. Xiao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장 6 월 상, 린안 현 양완리를 추천했다. 부상을 받기 전에, 복무 후 봉신현을 개명하다. 간선도로는 6 년 (1 170), 임곽자 박사, 경관으로부터 시작하여 곧 태상성으로 옮겨져 최소한 감옥을 조정한다. 석춘 원년 (1 174), 선개지장, 상주시. 6 년 동안 광둥 () 상평 () 에서 차소금을 모아 심씨 의군을 진압하여 광동성의 큰 감옥으로 승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어머니는 그를 직장을 잃었고, 그는 인사 부서로 소환되어 의사로 승진했다. 12 년 (1 185 이듬해에 그는 추밀원 상세 감찰관과 왕자의 하인을 맡았다. 14 년 (1 187), 감독이 적은 비서로 이직하다. 고종이 무너졌을 때 만력은 홍마이가 장준이 마땅히 받아야 할 전제 향락을 위해' 사슴을 말' 이라고 비난하며 효종을 화나게 하여 운주 (오늘 강서고안) 의 일을 알게 했다. 광종이 즉위하여 비서감이라고 부른다. 소희원년 (1 190), 임김국과 정단 대사, 기록원 심사인. 마지막으로 효종이 그에게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강동 환적 합의였다. 조정은 강남 각 군에서 철돈을 주조하려고 한다. 양완리는 불편하다고 생각하여 성지를 봉하는 것을 거절하고 간주로 바꾸었다. 만리 는 자신의 야망 이 시전 을 얻을 수 없습니다 참조, 그들은 신사 장교 (실제 공식 없이, 급여 만, 은퇴 와 동일) 를 구걸, 부임 을 거부했다. 이때부터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고, 몇 번이나 북경에 불려갔으나, 그는 모두 가려고 하지 않았다. 희년 (1206) 이듬해 그는 주한 () 이 권세를 부리는 것을 싫어하여 자기 나라에서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화가 나서 죽었다. 당국은 결국 모가의 법률 선생님을 표창하고 광록 박사를 추수했다. 。

오늘날, 4200 여 편의 시가 있는데, 그중 많은 시가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그의' 화이하의 첫 사절구',' 장강대교를 바라보다',' 장강을 건너다',' 저녁비 맑은 하늘' 등의 시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풍부하다. 나는 또한' 지죽가' 의' 비오는 밤 래프팅 7 곡',' 틴웨이사 십해',' 모내기가' 와 같은 노동인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써서 농민들의 고된 생활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농민의 한숨' 과' 가을비의 한숨' 이다. 동시에 풍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영구사를 지나다' 는' 소령구선사' 두 곡을 쓴 적이 있다. 일운:' 밤비가 갑자기 눈 깜짝할 사이에 샘물이 밤에 울린다. 산시 () 로 흘러가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산 속에는 시끌벅적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강서시파는 양완리를 초학하여 단어의 리듬에 중점을 두었다. 50 대 이후 그의 시풍은 사법 선인부터 사법자연까지 독특하고 진지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성재는 이른바' 활법' 이라는 것을 중시하는데, 즉 잠시 지나가는 재미를 잘 포착하여 유머러스하고 소박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바풍보": "풍백이 군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왜 썩은 극진시가 필요한가!" " 성재체의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성성의 "시화" 는 시 창작에 힘쓰지 않지만, 문학 이론도 있다. 그의 시는' 무석푸',' 해푸' 로 유명하다. 오늘 쓴 시는 15 곡에 불과하며, 풍격이 신선하고 재미가 있어 그의 시와 상당히 비슷하다. 그는 또한' 정재이전' 과 같은 이학을 잘하는데, 그 역사적 증명으로 학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장성집" 에는 133 권 (다양한 스타일의 시문 10 종 포함) 이 있으며 총서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 "양 wenjie 시집 \" (42 권), 건륭에서 건륭까지 각본; \ "자이 쳉 이순신 전기 \" 20 권, 노출 파빌리온 그림자 노래 버전 이있다; 이성시화' 권 수는 1 으로 역대 시화의 연속이 있다.

양완리는 평생 항전을 주장하고 무릎을 꿇고 항복하는 것을 반대했다. 그가 황제에게 준 많은 책, 정책, 글에서 진가의 병을 여러 차례 탄식하고 항복의 잘못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애국의 마음이 말로 넘쳐났다. 그는 성실한 관원으로, 국민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당시 시인 희욱은 그를 "물처럼 맑고 금처럼 가난하다" 고 칭찬했다. 강동 양도협정이 끝난 후, 그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어야 했지만, 관고에 버려져 한 푼도 갚지 못했다. 그는 정정당당하고, 일에 부딪치면 감히 직언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거리낌이 없기 때문에 영원히 큰 쓸모가 있을 수 없다. 사실, 그는 벼슬을 하는 것은 결코 노력하지 않고, 베이징에서 벼슬을 할 때 항상 관직을 잃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항주 () 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미리 준비하여 상자 안에 잠겨 침실에 숨어서 가족들이 어떤 물건도 사지 못하게 하고, 그가 직장을 떠나 귀국하여 짐이 부담스러워질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중에 집에서 한가한 15 년 동안, 주한주정 때, 한신남원은 그에게' 기록' 을 써달라고 하고 고위 관리들에게 상을 주기로 약속했다. 만리는 "관리는 포기할 수 있고,' 기록' 은 할 수 없다" 고 고집했다. 몇 가지 일을 막기 위해서, 너는 그를 한 사람으로 상상할 수 있다. 시인 갈은 스스로 "기개가 돌같다" 고 자랑했다 ("남송성현집" 참조). Ge Wu huaiji "), 이것은 아름다운 단어가 아닙니다.

양완리는 평생 농촌을 사랑했다. 농민 생활이 어렵고 곤궁한' 비천민인',' 죽기백사',' 사계절가',' 모내기' 등을 묘사한다. 농민의 고통과 즐거움을 쓰다.

사오싱 24 년 (서기 1 154) 봄 양만리진사.

26 년 (기원 1 156 년) 에 감주 도사 칭호를 수여받아 군대에 입대했다.

29 년 (기원 1 159) 10 월 영주 영릉현에 예속되었다. 당시 매파 지도자 장포는 영주에 살면서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양완리는 세 번이나 그의 갈증을 경배하러 갔는데, 모두 그를 볼 수 없었다. 그 후 그는 편지를 써서 그에게 물었고, 그의 아들 만장에 의해 소개되었다. 장준이 그에게 말했다. "부원은 귀인이고, 저 금허리와 자허리도 다르지 않지만, 추와 진영은 일월다툼이다!" (나대정' 호록' 제 1 부 L 권) 동시에 그는 그에게' 성실' 을 배우도록 격려했다. 양완리는 평생 그의 가르침을 따랐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열람실을' 성재' 라고 명명하여 포부를 나타냈다. 당시 형주에 살았는데 양완리는 그에게' 성기' 를 쓰라고 했다. 장준과 후장 두 애국대신이 양완리의 평생 학습의 모범이 되었다. 사오싱 시

32 년 (기원 1 162) 6 월, 고종 황제 조구위, 남송정국이 크게 변했다. 효는 즉위, 광복을 결심하고, 장준을 추밀사로 삼았고, 오래지 않아 그것을 상으로 삼았다. 융흥 원년 (1 163) 가을 양완리는 영릉을 떠나 임안으로 향했다. 장군은 임안 교수를 제외하고 추천했다. 부임하기 전에 아버지가 아프셔서 이듬해 정월에 길수로 돌아왔다. 8 월 4 일,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집에서 휴양하셨다. \ "3 년, 집은 닫히지 않습니다, ​​천만에요. 클릭합니다 ). 간선도로는 3 년 봄 (기원 1 167 년), 양만리부터 임안까지 당나라 부사, 피벗 담요 등을 만나 정치적' 천사' 를 의논하기를 갈망한다. 천개의 사상' 은 군주의 통치, 국가의 정세, 관리원, 인재, 상, 장군, 병사, 관원, 법률, 형법, 중복관, 민정을 포함한 30 편으로 나뉜다. 책을 다 읽은 후, 감탄하며 말했다. "동남쪽에 이런 인물이 있어요! 처음부터 두 사람을 추천한다면, 그 사람이 책임자를 맡아야 한다. " ("축록" 을부 제 4 권)

대로는 6 년 (서기 1 170), 양완리는 용흥부의 봉신현령을 면했다. 때마침 새로운 가뭄을 따라잡아 인민 생활이 매우 어렵다. 양완리 4 월 26 일 취임했을 때, 감옥이 집세를 낼 수 없는 사람들로 가득 찬 것을 보았지만, 관아-국고는 여전히 비어 있었고, 관리 간 착취로 인한 것임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감옥에 있는' 범인' 을 모두 돌려놓으라고 명령하고, 사람을 체포하고, 백성을 채찍질하는 것을 금지한 다음, 집집마다 한 장의 통지를 보내 세금 한도액과 기한을 완화하라고 명령했다. 결국 백성들은 자발적으로 세금을 내고, 한 달 안에 빚진 세금을 모두 냈다. 풍신은 취임한 지 6 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는 처음으로 자신의 방해받지 않는 정치를 실천하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같은 해 10 월, 오른팔 추천으로 양완리는 박사 밖에서 궁정 일을 시작했다. 이듬해, 장은 후흥이 요직을 맡는 것에 반대하여 죄를 지었고, 지사 () 를 내세웠다. 양완리는 장 부당한 파관 행위를 보이콧하고, 좋은 수업을 하도록 권하는 편지를 써서 개인의 이익을 따지지 말고 세인의 칭찬을 받았다. 7 월, 태창 박사를 전학했습니다. 8 년 동안 마르단은 시랑으로 승진했다. 9 년 4 월, 그는 소관소로 옮겨질 것이다.

석춘 원년 정월 (1 174), 지사를 제외하고는 떠날 때 편지 한 통을 잊지 않고 황제에게 탐청청을 끊으라고 권했다. 병이 난 후 그는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3 년을 살았다. 4 년 봄, 석춘이 상주에 왔다.

석춘 6 년 (서기 1 179), 광동상평에서 차염을 보급하는 것 외에. 양완리 2 월은 가족과 함께 상주를 떠나 거의 1 년 동안 머물렀고, 7 년 정월에 길수를 떠나 광동으로 갔다. 1988 년 2 월, 그는 광동 양옥으로 전근되었다. 겨울에 푸젠은 심씨를 매주로 훔쳤고, 그는 군대를 이끌고 정착했다. 그는 효종에게' 인자한 자의 용기' 라고 불리며 비밀각을 받았다. 1999 년 7 월, 그녀의 계모가 세상을 떠나 애도에서 그녀의 자리를 떠났다. 석춘 11 년 (서기 1 184 12 년 5 월, 인사부 랑외를 제외하고, 그는 모두 편지를 써서 시사를 토론해야 한다. 승상 승상 왕환은' 승상 급선무는 무엇인가' 라고 물었고 양완리는' 인재의 급선무' 로 답하며 추천진사의 책을 나란히 열거하고 주교 등 60 명을 추천했다. 모두 정직한 사람들이었다. 효친은 그가 태자를 위해 책을 읽도록 독려했고, 태자는' 성재' 라는 글자를 썼다. 석춘 13 년 동안 그는 추밀원으로 전근되어 상세한 궁전을 검사하였다. 역대 상서 성 우의사, 좌의사, 지금까지도 동궁에서 시종을 맡고 있다. 14 년 10 월 감찰소사를 맡다. 15 년 3 월 효종은 한림학사 홍마이의 건의를 받아들여 여이호 등 고종사에 참배할 것을 제안했다. 양완리는 주전 스타 장군의 협조를 쟁취하며 홍마이가 독단과 독단에 집중하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은' 사슴을 말로 지칭하는 것' 과 다름없어 효종을 화나게 했다.' 만리는 왜 맹주를 위주로 하는가?' " 따라서, 깨진 비밀 파빌리온, 알려진 실크 상태 (이 장시 가오 앤).

16 년 (기원 1 189) 2 월 광종이 선선을 이어받았다. 양완리 5 월은 비각으로 돌아가고, 8 월에는 부름을 받고, 9 월에는 베이징에 간다. 그는 광종에게 인재를 아끼고 간통자가' 근정 1 일, 검소한 2 일, 휴가 3 일, 애군 4 일, 솔직한 5 일' (3 번) 을 막을 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연달아 썼다. 10 월, 비서를 제외 하 고. 위안 을 변경 하기 때문에, Huan 의 학사 작성 에 의해, 진 과 동반, 또한 병원 심사 위원 을 기록했다.

소희원년 (기원 1 190) 8 월 효종의 역법이 완성되었다. 관례에 따르면 비서감 양완리는 달력을 위해 순서를 정해야 하고, 재대신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야 한다. 양완리는 그래서 자기가 직위를 빼앗아 이직을 요구하며 광종이 유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런 다음 xiaozong 의 \ "청 소리 \" 라는 책을 입력 하기 때문에, zaichen 는 그를 공식 으로 만들었지 만, xiaozong 은 여전히 ​​옛 것을 사랑, 불행, 강동 부사 를 설정 나갔다.

소희 2 년 (기원 1 192), 법원은 강남 각 군에서 철돈사를 행사하라고 명령했다. 양만리의 책은 저항을 훈계하고, 조조를 거절하고, 대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감주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다. 나는 가지 않았고, 8 월에 병으로 쉬고, 길수로 돌아갔다. "병든 학이 새장에서 나오는 것처럼 숲에 던져진 토끼처럼? 이때부터 은둔 스크린에서 세상과 다투지 않는다. "("심자수 ")

청원원년 (기원 1 195), 영종이 경으로 소환되어 양완리가 가려고 하지 않았다. 9 월, 승각 () 은 사절을 기다리고, 또 흥국궁 () 으로 올라갔다. 4 년 정월, 길수현의 개국자는 봉하고, 맛집은 500 가구이다. 5 년 3 월에 그는 보문각으로 승진되어 관리가 되었다. 2006 년 12 월 길수현 창립자가 되었습니다.

카태는 3 년 (기원 1203 년) 8 월, 묵보관 학사에 합격하여 옷을 주었다. 4 년 정월, 루릉현이 현을 건설할 때, 300 개의 맛집을 늘렸다.

희년 (기원 1205) 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사직하였다. 2002 년 2 월 묵보관에서 학사로 승진했다. 양완리는 만년에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주한이라는 권세 있는 대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고 한다. 주한남원은 그에게' 보관원' 이 되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관리는 폐지할 수 있지만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라고 말했다. 단호히 거절하다. 나중에 일본의 한국 특기 때문에 걱정도 하고 화가 나서 곧 병이 났다. 그의 가족은 그가 이 나라에 대해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모든 시사 정치 뉴스를 감히 말하지 못했다.

희년 2 년 (기원 1206 년) 5 월 7 일, 밖에 조카들이 몰려와서 그들의 게으름을 전혀 몰랐다. 그래서 그들이 지보가 보도한 주한이 북벌에 출병한 이야기를 하자 양완리는 눈물을 글썽이며 한숨을 내쉬었다. "아이가 죽고 싶구나!" " 그는 주한 () 이 요행 () 을 품고 경거망동 () 을 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필연코 실패를 초래하여 나라를 해치고, 그날 밤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튿날 아침, 그는 또 밥을 먹지 않고 서재에 앉아 종이 한 장을 꺼내 구름을 썼다. "한간 _ 주, 원주를 독차지하며 군대를 동원하고 백성을 해치고, 잠위사를 도모했다. 이런 머리로 나는 외로움과 분노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 14 자 아내와 아이들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마라, 펜이 떨어졌다. 여든 살 때.

넷째, 문학적 업적

양완리는 일생 동안 글쓰기가 매우 근면하다. 전설에 따르면 시 2 만여수, 현존시 4 천 200 여 수, 시문 전집 133 권,' 성재집' 이라고 불리며 현존하고 있다. 건언 원년 9 월 22 일 (기원 1 127 10 10 월 29 일) 양완리가 땅에 떨어졌다. 지금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이다. 김병이 대거 중원을 침략하여 지난해 윤일 11 월에 구경을 점령했다. 올해 4 월, 혜종, 친종, 태자, 종칠등 3 천 명이 북상하고 북송은 멸망을 선언했다. 5 월, 강왕조 구조는 고종이 즉위하여 강남에 편향된 남송을 세웠다. 이때부터 송진 전쟁과 남약북강 장기 대치가 시작됐다. 양완리 여덟 살에 어머니를 여의다. 아버지 양복 (기원 1096- 1 164), 본명은 남계거사로 봉쇄되었다. 역경에 정통하여 늘 굶주리고 추위를 참으며 책을 사러 간다. 10 년 후, 그는 이미 수천 권의 책을 수집했다. 그는 장서를 가리키며 양완리에게 말했다. "당신을 화나게 하는 것은 성인의 마음입니다!" ("양문군 경주지명") 아버지의 영향으로 양완리는 어려서부터 매우 열심히 공부하고, 박학다재하며, 백절불굴이었다. 65,438+04 세는 고수도를 스승으로, 65,438+07 세는 왕정을 스승으로, 265,438+0 세는 류안석, 유정지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사오싱은 20 년 (기원 1 150) 에 임안에 가서 예부 시험을 보고 마지막으로 돌아와서 학업을 계속하고 있다. 스물일곱 살에 유재소를 스승으로 모시다. 몇 년 후, 그는 감주에서 가장을 맡았고, 아버지는 그를 데리고 남안에 사는 장구성과 감주를 지나는 호구를 방문하러 갔다. 왕정 _, 장구성 등 선배들의 학식, 기절, 숭금 항금의 애국정신은 양완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양완리는 열정적인 애국자이자 냉정한 정치가이다. 평생 동안, 그는 항전을 주장하고, 시종 무릎을 꿇고 화해하는 것을 반대했다. 황제가 쓴 많은' 책',' 책',' 잡자' 중에서 그는 여러 차례 진가의 병을 한탄하며 항복의 잘못을 피하려고 애썼고, 애국의 마음은 말로 넘쳐났다. 중원의 몰락에 직면하여 국가는 국토의 절반밖에 남지 않는 국면에 직면하여, 그는 날카롭게 지적했다. "천하의 나라를 위해서라면 적을 잊어서는 안 되고, 천하의 근심은 이보다 더 심하다!" " ("수많은 고려사항?" 국정을 논하라) 통치자에게 항상 적을 방어하고 적을 방어할 준비를 잘 하라고 경고하다. 그는 효종이 징거 후 패배한 것을 대담하게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그저께 용감이 겁이 나고, 그저께 예날이 둔해졌고," (같은 책, 군도중), 어떤 사람의 사용하기 쉬운 병사와 맹목적인 진진에 단호히 반대하며, "수비하여 취하라" ("진응구서") 를 주장하고, 꾸준히 전진하고, 먼저 그는 인민을 중시하고 동정하며 "인민은 국가의 운명이지만 관원도 적이다" 고 말했다. ("천념?" 민정') 국가의 운명을 인민과 연결시켜 관원들이 국민을 짓밟고 국민의 증오와 분노와 반발을 불러일으킨다고 공언한다. 따라서 그는 광종에게 지출을 절약하고, 부를 수집하고, 민심을 얻고, 인민을 부유하게 하고, 국가를 평화롭게 하고, 국가를 부흥시키라고 상기시켰다. 이 ('잡자') Q 이들은 양완리의 해박한 학식과 진보사상을 보여준다. 양완리는 직설적인 사람이라 성격이 신선하다. 효종은 그를' 비법' 이라고 폄하하고, 광종은 그를' 성품도 풍부하다' ('호록' 권 4) 라고 부른다.

그는 법정에서 정정당당하고, 일에 부딪치면 감히 직언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거리낌이 없어, 여태껏 큰 소용이 없었다. 사실 그는 평생 관부를 우리의 전시로 여겨 언제 어디서나 침을 뱉었다. 북경궁에 있을 때, 나는 항주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비를 미리 준비했고, 상자 안에 침실에 숨어 있었고, 가족들이 물건을 사지 않도록 금지했다. 일단 고향으로 떠나면 짐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매일 그들에게 치우라고 재촉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승진을 위해 분투하여 득실을 앓고 있는 인간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양완리는 청관으로서 국민을 방해하지 않고 돈에 대해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 강동 환적협정이 만료될 때까지 그는 만 원이 더 있어야 한다. 그는 이 모든 것을 공식 도서관에 두고 돌아왔을 때 무일푼이었다. 남계 위로 물러나고, 나의 오래된 집 한 구역에서는 비바람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시인 희욱 (기원1162-1214) 은 그를 "물처럼 맑고 금으로만 가난하다" 고 칭찬했다 양완리의 시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시단에서 누가 주인이 되고, 성재시법이 시행되고 있다." (장특립' 사양성재 회장구')' 사해성재 () 가 시단을 독차지하다. " (항목 안석 "운율로 판양시 두 곡")

양완리는 선인들을 광범위하게 차용했지만, 그는 여태껏 고집을 부리지 않고 초월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펜에 선배가 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나는 나 자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라고 그가 덧붙였다. "작가들은 모두 자신의 낭만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황 (정검) 과 진 (석도) 이 울타리 밑에서 쉬고, 도연명과 셰 (능운) 가 이별하기 전에 군계들을 눈에 띄었다." (후기 서공중' 근성 친방시') 바로 이런 개척과 혁신의 정신으로, 그는 사람의 등을 기대려 하지 않고, 또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마침내' 털을 벗고, 혼자 억측을 표현한다' (,오진진, 오송시) 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독특한 시풍을 형성했다 그의' 성재체' 시는 신기하고, 기이하고, 활발하고, 재미있고, 유머가 특징이다.' 유통의 아름다움' (류크장' 강서시파'? 총서'),' 발랄하게 밑바닥을 찌르다' (유계' 계서' 권 8), 특히 칭찬한다. 예를 들어' 초여름 낮잠':' 매실 이가 시큼하고, 바나나는 청사창으로 나뉜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며,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 이것은 깊은 감정으로 쓴 것으로,' 마음 밖의 물건' ('호록' 권 41) 이라고 불린다. 또 펜, 호, 바닷가에서 보고 여름밤에 달을 노는 것은 모두 묘필생화, 사상,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양완리는 민요를 배우는 장점에 신경을 써서 회화화된 사람들의 생동감 있는 시사를 많이 흡수했다. 그는 종종 "속담을 가장하고 입에서 입입입입한다" (장홍상한 당시시) 로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언어 특색을 형성한다.

양완리는 애국자이다. 그는 일생동안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그의 애국적 정서와 시대적 우환을 표현하기 위해 대량의 시를 남겼다. 특히 그는 진국 대사와 함께 있을 때 송의 아름다운 강산과 진국에서 멸망한 중원 고인을 직접 보았고, 망국에 대한 큰 수치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그의 애국주의 시가 창작이 가장 집중되고 강렬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회하 초사절구": "배는 홍택탄에서 멀어서 사람들은 회하에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 먼 하천으로 변강 경계를 계산하느냐, 화이하 북쪽의 경계는 이미 하늘의 끝이다! (1) "양안선은 역행을 행하고, 파도에 따르기도 어렵다. 갈매기오리올스만이 자유자재로 북쪽으로 남쪽으로 날아가고 있다. "(세 번째) 재난 속 애국자와 많은 인민 군중의 동정을 불렀다. 또 다른 예로, 그는 금산탄해각이 황금대사를 위해 차를 우려내는 곳이 되는 것을 보았을 때, "큰 강은 다른 사람의 치욕이다!" 라는 고통스러운 울음소리를 냈다. 금산단의 다른 사람에 대한 비애! " ("눈 안개가 금산에 다다르다") 채찍질은 남송의 작은 조정에 굴욕과 무능을 가져왔다. 또한, "태군 동남 제일산", "죄기조 읽기", "그래서 소사 장위공시", "여측상시", "소무소 진팅태사 분안" 등. , 또는 가국의 생각을 기탁하거나 항전 회복을 호소하거나, 항금 장군을 찬양하거나, 한강간 매국노를 풍자하는 것은 모두 애국사상을 직접 표현한 명작이다. 양완리의 애국시는 대부분 육유처럼 호방하고 직설적이지는 않지만, 가슴속의 오만함을 억누르며, 천층의 녹은 풀을 땅속에 응결시켜 대부분 깊고 음울하게 썼다. 예를 들어, "양쯔강을 건너다": "강심에서 물을 길어서 먼저 차를 시험해 보세요." " 겉으로는 자기가 물을 길며 차를 달이는 쾌감인 것 같지만, 실은 깊고 고통스러운 수치심을 담고 있어 반드시 눈안개를 참고해서 금산을 기어올라 감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완리 자신도 말했다. "달밥에서 자신이 구름손님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걱정한다." 풍경과 산월에 관한 그의 서정적 작품도 애국적인 정서에 관한 시가이다. 예를 들어 9 월 15 주야 장우강의 시 두 구절은 북방의 계대 부족, 남방의 마오남족 부족, 고대인의 도움 없이 두 마디 절구, 월하음료 절구, 조환의 야월은 모두 일파삼할인, 의미심장함, 국가에 대한 파국, 중원을 담고 있다 만년, 그는' 야독시' 에서 고통스러운 자기서술을 했다. "두 개의 창문과 두 개의 횡권, 한 번의 읽기; 심야에만 영원한 마음으로 알 수 있다. " 그의 시 속에 함축된 깊은 뜻은 후세 사람들이 자세히 씹을 만하다. "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으면 내 머리 송곳이 자랑스러울까?" 양만리는 사대부로 자처하지 않았다. 그는 평생 농촌을 사랑하고, 농민을 동정하며, 농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농민, 농가 한숨, 가을비 한숨, 가뭄, 백사죽교가 등을 불쌍히 여긴다. 농민 노동의 고난과 고난, 1: 사계절 노래와 춤, 모내기 노래 등을 묘사한다. 농민 노동의 고통과 즐거움, 그리고 도시에 입성한 후의 비, 잡티 등을 묘사하다. 양완리는 박학다재하고, 부지런히 저술하며, 평생 저술이 상당히 풍부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시 2 만여수, 현존시 4200 여 수, 우수한 잡문이 많다. 성재집' 시 133 권은 장남 양창이 가정 원년 (기원 1208 년) 에 편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