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사람의 손글씨를 잘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의 손글씨를 잘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8개의 물통을 쓰고, 벼루를 검게 물들이고, 수백 명의 부모를 얻어야만 용과 봉황이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용도 되고 전설도 된다
중국 민담 - 유공권은 서예를 배웠다
유공권은 당나라 징징 조화원(현 산시성 야오현현) 유가원 출신이다. 주). 어렸을 때 그의 글씨체는 매우 서툴러서, 비뚤어진 글씨체 때문에 남편과 아버지로부터 자주 꾸중을 들었습니다. Xiao Gongquan은 매우 강하고 서예 연습을 잘하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1년 넘게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한 끝에 그의 글씨체는 Liu Jiayuan과 같은 또래 친구들과 비교할 때 마을에서 최고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그의 큰 서예는 반 친구들과 선생님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엄격한 아버지조차도 얼굴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어느 날 유공취안과 몇몇 친구들은 마을 옆 오래된 뽕나무 아래 네모난 테이블을 놓고 모두가 정규 대본을 쓰고 지켜보기로 합의했다. 서로의 경쟁. Gongquan은 빠르게 기사를 썼습니다. 이때 두부나오를 파는 노인이 짐을 내려놓고 뽕나무 아래서 쉬고 있었다. 그는 아이들이 서예 연습을 하는 것을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고, 유공권은 "할아버지, 제 글이 훌륭하다고 생각하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Feifeng 가족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 앞에서 감히 칭찬하십시오." 노인은 아이가 너무 자랑스러워서 눈살을 찌푸리고 잠시 생각한 후 "이 단어는 잘 쓰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남들 앞에서 자랑할 가치가 없구나. 이 말이 내 부담인 것 같다. 그들은 두부 두뇌처럼 부드럽고, 근육도 뼈도 없고, 몸도 없다. 그래도 다른 사람들 앞에서 칭찬할 가치가 있는가?" 그 젊은이는 노인이 직접 글을 쓰는 것을 보고는 확신이 없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내 글씨가 좋다고 하는데 당신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능력이 있으면 몇 마디 써서 보여주세요!”
노인은 진심으로 웃었다. 그는 웃으며 “감히 감당할 수 없다. 감히 못한다”고 말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거칠고 글을 잘 못 쓰시는데, 당신보다 발로 글을 더 잘 쓰는 사람이 있다는 게 믿기지 않으시면 화징시에 가서 한 번 보세요! 가자!”
처음에 샤오공취안은 노인이 자신을 꾸짖는 줄 알고 몹시 화를 냈다. 나중에 노인의 친절한 얼굴과 왕성한 웃음이 생각 났고 그가 그를 꾸짖는 것 같지 않아서 화징시에 가서 한번 살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화징시는 Liujiayuan에서 40마일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다음날 그는 5시에 일어나 가족들에게 조용히 수천 장의 메모를 남긴 뒤 찐빵 봉지를 메고 혼자 화징시로 갔다.
유공취안은 화징시 수문에 들어가자마자 북거리 큰 메뚜기나무 아래에 걸려 있는 흰색 천을 보았는데 그 위에 세 글자의 큰 글자 '서화국'이 적혀 있었다. 활기차고 힘차며, 붓놀림은 활기차고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나무 아래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그는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와 깜짝 놀랐습니다. 나는 팔이 없는 검고 야위고 기형적인 노인이 맨발로 땅바닥에 앉아 왼발로 종이를 땅에 대고 오른발로 큰 펜을 들고 아주 쉽게 대련을 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신처럼 펜을 휘두르며, 그가 쓰는 글씨는 질주하는 말 떼, 춤추는 용, 봉황과 같아서 구경꾼들로부터 폭발적인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제서야 샤오공취안은 두부 파는 노인이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몹시 부끄러워하며 '서예할아버지와 당화할아버지에 비하면 나는 정말 한참 뒤쳐져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서화당 앞에 무릎을 꿇고 '펑'하며 말했다. "당신을 스승으로 모시고 싶습니다. 제 이름은 유공권입니다. 저를 받아주세요. 스승님께서 저에게 글쓰기 비법을 가르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 서화당은 급히 펜을 발에 꽂고 소공권을 발로 붙잡고 말했다. "나는 손이 없이 태어나서 살 수 없는 외로운 사람이다. 삐뚤어진 말 몇 개는 쓸 수 있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의 본보기가 될 수 있겠습니까?"
소공권이 거듭 애원한 뒤 서화당은 땅바닥에 종이를 쪼개어 오른발로 펜을 들고 이렇게 썼다.
"8개의 물통을 쓰니 벼루가 물에 젖은 연못을 검게 물들였다. ;
오직 수백 명의 부모를 얻으면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노인은 공권에게 “내가 어렸을 때부터 발로 글을 써온 비결이 있다. 50년 넘게 연습해왔습니다. 집에는 8바트의 물을 담을 수 있는 큰 물탱크가 있고, 집 밖에는 0.5에이커 크기의 연못이 있습니다. 집에서 매일 글을 마쳤다. 수영장에서 벼루를 씻고 있었는데 물이 완전히 새까매졌다. 하지만 내 서예는 아직 완벽하지 못했다."
유공권은 노인의 말을 굳게 지켰다. 마음속으로 서예와 수프 그림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나는 마지못해 돌아갔다.
그 이후로 유공권은 열심히 서예 연습을 했고, 손에 굳은살이 두꺼워졌고, 옷과 팔꿈치에는 겹겹이 수선이 되어 있었다. 그는 표정의 신선함과 통통함, 유럽식의 명랑함과 부드러움, 서화의 질주하는 대담함, 궁중 양식의 우아함과 매력을 배웠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소의 가죽을 벗기고 양을 고르는 모습, 뼈대 구조를 연구하는 모습을 자주 보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또한 하늘을 나는 거위,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 달리는 고라니, 도망치는 말 등에 주목하여 자연의 모든 아름다운 형상을 서예에 접목시켰다.
유공권은 마침내 우리 나라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서예는 엄밀한 구조와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갖추고 있으며, 맑고 개방적이며 서예계에서 애용되며 '얼굴의 근육, 버드나무의 뼈'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유공취안(劉孟泉)은 노년이 될 때까지 자신의 글씨체에 여전히 큰 불만을 품고 있었다. 말년에는 화징시 남부의 황새곡(현재의 유고곡)에 은거하며 서예를 전공하고 88세로 사망할 때까지 부지런히 서예를 실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