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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법칙
캘리그라피 초보로서 이 글을 쓸 자격이 없어, 캘리그라피를 모르는 학생들도 쉽고 빠르게 캘리그라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면서 제 경험을 일부만 기록해봅니다 :)
추신: 이것은 진지한 기사입니다. . . . . .
우리나라는 역사가 조금 더 긴 나라인데, 문화적 재앙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제품은 다소 뒤쳐져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 서예도 이 범주에 속합니다.
서예는 크게 갑골(상주), 인서(진), 관서(진한), 위비(위, 진, 남, 북)로 나눌 수 있다 , 정서(한말기에 시작하여 당나라에 번성함), 실행문자(동진 왕희지) 및 필기체(한나라에 형성됨). . . . . . 각 서예 스타일에는 법률과 규정인 고유한 특성과 규칙이 있습니다.
아카데미 게이트에 가서 작품을 많이 봤는데 얼핏 보기엔 포스터도 꽤 비슷하고, 창작물도 똑같은 것 같았어요. 우리는 항상 그들의 작품에 무언가가 빠져 있다고 느꼈습니다. 단지 형식에 불과하고 정신을 잃게 만들도록 주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원의 명인은 대부분 서예가일 뿐이라는 의견도 많다. (아카데미 게이트 작품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매우 객관적으로 예시하고 있습니다)
정규 대본에는 구양순, 안진경, 유공취안 등 당나라의 위대한 작가들이 등장합니다. 대표됩니다. 그중 구양순의 '구성궁'은 세계에서 가장 칭찬받는 작품이다.
하지만 유럽 스타일은 너무 경직되어 한 획, 한 획, 여유가 없고 개성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Ouyang Xun 선생님은 공식 스크립트를 엄격하게 요약하고 세부 사항을 다시 표준화하여 정사각형이며 정사각형에서 찾을 수 있는 문체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서화 배열은 촘촘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간격은 넓고 꾸준하며, 필획 하나하나가 엄격하여 후세의 귀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 문자와 유럽 문자가 가장 많이 규제됩니다. 시작하는 것은 분명 가능합니다(하지만 글을 잘 쓴다는 것은 확실히 어렵습니다). 그러면 공식 스크립트, 웨이 비석 및 실행 스크립트를 개발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Ouyang Xun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어떤 종류의 정규 대본에서든 그것을 고집하는 것, 그것이 시작이다. 그것은 당신이 어느 것을 좋아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유럽 스타일은 강하면서도 부드러우며, 매우 아름답고 리드미컬한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예를 연습한다고 해서 다양한 서예 스타일을 익힐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많은 서예 달인들은 평생 한두 권의 필사본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 금기시되는 접근 방식은 오늘은 유럽 스타일, 내일은 Liu 스타일, 내일은 Lanting 서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작성된 글꼴의 획과 구조가 쉽게 혼합되고, 최종 결과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매 획마다 유럽식으로 써야 한다. Liu 스타일을 쓰는 것은 Liu 스타일이며 다른 글꼴의 그림자가 전혀 없습니다. 카피북을 완전히 동일하게 만들 수 있으면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고대인들은 모든 스타일을 완벽하고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큰 환경에서 오늘날 사람들은 무심코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서예와 그림에 대해 추측하는 경우 다른 서클에 속하며 진지한 작가 서클에 속하지 않습니다.)
대본을 선택했다면 시작하고 고수하십시오. 이틀 동안 3일 동안 낚시를 한다는 것은 금기시되는 일이다. 인터넷에 글을 쓴다는 것은 시간이 얼마나 많든 적든 상관없이, 열 단어를 쓰는 것이 열 단어라는 뜻이다. 그런 다음 이 카피북을 적어도 2년 동안 계속 쓰고 상황에 따라 다음 카피북을 시작하세요. 그러나 그것은 단지 막간일 뿐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 카피북을 평생의 주제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마음에 들지 않는 글이라면 건들지 마세요. 심미성과 이해력이 부족해서 건드리는 건 시간낭비일 수도 있어요.
게시해야 합니다! Lingu 사람들의 게시물입니다. 서예에서는 고대인들이 최고의 스승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서체 때문에 후손들이 자신만의 문체와 창작물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수만 권의 고대 필사본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고대를 넘어서면 기초가 쉽게 무너집니다, 스승님. 그가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주인의 주인은 여전히 고대인이므로 현실적으로 고대인에게 다가가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 방향으로 확장하면 스승님을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서예를 배우는 것은 여전히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결국 Ouyang Xun 선생님은 1,500년 넘게 교사로 활동해 오셨습니다. . . . . .
먼저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유럽 글꼴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모든 글꼴은 구조, 희소성 및 밀도 면에서 이러한 공통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희소성은 차이를 만들 수 있지만 기밀성은 동일합니다.
(이것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더욱 분명해집니다.)
이는 캐릭터의 구조에서 어떤 곳은 매우 콤팩트하고 어떤 곳은 매우 느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결합하면 중궁을 구현하고, 말에는 기운이 담길 수 있다.
그렇다면 Oudi는 모든 스트로크에서 전혀 캐주얼하지 않고 매우 엄격합니다. 예를 들어 수직획은 중앙이 가장 가늘고 양쪽 끝이 두꺼워야 하며, 획은 매우 안정적으로 닫혀야 합니다. 좀 더 촌스러운 예를 들자면, 벨트가 없으면 언제나 잠옷 같은 느낌이 들지만, 벨트를 풀면 바로 활력이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펜을 치워두세요. 유럽식은 스트로크 하나하나가 정말 꼼꼼하고 마무리감도 있어서 절대 캐주얼하지 않아요.
예를 들어 비교입니다. 디자인의 기본 원리와 마찬가지로 실제로 수천 년 동안 캘리그래피에서도 적절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어떤 획이 가늘듯이 어떤 획은 두꺼워야 합니다.
Tian Yingzhang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Tian 선생님에 대한 업계 사람들의 견해에 대한 매우 객관적인 예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세대의 사람들은 Tian Yingzhang에 대해 더 친숙할 것입니다. 초등학교부터 누구나 혼다 카피북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Jiucheng Palace"를 예로 들면 Tian 선생님은 유럽 글꼴의 특징을 크게 요약하고 정리하고 표준화했습니다. 그의 문자는 언뜻 보면 깔끔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많은 글이 있습니다. 부각되어야 할 기술이 약화되고 의욕을 상실하여 규모가 커지게 된 것입니다.
원본 비석은 오래되고 탁본의 손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Tian의 글꼴이 권장되지 않는 이유를 물리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유럽식에서 가장 대표적인 획은 '바람' 게구로, 쓰기가 가장 어렵지만 가장 우아한 획이다. Tian 선생님이 처리하는 동안 획의 곡률, 후크 및 닫힘이 상대적으로 일관되어 단어 전체가 갑자기 숨을 잃었습니다. 그런 다음 기사 전체에 걸쳐 Tian 선생님의 말씀을 읽으십시오. . . . 정말 똑같습니다. . . .
따라서 학원의 스승이 서예가라면 천 선생님은 그야말로 고급 서예가입니다 (천 가문의 제자 여러분, 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의 명성은 실제로 글꼴 자체에 의존하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유리한 역사적 배경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많은 내부자들조차 티안 선생님의 서예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서예 학습은 매우 긴 과정을 거쳐야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빠른 성공이나 빠른 성공의 문제가 아닙니다. 고양이와 호랑이를 흉내내는 것은 이해하는 것에 기초한 문제여야 한다. 물론 맨 처음에는 구성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임박(pre-post)일 수도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왜 이런 단어가 쓰여졌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는 왜 이렇게 적어요? 거기가 그렇게 빽빽해? 그 합계가 왜 그렇게 긴가요? 똑같은 단어를 보면 고대인들이 이 단어를 썼을 때의 느낌과 생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도 꽃꽂이, 기술, 처방, 원리, 도처럼요. 기술적인 차원에서는 진지함, 꾸준함, 노력이 당연히 가능하지만, 도(道) 차원에서는 종합적인 요소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스승님을 만나서 20년 동안 글을 잘 못 썼는데, 스승님과 함께 책을 준비하고, 씻고, 요리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2년 동안 절에 다녔습니다. 다시, 그것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도(道)의 경지에서 예술을 지도한다면 매우 빠르고 강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감기를 치료하는 방법은 뜸, 한의학의 다양한 조합, 다양한 서양의학 등 수천만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처방을 외우기만 해도 아마도 몇 달이 걸릴 것이며, 여전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순열과 조합을 시도해야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나, 질병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면 무엇을 사용해야 하는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도는 종합적인 차원으로 수련, 품행, 이해, 이해, 인품 등과 관련된다. 단기 집중 과정과 상위 대학에서는 유형의 구성에 더 중점을 두며 하나님은 찾아오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겸손하고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것 자체는 매우 긴 과정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지금의 서예를 쓰기까지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누구나 스승이 될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의 글씨를 함부로 무시하지 마십시오. 그런 분위기가 종종 있을 수도 있는데, 그건 좋지 않아요.) 아마도 당신의 글이 물 반 병을 맴돌고 있는 것과 똑같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이생에서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서예는 실리적인 목적으로 배우지 말고, 임의로 연습해서도 안 됩니다. 법칙도 중요하고, 상속도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