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1. "안개 구름, 호정 만장"-동치창 작품의 소감 중 하나를 모사하다

1. "안개 구름, 호정 만장"-동치창 작품의 소감 중 하나를 모사하다

그래픽/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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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말 왕조 종실 주모룡 Y, n (1584 ~ 1628), 국가에 봉사하는 장군, 서예가, 문학가, 동치창 산수수석을 명대 1 위로 표방하며 그의 그림이' 만원' 이라고 말했다

동치창 (1555 ~ 1636), 송강 (오늘 상하이) 화정인, 명대 서예가. 만리 17 년, 중진사, 한림원 편수 부여, 관직-난징 예부.

동치창은 산수화를 잘 그렸고, 스승은 동원 (), 황 (), 니켈 (), 필법이 섬세하고 중성적이고 조용하다. 깨끗하고 밝고 묵향이 있고, 부드럽고 밋밋하다. 녹색, 간단하고 대범하다. 그는 화정 화파의 걸출한 대표로'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암거도',' 추팔경도',' 주금당도',' 백거이 비파행',' 초서시집',' 강연하도 발문' 등이 있다. 회화와 회화 이론은 명말 청초 화단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서예가 진당을 드나들며 자신만의 풍격을 이루며, 작품' 서홍당첩' (각문). 그는' 선방 수필 그리기',' 영태문집' 등의 시문 재능이 꽤 있다.

돌이켜 보면 20 19 1 1 부터 2022 년 2 월까지 심주, 란영, 홍인, 왕시민, 왕건, 왕이,

어떤 친구는 왜 자기가 명가의 작품을 모사하도록 강요하고, 나중에 그들의 작품과 관련된 글을 정리해야 하는지 물어볼 것이다. 아무도 진지하게 보지 않을 거야!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대량 복사는 쉽지 않으며 해당 텍스트 정렬을 완료하는 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이성적으로 볼 때, 이 계획들은 단지 독서 노트를 쓰는 습관의 연속일 뿐이다.

책 한 권을 읽은 후, 나는 책의 개요를 정리하고, 저자의 시간, 내용 장, 판본 유통, 자신의 평론을 기록하거나, 소감을 마음대로 써야 책 한 권을 완벽하게 읽을 수 있다. 종종 가치 있는 책을 읽은 후 사상적 맥락이 있는 단문 한 편, 시 한 편, 가사 한 편을 썼다.

아청 이차명' 월만일일기' 는 독서필기를 많이 하며 높은 학술적 가치와 참고의의가 있다.

오창석 (준청), 만청현대화가, 학식이 해박하고, 문장 잘 쓰고, 서예 인감이 독특하다. 그의 꽃은 힘이 세고, 형신을 겸비하며, 서화를 한 난로에 새기고,' 통' 자를 특색으로 한다. 그는 자신이 "50 과 그림을 배우다" 고 말했지만, 늦게 단청에 종사했지만, 사실 그는 깊은 문학 공저, 뛰어난 서예, 뛰어난 인감, 자신의 조예를 그림으로 옮겼다. 50 대 학화' 는 단지 자조하는 말일 뿐, 자신이 이전에 한 짓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독서는 끈기를 중시하고, 지식은 축적되어 공부는 기억에서 벗어날 수 없다. 다 보고 잊어버리면 안 읽었다는 뜻이므로 등 뒤의 힘은 언제든지 낭비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송공성은 많은 책을 읽고 정확하게 암송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심지어 마을 사람들이' 발이 있는 책장'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가 매우 부지런하고 쿵푸가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근대에 문사철에 종사하는 일부 노학자들은 고금을 관통하여 대답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의 시간과 정력은 모두 한계가 있어, 호연해 같은 고금의 저작, 즉 자신의 전문 범위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모두 참고서를 이용해 암기와 상식의 부족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

"일부 유명 작가들은 하루 종일 창작만 하고, 책을 거의 읽지 않고, 점점 제재가 빈약하고 영감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마치 수동적인 물처럼 말라가고,' 작가는 학자다' 라는 구호를 내세우며, 작가가 계획적으로 공부하고,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그들에게서 배우고, 창작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몇몇 오래된 화가들은 다년간의 실천을 통해서도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의 부족이 회화 방면의 거대한 결함을 초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고대 화가처럼 시와 서화의 자연스러운 결합을 할 수 없고, 문학예술이 하나가 될 수 없다. 주된 이유는 그들이 공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는 친구들에게 함께 공부하고, 함께 수업을 보충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후배 교육, 학예통일에 주의하라 "(유 국학수양)

요즘 친구가 66 세의 대학 교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정년퇴직 후 6 년 동안 그는 2000 여 권의 책을 읽었는데, 거의 하루에 한 권의 책을 읽었다. 철이 들어도 일 년 중 3 일마다 책 한 권을 읽으려고 하는데, 그는 침식을 잊고 자신의 매일의 상태를 묘사하고 싶어한다.

독서의 목적은 흡수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합니다. 한편으로는 안목을 키우고, 작품의 좋고 나쁨을 감별하는 수준을 높인다. 이것은 단지 작문 능력을 단련하기 위한 것으로,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대표적인 좋은 책을 골라 읽어라.' 권익이 좋다' 는 뜻으로 책 한 권을 읽으면 책 한 권을 받는다.

자신의 직업이나 전문 분야의 내부 확장 외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공 이외의 책, 즉 독서의 확장을 중시한다. 당시, 송사, 희곡, 잡문, 전기 등. , 이성적인 개인이 선호하는 것은, 그 중국어용 글자로 인해 연자방증으로 인용될 수 있고,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가 시간에는 생각을 바꾸고, 사고를 활성화시켜 서로 배우고, 지식에 대한 이해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촉진할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그 향진 인구의' 발이 있는 책장' 이 될 필요는 없지만, 주자청의' 아속감상' 과 같은 문장 한 편을 읽을 때, "사람들은 아름다운 산수를 보면' 그림 같다' 고 말할 필요가 있다. 단청을 보는 것이 좋다. 바로' 현실적' 이다. " 청대 화가 왕건이' 염향암 후기화' 에서 지은 묘사를 말한다. 그의 머릿속에는 그가 감상했던 왕건의 시리즈 작품과 그가 살던 시대의 배경, 그림 스타일, 누구와 배웠는지, 관련 인물의 맥락 등을 떠올릴 것이다. 주자청은 청대 화가 왕세민의 한 폭의 그림 후기에서 "석곡에 눈이 가득하고, 한림이 소소하고, 하촌이 소소하다. 모두 진실이다" 고 언급했다. 왕전은 왕위를 가리키는데,' 정말 자연 같다' 는 것은 자연과 같은 경지를 가리킨다. 이른바' 손이 잘 맞고 뜻이 닿을 수 있다' 는 뜻이다.

우리는 그림, 시, 산문에 관한 책을 좀 더 읽어야 한다. 축적된 지식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정보가 우리에게 다가와 상상력에 호소해 예술과 자연의 완벽한 다차원적인 모습을 보여 줄 것이다. 판에 박힌 문자 전시와 선, 도형의 묘사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렇다면'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은 남조제양화가인 셰혁주가 열거한 6 가지 그림 방법 중 하나로 이해되는 것이 아니다. 받아들이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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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을 배우는 것은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과정이다. 너는 광범위한 문사 지식을 가지고 서화 이론 지식을 습득하고 그림의 기본 창작 방법과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자기가 그림을 모사하고 창작하는 것은 화가의 풍격 형성과 변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에 더욱 유리하다. 이것들은 모두 역사와 실천에 의해 입증된 효과적인 방법이다.

202 1 년 8 월 말부터 2022 년 2 월 말까지 6 개월 동안 동치창 산수그림책 40 점을 이성적으로 모사했다. 원화 사이즈와 소장품 포함:

(1) 모조산수화책, 10 권156.2×35.2cm, 미국 넬슨 아트 컬렉션.

(2) 천진박물관은 모조산수서 10 권 (10, 24.3× 17.3cm) 을 소장하고 있다.

(3)' 고풍산수지도' 8 건, 26.3×25.5cm,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입니다.

(4)' 고풍산수시집' 8 권 6 곡, 32. 1×23.2cm, 미국 메트로폴리탄 예술박물관 소장.

(5) 천진박물관 소장고풍산수시 6 권, 27. 1× 19.3cm.

(카피라이터 링크는 여기 있습니다.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면 .. 1-20 권 복제 경관서와 2 1-40 권 경관서)

동치창의 작품을 모사한 후, 그녀는 그의 관련 서적과 자료를 수집하고 읽으며 서화 방면의 새 책을 사서 보충하는 것을 고려했다. 고궁서화관 상권' 이라는 책에 따르면 명대는 중국 서화사의 중요한 단계이며, 전후를 계승하는 단계이다.

명초에 다이 진 양린 등은 거칠고 호방한' 저장파' 와' 원체' 스타일로 화단을 제패했다.

명대 중기 이후 오문 (쑤저우) 은 서화 창작의 중심이 되었고,' 오문 4 가' (심주, 문징명, 당인, 원수영) 는 궁중 화려하고 웅장한' 마당화' 를 단아한 문인화 스타일로 대체했고, 진순, 서위는 프리 꽃과 새 방면의 혁신을 대신했다

명말에 동치창은 서화 창작 이론을 보완하고 문인 서화의 집대성자가 되어 당시와 청대 모두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한편' 송강파' 의 조좌, 심화항파의 란영, 진홍은 모두 일시적인 선두주자로 각각 풍격이 있어 명말 사회 격동 속 화단에 밝은 색을 더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에는' 당시',' 행서시',' 가헌산수화',' 고일화',' 임표 미오 수묵화' 등 동치창의 서예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이' 가헌산수도' 는 한 폭의 산수준 경관으로 필법이 견고하고 똑바르다. 젖은 펜과 짙은 잉크로 많이 렌더링되지만 층이 뚜렷하여 우아하고 찰랑거리는 느낌이 든다. 동치창 72 세 때의 작품으로,' 가헌' 은 굴곡 (1590 ~ 1650) 으로 명말에 명성을 얻고 있다.

이' 고이도' 는 동치창 62 세 때 만든 것이다. 텅스텐의 화법을 채택했는데, 필법은 주로 건담함을 위주로 하고, 필법은 측봉을 위주로 한다. 그의 필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초중고삼의 경지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작가의 만년에 재난을 당한 후의 처량한 심경을 반영한다.

동치창 작품 중' 청수 풍단화축' 과' 비 벽화축' 은 길림성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청산백운축',' 여름나무 그늘축', 광동성 박물관 소장

수묵산수축',' 추산고적도',' 추경팔경첩',' 양산시축',' 상해박물관';

기봉 백운축',' 봄빛 구름 그림자 축', 타이페이 고궁박물원 소장입니다.

(계속 ...)

2022 년 3 월 25 일 베이징에서 이성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