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 Xizhi 행서 "거룩한 교서" 를 배우는 법
왕 Xizhi 행서 "거룩한 교서" 를 배우는 법
서예를 배우는 것은 주로' 임재' 와' 우' 에 달려 있으며, 행서도 예외가 아니다. 행서를 배우려면 일정한 글과 서예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복사" 대신 "복사" 방법을 사용합니다. 임시직에는 임시직, 임시직, 임시직의 세 가지가 있다.
썬은 말했다: "보는 사람은 여전히 훌륭하고, 계산하는 사람은 비싸다. 클릭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임시적인 것을 자세히 관찰하고 좋아하는 것을 써야 한다. 너는 책 한 권을 베껴 쓰는 것처럼 책을 반복해서 베껴 쓸 수 없다. 여러 번 베껴 쓴 후에, 너는 머릿속에 게시물에 어떤 인상도 남기지 않을 것이다. 단순히 사고없이 복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게시물의 전체적인 스타일, 특징, 구성 변화를 알고 싶다면 가끔씩 사용하는 것은 별론이다. 학습자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몇 글자나 몇 줄을 선택해서 서로 8 분 정도 비슷해질 때까지 반복해서 써야 한다. 쓰기, 분석, 실현. 비슷한 글을 쓸수록 체득할수록 얻는 것도 많아진다. 글쓰기와 이해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오랫동안 썼는데도 여전히 모습을 쓸 수가 없다. 왜냐하면 나는 아직 펜으로 글씨를 쓰는 오묘함을 관찰하거나 체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때 명사 지도를 찾아야만 정확한 관찰과 학습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자행서를 쓰려면 더 높은 종이와 펜이 필요하다. 왕희지가' 난정서' 를 쓴 것은 딱딱한 필을 사용했고, 변쇼는' 성교서' 에서 양정필을 사용했고, 기분이 더 좋았다. 중간 크기의 선지, 면화, 두껍거나 거친 선지를 선택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글자의 크기는 서너 센티미터 정도 조절하는 것이 좋다. 글자를 너무 크게 쓰면 초심자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단본적인 느낌이 든다.
등을 기대는 것은 당신이 그것을 읽지 않고 원첩을 더 밀접하게 적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성교서" 와 같은 긴 내용은 외울 필요가 없는 것 같다. 다른 사람이 게시물에 한 단어만 언급하면 머릿속에 이 단어의 한두 가지 이미지가 있으면 잘 쓸 수 있다. 즉, 단어를 외우는 요구에 부합한다. 이런 기초를 가지고 모방 창작을 연습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직위에 대한' 이해' 를 심화시킬 수 있다.
고대인 구름: "책은 다른 신과 다르고, 다른 신에게 들어가는 자는 나를 고대로 만든다. 누구든지 내 신에게 들어가는 자는 나로 변할 것이다. "직위의 최종 목적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을 찾고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은 길고 힘든 과정이 필요하며, 모든 서예 애호가들은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친첩이란 친첩자가 더 이상 원첩에 의도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자신의 의도에 참여하여 정신과 인격에 어느 정도 개인적 의미를 띠는 것을 말한다. 서예가가 단기간에 자아를 찾고, 원첩의 속박을 깨고, 게시물에서 양분을 얻는 것은 모사에서 창작으로의 전환에 큰 도움이 되는 선진적인 친첩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