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인명 중 어떤 단어를 오용해서는 안 됩니까?
인명 중 어떤 단어를 오용해서는 안 됩니까?
이름은 의사 소통에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름이 존재의 가치를 잃게 됩니다. 오늘날 시대는 컴퓨터의 시대이며, 컴퓨터에 저장된 한자의 절대다수는 상용어로만 제한된다. 만약 명명에 산간자를 사용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를 경우, 그것은 반드시 사람 간의 교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생벽자로 이름을 지으면, 남의 일의 난이도와 번거로움을 헛되이 증가시킬 수밖에 없다.
사람들이 이름을 지을 때 생벽자를 선택하는 동기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바로 새로운 차이를 표기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용어도 서너 천자로 명명하는 것은 주로 다른 사람에게 부르는 것이지 학문을 과시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어떤 부서에 지원하러 가는 것과 같이, 감독관이 당신의 이력서를 보고 당신의 이름을 알아보지 못한다면, 당신에 대한 인상이 매우 모호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일명언) 만약 그가 너를 부를 때 너의 이름을 잘못 읽었다면, 네가 바로잡았으면, 이 장면은 지도자를 난처하게 할 수 있다. 지도자는 체면을 잃어서 어색하거나 화가 날 수도 있고, 지도자가 너의 이름조차 모르기 때문에 경멸을 느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앞으로 상하와 함께 지내는 과정에서 불협화음이나 불협화음이 생길 수 있다.
명명은 천편일률적이고 뇌동하는 것을 피해야 하지만, 생벽자의 사용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생벽자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영향을 주고, 교류를 방해하며, 득보다 실이 많다.
우리나라의 한자 수는 매우 방대하다.' 강희사전' 만 42,000 자, 174 자. 게다가 번체자와 간체자, 고금자, 해서체, 통속자 사이에는 종종 매우 미묘한 차이가 있다. 구시대 사람들이 이름을 지어 강희사전을 넘기는 것을 좋아해서 취할 가치가 없다. 공구서를 사용하려면, 가장 이상적인 것은 《현대한어사전》이다. 각 단어 아래의 단어도 포함되어 있어 명명에 참고가 된다. 이 참고서의 사용도 주의해야지, 사용할 때는 안에 있는 산간자를 피해야 한다.
2. 조상과 성현의 이름을 금기합니다.
한족의 이름은 보통 조상의 이름을 피한다. 하나는 한족 전통이 스펙을 강조하는 것이다. 조상의 이름을 따서 세대의 서열을 어지럽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조상에 대한 불경으로 간주될 것이다. 두 번째는 한족의 특수성 때문이다. 중국인의 성은 의붓아버지의 성을 먼저 계승한 다음 개인에게 이름을 짓는 반면, 일부 소수민족이나 외국인은 자신의 이름, 아버지의 이름 또는 어머니와 아버지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인의 이름은 보통 본명, 모성, 부성의 세 단락이다. 중문명이 아버지의 성을 계승하고 조상의 이름을 더하면 둘 사이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너는 이사가 할아버지인지 아들인지 전혀 분간할 수 없다.
봉건 제도 하에서 사람들은' 조상을 공경해야 한다' 는 것은 물론, 그것을 최고무상으로 여겨야 한다. 군주에게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조차도 큰 침범이다. 청나라 옹정 건륭 시대에는 사형에 처할 수 있었는데, 이것만으로도 9 대 종실에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이런 금기는' 민족 금기' 라고 불린다. 그러나 현대인의 경우 이름만 따지면 일반적으로 위인이나 유명인의 이름을 쓰지 않는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위인이나 유명인을 숭상하기 때문에 고의로 그의 이름을 지었다. 이대림, 대혁은 이대천, 스탈린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물론, 조 () 와 관관 () 이라는 사람도' 자룡 ()',' 운장 ()' 이라는 이름을 지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다.
3. 이름 글꼴의 단조로운 반복을 피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한자의 물리적 구조에 글을 써서 한자의 이름을 짓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시, 레이, 린, 센, 니, 이등 이름이 그 예입니다. 이런 명명의 심미 효과는 여전히 좋지만, 아쉽게도 우리 성은 이렇게 적게 쓸 수 있다. 그리고 돌, 임, 니 세 성이라도 모두가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는 없다.
어떤 사람들의 이름의 옆부분이 정확히 같으면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름명언) 특히 서예에 서명할 때 강파도, 어떤 부수가 같은 이름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아무리 배열해도 답답하고 단조로운 느낌이 들며 무작정, 다변, 우여곡절, 일관성 등의 심미 효과를 내지 않는다. 한자로 이름을 붙인 이상 우아하고 탈속적인 추상미만 고려할 수 없고, 글을 쓸 때 변화무쌍한 이미지미에도 주의해야 한다.
위의 예는 이름과 성 사이에 일치 문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신체 구조가 변하지 않으면 이름이 굳어 보일 것이다. 이름 금기대전
예전에는 글리프로 이름을 지정하는 데는 두 가지 기교가 있었는데, 하나는 성을 분할하여 유명해지는 것이고, 하나는 성을 이름에 추가하는 것이다. 분성이란 이름을 가로채는 부분을 이름으로 하거나 성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존 F. 케네디,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예를 들어, 상탕시랑 이윤은' 윤' 이라는 성의 일부를 취했다. 더하여, 현대 고 명 한 음악가 nieer, 라오스, 장 공, 절 기, 동 및 양은 또한이 종류에 속한다. 게다가, 뇌우밭과 하호도 그들의 성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그들의 이름으로 삼았다. 고대인들은 남송애국 시인 사포 () 와 같이 글자로 이름을 나눈다. 글자는 진실이고, 글자는 이름에서 갈라진다. 명대 장의필의 인물 삼의, 서방필의 인물의 방주, 송매필의 인물문옥, 청대 유동필의 인물인 동인, 임길의 인물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청조의 모계령과도 같다. 또 이름은 호각노인 고월, 청대 서위의 수월천로와 같은 숫자로 나뉜다.
가명이라는 것은 성씨에 획이나 편변부를 덧붙여 임삼 서우 김신 이기기 등과 같은 새로운 단어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우, 김신, 이기기 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름명언) 때로는 옆부와 같은 이름을 가진 편측부 () 를 좋아하고 이를 이기 (), 장치 () 와 같은 명명 수법으로 홍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 홍보할 만한 가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다음자를 피하십시오
우리나라의 성은 대부분 단음절 문자에 속한다. 음악이라는 글자와 같은 다음자에 속하는 성씨도 있다. 이런 성은 분명히 교류상의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성씨의 복음이 어쩔 수 없는 사실이라면, 이름의 초안은 이 번거로움을 완전히 피할 수 있다. 산둥 어딘가에 낙락이라는 학생이 있는데,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그를 어떻게 부를지 모른다. 선생님은 뜻밖에도 이 이름으로 난처해졌다. 이 이름의 세 글자는 모두 다음자로, 8 개의 발음이 있다. 독자는 흥미가 있으면 스스로 정리할 수 있다.
이 학생의 학부모가 고의로 사회 전체와 맞서는 것 같다. 한 이름은 사실 여덟 개의 발음이 있다. 어떻게 의사 소통 장소에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결국 다른 사람이 부르고 싶어도 감히 부르지 못한다. 잘못 부를까 봐 비웃음을 당하고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다. 다른 사람이 전화하지 않으면 전화하지 않고 피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의 이름이 불려지지 않고 사용되지 않는다면, 이 이름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다음자는 가급적 피해야 한다. 사용하시려면 발음과 독법을 의미 있게 연결시켜 표기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최롯데와 맹입니다. 전자는 L& 을 읽을 때' 천국' 을 통해' 음악' 을 해석한다. EGR * * * e;; 후자는 "장" 즉 "음악" 을 통해 나머지를 읽습니다. EGR * * * e;; 。 마지막으로 의미 있는 독서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국어에는 상당히 많은 다음자가 있는데, 보통 한 음만 사용한다. 이런 다음자에 이름을 붙일 때, 사용할 때 오해가 생길까 봐 걱정하지 마세요.
5, "우회" 라는 단어를 읽지 마라
명명은 때때로 사운드를 겹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틴틴, 팡, 쇼 타임 등. 중복 이름이 아니라면 이름과 성의 발음 방법은 일정한 거리를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읽기가 순조롭지 않아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어떤 이름은 읽기가 어렵고, 좋지 않으면 잘못 읽고, 잘못 듣습니다. 그 이유는 이름이 어색해서 심길기, 샤야 1 세, 주소초, 강,, 장창상, 후추프, 진운림, 푸와 같이 거의 구령을 빙빙 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이름들 중 일부는 야일, 장씨 등 두 개의 동음자를 사용한다. 일부는 심지어 길기, 샤아, 쇼초, 후프, 이지 등 두 개의 동음자를 사용한다. 전자는 이중음이고 후자는 압운이다. 장창상, 후추프, 진운림, 푸와 같은 세 글자의 동운. 소위' 우회' 라는 단어는 주로 이중음사, 겹친 글자, 동음자를 가리킨다. 이니셜이 같기 때문에 연속 발음이 힘들다. 같은 운의 단어도 발음하기 어렵다. 따라서 이중 음운론은 "우회" 의 주요 원인이다. 이런 관점에서' 어색함'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지정하지 않는 것은 주로 이중음, 겹친 운자로 이름을 지정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이 법칙을 익히는 것이 훨씬 쉬울 것이다. 음미 표준에 부합하는 명명은 서로 다른 그룹의 이름 성모와 다른 유형의 운모여야 한다. 예: 펑타오, 펑치, 루윤, 제비, 유생, 무지개 등. 이 이름들은 이름과 성의 음운조가 다르기 때문에 음이 바뀌어 읽기가 더 좋다.
이름과 성이 한 그룹, 심지어 똑같다면 모음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하면 효과도 좋다. 반면에 이름과 성은 같고, 심지어 완전히 같으면 성모에 공을 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름명언) 예: 펑빈, 풍범, 루린, 장천, 유폭, 방천 등.
6, 음란 한 동음 이의어를 읽지 마라.
어떤 사람들의 이름은 겉으로는 우아해 보이지만, 다른 음란한 단어와 같거나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비웃음과 희극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농담거리가 되어 우스꽝스러운 코미디 효과를 내기 쉽다. 이런 단어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생활 속의 일부 성어이고, 하나는 비하적인 말이다. 공안 (공안국), 식칼 (식칼), 노휘 (재), 스님 (스님), 복숭아꽃 운수 (복숭아꽃), (* * *), (설탕볼), 가방 (팝콘)
이상의 해음은 이름을 엄숙하지 않고, 점잖지 못하며, 공공장소에서 웃음거리를 주기 쉽다. 또 어떤 이름은 백언량 (백언랑), 훌리정 (여우), 심경병 (신경병) 과 같은 비하어로 오해받기 쉽다.
이런 동음자는 왕왕 별명이 된다. 부모가 이름을 지을 때 조심하지 않으면, 아이에게 무거운 심리적 부담을 주기 쉽다. 그때가 되면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7. 지나치게 유행하는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어떤 역사적 단계에서든, 항상 매우 유행하는 단어들이 나타난다. 이름을 지을 때 이런 단어를 쫓는다면 부모의 문화적 자질이 나쁘고 단순하고 저속하며 이런 이름은 반복하기 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950 년대의 건국대업, 70 년대의 위동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고 할 수 있다. 리건국',' 마건국',' 진건국',' 왕위동',' 유위동',' 조위동' 은 천인의 천인천면이라고 할 수 있다. 정치 열광의 만연으로, 이름에 정치적 색채를 융합하는 것이 가장 유행했던 일이다. 물론, 이름은 확실히 색깔로 수식해야 하지만, 이름의 색깔은 다채로워야 한다.
모두가 유행어를 쫓는 것은 너무 단조롭다. 이것은 생각을 하게 한다. 중국은 수천 년의 봉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충성',' 효' 등의 단어를 중시하지만, 규범어를 빼면' 충',' 효' 등의 단어의 사용 빈도가 높지 않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이름을 지을 때 유행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대 유교 대사들,' 충효애' 를 심혈을 기울인 대유들 중 어느 이름에' 충효' 라는 단어가 들어 있습니까? 공자는 평생' 인' 을 말했지만, 물고기 잉어를 아들로 이름 지었다. 정치적으로 유행을 추구하는 말은 정치적 유치와 피상적인 표현일 뿐이다. 이것은 패션을 쫓는 극단이다.
둘째, 중국인은 외국 이름을 가져서는 안 된다. 중화민족의 자손은 고대 문명의 후예이다. 우리 민족은 자신의 윤리, 심미의식,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특히 명명상 민족적 특색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민간에서는 서구화에 가까운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때로는 존, 메리, 리사, 안나 등과 같은 유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앞으로의 사회 변천과 개인 교제에서 상대에게 경멸과 불쾌감을 줄 수 있다. 물론 이것은 다른 문화에 대한 오해이지만, 이런 오해도 사람의 기회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름을 위해 이런 대가를 치르는 것은 가치가 없다.
8. 지나치게 칭찬하는 말을 피하십시오
이름이 좋든 나쁘든, 단어를 쓰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가 아니라,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가에 달려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의 이름을 짓는 것은 항상 호우, 강, 얼굴, 멩, 침입, 방금 등과 같은 너무 흉악한 단어들을 빼놓을 수 없다. 읽기는 확고하고 힘차고 남성적인 기풍이 넘치지만 막막하고 분방하며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일부 무협으로 오인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중국 문화는 나의 강인함과 힘이 말과 감정이 용감한 사람이 아니라, 일에 부딪치면 칼을 뽑고 용감한 사람들이지만, 일에 부딪히면 화를 내지 않고 담소를 나누는 대장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사람들은 여자아이에게 이름을 지어도 항상 춘란, 추국화, 진진, 연연 등 일부 단어들을 빙빙 돌지만, 일정한 문화적 분위기 속에 넣으면 흐뭇함을 느낄 수 있다. 꽃, 핑, 연, 복숭아, 류 등 여성 이름 중에서 자주 좋아하는 단어. 꽃은 잠시 화려하고, 독주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만, 비바람이 지나간 후에는 진흙탕에 빠져 먼지로 뭉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버드나무도 부드럽고 연약한 물건이다. 성어 속의 버드나무 꽃, 잔화, 패류들은 이 물건에 대한 상징적인 감정 평가를 보여준다. 복숭아꽃은 아름다운 쇠락과 연결되어 있다. 평화 유도는 모두 외로움과 이별의 상징이다. 따라서 민간 전설은 명명할 때 광명해 보이는 이러한 단어들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9. 대부분의 성은 간단한 이름을 피한다.
현재 중국 이름 중 단명 열풍이 나타나고 있으며, 단명의 가장 큰 폐단은 대량의 중복 이름을 조성하는 것이다. 4,000 자의 한자로 계산하면 모든 사람이 단명을 쓰면 4,000 명만이 단명으로 성을 쓸 수 있고, 400 1 개인은 중복 이름을 짓기 시작한다. 이런 식으로 중복 이름의 확률이 크게 높아질 수밖에 없다. 반면 우리나라는 성이 적지만, 중복 이름을 채택한다면 유행하는 단어와 속식을 사용하지 않으면 중복 이름을 가질 확률이 매우 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름명언) 심미적 효과로 볼 때, 쌍명은 비길 데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글리프의 조화, 발음의 조화, 의미의 단련, 적어도 단명보다 훨씬 큰 선택공간을 가지고 있다.
십억 인구의 대국에게 중복 이름을 완전히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많은 작은 성이 같은 이름이라도 별로 상관이 없다. 예를 들어, 한 부서에는 초성이 거의 없고, 다른 한 명은 이름이 같은 것이 기적이다. 성은 그렇지 않습니다. "곳곳에, 이소, 유", 이런 성이 다시 한 명을 취하면 많은 중복 이름이 생길 수 있다.
사람들은 거의 모든 동명의 사람들이 가장 흔한 이름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한 단위에는 두 개의' 유위' 가 있다. 이성이라면 사람들은' 남자 유위'' 여자 유위' 에 걸맞게 될 것이다. 동성인 경우' 대유위',' 소유위' 또는' 뚱뚱한 유위',' 날씬한 유위' 로 구분한다.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글자를 붙이게 하는 대신, 한 글자 더 추가하여 2 명으로 바꾸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지금의 싱글 열풍 속에서 가장 핫한 이름은 불지 않을 것이다. 느긋하게 두 글자의 이름을 취하는 것이 낫다. 이중 이름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기만 하면 우아하고 우렁찬 이름을 고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일반적으로 작은 성을 취하는 것이 비교적 쉽고, 면을 선택하는 것도 큰 성보다 훨씬 크다. 대성에 의해 남용된 단어들, 게다가 소성을 더하면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예: 풍근, 초검, 쿠빈, 꽃살포 등. 물론, 그렇다고 성의 이름이 대충대충 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선택의 여지가 더 많다는 점을 제외하면, 성씨와 성씨가 직면한 문제는 거의 같다.
10. 금기는 다른 곳이 없다.
이름의' 금지 구역' 은 사회적 약속이 속속적이고, 어떤 것은 글자 그대로, 어떤 것은 자신의 사회관념과 심미의식에 종속되어 있다. 어떤 단어들은 이름의' 금지 구역' 이 되었다. 더러움과 더러움을 나타내는 단어들은 일반적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나 지역에서는 아이에게' 천명',' 추명',' 더러운 이름' 을 지어 주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아이가 악마의 후원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미신이다. 질병과 불길한 단어는 일반적으로 이름이나 숫자를 주지 않는다.
인체의 부위와 장기의 이름이 적절하지 않다. 하지만 그들 중 일부는 유명하고, 심지어 자주 있습니다. 춘추시대, 진한시대, 전국시대, 그리고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유가 있다. 하지만 이 인체 장기들의 글자는 모두 다른 글자와 어우러져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다. 심장 등의 글자로 이루어진 글자는 인체 기관의 뜻과 다르다.
일부 무서운 짐승의 이름은 명명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일부 야생 동물 들은 표범이나 후웬과 같은 이름을 자주 짓는다.
문예 작품에서 전형적인 인물의 이름은 대부분 후세 사람들에게 무시된다. 몇몇 전형적인 인물의 이름과 그들이 대표하는 특정 의미는 이미 중국 문화의 일부가 되었으며, 그들은 고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범주 외에도 불편하거나 부적절한 이름, 단어, 이름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이름 금기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정치, 문화, 풍속, 심리 등 많은 내용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