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학부모 서예반 학생들의 앉는 자세에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학부모 서예반 학생들의 앉는 자세에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서 있거나 앉는 자세의 선택은 주로 글씨의 크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저, 예서, 해서서를 쓸 때는 서 있는 자세를 선택하고, 중서, 소서, 행서, 연선 전서, 풀 등 작은 글자를 쓸 때는 앉는 자세를 선택한다.

앉은 자세와 서 있는 자세의 요점과 주의사항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앉은 자세

1. 몸을 곧게 펴고 긴장을 풀고, 큰 가슴과 경추 기울기 각도를 가지지 마세요.

2. 어깨를 플러쉬하고 어깨를 으쓱하지 마세요.

3. 자연스럽게 앞으로 살짝 기울입니다. 뒤로 기대지 마세요.

4. 한 손에 펜, 베갯손목, 손목을 들어 올리고 손목을 매달아도 된다. 개인의 습관과 글자 크기를 보다. 다른 손은 긴장을 풀고 책상 위에 놓거나 종이에 눌렀다.

5. 시체는 책상 위에서 한 대 정도 떨어져 있다.

6. 발이 자연스럽게 착지합니다. 좌석이 높으면 바닥에 페달을 놓아 몸이 편안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7. 앉아서 글을 쓸 때 몸을 곧게 펴고 흉추와 경추를 너무 크게 기울일 수 없다. 오른손으로 글씨를 쓸 때 왼손은 종이를 느슨하게 하거나 눌러 평평하게 유지해야 한다. 이때 몸은 긴장을 풀고, 팽팽하지 말고, 굳지 마라. 너의 손 양쪽에 장애물이 없도록 주의해라, 그래야 네가 유창하게 쓸 수 있다.

입자세

1. 똑바로 서서 긴장을 풀면 몸이 자연스럽게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다. 척추를 지나치게 구부리거나 허리를 굽혀 글씨를 쓰지 마라.

2. 어깨를 반듯하게 하고 어깨를 으쓱하지 말고 테이블 가장자리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도 하지 말고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3. 한 손으로 펜을 잡고 팔꿈치와 손목이 공중에 떠 펜을 수직으로 내리게 한다. 통제되지 않은 손은 자연스럽게 책상 위에 놓거나 종이에 눌렀다.

4. 두 발을 지면에 밀착시켜 질량 중심이 고르게 분포되도록 합니다.

5. 서 있을 때는 전신이 이완되고, 두 발이 지면에 평평하게 놓이고, 질량 중심이 고르게 분포되어야 합니다. 글씨를 쓸 때 무게 중심이 두 발 사이에서 움직인다. 시간이 길면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압력이 균일할수록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6. 척추를 지나치게 구부리지 말고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글씨를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요추에 매우 좋지 않아요. 그래서 책상의 높이가 맞아야 한다. 글씨를 쓰는 책상은 보통 일반 책상보다 10 cm 정도 높다. 처음에 서서 글씨를 쓸 때 책상을 좀 높이 받쳐줄 수 있다.

글씨를 쓰는 자세에 대해서는 먼저 글씨를 쓸 때 손목을 늘어뜨려야 하는지 말해 보세요. 글을 쓸 때 손목을 매달아야 한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을지 모르지만,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닙니다. 네가 끊든지 말든지, 우리가 쓴 공간의 크기에 달려 있다.

고대인들은' 1 인치 이내, 법은 손바닥에, 1 인치 외, 법은 팔꿈치 손목에 있다' 고 요약했다. 이는 한 글자의 크기가 1 인치 이내라면 기본적으로 손가락과 손바닥의 쿵푸라는 뜻이다. 사이즈가 크면 손목과 팔꿈치 조절을 병행해야 한다.

손목에 관해서는 베개, 들기, 매달리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베갯손목은 글씨를 쓰는 손의 손목을 다른 손의 손등에 얹는 것이다. 손목을 들어 올리는 것은 손목 전체를 들어 올리는 것이고, 팔은 여전히 무게 중심을 테이블 위에 받치고 있다. 손목을 매달는 것은 손목대를 매달는 팔꿈치이며, 책상과는 무관하다.

큰 글자를 쓸 때는 손목과 팔꿈치 전체를 들어 붓이 안정되고 수직이 되도록 해야 한다. 이때 손의 활동공간이 더 넓어서 1 미터 길이의 실을 쉽게 쓸 수 있다. 작은 글자를 쓰면 손목을 종이나 다른 손에 얹거나 살짝 들어 올려야 한다. 이때 우리는 더 정확한 제어가 필요하고, 쿵푸를 펜촉에 올려놓고, 너무 많은 활동공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펜의 높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글자가 클수록 펜이 높아진다. 글자가 작을수록 펜이 낮아진다.

처음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을 때, 먼저 쉬운 후에 어렵다고 느꼈고, 입걸이 그릇부터 안정성을 합성한 다음 작은 글자를 쓰고 손목과 손목 베개를 들어 올리는 연습을 하며 정확도를 높였다.

글쓰기도 마찬가지다. 고대인들은 서로 다른 필기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필기방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옛날 사람들은 땅바닥에 앉아 있었는데, 때로는 종이가 탁자 위에 평평하지 않고 비스듬히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손가락으로 펜을 잡는 방식은 펜촉이 용지에 수직이 되도록 하는 데 더 도움이 되며, 이런 상황에 더 적합합니다. 수당 시대에는 책상과 의자가 있었다. 발전함에 따라 송대가 점점 유행하면서 사람들은 발을 아래로 향하여 앉기 시작했다. 용지가 평평하게 놓여 있을 때 펜촉이 용지와 수직이 되도록 하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이러한 쓰기 각도에서 쓰는 것이 더 일반적인 쓰기 방법이 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섯 손가락 표기법의 요점은 "쉬운, 압력, 체크, 격자, 터치" 라는 단어입니다.

1.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로 붓을 들다.

2. 약지를 필등에 대고 새끼손가락이 집중되지 않아 가볍게 잡아야 하고 손목은 풀어야 한다. 손바닥이 부족하다: 손가락이 구부러지면 손바닥 안에 자연스럽게 공간이 형성되기 때문에 글을 쓸 때 붓이 손에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다.

수시는 "필에는 정법이 없고, 공허하고 광범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빈" 은 손바닥의 공간으로 이해될 수 있고, "폭" 은 손목을 펼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깨, 시간, 손목에서 손가락까지 유연한 축을 형성하고, 마지막으로 종이에 고정시켜 우리의 필력을 알 수 있다.

자유글쓰기는 이런 묵계를 달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가장 좋은 상태는 아마도 우리가 손에 펜이 있다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는 것이다. 손과 펜을 함께 사용할 때, 펜은 우리가 표현할 때 우리 몸의 연속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