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예서 고전 경필 서예 작품

예서 고전 경필 서예 작품

서예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경필 서예는 이미 현대 서예의 한 풍격이 되었다. 동시에, 고전적인 예서 경필 서예 작품은 사람들의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서예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음은 나의 고전적인 경필 서예 작품의 예서 사진이다.

보기 좋은 예서 경필 서예 작품은 어떤 글자를 감상해야 보기 좋은 글자인가? 한 글자의 좋고 나쁨은 그 행과 틀의 구조일 뿐이다. 한 글자의 경우, 한 글자 외에 그 레이아웃 (즉, 구도) 도 보아야 한다. 아름다운 선은 맥락이 분명하고, 필법이 매끄럽고, 경중완급이 적당하며, 아름다운 형식과 표정을 표현하고, 활력이 넘치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느리거나 급하거나, 강건하거나 부드럽거나, 자연으로 돌아가야 한다. 불분명하고, 고지식하고, 변덕스러운 선은 자연히 보기 좋지 않다. 선반 구조, 즉 길이, 직선, 배치 각도, 선 간격, 두께 (두께), 컨텍스트 등과 같은 한 단어의 획 조화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필요에 따라 개인의 습관 (성격) 과 변화를 고려하기 전에 먼저 서틀 구조에서 대칭적이고 단정하게 해야 한다.

배치가 독특한 경필 서예서 사진, 일명? 작문? 단어의 배열입니다. 글자의 크기, 모양, 배열 위치, 배치 각도, 상하좌우의 참조 관계 등이 있다. 붓글씨의 경우 먹색의 변화도 고려해야 하는데, 실용적인 경필 서예는 이를 무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응용문의 경우, 작문조판은 두 가지 측면을 해야 한다. 하나는 한 줄이나 한 열에 있고, 각 단어의 중심은 기본적으로 같은 선에 있어야 한다. 둘째, 글자의 크기와 모양은 약간 구별된다. 일반적으로 획이 많은 글자는 촘촘하게 쓰고, 선은 가급적 가늘게 쓰고, 획이 적은 글자는 느슨하게 쓰고, 모양이 작은 선은 최대한 굵어야 한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획이 많은 글자는 여전히 크고, 획이 적은 글자는 비교적 작다. 하지만 어떤 획은 짧지만, 매우 펴서 좀 더 크게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간? 글자 세로로 그려요, 앤? 가로획한 글자? 사람? 인물의 화법은 앞뒤 인물의 코디 필요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해서체의 구도에서는 글자의 크기 구분이 뚜렷하지 않다. 행서의 구도에서는 글자의 크기 차이가 매우 뚜렷할 수 있다. 특히 일부 초서에서는 더욱 그렇다. 또한 행서에서 개별 글자의 주요 획을 적당히 과장하면 문장 전체에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서예는 글자의 크기가 크게 변하고, 오차가 생기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대단하다.

경필서예의 규범과 풍격 한자의 필기규범은 수천 년 동안 서예가의 필기실천의 결정체로 역대 서예가들이 공인하고 확립한 필기법이다. 같은 글자에는 여러 가지 표기법이 있을 수 있다. 즉, 서로 다른 필기규범이 있을 수 있다. 진실, 행, 예서, 풀, 전서와 같이 각각 특정한 필기규범이 있다. 같은 글자의 같은 스타일이고, 표기법도 다르고, 각기 다른 스타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