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광초의 광초 명가

광초의 광초 명가

장욱, 쯔보 고, 당개원 천보년 (713? 756)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사람, 관우 장사 () 까지, 그래서 세계는 장장장장사 () 라고도 한다. 장욱이는 평생 술을 마시며, 성격이 자유분방하고, 왕왕 술에 취해 소리를 지르며 미친 듯이 걷고, 흥을 타고 휘둘렀다. 회화 역사에 따르면, 그는 일찍이 머리카락으로 큰 글자를 썼는데, 당시 사람들은 그를' 장영' 이라고 불렀다. < P > 장욱의 광초는 좌충우돌, 천변만화, 매우 기이하고 변화무쌍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한옥타오 씨는 그것을 세 가지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광기' 로, 단숨에 써내려, 시종일관, 한 가지 기세를 유지하고, 눈은' 뜻',' 시비를 아끼지 않는다' 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상", "변태" 입니다. 예를 들어, "유운천만 송이" 와 같이 변화무쌍하고, 붓을 내려 매듭을 짓는 것은 모두 종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구름명언) 세 번째 특징은' 무섭다' 이다. "외경심" 은 "유쾌함", "요염함" 이 아니라 연미, 가냘픈 병태를 배제하고, "관람자가 글자를 맞추면,' 칼의 칼의 뾰족한' 을 윽박지르면' 숙연한' 을 느낀다. 장욱의 초서는 비록 광란은 풀이지만 법도를 잃지 않고, 조금씩 그림을 그리면 모두 규칙이 있다. 왜냐하면 그의 해서체도 상당히 높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장욱이 전세한 작품은 많지 않다. 볼 수 있는 것은' 배통스티커',' 고시 사첩' 등이다. Huaisu (725-785), 단어 티베트어 진짜, 저속한 성 돈, tanzhou (이 호남 창사) 사람들, 어린 시절 스님 이 될 것입니다. 그는 장욱보다 2 여 년 늦었고, 장욱과 안진경의 영향을 받아 유년시절 책을 공부하며 매우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필총묵지' 의 성어 전고는 바로 그가 얻은 것이다. 그의 서예는 열정이 분방하고, 호매가 제멋대로, "새가 숲에서 나와, 경뱀이 풀속으로 들어간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당시 시인 이백, 돈기 등은 모두 그의 서예를 찬양하는 시편이 있었다. 한 () 은 한 편의 시에서 "어디 병풍이냐, 분명히 수수한 흔적이 분명하다" 고 썼다. 먼지가 많이 묻어도 먹자국이 짙어 보인다. 괴석이 가을 계곡으로 달려가고, 한덩굴이 고송을 달고 있다. 임수변 을 가르치는 경우, 단어 공포 재키 찬. 클릭합니다 그의 글자를 장욱자와 비교해 보면, 후자가 획이 뚱뚱하고 전자가 날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자서첩' 에는' 뱀으로 달려가는 자리',' 차가운 유인원의 식수가 마른 덩굴을 뒤흔드는 시구' 가 있다.' 벤 뱀' 과' 마른 덩굴' 으로 되어 있다. 와이소와 장욱이 함께 유명하다. 후세에는' 장브리소광' 이나' 장취소' 라는 명칭이 있다. 고전적 낭만주의 예술이라 할 수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도 시를 만들 수 있어 이백 두보 소환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할 수 있다. 술을 잘 마시고, 술을 마실 때마다 벽, 옷, 그릇과 상관없이 마음대로 휘두르면 사람들이' 취승승'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장지와 장욱에서 나온 것이다. 당여총의' 독서평론' 은 "와이소 초서, 원조 밀리초서, 쉽게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송주장문' 속서단' 열 와이소 책이 묘품이다" 고 말했다. 평론은 이렇게 말한다. "장사들이 칼을 뽑는 것처럼, 신채는 사람을 감동시킨다." < P > 와이소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고, 그는' 자서첩' 에서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와이소의 집 창사, 유년, 사불, 경선의 여가, 아주 희필한" 이라고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는 그의 정신은 매우 놀랍다. 종이를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와이소는 널빤지와 원반을 찾아 흰색 페인트를 칠해서 썼다. 나중에, 와이소는 칠판이 매끄럽고 먹칠하기 쉽지 않다고 느꼈고, 사원 근처의 황무지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나무를 심었다. 파초가 자란 후, 그는 바엽을 따서 책상 위에 깔고, 임첩에 휘둘렀다. 밤낮없이 글씨를 연습하기 때문에, 늙은 바초엽은 벗겨지고, 작은 잎은 따기 아쉬워서, 아예 필묵을 가지고 바초나무 앞에 서서, 신선한 잎에 글을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살을 에는 북풍이 얼어서 그의 손이 갈라졌는데도, 그는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고 꾸준히 글씨를 연습했다. 그는 한 곳을 다 쓰고 또 다른 곳을 썼는데,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이것은 유명한 다우 바나나 연습입니다. 장욱과 회소 이후 역대에는 모두 초서가 등장했다. 송대 황정견, 명대 축윤명, 서위, 왕호, 청대 푸산, 현대림산지, 마오쩌둥 등이다. 모든 서가는 선인을 계승하는 동시에 자신의 개성에 융합되었다. < P > 당대 서예가 황동뢰의 광초 서예는 시대사조의 해방과 함께 실질적인 돌파와 발전을 이루는 예술이다. 고점전광초 서예 모양의 뜻이 동원되어, 한번 휘두르면 득의양양하고, 천성이 자연스럽고, 그 글자에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필력, 레이아웃, 장법, 허실, 균형, 모순, 대칭, 개성, 행기, 정사, 개합, 움직임, 농도, 크기, 선에 독특한 예술 서예 스타일을 형성하다. 붓을 거두는 오묘함, 놓아준 광초 깨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