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 유 독서 가이드
왕 유 독서 가이드
왕옥가의 정원은 장식이 우아하며, 가짜 산, 대나무, 계화, 분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문인의 기질을 보여준다. 미풍이 서서히 불어오니, 죽계가 흔들리고, 가짜 산과 어우러져 광채가 나고, 정취가 고아하다. 그의 작업실에는 초서의 서예 작품이 가득 진열되어 있으며, 국가공상총국이 수여한' 철필왕' 상표 등록증이 눈에 띈다. 1986 에서 왕완은 본격적으로 그의 연필 그리기 생활을 시작했고, CCTV 는 1996 에서 그를 인터뷰했다. 그 이후로 그의 붓글씨와 서예는 전국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이른바' 철필서화' 란 옥조각 기술과 서화 예술을 결합해 서화에 대한 흥미를 특별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옥조각 기술의 문화적 내포를 구현하며 소장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물로 옥조각을 만들지만, 철획에는 물이 필요하지 않다. 철필서화 작품의 창작 전 과정은 모두 한 사람이 전자펜으로 독자적으로 완성한 것이다. 그들은 스스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데, 다른 사람은 개입할 방법이 없다. 그리고 원자재에 대한 특별한 요구는 없지만 색깔이 풍부할수록 창작한 작품이 효과가 좋고 대부분 수입 재료로 가공됩니다. 예를 들면 독산옥 벽옥입니다. 만년필 서화 창작은 서예, 그림, 옥조각을 하나로 모았다. 창작 과정은 매우 어렵고, 모든 획은 매우 정교하다. 만약 네가 조심하지 않는다면, 전체 일은 실패할 것이다. 일반 옥조각은 일단 착오가 생기면 고칠 수 있고, 철필서화는 고칠 기회가 없다. "철필서화의 가장 큰 어려움은 의경, 빛, 비율, 화면이다. 모든 펜이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쿵푸이다. " 전자펜 조작은 쉽지 않다. 속도는 느리고 균일해야 한다. 너무 느리거나 너무 늦으면 안 된다. 경중완급을 잘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정확해야 하고, 둘째는 안정되어야 한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원료가 표현한 경지와 교묘한 색채로 구상한다. 그가 만든 산수작품은 경지가 깊고, 정취가 유장하며, 한 폭의 꿈이 환상과 같고, 옥이 선경과 같다. 가장 귀중한 것은 오늘날의 상업화된 사회에서 왕옥의 창작은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시간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그는 매일 서늘하고 품위 있는 작은 뜰에서 창작하며, 단지 자신의 일을 잘 하고, 자신의 독특한 영감으로 옥석의 영성을 극대화하려고 한다. 정교한 기예, 정교한 작품 왕완의 작품, 정교한 작품. 그의 디자인은 독특하고 교묘하다. 여러 차례 국내외 전시회에서 상을 받아 소장되었다. 그 철필옥조각 병풍' 백수'' 백복' 이 허난성 민간예술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그가 만든' 백옥도' 는 중국 옥문화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성과는 국가와 허난성 공예미술지, 세기 명진지, 중국 동방예술가, 중국 당대 창업인재에 포함됐다. 옥조각 서화 기예는 남양시 인민정부의 세 번째 무형문화유산 보호 명부와 전승인에 등재되어 성 시 공예미술 심사 전문가 창고에 등재됐다. 하나 또 하나의 영예, 또 하나의 트로피, 모든 작품 뒤에는 왕옥의 땀과 심혈이 쏟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고풍스러운 벽옥두루마리' 도덕경' 을 완성하는데 3 년이 걸렸다. 도덕경' 은 1 152 장 벽옥간으로 높이 28cm, 폭1.8cm, 전체 길이 12.44 로 구성되어 있다 전서와 해서체로 태워졌습니다. 각 옥보 한 장이 얼마나 길고 넓은지 신경을 쓰는 것은 고서를 열람한 후에야 결정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 152 옥제인, 각각 수작업으로 연마합니다. 각 제인의 은단추만 세 곳에서 만들어졌다. 예술과 시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경전에는' 도덕경' 작가 노자 조각상, 우존동상, 팔괘정단로 등이 포함되어 있어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 관상가치, 소장가치가 있다. 작품:' 도덕경' 은 재료에 대한 특별한 요구가 없다. 원료의 색깔이 풍부할수록 창작 효과가 더 좋다. "독산옥의 색깔은 매우 풍부하다. 왕오스님은 독산옥의 독특한 근리를 이용하여 창작한 작품, 예를 들면 산수, 파빌리온 누각, 수중행주, 물은물, 물 반사, 수중의 푸른 나무 반사 등 ... 길고 깊은 경지와 시가 곁들여져 있다. 사람은 한 두루마리의 세계를 여행하고, 마음은 산천 사이에 있다. 왕완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일을 하는 것은 모두 일부분이다. 부분에서 전체까지, 너는 창작할 때 스케치를 그릴 필요가 없다. 너는 제작할 때 근경과 원경의 배치를 고려해야 한다. " 한 폭의 그림을 조각한 후, 삽화와 문자의 효과를 얻기 위해 시를 새기고, 작품의 더 깊은 문화적 내포를 더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다른 것이 없다면, 왕완은 늘 스스로 시를 써서 그림을 맞추곤 한다. 작품: 용봉, 정령, 철필서화는 오늘을 전승할 예정이고, 왕완은 이미 6 1 세였으며, 여전히 부지런히 일하고 있다. 왕 유 (Wang Yu) 는 "내 나이에 아직 일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고 말했다. 예순 살 때 왕옥의 체력과 시력이 모두 떨어지고 있었다. 이런 공예는 옥조각 서화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스승을 찾아 기예를 배우러 왔지만, 나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초가 없었기 때문이다. 3 년은 그림 그리는 것을 배울 수 있고, 10 년은 반드시 서예를 잘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게 하려면 모든 과목에 정통해야 한다. " 이런 특색 기예가 유전하지 않도록 남양시 무형문화유산 보호는 왕천우 가문이 여러 세대 전승한 옥조각 서화 기예를 현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에 포함시켜 보호 규격을 높이고자 합니다. 동시에 옥조각 서화 기예를 국가 상표' 철필왕' 으로 등록하도록 신청했다. 왕완은 또한 자신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옥조각 서화 기예를 사회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그는 그의 아들 왕설청을 후계자로 키우고 있다. 그는 또 제자를 한 명 받아 스승이 왕옥에서 글자를 배웠다. 그는 만약 신체 조건이 허락한다면, 그는 만년필 서화반을 하나 만들고, 만년필 서화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모아, "나를 능가하려고 노력하며, 이것을 빛나게 하고, 몇 가지 얻을 수 있는 것을 키우고 싶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