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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는 중국 북송 시대의 문학가, 화가, 서예가이다.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송대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그의 아버지 소견과 동생 소철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Jiayou 학자, ren Fengxiang 서명 문장, 과실 제거 옹호. 종신은 변법에 반대하지만, 밀주 () 서주 () 에서 홍멸메뚜기 () 에 대항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고아를 구제하여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또' 중상조정' 으로 황주를 비하했다. 철종은 당시 한림학사로 항주 (), 응 (), 양 (), 정 () 을 알고 있었다. 혜종은 처음으로 사면을 받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수시의 시는 벼슬길의 굴곡을 토로하는 정서가 많으며,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있다. 시풍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있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소식 () 의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답도 주고, 배웅도 있고, 이치도 있고, 엄격한 리듬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수시의 산문 중의 왕양의논문은 임의성이 강하고 서사 구조가 치밀하고 선명하다. 예를 들면' 석종산집',' 호방정집' 등은 모두' 적벽부',' 후적벽부' 와 이름이 같은 작품이다.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에서 혁신하고, 호방 밖에서 묘리를 발휘한다" 고 강조했다. 승진에 투신하자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문을 나섰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이강, 한세충, 육유, 명대의 오폭, 청대의 장지동 등 유명한 역사적 인물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려 문학보다 더 세련되고 춤의 기세를 가지고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의 괴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도 마른 가지를 만들고 이유 없이 휘감는다. 석두, 그리고 이상 하 고 불합리 한, 그의 가슴에 우울증과 같은 하드입니다. "그의 그림이 매우 기상천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만약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단결, 예술성과 신선함'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권' 도 그의 작품이다. 시에는' 동파 7 장' 이 있고, 시에는' 동파악부' 가 있다. 청대, 왕문호는 수문충의 공시에 대해 완전한 편찬과 주석을 달았다.

수시 (1037-1101년), 쓰촨 미산인,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 화가. 아버지 소경, 형 소철과 함께' 삼수' 라고 부른다. 스시는 스물한 살 때 이미 수재였다. 종신 시대에 그는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했다. 원풍은 3 년 (1080),' 우대시안' 으로 황주를 용단 조수로 폄하하였다. 황주에서 4 년여 동안, 성동파에서 경작지를 하여' 동파거사' 라고 불렀다. 철종이 즉위 후, 한림학사, 상좌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하여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사면 북쪽 반환, 도중에 상주에서 죽고, 허난 () 현 () 에 묻혀 문중공 () 을 쫓다.

수시가 지방장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백성들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많은 혜민의 좋은 일을 하여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다. 수시는 박학다재한 수필가로 당송 8 인 중 하나이며, 그의 문학 작품은 북송 문학 창작의 최고 성과를 상징한다. 수시는 유명한 시인으로 송대의 유명한 시인 황정견과 함께' 수황' 이라고 불렀다. 걸출한 시인 수시는 호방한 사풍을 창조하여 걸출한 시인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리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는 황정견, 미피,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수시도 유명한 화가이다. 또 농토수리, 교육, 음악, 의학, 수학, 금석학, 미학, 요리 등에서도 괜찮다 > 수시: (1037-11 단어 zizhan,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오늘 쓰촨) 사람. 소경. 가우 진사 종신 재위 당시 그는 조부의 외교관이었다. 왕안석 신법 반대, 양직 추구, 항주 임법관, 밀주, 서주, 호주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시' 중상조정' 을 써서 황주로 강등되었다. 당시 철종은 한림학사로 항주, 잉주 등을 알고 있었다. , 전 의식 책. 나중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북으로 돌아온 지 이듬해 상주에서 죽었다. 남송은 문충을 쫓았다. 부형과 동종하여 함께' 삼수' 라고 부른다.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지만 개혁의 폐단을 요구하는 요구도 있다. 왕양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그의 문장 호방함과 문필이 유창하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과장된 비유를 잘 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독특하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글이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염노교 적벽회고' 와' 물조곡 고두 빙진 추석' 이 널리 퍼졌다. 행서, 해서체, 스승은 이영, 서호, 안진경, 양응식, 독자적인 길을 개척할 수 있다. 붓끝이 기복이 심하여 천진난만하다. 채양, 황정견, 쌀은' 송사집'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대나무를 그릴 줄 알고, 문학을 배울 줄 알고, 기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림을 논하고,' 신' 을 주장하며,' 그림, 모양, 아이와 인접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는 예술적 조예를 높이 평가했다. 시는' 동파 7 장' 등이 있다. "사선생님 논문첩", "황제의 몇 편", "황주 한식시첩" 과 같은 현존하는 책들이 있다. 그림에는' 고목 괴석'' 죽석' 등이 있다.

주요 가사

수룡음 (꽃 같지만 꽃 같지 않음) 샹즈

영유락 (명월이 서리로) 서강월충주

만강홍 (강한서) 만강홍회자 우좌

강성자 (10 년 생사) 염노교 적벽회고

동선각 (빙근옥골) 라쿤계사

서강월 (황주), 바생 간주, 요자 방문을 보냈다.

Huanxi 모래 (sursu 옷 가을 대추 꽃) Linjiang 시안 (밤 음료 동파 술에 취해 깨어난)

설치 풍파 (3 월 7 일 후사로 비) 는 너의 원한을 보여준다.

수조 (명월 언제) 나비연화 (꽃이 시들고, 붉은 녹색 살구가 작다)

하늘 (숲이 산을 깨고 대나무가 담을 감추다)

왕강남 (춘이 아님)

점쟁이 (무월 매달림 오동)

그는 xinlang (연기 비행 꽃 춤 처럼)

응우옌랑귀 (녹고회류암신선) 강정자 (노인담소년광)

간단히 말해서, 수시 (1037-11010/년) 는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로 불린다.

Yuanfeng 2 년 (1079), 수시는 Huzhou (절강 Wuxing 카운티) 로 옮겨졌고, 7 월 어사대 (어사대 (어사 사무실 장소, 시우 탄핵 관리 담당) 로 호송됐다. 다섯 대 (즉 어사대) 가 파견한 황보존 등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들은 스시가 시에서 사실을 왜곡하고 조정에 비방했다고 고발했다. , 호, 서기 등, 수시의' 항주시 연대시' 를 인용하여, 그가' 법정을 가지고 놀며 국사를 조롱한다' 며, 심지어 그의 다른 시에서 한두 마디 뒤져내어,' 만권책을 읽고 법을 읽지 않고, 요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는 의미로 유죄 판결을 내렸다. 원래 스시는 자신이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또 "동해가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간수를 뽕밭으로 가르쳐야 한다" 며 "수리건설을 비난하는 것은 잘못된 것" 이라고 말했다. 사실, 수시 본인은 항주에 수리공사를 하고 있다. 그는 어떻게 그것이 틀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또 다른 예로, "문은 맛을 잊는다.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그는 염법을 공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감히 황제와 총리를 조롱하기로 결정했는데, 그는 죄가 극악해서 사형을 선고받아야 한다. 소식 () 은 어사대 () 에서 온갖 고초를 겪었다. 그해 12 월 28 일 몽골의 선물은 황주 (후베이 황강현) 유배형을 선고받았다. 수시는 거의 백 일 동안 구속되어 어사대 교도소에서 풀려났다. 후세 사람들은 이 사건의 진술과 진술을' 우대시안' 으로 편성했다. 수시

(1037 ~1101)

송대 문학가 화가 서예가. 단어 zizhan, 단어 hezhong,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일생

가우 원년 (1056), 수시가 처음으로 가와에 나가 베이징에 부임했고, 이듬해 동생과 함께 수재를 열거하여 시험관 구양수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다. 6 년, 가우승 중학교 제 3 위, 대리봉상부 판관에게 수여하다. 아버지 su Xun 이 bianjing 에서 사망 한 후, 그는 장례식장을 도왔습니다. 희녕은 2 년 (1069) 에 또 북군 복무를 하러 갔다. 왕안석과의 변법 주장과 많은 이견이 있어 이직을 요구했다. 시녕은 4 년 전부터 원풍 전기까지 항주 밀주 서주 호주 등 지방관으로 파견되었다. 파고 정신 () 은 법편민 () 으로 인해 성과가 뛰어나다. 원풍 2 년 (1079), 시 중상 조정죄로 투옥되었다. 요행으로 석방된 후 황주로 강등되었다. 원우 원년 (1086), 구당 집권. 스시는 중서 교토, 임사인, 한림학사, 지중지특허로 전출되었다. 그러나 면제법 폐지 문제에서는 구당과 의견이 다르다. 원우는 항주에서 4 년을 보냈다. 6 년 파면, 자이 등 무고, 수시는 주외를 요구하며, 연이어 잉주 양주 정주를 배정받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계속해서 힘닿는 개혁을 진행했다. 소성원년, 신당이 권력을 빼앗고 원우의 옛 신하를 폄하하다. 소식 은 Yingzhou (이 광동 영국 독일), 혜주 (이 하이난 댄 카운티) 사이 에 강등 에서 다시 강등 되었다. 푸원 3 년 (1 100) 까지 송휘종이 즉위하고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다. 간중경국원 (1 10 1) 은 7 월 상주에서 사망했다. 수시는 유교 체계의 기초 위에서 불교와 도교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유석도와 3 대 철학을 융합하여 거의 모든 사상이 그를 매료시켰다. 그는 일찍이 유가가 군주를 보좌하여 국가를 다스리고 인민을 돕는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북송 () 개혁의 게으름 () 에 관심이 있다. 한편, 부처의 낡은 사상은 그가 문제를 더 쉽게 관찰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사물을 초월하는 활달한 태도 뒤에도 여전히 삶과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를 견지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생사와 불평등의 허무주의는 현실을 도피하는 심각한 부정적 역할을 한다. 이런 인생 사상과 태도는 그의 창작에 뚜렷한 구현이 있다. 소식 () 은 정치길에서 울퉁불퉁하다. 그는 개혁을 주장하지만 왕안석 변법에 찬성하지 않기 때문에 개혁파와의 갈등은 물론 현 상태를 유지하는 보수파보다 더 좋아졌다. 수시는 개성이 뚜렷하고 절조를 중시하여, 그로 하여금 원풍에 만족하지도 않고 원우를 동경하지도 않고, 더욱 소생이 파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이것은 마침 그가 경력을 심화시키고 시야를 넓혀 문학에서 크게 성공하게 하는 데 유리하다.

문학적 업적

스시의 일생은 문학과 예술 창작에 힘썼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고,' 중화경실' 을 반대하며, 작가가 완전한 인생 경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문필이' 행운수, 시작 무정질',' 문리자연, 몸매가 풍족해야 한다' ('사선생 책'),' 과감하게 혁신하고, 과감하게 창작해야 한다',' 법도 혁신, 호방외묘리' ('오도자 그림 후') 수시는 문예 창작 기교의 토론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구물의 아름다움은 바람을 잡는 것과 같다" 며 "입과 손" ("선생님의 책 감사합니다") 으로 "사달" 을 설명하고 문예 창작의 특수한 법칙을 건드렸다. 수시의 창작 실천은 그의 문학관을 구현했다. 그는 다재다능한 대가로서 시, 단어, 산문 등 방면에서 모두 독특한 업적을 가지고 있다.

스시의 현존하는 시는 2,700 여 곡이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인민을 동정하고 생산에 관심을 갖는 것은 수시의 두드러진 내용이다. 그러나 더 많은 곳에서 신법의 폐단을 비판했다. 생산에 관심이 있는 시들, 예를 들면' 이운장 전희비',' 아루개간 황무지',' 석탄기',' 양마가',' 유폴로묘' 등이 국민의 고통을 표현하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며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고 소박하고 소박하다 수시의 산수시와 리시의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고 가장 인기가 있다. 김산사 유람',' 망해루 야경',' 망호루 취서',' 호음료 추청후의 비' 등의 시는 장강의 밤, 강남 태양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장산 정상에 올라 광리정',' 백보홍수',' 해성장주에 오르다' 등 시사는 강북 현지 풍경과 명소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수시는 각지의 풍경의 다양한 특징을 관찰하고 포착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기쁨과 사랑으로 시골 환경의 신선함과 소박함을 묘사한다. 영남에 쓴 전원 풍경시는 저자와 휘저우, 여족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현했다. 수시는 일상생활과 평범한 자연경물에서 새로운 사상과 기묘한 구상을 깨달으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묘한 시편을 쓰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실린 벽제',' 진시',' 사주 신하타' 등과 같은 일부 문장 등은 모두 현장 서정적이며, 사물이 가리키는 것이 있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어떤 시사들은 종종 명랑하고 낙관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경멸하는 정신을 보여 준다. 또한 수시는' 맹교의 시를 읽다',' 장하 스택',' 석취묵당' 등 서예를 감상하는 시를 많이 썼다. 수시의 시는 호방하고 민첩하며, 가볍고, 재능과 사상으로 가득 차 있고, 풍경과 생정을 만지고, 봄기운이 완연하며, 예술적으로 독보적이며, 한 세대의 대관이 되었다. 수시의 관찰력은 예민하고, 시는 간결하다. 그가 어떻게 경물, 물태, 인정을 묘사하든지 간에, 매우 생동감 있게 쓸 수 있고, 상당히 서정적이다. 수시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묘미가 운치가 넘치며, 신기하고 적절하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스시의 시는 때로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을 표현하며, 영발을 이야기하며 기세가 넘친다. 수시의 의론 스타일은 표현의 자유와 풍격의 유창함에 도움이 되지만, 시의 이미지미와 운율미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접대로 인해 어떤 운율시는 문자 게임에 가깝다. 유용한 작품이 너무 많거나 거칠고 장황한 작품이 너무 많아 그의 창작 성과에 영향을 미쳤다. 수시는 고금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장악할 수 있지만, 그는 고체와 칠언보다 길다. 그의 일곱 폭의 고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며, 천마의 허황된 재능, 묘필의 질주, 판타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5 대 고서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자연스럽고 다채롭다. 수시의 칠율도 훌륭하고, 자연의 운율, 문풍이 맑고 둥글며, 백거이, 유우석의 시풍과 약간 비슷하지만 더욱 놀랍다. 수시는 오언시법에 그다지 큰 공을 들이지 않았다. 오율 오구는 결코 많지 않지만, 칠율 문필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명편은 널리 낭송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송 시대, 수시는 반드시 향기롭고 부드러운 울타리를 돌파하여, 새로운 어장을 창작하여, 어풍의 신속한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현존하는 서너오십 곡의 동파사를 보면, 수시의 사풍상의 혁신은 다방면이다. 수시는 단어의 기능을 확장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는 사랑, 이별, 유정 등 전통 소재를 썼을 뿐만 아니라 보국의 지, 전원생활, 망명 생활 등을 단어로 표현하며 단어의 경지를 넓혔다. 그는 건강한 필치로 영웅적인 인물을 형성하여 자신이 국가에 공헌한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예를 들면 (장) 의' 노인대화소년' 등이다. 수시는 단어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강홍)' 강한서' 는 과거에 대한 그리움으로 미항의 경험으로 원한을 감추는 감정이다. (폭풍 설정)'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마라' 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태연자약하게 생활하는 태도를 보여준다. 쉬 저우 (Huan Xisha) 에 쓰여진 다섯 편의 시는 농촌 생산 생활의 작은 장면을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생생하게 묘사하며 황동, 백좌, 채삼고모, 비단 어머니, 파파야 등 각종 농촌 인물을 묘사했다. 수시는 시로 시가 쓸 수 있는 모든 생활 내용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사는 필법과 체계 모두에서 혁신적이다. 그는 호쾌한 기세와 두터운 필력으로 시를 썼는데, 풍격은 대부분 창력, 실의와 격정이었다. 예를 들면 (바생간주) "정풍이 만리에서 온다", 필법은 갑자기 설산처럼, 땅에서 온다.

수시부터 원우 시인은 시체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수시는 도연명의' 귀향시' 를' 휘파람' 으로, 한유의' 거문고를 듣는 시' 를' 수조가곡' 으로 바꿔 사풍에서도 혁신했다. 과거 시인들은 조제 밖에서 화제를 설정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수시의 많은 어작들은 제목으로 시작할 뿐만 아니라, 작은 순서로 수백 자에 달하며, 문채가 넘치고, 상당히 사람을 매료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시를 단어로 하여 사풍의 표현력을 넓혔다. 소어는 선명한 이상색을 가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마가 공허하다. 예를 들어,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염노교) "높은 곳에서 먼 곳을 내려다보니?" (남자 팡 팅) "돌아가, Xi 로 와? 클릭합니다 이런 챕터는 굴원과 이백에 대한 정신적 계승으로, 신 기아가 기발하게 된 일부 작품들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언어와 기질에도 수시의 혁신 정신이 반영되었다. 소어 언어는 시부의 단어를 많이 흡수하고, 사전과 구어를 겸하여 청랑호매로 유명하며, 과거 시인이 금으로 잘못된 단어를 고르는 풍조를 바꾸었다. 그는 멜로디를 매우 중시하지만, 결코 구애받지 않는다. 수시의 어풍은 다양한 특징을 보여준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과 같은 기세가 웅장한 단어, 다른 작품들, 혹은 청아하고 아름답고, 신선하고 수려하거나, 매력적이고 시끌벅적한 단어들을 제외하고는 각각 정취가 있다. 예를 들어, (강) 죽은 아내를 애도하고, 그에 대한 애착을 품고 있다. (shuilong 숨겨진) huayang 노래, 느린 슬픈; (나비화련) 미녀의 웃음소리가 벽속인의 봄근심, 풍채만종, 매혹적인 마음을 휘저었다.

수시는 산문에서 공을 들인다. 그는 탄탄한 공력과 분방한 재능으로 구양수민의 느긋한 문풍을 발전시켜 산문 창작을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기념, 전략, 사평 등을 포함한 사론정의 논문은 대부분 수시의 정치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작품이다. 그중에는 표적적이고 통찰력 있는 우수한 장이 적지 않지만, 일부 편폭이 크고 불합리하며 규율성이 강하다. 예를 들면 김책, 스지론, 후런 등이다. , 견해가 참신하고, 판에 박히지 않고, 언변이 뛰어나고, 융통성이 뛰어나,' 맹자',' 전국책' 등 잡문의 영향을 반영하였다. 서사여행 산문은 수문에서 가장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많은 유명한 걸작들이 있다. 인물의 비문, 예를 들면' 조주 한문공묘비',' Xi 옥정기' 와 같은 파빌리온 누각의 수필을 적는다. 그의 산수여행기, 예를 들면' 푸 전후홍벽기' 등은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고 도리를 토로하여 시적인 그림과 이성의 조화를 이루는 데 능하다. 수시의 서사 산문은 왕왕 의론, 묘사, 서정을 한데 모아, 풍격에 있어서는 진부하지 않고 혁신적이다. 스타일 상, 왕양은 물모양 때문에 교만하다. Zhuangzi 와 선 (禅) 글쓰기의 영향을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편지, 비각, 낭송, 추록 등 산문도 동파의 장서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가 쓴' 매가지에 관한 책 한 권',' 이공택과의 책 한 권' 등 대부분의 편지는 잡문과 조각기법으로 쓴 것으로, 마음을 깊이 이해하게 해 저자의 솔직하고 명랑하며 재미있는 개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 스시는 많은 비문, 서문, 잡문, 시화, 서예, 창작 경험을 총결하였다. "남행 전", "오도자 그림 후" 등. 또한, 수시는' 일유',' 갑설' 등 학술적 경력을 묘사한 산문도 있어, 내용적으로도 독창적인 견해를 많이 쓸 수 있다. 소식 () 은 또 널리 전해지는 노트' 동파지림 ()' 도 한 편 더 있는데, 생전에 언급했지만 완성되지 않았다. 후대 편집자에게 전해져 왔다. 인해' 에 수록된 지림은 내용이 풍부하고 잡문잡감, 자질구레한 필기가 많아 간결하고 명료하며 상당히 너그럽다. 예를 들면' 승천사 야유회',' 송풍정 야유회', 수완이 있고, 의경이 있고, 기질이 있다. 이런 표기법은 정말 만명의 잡문이다. 또 다른' 추지연 노트' 도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수시의 작품은 영향이 광범위하다. 그는 시상과 많은 인재 양성에 열중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송대광에서 유포되어 송대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수시는 김대 시인, 명대 작가, 송대 시인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수문은 오랫동안 학술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그 산문은 명청 산문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청대까지, 스와는 여전히 진위세 등 시인의 종종이었다. 스시의 대량의 작품은 그가 후세 사람들에게 남긴 귀중한 유산이다.

수시가 재치가 넘치고, 시문이 나부끼며, 서화도 좋다. 그는 서예에서 진당 제자를 두루 방문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다. 그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고, 필법은 강건하고 힘차고 기복이 자연스럽다. 그는 채양,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전세서에는' 황주 한식시첩',' 적벽부',' 수필첩 감사합니다',' 동정춘색',' 중산송 둘째부권' 등이 있다. 수시의 회화관은' 신',' 전신' 을 주장하며'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를 제시하는 것은 회화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대나무 돌을 잘 그리고, 배우면서 쓰고, 스스로 풍격을 이루다. 스시의 그림은 진적이다. 오늘은' 고목괴석' 만 남았다. 스시의 학술 저작은 "이전", "촉전" 이다.

소동파, 수시, 북송 문학가, 화가. 그는 당송팔족 중 한 명으로 아버지 소경, 형수와 함께' 삼수' 라고 불렀다. 소동파는 정치적으로 전통 예의를 지키지만, 또 사해를 고치려는 의지가 있어 벼슬길이 기복이 심하다. 그는 개성이 호쾌하고, 시가 분방하고, 싱그러우며, 훈후하여 호방파를 개척했다. 그의 사상은 개방적이고, 서예는 비록 옛사람을 스승으로 삼았지만,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낼 수 있고, 동취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그는 그림을 잘 그리고 기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소동파는 평생 남보다 못한 세 가지 일이 있다고 자칭하는데, 바로 술을 마시고 바둑을 두며 노래를 부르는 것이지만, 그의 시와 책, 그림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첫째, 서향문제

스시, 단어 zizhan 뿐만 아니라 유, 종,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은 북송 중기, 즉 인종경우 3 년 12 월 19 일에 태어났다. 어머니 쳉 가문은 다일 적목의 딸로 (대법원장과 맞먹는다). 그녀는 한 서향문 출신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귀동냥으로 물들었기 때문에 인품과 학식이 모두 상당히 좋다. 스시는 운이 좋게도 이런 어머니가 있어서 좋은 멘토를 받을 수 있었다. 할아버지 소견과 다른 사람들은 그의 출생에 기뻐했다. 3 년 후 동생 소철이 태어났습니다. 소보가 편찬한' 수씨 족보' 에 따르면 수의 조상은 당대의 저명한 학자 소비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의 진상은 확정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것은 수시의 조상이 5 대 이전의 수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이다.

수시의 아버지 소경은 과거 시험에 응시하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그가 공부하기 시작했을 때는 이미 늦었는데, 대략 수시가 태어난 후의 시간이었다. 그는 이미 몇 년 동안 서 있었지만, 여러 차례 실패하여, 자신의 무능함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는 수시와 소철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스시 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스와 작가의 [견권] 은 교토 에 가서 책을 읽었기 때문에, 스시는 여덟 살까지 아버지에게 가르침을 받지 못했다. 그는 처음에 그의 어머니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 후, 그 길은 독실한 도교로 인해 천경도사 장을 스승으로 모시고, 마을의 100 여 명의 어린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지방 소장가가 된 수시와 천태초도 종종 사석 선생의 칭찬을 받는다. 당시 중국 환관 가정의 자식들은 대개 가정교사를 초빙하여 집에서 학업을 가르쳤고, 스시와 읍의 자식들은 도교의 사석에서 공부했는데, 이는 서민들에게 매우 평범한 교육 장소였다. 서당에서 책을 읽는 아이들은 모두 상인과 농민의 아이들이다. 소완의 어린 시절은 서당에서 보낸 것으로, 이는 그의 공통된 품격을 배양하여 앞으로의 관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스시는 천청관에서 사석으로 3 년 동안 책을 읽는다. 열 살 때 어머니는 그에게 후한서를 읽도록 가르쳤다. 그가 범방관의 전기를 읽었을 때,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녀는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내쉬며 어머니에게 말했다. "아들도 비방 같다면 어머니는 행복할 수 있을까?" " 쳉 (Cheng) 은 말했다: "당신이 정말로 팬 비방과 같을 수 있다면, 나는 팬 비방의 어머니처럼 영광을 느낄 수 없습니까?" 수시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어머니의 가르침 아래 진보가 매우 빠르다.

둘째, 유명한 베이징 지진

스시는 스무 살 때까지 고향 미산에서 공부하고 있다. 인종가쿠 원년 (기원 1056 년) 에 그와 그의 동생 소길은 처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미산을 떠나 베이징으로 가서 과거시험을 치렀다. 올해 예비시험에 순조롭게 통과한 두 형제는 이듬해 봄에 과거시험에 참가했고, 수시는 일거에 수재가 되었다. 과거 시험의 공신 (감독관) 은 당시 유명한 문학 지도자 구양수와 메이였다. 구양수는 당시 문단의 화려함과 허망한 악을 구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고문을 제창했다. 그가 수시의 문장' 형충론' 을 읽었을 때, 그는 이것이 그의 학생이 공고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여 매우 놀랐다. 그는 1 등을 하고 싶었지만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2 등을 했다. (나중에 편애를 피하기 위해) 수시의' 춘추의 의미' 가 1 위를 차지했다. 궁전 시험 에 들어갔을 때 (황제가 직접 구술시험에 참가했을 때), 그는 25 가지 건의를 했는데, 매우 인종 황제가 감사하여 수시를 한림학사로 평가했다. 구양수는 당시 사람들에게 "이 사람을 피하고 나가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나는 그를 피하고 그를 출세시킬 것이다" 라는 뜻으로 구양수의 당시 사랑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소식 () 과 소 () 는 모두 구양수 () 를 스승으로 경배하였다.

동파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기 전에 고향에서 결혼했다. 수시의 어머니는 석성이 병에 걸려 2 년 4 월에 병으로 돌아가셨다. 스와 지아 친구 는 4 년 동안 살았고, 장례식 기간이 지났다. 아버지와 아들은 다시 민강과 장강수로를 따라 베이징으로 항해했다. 가우 6 년, 수시 (), 소철 () 은 멘토 구양수 () 의 추천으로 제도 시험에 참가했다. 올해 그들은 성실하고 겸손한 시험을 치렀다. 수시는 중학교 3 학년을 시험했고, 소길은 중학교 4 학년을 시험했다. 이 부서의 성적은 5 등급으로 나뉜다. 송대는 1, 2 급을 시험하는 예가 없으며, 3 급은 보통 가장 높은 점수이다. 당시 인종은 황홀하게 조식황후에게 "피는 후세의 두 재상이다" 고 말했다. 인종이 말한 두 사람은 소식 () 과 소 () 를 가리킨다. 수의 두 형은 어느 날 승상이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그들의 친소도 기뻐하고 있다.

가우 6 년 11 월 19 일, 수시는 봉상부 판사, 즉 지사 보좌관으로 임명되어 부현장과 맞먹는다. 취임 할 때, 스와 방법 은 마지 못해 형과 헤어지고 작별 인사를 하고, 교토 의 서쪽 외곽 도시 청 xinmen 으로 가는 모든 방법을 보냈다. 나중에 스시는 당시 지은 시' 송별시' 를' 동파집' 40 권 중 1 위에 올려 이 시가 그의 첫 작품임을 설명했다.

그는 봉상부에서 판사로 일한 이듬해 봄에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아 심각한 가뭄으로 인민 생활이 어려워졌다. 나중에 상부에서 태백산에 가서 비를 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비가 와서 부풍 관저 북쪽에 정자를 지었다. QuotXi 옥정', 그는 이 일을 위해' Xi 옥정기' 를 한 곡 만들어 경쾌한 필조로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난 기쁨의 정을 표현했다.

셋째, 정치 개혁에 반대한다

Hidemune 승계 후, 한 제나라 는 산릉 사신 이되었다. 그는 표면적으로 수시를 잘 돌보는데, 실제로는 그의 재능을 좀 질투하기 때문에 수시가 매우 조심스럽다. 산릉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그는 목과 대나무 목을 많이 엮어 강을 따라 내려오려고 했지만 물이 너무 얕아서 목이 멈췄다. 그는 매우 초조해서 5 개월 동안 그것들을 운반하려고 시도했다. 나중에 서하 사람들이 침입하여 국경에 있는 사람들은 매우 두려웠다. 그는 밤낮없이 뛰어다니며 백성들에게 식량과 음식을 공급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

수시는 일이 피곤할 뿐만 아니라 관직의 각종 관계도 처리해야 한다. 그가 이전에 배운 성현의 가르침은 정치 현실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열혈 청년으로서 새로운 관직에서 그는 극도의 우려를 느꼈다. 영종치평 2 년 (서기 1065 년) 겨울 봉상 임기가 만료된 후, 수시는 지체 없이 아버지와 형이 거주하는 도성 개봉으로 돌아갔다. 예기치 않게, 다음 해 그의 사랑하는 아내가 죽었다 (그의 아내 왕 fu 는 현지 공물 학자 의 딸, 박학다서례, 문능시. 그녀는 열여섯 살에 동포와 결혼하여 나중에 아들 수마이를 낳았지만, 불행히도 그녀는 27 세에 세상을 떠났다. 1 년도 채 안 되어, 아버지가 그녀와 함께 돌아가시자, 수시는 무거운 심정을 품고 배를 타고 고향 미산으로 돌아갔다.

희녕 원년, 종신이 즉위하고, 수시가 복상기를 마치고 고향을 떠났다. 이듬해, 감원 (관어서를 담당하는 관원) 을 맡다. 이때 정치적으로 새로운 상황이 나타났다. 곤경에 처한 국가 재정을 구하기 위해 종신은 왕안석을 총리로 임명하여 그가 제창한 신법을 실시한다. 수시의 정치 사상은 보수적이다. 그는 당시 사회상황에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왕안석의 개혁사상을 전적으로 지지하지는 않았다. 그는 문제의 관건은 법률제도가 아니라 공식적인 관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개혁이 좀 더 온화한 방식으로 진행되기를 희망한다. 개혁을 하려면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왕리커 안사의 혼란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종신에게 편지를 계속 쓰고,' 학교와 궁극 잡자',' 저장등 구입',' 후한서',' 만염서' 를 올렸지만, 종신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스시는 당시 왕안석 등 신법가를 반대했던 구법가의 일원이 되어 정치적으로 따돌림을 당했다. 심지어 스시가 개인 소금을 판매한다는 거짓 고발도 있다.

희녕 4 년 (서기 107 1), 36 세의 수시는 변법대국이 정해져 반대도 소용없다. 그리고 그는 종파 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싶지 않아 항주 (현재 저장항주) 로 전근을 요청했지만, 또 좀 슬프고 실의에 빠졌다.

항주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수시는 공무를 처리한 후 사방으로 가서 근심을 풀었다. 그는 이곳에서 절친한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음주 후 비 호초청',' 6 월 27 일 왕호루 취서' 등 많은 시를 썼다. 반대로, 정치적 실의에 동파는 더 풍부한 시인 생활을 경험하게 되어 더 넓은 문학 분야를 개척했다.

희녕 7 년 (서기 1074 년), 수시는 자발적으로 밀주 (현재 산둥 제성현) 로 전근하여 소로에서 일하는 제남과 매우 가깝다. 그는 또한 밀주에서' 초월한 이야기',' 추석 밍크 머리',' 밀주 강성자 사냥' 등 많은 유명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넷째, 표류와 변위

스시는 나중에 쉬 저우 (현재 장쑤 통산현) 와 저우 (현재 절강 오흥현) 로 옮겨졌다. 원풍 2 년 (서기 1079 년), 그는 호주로 전임된 지 3 개월, 어느 날 갑자기 한 조정의 흠차대신으로 뛰어들어 베이징에서 체포되었다. 원래 스시와 사이가 좋지 않은 법원 관원들이었다. 왕 안시 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시 에서 사실을 왜곡하고, 법원을 비방하고, 황제에게 사법관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시가 감옥에 보내졌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우대시안'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판정을 받았을 때 확실히 신법을 풍자하는 시를 적지 않게 썼다. 예를 들어, "산촌 오치" 의 네 번째 곡은 "몽둥이 쌀, 돈이 급하게 없어졌다" 고 말했다. 이기는 아이의 발음이 좋으니 시내에서 1 년 반이 더 좋다. " 이 시는 청묘법 집행이 부실하다는 것을 풍자했다. 관리들은 농부들에게 돈을 빌려 달라고 강요한 다음, 그 지역에 카지노와 매음굴을 열어 돈을 돌려받게 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시, 범죄를 구성하지 말아야 하지만, 신법을 둘러싼 심각한 정치투쟁은 이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