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춘절 유래 전설을 소개합니다.

춘절 유래 전설을 소개합니다.

춘절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입니다.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으며, 그 중 많은 것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낮.

춘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로는 밀랍제사설, 주술의례설, 니안짐승설, 숭배발상설 등이 있다. 우순시대의 천국, 고대부터 서예서에는 '禾'이라는 단어, 꽃이 세상을 다스리는 싸움, '행운'론, 문신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춘절의 유래에 관한 여러 가지 유래 중 가장 언급할 만한 것이 6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봄 축제의 유래에 관한 전설 중 하나는? 고대 서예 "禂" 단어의 진화는 무엇입니까?

"년"이라는 단어는 음 유적 비문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갑골문의 모양은 '禾'자(귀가 통통하고 처진 농작물)이며, 아랫부분은 '人'자로 전체적인 모양이 마치 수확한 곡식을 등에 업고 있는 듯한 표의문자이다. 풍년을 뜻하며, '인'에도 뜻이 있습니다. 점술에는 "풍년을 구한다", "풍년을 받는다" 등의 표현이 자주 등장합니다.

상나라는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농작물을 심고 1년에 한 번만 수확하므로 '년' 역시 시간 단위, 즉 12개월로 확대됐다. 신탁에는 “7년부터”, “5년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연도: "Shuowen Jiezi"는 원래 작성되었습니다. 곡물이 익었습니다. He Qian Sheng에서. 전서의 정례화로 인해 서체로 니안(Nian)이라는 글자가 쓰이게 되었고, 이러한 서체는 현대 초서체의 니안(Nian) 글자를 쓰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필기체 스크립트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고대 중국 서예에서는 '그(He)' 뒤에 '년(年)'을 넣어 날씨가 좋고, 풍작을 뜻했다. 곡물은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도"는 연도 이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년'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와 확장된 의미를 통해 우리는 적어도 은대 이래로 중국은 농업을 기반으로 한 농업 국가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춘절 유래에 관한 두 번째 전설: '년'설과 '이브'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 "Xi"라는 괴물은 항상 나와서 사람을 먹고 싶어합니다. "Nine Heavens의 요리사가 Taiyi Yuanhuang에게 축복을 결정하고 선한 신을 연기하도록 명령했습니다"조차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긴 이름은 누구와 관련이 있습니까? 글쎄요, 이것은 옥황상제께서 주신 것이며, 서민들의 모든 가정에서 숭배되는 "주방의 군주"입니다!

'시'라는 괴물이 연말에 나와서 사람들에게 소란을 일으키고 해를 끼친다고 해서 우리 가문의 가장이신 주방신이신 신이 보내신 감독관이 하늘에 보고했는데, 그리고 하늘은 "해"의 신화적인 짐승이라는 남자를 보냈습니다. "니안(Nian)"이라고 불리는 이 신화 속의 짐승은 엄청난 마법의 힘과 강력한 마법을 가지고 있으며, 붉은 비단을 휘두르며 대나무 장대를 불 속에 넣으면 딱딱거리는 소리를 내며 시(Xi) 짐승을 겁나게 합니다. 마침내 Xi 짐승을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이날은 공교롭게도 음력 12월이지 음력 12월의 마지막 날이 아닌 니안짐승이 시짐승을 퇴치해준 것에 감사하고 기념하기 위한 날이다. 이날은 매년 음력 12월의 마지막 날로, 음력 12월의 마지막 날을 '새해'라고 한다. 새해는 "새해 전야"라고 불리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현재의 봄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춘절 유래 세 번째 전설: 염장력 설?

고대에 완녠이라는 청년이 있었다고 한다. 그 당시 계절이 매우 혼란스러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계절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는 다이얼. 나중에 그는 절벽에 떨어지는 샘물에 영감을 받아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걸레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다시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번은 Zu Yi가 만년 시험 달력의 진행 상황을 배우러갔습니다. 해월단에 올라갔더니 천단 옆 돌담에 '해가 삼백여섯 번 뜨고 지고 다시 지나니 풀과 나무가 마르고 마르느니라'라는 시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사계절이 번성하고 1년은 12개의 원이 있다." 만년이 있음을 알고 달력의 제작이 완성되었고 나는 직접 일월정에 올라 완녠을 참배했다. Wan Nian은 하늘을 가리키며 Zu Yi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열두 달이 끝났습니다. 묵은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왕에게 절을하도록기도하십시오." Zu Yi는 "봄은 연초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유래라고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고, 해를 거듭할수록 만년의 오랜 관찰과 치밀한 계산 끝에 정확한 양력이 만들어졌고, 후임에게 양력을 제시할 때 그의 얼굴은 흐뭇해졌다. 반드시.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아 완녠(Wannia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완녠 달력(Wannian Calendar)"으로 명명하고 완녠을 해, 달, 장수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만년의 대덕과 존경을 기념하는 설날에 장수별 그림을 걸었습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한 해의 첫날을 '해'로 지정했습니다.

?춘절의 유래에 관한 네 번째 전설: 우순이 하늘을 숭배했다고?

춘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은 많지만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은 대중은 봄 축제가 Yu Shun이 일어나면서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역사전설시대에 동이가 소호가 된 후 주성(朱成)과 거현(居宣) 지역은 우리 나라의 초기 부족 중 하나였다. 그러므로 서서성은 기유를 동이족의 지도자로 믿었고, 기유는 좌록전투에서 패하고, 연족과 황족의 문화는 요순시대까지 동쪽으로 전진하였다.

그러나 태산에서의 천상 숭배는 일반적인 천상 숭배와는 다르다. 예를 들어 우순은 태산 동쪽을 방문했다.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것, 주현 영양강에서 발견된 천공문은 지방 가문 차원에서 하늘에 제사한 것일 수도 있고, 주성전채에서 출토된 도자기 명문은 반드시 부족의 하늘에 제사한 것임에 틀림없다. 수준. 첸자이 유적의 풍부한 함의와 복잡한 지층관계를 통해 그곳의 조상은 새와 태양을 숭배하는 비교적 선진적인 부족이었으며, 당시 부족의 문화 중심지이기도 했음을 알 수 있다. 이곳은 순이 태어났다고 전해지는 '주봉'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둘 다 웨이허 유역에 속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유순이 당선되기 전에 이곳에 살았을 가능성이 크다. 부족의 지도자, 또는 그가 속한 부족이었습니다. 물론 거현 영양강 유적지도 우순과 관련이 있다. 우순도 한때 천채나 영양강에서 소규모 부족 차원의 제사를 지냈고, 이후 부족의 지도자로 선출된 바 있다. 순(順)도 주성 앞마을에서 천상을 숭배하는 풍습을 태산에 전하여 황실 ​​수준으로 승격시켰다.

기원전 2000년이 넘는 어느 날, 순은 황제가 되어 부하들을 이끌고 천지를 숭배하게 되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이날을 새해의 시작으로 여긴다. 이것이 훗날 춘절(春節)이라 불리게 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봄 축제는 설날(New Year's Day)이라고 불렸습니다. 봄 축제가 있는 달을 1월이라고 합니다.

?춘절의 기원에 관한 다섯 번째 전설: 꽃이 천하를 다스리기 위해 싸우는 이론?

산시성 관중 민속 지역에는 전설과 봄 축제에 관한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인간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옥황상제는 미륵부처님을 천궁에서 지상으로 보내셨다고 합니다. 여래 부처님께서는 이 사실을 아시고 '내가 부처님이시니 왜 나를 보내지 않겠습니까?'라고 생각하여 옥황상제에게 가서 이 말을 듣고는 말문이 막혔습니다. 논의하기 전에 먼저 논의하자." ." 논의를 틈타 옥황상제는 탈출구를 생각했다. ?

미륵불과 여래불을 초대해 두 부처님 앞에 화분 두 개를 놓고 "너희 둘이 이 두 화분을 각각 한 화분씩 갖고 있다. 누가 먼저 꽃을 피우느냐"고 말했다. 지상으로 내려와 인간세상을 관리하라." 여래 부처님은 예리한 마음과 많은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는 옥황상제가 미륵 부처님을 향해 편향되어 있음이 틀림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그는 우화를 핑계로 삼아 이렇게 했습니다. 내 앞에 있는 이 두 화분에 대해서는 옥황상제가 비밀리에 준비한 것이 아닐까 걱정되어 작은 계획도 세웠습니다. 그는 미륵불의 기회를 이용하여 눈을 감고 감사를 표한 후 조용히 두 화분의 위치를 ​​바꾸었습니다. 다음 날 여래불의 꽃이 피었기 때문에 미륵불은 음력 1월 초하루인 하루만 인간 세상에 머물렀다. 미륵불은 이날 사람들에게 잘 먹고, 잘 입고, 잘 자라고 당부하셨기 때문에 음력 정월 초하루를 기뻐하며 행복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

나중에 사람들은 미륵불을 기념하기 위해 이른 봄에 두 부처님이 서로 인도되는 이 순간을 '봄 축제'라고 불렀습니다.

?봄 축제의 유래에 관한 여섯 번째 전설: 니안 짐승을 쫓아낸다는 설?

현대 민속 관습에서는 춘절을 구정이라고도 부릅니다. 춘절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새해에 관한 전설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니안"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이 괴물은 오랫동안 바다 밑바닥에 살다가 새해 전날마다 해변으로 올라와서 먹이를 먹어치웠습니다. 가축을 키우고 인간의 생명을 손상시킵니다. 그래서 매년 섣달 그믐날이면 마을 사람들은 니안이라는 짐승을 피하기 위해 가족들을 데리고 갑니다.

올해 설날, '니안'이라는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다. 밝은 촛불이 켜진 집과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본 '니안'이 비명을 지르며 그 집을 향해 달려갔다. 문에 다가가자 안뜰에서 갑자기 '뱅뱅뱅' 폭발음이 들렸고, '니안'은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이때 안뜰의 문이 활짝 열렸고,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이 안뜰에서 웃고 있는 것이 보였다. '니안'은 겁에 질려 당황하며 도망쳤다. 이 문제는 곧 다른 마을로 퍼졌고, 모두가 니안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매년 설날이면 집집마다 빨간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려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널리 퍼졌고, 그때부터 '새해'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지만, 이러한 명확하고 잘 정리된 전설은 고대 농경 사회에서 사람들이 자연을 두려워했고 그들의 두려움이 고도로 추상화되었다는 측면에서 반영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한다"는 신화와 전설은 좋은 날씨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