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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를 복제하다

서예,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특색과 두터운 전통을 형성한 민족예술은 중화민족에게 얻을 수 없는 문화적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일반적으로 서예는 다섯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종류는 다시 세분화할 수 있다.

각종 서예 스타일 간의 차이와 전승을 상세히 이해하면 서예 예술의 깊은 내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초보자가 서예의 진화와 발전을 상세히 이해하고, 앞으로의 서예 창작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a) 전서

전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대천과 작은 인감.

대박

(1) 오라클

은상시대 (3000 년 전) 조상은 액운을 예측하고 점술, 제사 등의 활동을 기록할 때 거북골과 동물의 뼈에 새겨진 최초의 글이다.

(2) 종정문

청동기 시대의 상주 시대,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기 비문이라고도 하며, 시계로 악기를 대표하고 정으로 예기를 대표한다. 당시 슈라는 태사가 이 글들을 정리했다. 문숙은 종정문, 진정한 전서를 가리킨다.

(3) 석고문

전국 시대에 진나라가 새겼다. 드럼 모양의 돌드럼 열 개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2. 작은 인감

초기 문자는 초급 단계에 있는데, 특히 갑골문은 규범적이지 않다. 한 글자에는 여러 가지 표기법이 있는데, 글자 안에는 "말" 과 같은 상형원소가 많이 들어 있다.

진시황이 문자를 통일한 후, 작은 인감의 표기법도 통일되었다. 작은 인감의 구조는 세로로 되어 있고, 천은 하얀색으로 대칭이며, 필심이 둥글고, 선 두께가 크게 변하지 않는다. 옥새자 () 라고 불리는 훈후하고 순후한 아름다움이 있는데, 옥젓가락 같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나라에는 몇 가지 전서가 있다고 한다. 새, 벌레, 뱀의 머리 자국이 있는데, 이 인장의 시작 부분에는 새, 벌레, 뱀의 머리 모양이 그려져 있다. 서예 예술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이 아니라 추상적인 예술이다. 그래서 이런 서예는 역사상 단명 한 순간일 뿐 진정한 서예 예술이 될 수 없다. 전서 예술의 경우 종정문과 석고문 구조는 고박이다. 고풍의 아름다움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주선왕의' 모정공' 에는 32 줄 497 자의 비문이 있어 청동기 비문 중 최고다. 게다가, 대화판도 청동기 비문 중의 좋은 작품이다.

(2) 예서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한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예서는 "미나리" (일명 "고력") 와 "한립" (일명 "김력") 으로 나뉘는데,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아'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는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때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의 기원-진예서

"동어 문자" 과정에서 진시황은 리스에게 작은 인감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정우 편찬의 예서를 채택하였다. 한대의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이 역사를 기록했다. "...... 진 소각서, 옛 사람 정화, 장병 공훈 탁월, 승역 수비, 관옥이 무수하다. 처음에는 예서였는데, 편의를 위해 약속을 했다. " 작은 전서는 예서로서, 쓰기 속도가 느리고, 예서를 네모난 접힘으로 바꾸어, 쓰기 효율을 높였다. 곽모로는' 진시황개혁문자의 더 큰 대성은 예서를 채택하는 것' 으로 그 중요성 (노예제 시대 고문의 발전) 을 평가했다.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공문의 번영-한립

서한초에도 이근의 풍격을 그대로 따르고, 신망 시기가 되자 크게 변화하기 시작하여 점채적인 표기법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시절에는 예서가 이미 많은 풍격을 만들어 냈고, 대량의 석각을 남겼다. 장전비' 와' 조전비' 는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예서의 두 번째 최고봉

위진 이후 서예 초서 행서 해서서가 형성되고 빠르게 발전하였다. 예서는 폐기되지 않았지만 변화가 크지 않아 오랜 침묵이 흘렀다.

청대, 비학 부흥의 물결 속에서 예서가 다시 중시되면서 정섭, 김농 등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해 한립 계승을 바탕으로 혁신을 진행했다.

예서의 진화-예서의 변화

예서의 진화는' 관변' 이라고 불리며, 전계 후의 유대로 초서와 해서체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서 용어: 고력, 김립, 이심, 한립, 좌서, 8 점, 조리, 위리.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한립은 실크화, 칠기, 초상화, 우라늄경 방면에서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비문에는 그 커다란 기세와 독특한 매력이 담겨 있다. 한립에는 석조와 죽간이라는 두 가지 주요 존재 형태가 있다. 위진 남북조의 예서는 대부분 해서체이다. 당대의 예서에는 서호와 같은 많은 서예가가 있다. 송원명의 예서는 한립의 휘황찬란함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청나라까지. 한립은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덩, 호, 등. ,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예서의 대표작품은 주로' 장전비',' 조전비',' 예기비',' 진석 전후비',' 의영비',' 석문송' 등이 있다. 일찍이 진 () 이전에 제인 () 에 예서 () 의 초보적인 형태가 있었다. 오랜 진화 끝에 한대가 종이를 발명하고 사용할 때, 글쓰기는 더 이상 좁은 대나무 제인의 제한을 받지 않고 붓의 성능이 충분히 발휘되었다. 예서는 진 () 에서 단일 센터를 돌파하여 필법이 풍부하고, 중심과 측면, 네모난 펜과 둥근 펜, 은봉 () 과 노봉 () 이 각각 신통하다. 획에는 파도, 파문의 아름다움이 있고, 가장 대표적인 것은 누에의 머리와 연미의 획이다. 이런 선은 당시 서예가들이 관념적으로 획일적이고 단조로운 것에서 벗어나 활발하고 다양한 것을 찾고자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캐릭터 구조에서' 소전' 이 의도적으로 가로세로로 뻗어나가는 추세를 바꾸었고, 인물의 기세는 가로로 뻗어나갔다. 성숙한 한립은 서예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으로 한자의 기본 형태가 확립되었다. 예서 전체 풍격이 깔끔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융통성이 많다.

(3) 초서

초서: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대 이전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인물 풍격은 한 획으로 이루어졌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 초서의 특징은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다. "큰 풀" 과 "작은 풀" 은 대칭이다. 큰 풀은 순초기라서 식별하기 어렵다. 장욱 () 과 회소 () 는 그 단어가 한 획으로 되어 있고, 간혹 단절되어 있지만 맥락이 끊이지 않는다.

초서는 조장, 금초, 광초로 나뉜다.

1. 대표 작품으로는 우의' 급장', 장군의' 팀첩', 김의' 악의첩' 등이 있다.

초서는 해서체보다 더 이른 글자이다. 조장은 전서에서 예서로의 진화 과정을 시작했고, 예서는 조창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서체는 예서 형식이고, 글자가 다르고, 서로 바르지 않다. 그래서 조장은 초서라고도 불린다. 조창의 대표 인물: 한나라의 유씨, 두두, 최원, 장지, 장욱 등, 삼국의 황상, 소정 등.

2. 이 풀은 동한 말년에 기원하여 스타일이 다양하고 필법이 아름답다. 이런 풀의 대표작이 매우 많은데, 가장 유명한 것은 진대 왕희지의' 17 첩' 과 당대손의' 서보' 이다.

이런 풀은 조창에서 번식한 것이다. 장지는 한대 현대초업의 건립에 큰 역할을 하여' 초성' 이라고 불린다. 아쉽게도 오늘은 그의 잉크가 없다. 현대초' 라는 이름은 김조가 준 것으로 조창과 구별된다. 역대 많은 저명한 서예가들은 모두 현대 서예에 능하다. 황정견, 조멩, 현옥서, 주운명, 문징명, 서위, 장서도, 푸산, 왕봉 등은 모두 많은 묵보를 남겼다.

초서획은 생략되고 얽혀 있어 빠른 글쓰기에 편리하다. 부수 대신 기호로 규범적이고 민첩하다. 이것은 이 책의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3. 가장 유명한' 들풀' 은 당대의 장욱의' 사언시' 와 당대의 회소의' 자서전' 이다.

광초의 글은 오늘의 초서와 같다. 달리 광란하게 썼고, 펜과 붓이 많이 빠져서 서예가의 광적인 기질을 가장 잘 반영한다. 사칭' 만취방휴' 는 장욱 () 과 와이소 () 가 자주 취했을 때 잉크를 자주 추는 것을 가리키며, 그 들풀 무늬가 흐르면서 그 감각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가리킨다. 특히 하운은 예측할 수 없고, 의기양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풍반' 둔인서' 는 초서를 강의한다: 초학이 바치는 것, 초학이 취하는 것, 들풀이 장욱을 배우는 것이 회소를 배우는 것보다 낫다. 회소의 초서자는 알아보기 쉽고, 글씨는 가늘게 보이고,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결도 또렷하고 쉽게 붓을 떨어뜨린다. 장욱의 글리프는 천차만별이며, 종종 하나의 숫자이며, 엇갈리는 사이에 기세가 변하지 않고, 식별하기 어려워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

이수의 흔한 필법은 펜으로 찰랑거리는 것으로, 조리라고 불리며, 조창과도 비슷하다. 이는 평소 이수를 잘 쓰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조리가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 공연을 쓰는 수법이기도 하다.

초서는 "초서" 라고 불리는데, 서체는 여러 가지 방법, 즉 초서에 가까운 행서이다. 필법이 비교적 유창하다. 청대 유희재' 서강' 은 행서에' 진행' 과' 초행' 이 있다고 말했다. "진선" 은 진서와 비슷하고, 진실과 수직이며, "초선" 은 초서와 비슷하며, 풀에 수렴한다.

(4) 스크립트 실행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법보다 많은데, 이를' 오프닝'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 행서는 현대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글자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걸작은 동진 서예가 왕희지의' 난정서' 이다. 선배들은 그것을' 용텐천천, 호랑이가 봉각에 누워 있다' 고 묘사하며' 천하 최고의 행서' 라고 칭찬했다. 당원진경의' 제조카' 라는 책은 매우 호방하여 고대인들이' 천하 제 2 행서' 로 평가했다. 행서는 해서체로 쓰거나 해서체에 가까운 것을' 행서' 라고 하고, 초서나 초서에 가까운 것을' 행서' 라고 한다. 행서 중 유명한 대표작품은 당대 이영이 쓴' 여산사비' 로 부드럽고 풍부하다. 송대의 수시, 황정견, 미진, 채향도 있고, 원대의 조맹기, 현옥추, 이항진, 명대의 주윤명, 문정명, 동치창, 왕탁, 청대는 어떤가. 그들은 모두 행서나 초서를 잘하는데, 많은 작품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행서와 행서로 나누다.

예를 들면: 동진 왕희지의' 난정서'. 현대에 본 왕희지 서예비문은 대부분 그의 진적이 아니며 대부분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거나 소장한 것이다. 왕희지의 원적은 대부분 당태종의 묘에 묻혀 있다. 당대의 이영의' 여산사비', 정검의' 송풍각시', 비용의' 도계시집', 원조맹대의' 로신부', 지명의' 취옹정기' 등.

잔디밭을 거닐다

예를 들어 왕헌지의 오리두환첩, 중추첩, 안진경의 제조카첩은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가장 적합한 것이다. 해서체에 가까운 것은 행서라고 하고, 초서에 가까운 것은 행서라고 한다. 행초는 왕헌지가 창립한 서예 스타일이고,' 오리두환첩' 은 그의 대표작이다. 원작은 현재 상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행서와 비문이 많다.

(5) 해서체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오티 (구양문의), 우티 (여석남), 안티 (안진경), 유티 (류공권), 조티 (조맹경) 와 같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많다.

송선화와' 서보': "한초 왕자중에서 예서를 해서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해서체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묘에는 자공이 심은 해서체 한 그루가 가지가 곧게 굽어 굽히지 않는다고 한다. " 해서체의 획은 간결하고 산뜻하며 해서체의 가지와 같아야 한다.

초기의 예서는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위진중 (예: 종추의' 신고서',' 기령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 은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고대에는 서예를 배우는 말이 있었다. "책을 배우는 것은 구도에서 시작해야 하고, 글씨를 쓰는 것은 큰 글자로 시작해야 한다. 한자는 제비를 기초로 하고, 한자는 유럽을 기초로 하고, 한자는 익히고, 다시 작은 글자로 모이는 것이 법이다. " 그러나 다년간의 실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보자가 먼저 너무 큰 글자를 배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중자모에 더 적합하다.

초당 3 대 서예가 구양고, 여사남, 추수량의 해서체는 한자를 모사하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다.

샤오카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삼국 위대종요가 만든 작은 해서입니다. 그는 원래 가장 걸출한 권위 예서 대사였으며, 해서체 필법은 한립에서 탈태되어, 필법은 바다 속을 나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가 동진에 도착했을 때,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는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또한 중국의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것과 큰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다르다. 원칙적으로 큰 글자를 쓰려면 촘촘하고 매끄럽게 써야 하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더 넓어야 한다.

작은 글자를 쓰는 무게 중심과 획의 조화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펜에 관해서는 약간 다르다. 작은 글자는 둥글고, 아름답고, 우뚝 솟아, 깔끔해야 한다. 큰 글자는 웅장하고 두터워야 한다. 큰 글자는 반봉 (은봉) 으로 쓰고, 붓은 후봉 () 으로 쓴다. 작은 글자를 쓸 때는 반드시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쓸 필요는 없고, 펜을 쓸 때는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줄을 쓰면 펜이 뾰족하거나 뾰족하고, 펜은 둥글다. 세로로 쓰거나, 붓을 들거나, 잠시 멈추고, 붓을 날카롭게 받는다. 붓을 휘두르며 살찌게 한다: 펜을 잡고 살찌게 하고, 동시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구부려야 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다. 요점은 뾰족하고, 뾰족한 것은 뾰족하고, 굽은 것은 안팎이고, 갈고리는 반굽이 반직선이어야 한다. 펜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한정할 수 없다. 특히 글자 전체가 다른 획으로 써야 하지만 조화롭게 써야 한다. 한 줄의 글자는 이리저리 쓰지만, 줄곧 맥이 잇따르고 있다. 있다면 자연스럽게 관통하여 진주 목걸이처럼 보입니다.

작은 글자의 서첩이 많아, 전 세계 잉크 개척 중 진당 () 의 작은 해서체 () 의 명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책들은 보통 위세충의' 공고문' 과' 기표', 왕희지의' 악의론', 북쪽의' 황정경',' 로신부 13 행',' 탕종 소경의' 능비경' 등을 포함한다. 원조맹용, 명왕충, 주윤명 등 작은 해서체의 잉크 복사도 좋은 본보기이다.

종서 서예 풍격은 고풍스럽지만, 전세작' 신고서',' 추천 계절표' 중 어느 것도 사실이 아니며, 대부분 후세 세대나 임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좋은 문안을 감상하면 그 고아한 스타일을 상상할 수 있다.

해서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1 인치 이상, 몇 인치 이하의 해서체를 해서라고 부른다. 진서의 큰 글자를' 명부서' 와' 파서' 라고 부른다. 역대 서예가가 쌓은 경험에 따르면 서예를 배우는 것은 큰 글자를 쓰고 기초 연습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블록 글자의 점화, 구조, 흰 천을 파악해 점화가 정확하고 구조가 적절하면 블록 글자는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고 점화 규칙은 분명하다. 더욱이, 학습 도서는 친밀하고, 마음이 넓어지고,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서체는 최신 서체로 한말에서 시작된다. 한나라 종희 \ "신고서 \", 종지 \ "기칙표 \", 북위 장몽룡 \ "비비 \", 진대 총보자 \ "비비 \", 진대 왕희지 \ "물의론 \", 진대 왕희지 \ "황정경 \". 황정정에 대한 전설이 있다. 은산의 한 도사는 왕희지가 거위를 좋아하고 황정정을 흰 거위로 바꾸었다는 것을 알고 있어 이 게시물은' 거위첩 바꾸기' 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로신부 13 행', 남조안' 용비', 당대의' 구성궁 리천명', 당대의 안진경' 근면비', 당대의 류공권' 신책군비' 와' 현탑비' 가 있다. 종추는 해서체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계의 진적은 이미 실전되어, 신고서는 진당 때 사람들이 베껴 쓴 것이다. 붓으로 고풍스럽고 씩씩하며, 대범하다. 그래도 체감이 있어요.

위북',' 감보비',' 용룡비' 는 초기 해서체로 방필을 주인공으로 하고 강건하고 소박하다.

해서체가 진나라에서 이미 완벽해졌다. 당대는 해서체를 규범하여 방법이 엄격하고 문필이 단정하다. 존엄성은 수평이 아니라 세심한 감상자가 책의 미묘하고 조화로운 변화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구양문의' 구성궁 예천명' 은 풍부한 내포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