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안체 서예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안체 서예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안체는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이 창작한 서체이다. 연티와 유공권은 함께' 유연' 이라고 부르고, 합칭은' 연 유금곡' 이라고 부른다. "안체" 는 안진경의 해서체를 겨냥한 것이다. 해서체 구조는 방대하고 촘촘하며, 획은 가로와 가벼우며, 필법은 강건하고 둥글며, 기세는 엄숙합니다.

안진경은 새로운 서예 경지를 개척했다. 특성상, 얼굴의 몸매는 참신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미적 관점에서 볼 때, 얼굴형과 체형미는 단정하고, 남성적이고, 인공적이며, 수미는 동시에 발전하여 후세를 위한 규칙을 세웠다. 시대적 관점에서 볼 때, 초당은 진송의 나머지 부분을 물려받았지만 자립하지 못했다. 안체가 나타나자 당두단에서 주조한 신풍격은 성당의 뚜렷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그의 해서체는 초당의 서예 스타일과 반대로 필법을 특색으로 한다. 서예미와 인격미의 완벽한 조화의 전형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안체' 라고 불리며,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고'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중' 곽비' 와' 다보탑비' 는 그의 대표작이지만, 그의 개인 스타일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그는 정교하고 아름답고 멋있다. 안비' 는 노인의 첫 대표작이다. 이때 그의 씩씩하고 힘찬 개인스타일이 형성되었고, 그의 만년 작품은 더욱 눈길을 끄는 마곡산선단을 대표했다.

안진경의 초기 서예작품은' 보탑비' 와 같이 민간 서예 스타일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맹해 등도 안서의 풍부함과 존귀함이 북제 수나라의 비각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맹해는 저서에서 남북조부터 수나라까지 진서의 특징을' 비스듬히 매듭짓기' 와' 가로로 매듭짓기' 로 나누어 당송에 영향을 미쳤다고 제안했다.

추 suiliang 과 Yan Zhenqing 은 후자의 유형에 속하며, 관법을 계승하고, 관의를 보존했다. 그중에서 또 두 길로 세분화되었다. 추 () 는 줄곧 수랑팅팅 () 에 속하고, 얼굴은 줄곧 원만한 힘에 속한다. 안진경 진적의 주요 정신은 북제 이래 태산 금강경, 문수 성전, 경준 윤봉, 조식사비에서 비롯됐다.

이것은 연의 씨족과 관련이 있다. 안씨는 지루의 오래된 가문으로, 여러 세대가 고문학과 서예를 연구하고 있다. 안필의 인물은 보존된 북제, 수유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위의 내용은 안진경 서예의 몇 가지 주요 출처를 간략하게 설명하지만, 이 출처만 있는 것은 아니다. Yan Zhenqing 선생님은 왕 Xizhi, Ouyang 문의, Yu Shinan 등에서 왔습니다. , 하나씩 분석하지 않습니다. 그는 많은 책을 배웠고,' 노예서' 를 하지 않고, 정말 강력한' 자신' 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