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Yan Zhenqing 해서체 필법
Yan Zhenqing 해서체 필법
안진경의 해서체 필법? 강한가? "24 시품" 이라는 단어는 안진경의 서예 스타일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외비골로, 진신이 용솟음치고, 허혼으로 돌아가고, 건강을 쌓는 것이 수컷이다. 모든 것을 가지고 공간을 가로지르다. 들기름구름, 긴 바람이 적다. 이미지 외에도 반지를 얻었습니다. 강하면 끝이 없다. -응? 거대한 힘과 위풍당당한 기세를 드러내는 것은 충격적인 양강의 아름다움이다. 필법의 경우, 안진경은 중심용 펜, 전서를 해서체로 통합하고, 펜으로 시작하며, 은봉은 반대라고 강조했다. 펜이 많이 멈추고 닫혀서, 전환이 너무 어둡다. 점화 사이의 기세가 일관되고, 자연을 호응하며, 획에는 리듬감이 있다. 역대 서예가 중에서 안진경은 최초의 집대성자여야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중심용 펜은 염제가 창작한 전형적인 전범이며, 염제의 출현은 중심용 펜의 기법을 전면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보완했다. 동시에, 그는 그것을 이용했습니까? 흔적 유출? 붓으로 서예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중심의 펜을 철학의 높이로 끌어올리다.
-응? 흔적 유출? 육우' 석회소와 안진경 논초서': 회소와 오통은 형제로 자주 필법을 받는다. 동열:? 장창사는 사적으로 동열이라고 부른다:? 이상하게도 나 혼자 모래밭을 날고 있다. -응? 잔디의 현자는 여기에 있다. -응? Yan Zhenqing 은 말했다:? 선생님도 득의양양하지 않나요? 수월:? 나는 하운의 기이한 봉우리를 많이 봐서 자주 참고해야 한다. 그것의 기쁨은 숲 속의 새, 풀숲 속의 뱀과 같다. 벽에 부딪히는 길을 다시 만나는 것도 자연스럽다. -응? 진실은 말했다:? 왜 빠진 것 같아? 수지가 손을 흔들며 말했다. 알겠어요? 。
-응? 흔적 유출? 문자 그대로, 우리는 비가 거친 진흙 벽을 따라 천천히 구불 내려와 벽에 불규칙하고 느리고 무겁고 둥근 흔적을 남겼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따라서 낙찰된 획은 우선 중심의 획을 강조해야 한다. 송대 시인 호정' 서서' 는 "보통 장봉장골로 함축되어 있어 방 안에 누출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고 말했다. -응? 풍건은 희숙에서도 말했다:? 아무것도 처지지 않고, 아무것도 움츠리지 않고, 아무것도 받지 않고, 마치 집에서 물이 새는 것 같다. -응?
중심 획을 할 때, 펜촉은 선의 중심을 유지하므로 선지에서는 잉크가 양쪽으로 스며드는 폭이 같다. 이렇게 획은 입체감 있고, 획의 색깔도 일치해 보인다. 이렇게 하면 빛이 없는 곳도 없고, 어떤 곳은 강하고, 선은 두껍고, 간결하고, 종이 등을 관통하고, 입체감이 풍부한 느낌을 준다.
-응? 흔적 유출? 그것은 강인함, 안정, 점진적, 우여곡절의 추세를 보여준다. 이 구불구불한 선은 수시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순간적인 폭발이 아니라 시간의 점진적인 축적이다. 그래서요? 흔적 유출? 한 선의 본질, 품질, 리듬, 서예미학의 메시지를 묵묵히 전달하고 있다. -응? 흔적 유출? 서예의 심미적 특징은 일종의 장려한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거대한 힘과 위풍당당한 기세를 보여 주며,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장려함과 양강의 아름다움이다. 안수의 강함은 필력의 강함에서 비롯된다. 필력이 무겁고, 실의에 빠지고, 획이 충만하고, 무겁고, 힘이 있고, 힘이 외부에서 내향적인 것은 일종의 응집력이다. -응? 흔적 유출? 그것은 강한 미감으로 유동성을 잃지 않고, 유동성을 잃지 않고 시부미를 잃지 않고, 비대와 힘줄의 특징을 형성하며, 고기로 인해 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응? 흔적 유출? 우아하고 대범한 기세, 두터운 성격, 엠보스 같은 라인 입체감, 부드럽고 돈독한 행동과 침범할 수 없는 인격존엄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응? 흔적 유출? 필법에서 드러난 선은 느리고 유창하며, 원과 넓이, 안정과 점프, 실재와 공영, 간결, 솔직함의 완벽한 조화이다. 이런 서예상의 서툴러짐으로 장자가 말한 것을 성취했는가? 조각, 정원? 예술 경지.
안서의 필법을 배울 때,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펜으로 잉크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자유자재로 휘두르기 쉽다. 젖은 방식으로 붓을 벼루에서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니라, 붓끝이 잉크가 많이 들어 있는 상태에서도 직립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상황에서 쓴 선의 모양이 더 둥글고 흐트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붓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고 글씨를 쓸 때 낮게 유지해야 안정될 수 있다. 둘째, 중심의 획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글을 쓸 때 점잖고 단정해야 하며, 선의 모든 점을 잘 제어해야 한다. 글을 쓸 때도 한 가지 느낌이 있어야 한다. 글을 쓸 때 저항이 있는 것 같고, 필의를 의식하게 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셋째, 펜 속도에서 안체 해서체의 쓰기 속도가 비교적 빠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펜의 기필이 약간 느리고, 글씨를 쓰는 과정이 글씨보다 빨라서 힘이 생긴다.
"제조카 원고" 의 수법은 자연스럽다. Yanzhenqing 의 \ "제 조카 원고 \" 는 그가 극도의 슬픔에 잠겨 있을 때, 펜과 잉크를 생각하지 않고, 직접 품에서 표현하고, 펜으로 날고, 기세가 웅장하고 호쾌하다. 그의 작품은 뒤섞인 초서선, 다채로운 글리프, 풍부한 리듬으로 어떤 천진함을 드러내는가?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한가? 매력과 우아함. 이런 자연무위의 책은 서예의 흥미를 얻었다. 진심은' 정지정명' 에서 말했듯이:? 이 게시물은 호방하여 천리를 쏟아 부었다. 힘이 세고 힘이 있을 때, 그것은 아름답거나, 도장처럼 보이거나, 조각되면, 그것의 기묘한 해결책은 거의 천성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대중이 글과 서화를 주시할 때, 고의가 아니라 극도의 악이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우리는 작품에서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까? 무심코 직장을 구하려 하지만, 규칙 밖에서는 재미를 찾지 않는가? 예술적 효과. 결론적으로' 제조카 원고' 는 안진경의 전범이며, 결국 모두의 모범이 될 것이다.
1 .. 라인이 둥글고 두껍고 조화롭다.
"제조카 원고" 필법은 둥글고, 펜 투지를 함유하고 있으며, 선은 창쾌하고 편안하다. 청나라 그는 차오 "이순신 문 명나라 추록" 말했다:? 노공필은 김에서 가장 가깝다. -응? 하지만 우선' 제조카 원고' 는 진당 이래 내분을 강조하여 방강정신을 표현하는 습관을 깨고 대외 확장으로 바꾸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연장된 원필은 더 자유롭게 휘두르며 서예가의 개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17 줄? 중독? "두 글자" 라는 단어는 만년필 손짓 확장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둘째, 선이 굵고 둥글며 뼈가 구멍으로 덮여 입체감을 준다. 제조카 원고 중? 아버지, 양, 멩, 역사, 빛? "피어 투 피어" 라는 단어는 매우 어색해서 고대인들이 소위 말하는 것을 반영합니까? 색자가 1 인치 들어가요? 맞죠? 그것을 숨기고, 그림의 침착함을? 최고의 이해와 전시. 셋째,' 제조카 원고' 가 진당 이래 방두와 달리 어수룩한 기운으로 돌아가도록' 제조카 원고' 를 활용한다. 예를 들면? 연청과 둘? 동등한 글자 켈리법의 출현은 작품을 흥미롭게 만듭니다. 예를 들면? 문, 갇혀, 외로워? 차단법칙을 사용할 때, 둘, 방향? 마지막 물결은 이재다. 13 줄? 치열? "두 글자" 로 펜을 봉하는 것은 안진경의 비범한 행서 예술적 공력을 보여준다. 웅병명은' 중국 서예 이론 체계' 에서 "갑작스럽고, 침착하고, 힘이 있고, 부상하고, 빠르고 민첩하며, 확고하고 결단력 있고, 절대적인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가?" 라고 말했다. 。
2. 마음이 넓고 처사가 공정하다.
구조적으로' 제조카 원고' 는 진당 이래 구조가 밀집하고 글리프가 약간 긴 우아한 풍조를 깨고 개방적인 자세를 형성했다. 첫째, 넓고, 넓고, 스트레칭하고, 바깥은 팽팽하고, 안쪽은 느슨하다. 글자에서 많이 골라내지 말고 파죽밥을 만들어라, 예를 들면? 나이? ,? 오, 서, 도둑, 나? ,? 잔류물? ,? 이봐? 동등한 단어. 이것은 제비를 꺼내는 전형적인 부분이다. 둘째, 다중 측면 확장, 좌우 반대, 반대 또는 동방향입니다. 특히 반대쪽 모서리는 수직이므로 기존의 내부 호가 외부 호와 상대적입니다. 예를 들면? 주포, 단양, 개국, 그리기, 개폐? 이런 식으로 서체 개구부를 다변화할 수 있다. 소밀하고 적절하여, 서로 덕을 보다. 이것은 안체 서예의 혁신이자 안체의 후한 구조적 특징의 표현이다. 셋째, 기세는 늠름하지만 기이한 위험이 함축되어 있다. "제조카" 원고에서 볼 수 있듯이, 일부 단어의 음높이가 크게 달라졌는데, 이런 현상의 출현은 안진경의 내면의 비극 심리와 일치하며, 글 속의 감정 방임은 이런 현상의 필연적인 원인이다. 이전에 실행된 스크립트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미진의' 해월명' 이 쓴 거야? 단단한 석궁은 뻗으려 하고, 쇠기둥은 설 것이고, 범할 수 없는 색깔이 있다. 글리프는 가능한 양쪽으로 확산됐지만 서로를 배려해 함께 모였다. 예를 들면? 음, 기울기, 중첩, 정확성? 명령을 기다리고, 그 다음엔요? 망가졌어, 해냈어, 후회해? "등" 이라는 글자는 정곡을 찌르고, 대담하게 위험을 발생시킨다. 동치창' 화선실 수필' 중? 서예가는 소문을 듣고 움직였는데, 양, 조무성만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응?
잉크 그림은 우아하고 부드럽고 자연 스럽습니다.
\ "제 조카 원고 \" 는 Yan Zhenqing 이 피와 눈물로 쓴 행서이다. 목말라 붓이 마르고, 마르고, 윤기가 없고, 세련되고 매끄럽고, 쓰기 좋다. 전문은 300 자 미만으로 잉크를 7 번 찍어서 한 획에 53 자를 써서 통제하기 어려운 마른 눌린 고통의 궤적을 남겼다. 어디서 왔어요? 위건? 도착? 군? 펜과 잉크에 담근 채, 먹색은 농도에서 옅게, 획은 굵기에서 가늘게 변한다. 어디서 왔어요? 주포? 도착? 기명? 두 번째 붓에 잉크를 묻히고, 먹색도 무겁고, 점화는 굵은에서 가늘어지고, 필계도 점점 많아지면서 작가의 흥분된 감정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디서 왔어요? 빌? 처음에는 내용에 대한 생각 때문에 잉크를 묻히고, 고치고, 사필이 늘어났다. 어디서 왔어요? 반환? 글자의 시작 부분에서 잉크가 진하고 윤기가 난다.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둥지가 알에 쓰러졌나요? 8 개의 큰 글자는 짙은 색채를 띠고 있어 서예가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을 잘 보여 준다. -응? 세계 후회? 세 글자 후, 감정이 억제될 수 없을 때, 편할수록 두려움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둘? 아아? 초서의 표기법은 서예가의 비분에 대해 설명하기 어렵다. 마지막 세 줄은 폭포, 흐르는 샘과 같이 급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그의 감정이 얽혀서 생긴 필묵 효과는 그의 작품을 예술의 절정에 이르게 하였는데, 이 수묵화의 예술적 효과는 당시 안진경의 서늘한 감정과 잘 어울렸다.
또한. "제조카" 원고가 목마른 펜으로 수정되었다는 조짐이 많다. 얀 진칭 (Yan Zhenqing) 이이 원고를 썼을 때, 감정이 격앙되고, 수많은 생각이 있었고, 손이 따라 잡을 수 없었고, 빨리 쓰지 않으면 분노를 표현할 수 없었고, 잉크 색의 변화에주의를 기울일 시간도 없었습니다. 만년필에 잉크가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속 썼다. 그러나 이 메마른 필묵은 생기발랄한 느낌을 주며, 두터운 필묵과 대조를 이루어 작품의 건조, 윤기, 두께, 담담함, 허구, 실재를 더욱 증시켜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을 더욱 증강시켰다. 한 번에 잉크를 찍어서 조잡하게 몇 줄을 칠하면, 어떤 획은 분명히 배탈에 지워졌지만, 가늘고 마른 결점은 없고, 점화의 두께 변화가 심하여 강한 건습대비 효과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서예사에서 이 작품만이 가장 창력과 조화를 이룬다. 소위? 건조한 가을바람, 촉촉한 봄비? 이 작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매우 똑똑하고 자연 스럽습니다.
그 성분을 보세요.' 제조카' 가 반전인가요? 두 왕? 두껍고, 가늘고, 우아하고 매력적인 스타일이 대범하고 자연스러워졌다. 행간, 정신, 변덕, 일, 무심코 특히 좋다. 동그라미를 칠하는 것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것의 구도는 자연스럽고, 조각하지 않고, 완전히 감정의 영향으로 완성되어, 사람들에게 거대한 상념의 공간을 준다. \ "제 조카 기사 \" 는 단어 간격, 행간, 스파 스 및 밀도 에 신경 쓰지 않고, 완전히 마음대로 한다. 각 행의 중심 축 또는 왼쪽 또는 오른쪽 또는 기울기. 구도의 안배는 전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 달려 있다. 작품의 처음 몇 줄은 추도의 글쓰기 시간과 개인 신분을 묘사한다. 감정은 그런대로 안정되어 있고, 마음이 비교적 무겁고, 펜으로 약간 느리고, 선이 무겁고, 구도가 조화롭고 자연스럽다.
어디서 왔어요? 빌은 아직 살아있어? 시작? 어떻게 자신을 구속합니까? 붓으로 호방하고 구도가 엉뚱하고, 글씨판, 행간이 크게 변하여 비약적인 변화가 형성되었다. 다음은 뭐야? 전문으로 끝냅니까? 상의요? 글자가 갑자기 붓을 거두자 작문이 초서에서 큰 풀로 바뀌면서 억눌린 정서가 터져 나왔다. 줄 10? 순? ,? 어? 줄 사이 1 1? 고생? ,? 인생? 사이, 16 선? 겹쳐요? ,? 하나님? 사이, 줄 18? 쳉? 오프라인 및 온라인 2 1? 그리고는요. 글자 꼭대기의 공백은 전체 작품의 통기성이다. 또한 8 호선 10, 14, 15, 19, 2 1, 및 잘 가는데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게 좋을까요? 뚜렷한 대비. 그 구도는 가볍고 유쾌하여, 상쾌한 느낌을 주며, 비분을 누설할 수 있게 한다. 이것도 스시의 것을 설명합니까? 무심코, 우가가 더 좋을까? 결론.
결론적으로' 제조카원고' 감정은 진지하고 충격적이며 수묵화는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구도가 자연스럽며 개성이 뚜렷하고 형식이 독립적이며 역사의 으뜸이다. 문장 (WHO) 는 호연정기를 보여줬고, 서예 () 는 두터운 매력을 드러냈다. 양자가 서로 잘 어울리고, 물과 우유가 어우러져, 전체성이 가득한 책이다. 청왕소릉이 뭐라고 했어요? 노공은 태양과 달에 충성한다. 당현은 서예 챔피언이다. 종이 한 장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보물이다. 조카에게 제사를 지내는 문장, 특히 충절의 기개에 영감을 받았다. 성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필치가 세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원한 먹묘를 뒤흔들 수 있다. -응?
안진경? 흔적 유출? 안진경의 필법? 흔적 유출? 필법사의 중요한 개념으로서, 많은 서예가와 학자들은 모두 설명했지만, 진정으로 서예사와 미학사의 관점에서 토론하는 것은 거의 언급되지 않았다. 이 글은 미학과 역사의 관점에서 설명하려고 하는데, 겉으로는 흐르지 않으니, 시정해 주십시오.
1. 안진경? 흔적 유출? 스트로크 개념에 의해 제안 된 시대 장면과 역사적 배경
안진경? 흔적 유출? 건의는 당루유의' 회소전' 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석회소와 안진경 논초서? 한 단락의 말. 전문은 다음과 같다.
Huaisu 와 형제, 그들은 종종 아이들의 그림을 받아들입니다. 동열:? 장창사는 사적으로 동열이라고 부른다.' 외로운 붕붕 진동이 일어나 모래바람에 흩날린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는 자연스럽게 이상하게 느껴진다. -응? 이런 식으로, 카오 성. Yan Zhenqing 은 말했다:? 선생님은 수확이 있습니까? 수월? 나는 하운의 기이한 봉우리를 많이 보고, 자주 참고한다. 그것의 기쁨은 새가 숲에서 나오고 뱀이 풀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벽에 부딪히는 길을 다시 만나는 것도 자연스럽다. -응? Zhenqing 는 말했다:' 누출은 무엇입니까? 수지가 손을 흔들며 말했다. 알겠습니다. -응? ①
-응? 흔적 유출? 수양의 개념. 분명히, 낙찰표 제시는 두 서예 대가의 지혜가 충돌하는 불꽃이다. 그들은 서예가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초서필법을 정련하고 새로운 시대의 높이로 요약했다. 당대의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이런 천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필법을 인식하고 연구하고 연습하는 능력은 이후의 모든 왕조를 능가하며, 그들은 지칠 줄 모르고 필법을 탐구하는 것 같다.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법률을 강조하고, 법을 실천하는 것은 이미 시대의 조류가 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필법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체득을 자연의 은유로 바꾸어 매우 적절한 생활화, 자연화된 언어로 표현하는 데도 능숙하다는 것이다.
안진경' 장장장사필법 12 의' 에서' 진경은' 장사신의 필법 이론을 감히 묻다니, 냄새를 맡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장사" 는' 나는 나의 외삼촌 안원으로부터 필법을 배웠다' 고 말했다. 과거에 책을 배운 적이 있지만 함축적이지 않다. -응? 나중에 그는 추 하남에게' 펜으로 인주를 찍을까?' 하고 물었다. 무의식적인 사고 끝에 나는 강도에서 사평을 만났고, 평온을 만나 책을 읽고 싶었다. 나는 그것을 날카로운 가장자리로 그렸다. 그것은 위험하고, 밝고, 매력적이다. 자기 실현은 펜으로 모래를 원뿔처럼 그려서 앞에 숨기게 하는 것이고, 그림은 가라앉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가 펜을 쓸 때, 항상 펜이 종이의 뒷면을 통과하게 하려는 것은 매우 성공적이다. 진초는 마치 모래를 그리는 것처럼 획으로 그린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깨끗하고 매력적으로 그려진다면, 그것이 최고다. 그래서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지고, 자연히 고대인들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②
여기서 우리는 더 이상 안진경이 장창사에 미치는 영향과 안진경과 회소가 초서에 대한 토론을 구체적으로 고증할 수 없다. 흔적 유출? 당시 시간에, 하지만 그의 도의 깊이에서, Yan Zhenqing 은 장 xuru 의 영향을받은 첫 번째가되어야한다고 추측 할 수 있습니까? 원추형 모래? 만년필의 은유에 영감을 받아, 안진경은 사실 초서필법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한 언어 형식을 찾지 못했을 뿐이다. 당대에는 거의 모든 성공한 서예가가 자신의 필법관을 제시한 적이 있다. 서호와 안진경이 동시에 제기한 것처럼? 펜을 사용할 때는 특히 정면을 숨겨야 한다. 앞에 숨기지 않으면 글자가 아프고 가지 않는다.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이런 중법의 바람은 당대에 들어선 후 해서체의 극단적인 진화로 인한 일련의 스타일과 풍조임이 분명하다.
"당카이" 는 당인의 위대한 걸작이다. 해서체 예술에 포함된 필법 개념은 다른 서예 스타일보다 훨씬 복잡하고 심오하며 해서체 기법에 관한 책도 대량으로 존재한다. 당대의 해서체 필법 연구도 초서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장욱, 회소의 로맨틱한 초서 스타일은 광방하면서도 법도를 잃지 않는 엄밀함을 잃지 않았다. 이는 해서체 쓰기 이성주의에 얽매여 있다. 이것은 확실히 당대의 서예가가 유일무이한 탁월한 창작이다.
당대의 서예가가 필법을 중시한다면, 안진경이 제기한 것입니까? 흔적 유출? 필법의 관점에서 볼 때, 한위 남북조 시대의 고전 서예 필법 전통은 그 창작 사상이 형성된 역사적 배경이다. 처음에는 당태종의 깃발 아래 당대의 서예가 귀금, 귀법의 조류를 형성했다. 그래서 한위 남북조의 필법 관념도 당인의 창작 사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채용 의 \ "펜 이론 \" 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 책의 본문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모양을 입력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앉아서 걷는다면, 만약 당신이 온다면, 만약 당신이 온다면, 당신이 누워 있다면, 당신이 슬프고, 당신이 행복하다면, 만약 당신이 목엽을 먹는다면, 당신의 칼이 길다면, 당신이 강한 활과 화살이나 물불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구름이라면, 당신이 태양과 달과 같다면, 당신은 그것을 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이것은 전형적인 당 이전의 서예관과 도가관이다. 당인은 위진 남북조 서예가의 중필법의 전통정신을 계승했지만 동시에 시대에 새로운 이성을 주입했다. 그들은 서예를 어떤 것에 비유하지 않고 생활과 자연현상에서 서예의 참뜻을 추출하는 데 능하다. 안진경은 바로 이런 예술 혁신이 질서 정연한 큰 시대에 처해 있다. 그는 역사의 유대와 정서를 포기할 수 없다. 물론 그도 시대 풍조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필법에 대한 그의 관심은 내재적인 정신 범주에 들어갔고, 필법에 대한 근면한 추구는 서예를 배우는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그는 필법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체험을 매우 생동감 있는 언어로 총결하여 자신의 필법과 심미를 매우 간결하게 표현했다. 그의 혁신적인 태도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안진경이 서예가로서 고대인과 다른 예술 개척정신을 충분히 보여 주었고, 시대 사람들과도 거리를 두었다.
안진경 서예 창작의 시대 분위기는 줄곧 중당에 살고 있으며, 이왕서풍이 꾸준히 주류로 상승하고 있다. 물론 이런 주류 상황에서는 진한고법을 고수하는 서예가가 있다. 구양문의, 추 수량, 장욱, 서호 등 초기 서예가들은 모두 옛 장봉로를 매우 중시한다. 이런 전서필법 형식의 필법은 당종 이왕서풍 이후 풀리지 않았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저류처럼 흐르고 있다. 구양문의 초창기에는 고대 북방 법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추 suiliang 또한 대학, 그리고 유 Shinan 는 왕 시안 (西安) 에서 교사 입니다. 장봉고법은 당시 더 이상의 홍보를 받지는 못했지만 당대의 서예 창작에서 이런 펜을 쓰는 고법을 버린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다만 이왕 서예 스타일의 그늘 아래 아무도 발양하지 않았다. 중당에서 중당까지 안진경이 크게 변하기 시작했다. 그는 선인의 필용 경험을 진지하게 총결하여 중원의 고법을 잘 계승했고, 전서필법에 대한 인식이 시대의 높이까지 올라갔고, 그의 초서에서 이 점을 더욱 강화하고 융합했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안진경이 제기했나요? 흔적 유출? 필법에 대한 그의 견해는 이상하지 않지만 자연스러운 일이다.
둘째, yanzhenqing? 흔적 유출? 필법관의 미적 가치와 후대 서예에 미치는 영향.
무엇에 대해서요? 흔적 유출? 이 책의 진정한 내포에 대해 많은 흩어진 의견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흔적 유출? "장봉" 의 핵심 사상은 장봉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송나라 시인 하오 징 (Hao Jing) 은 "서문" 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응?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티베트 정면의 숨겨진 뼈이며, 함축적입니다. 즉, 집에 누출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응? 또 명대 동치창의' 화선실 수필' 을 예로 들 수 있다. Yanpingyuan 누설 흔적, 머리핀 주식 철거, 앞머리를 감추려는 의미, 미래 세대는 먹돼지를 가지고 있다. 바보가 되기 전에 그는 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다. 탈흔과 헤어핀 뜯는 것을 알고 싶으니 동시에 쓰면 안 됩니다. -응? 예를 들어, 폰 (von) 과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처지지 않고, 아무것도 움츠리지 않고, 아무것도 받지 않고, 마치 집에서 물이 새는 것 같다. -응? 청말 강유 () 는' 광익이선 ()' 이 말했다: 송곳, 인화, 인토, 누수, 모두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다. 즉 은봉도 있다. -응?
이렇게 하면 역사 필법의 진화에서 안진경에 관한 것을 알 수 있을까? 흔적 유출? 획관의 내적 의미.
나는' 숭고미의 쇠퇴' 글에서 이미 토론했는데, 안진경은 고대 티베트법에 충실한 위대한 실천자이다. 필법사에서 채용, 종희, 왕희지 등은 일맥상승이다. 바로 이 일련의 게시물에서 안진경은 귀중한 영양을 배웠다.
송나라 시인 하오 징 (Hao Jing) 은 말했다:? 인감을 리, 엄개종, 왕용 인감으로 바꾸다. -응? 슈 "가상 보트" 제목 및 발문:? 진나라에서 동한 () 까지, 임의로 증감하면 잘못이 틀리기 때문에 고대의 전서법은 큰 썩은 법이다. 위진 사이에 종과 왕의 만남은 바람이 불었지만 시정을 받지 못했다. 육조의 난을 제외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 하루가 하루만 못하다. 당태종과 고종은 우문을 따랐고, 서예는 점차 오른쪽으로 돌아갔고, 우추의 신하가 나왔다. 육조는 비록 형자를 추가하지 못했지만, 착오가 발생하여 10 ~ 78 을 덮었다. 100 여 년 후, 안원선은' 단로자서' 를 썼고, 노공의 높은 칭찬을 받아 서예 갤러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네가 하는 모든 글자는 도장과 일치해야 하며, 출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토비는 그것을 글씨체로 쓰고, 순전히 펜을 사용한다. 그것의 풀도 바다표범 브러시와 일치하지만. 정확한 방법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노공이다. -응? ⑨과 "속서보" 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진 이후, 글자는 의미가 있고, 법귀와 엄함은 위진 () 부터 획을 떨어뜨려 자세에 순응하기 시작했지만, 공은 인감의 뜻을 합칠 수 있고, 관능은 엄격하며, 방치하고 흐르지 않고, 짱 () 은 졸졸하지 않고, 선하다. -응?
이에 비추어 볼 때, 선인들의 논술은 더욱 집중되었다. 즉, 안진경은 도장 고법의 계승자이자 보급자이다. 그리고는요. 흔적 유출? 핵심은 장봉고법, 즉 인쇄법이기 때문에, 새는 흔적인가? 이성' 의 진정한 내포는 이런 필법에 반영된 미학 사상이다. 이것은 그의 초서 3 원고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역대 서예가들의 안진경 서예에 대한 평가에 주목하면서 심미감은 각기 다르다. 예를 들면? 힘차게 숨을 내쉬고, 태도로 바꿀까? ,? 꽉 조여요? ,? 고련은 영웅입니까? ,? 키가 왜 그래? ,? 혼금? ,? 펜 클래식? ,? 위보 가스? ,? 성격이 좀 늙었나? , 구기수 맞죠? ,? 고아하고 멋있어? ,? 둥글고 옛것? ,? 종이를 통해 돌아와? ,? 가을독수리처럼 날씬해? ,? 고운? ,? 구찌가 집안을 잘 꾸려요? ,? 철처럼 타이트한가? ,? 잔재주를 부리지 않고, 아첨하지 않고, 단순화하지 않고, 반복하지 않습니까? ,? 요율이 강합니까? ,? 심형이 기뻐요? ,? 영기? ,? 리우 리 좌절? ,? 만군의 노력? ,? 마음이 심란한가? 잠깐만요. 이러한 서로 다른 심미감각은 역대 서예가들이 안진경 서예작품에 대한 관찰, 감상, 체험에서 비롯된다. 비록 차이가 있지만, 한 가지 대체로 같은 점이 있는데, 바로 안진경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는가? 흔적 유출? 그의 필법 이념, 그리고 그의 서예 작품 곳곳에서 옛 붓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말해야 할 것은, 안진경? 흔적 유출? 그의 필법관은 후대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사에는 두 차례의 클라이맥스가 있는데, 한 번은 송대에, 한 번은 청대에 있다.
예를 들어 송대 소동포, 황정견은 안진경의 서예를 추앙한다. 공작과 공작부인의 강한 추앙으로 인해 안진경의 서예상의 지위는 역사적 지위에 속한다. 소동파는 말했다:? 안서예는 독자적으로 하나의 기치를 형성하고, 고법은 시, 글리천종 () 으로 변하여, 풍류는 한위진 () 당 () 에서 선발되고, 후세 작가는 회복하기 어렵다. -응? ⑵ 그는 주로 Yan Zhenqing 서예의 고대 요소를 확인합니다. 황정견은? 동포 선생은 자신을 엄에 비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다. 두 사람은 모두 위인이다. 초서와 관서는 분위기가 약간 비슷하다. -응? 동포의 책을 보고, 나는 안수의 정신을 얻었고, 필법에는 약간의 누락이 있었다. 황정견의 서예는 그의 풀보다 못하지만, 그의 펜은 노공의 등뼈를 물들인 것 같다. 쌀은 송대의 매우 인색한 서예가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얼굴을 얕잡아 보는 해서체로, 한편으로는 안진경의 초서를 추앙한다. 그가 말하길? 얼굴의 서예는 가르칠 수 있고, 게다가 정말 속되다. -응? 인쇄기가 있고, 연제스도 있습니다. -응? 송대의 또 다른 서예가 채향은 고법 전통을 매우 중시하며, 집 누출에 대한 연야비의 의미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황정견의 글씨가 증거다. -응? 채의 서예는 간결하고 귀엽다. 초서에 관해서는, 수채옹의 집 누출법이 자명하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최근 진의 게으른 풀이 글자 수를 쓰는 것을 본 것은 그의 재능이다. -응?
안진경을 위해? 흔적 유출? 서예의 참뜻은 청대의 서예가와 학자들이 모두 잘 알고 있다. 송대, 안진경의 서예 사상, 특히 그의 상관관계가 있다고 말해야 하나요? 흔적 유출? 그의 필법관은 청대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대 서예를 배운 몇몇 학자들은 깊은 감명을 받았다. 왕경 (촉, 음수, 단비) 이' 죽운명' 에서'? 나는 평생 노공의 원고를 사랑했는데, 내가 그의 책을 좋아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들이 사람들의 충효 사상을 자극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손목의 바닥에 있는 루공신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른바 고비녀 주식, 누출, 뾰족한 뿔, 숨은 배, 미묘함, 교류할 수 없고, 필묵이 제각기 잘 맞지만, 부족할 뿐이다. -응? ⑵ 왕? 뿔을 당겨, 배꼽의 절반을 잠수해? 안진경의 필법이 매우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양경 빈의 큰 숟가락 펜에서 그는 말했다:? 고대 머리핀 발? ,? 흔적 유출? (차, 분할) 만리 장성 도로? 밋밋하고 밋밋한 선생님의 맛도 천고의 비법이니 밖에서 말해도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응? [14] 나는 안진경의 필법을 깊이 사랑한다. 또 다른 학자인 서겸은' 필법 탐원' 에서 누출의 본질을 직접 설명하고 새로운 설명을 했다. 그는 생각하니? 흔적 유출? 획? 그 중에서도 문단은 곳곳에 은두의 두상과 같이 생생하고 민첩하다. 이 방법에는 이름이 없는데' 중영' 이라고 해요? 。 필봉의 양면은 종이를 경계로 한다. 만약 싱크대라면, 필심이 잉크로 가득 차서 천천히 운반되면, 새는 자국이 형성되어 도장으로' 춘식엽' 이라고 불리는가? , 전체 바늘 입니다. -응?
창작에서 청대의 많은 서예가들은 안진경의 서예를 물려받았다. 예를 들어 류영은 지묵법을 잘 파악했고, 리시 (L , 리인, 리수, 물명, 호남인) 는 안진경 서예의 매력을 얻었고, 그가 탐구한 것은 공식 도장의 정신이었고, 행서에는 인쇄된 운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