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총통 단장 감상을 구하는가?
총통 단장 감상을 구하는가?
원문
총통의 《출장》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 관찰자가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변단장 감상 분석
나는 개인적으로 변시의 시를 매우 좋아하고, 그녀의 시에 함축된 인생철리를 좋아하며, 그녀의 시에서 창조한 아름다운 그림과 경지를 좋아하며, 그녀의 시에 숨겨진 깊은 기대를 좋아한다. 그의 시를 읽고, 그의 문장 을 읽고, 그가 먼 옛날의 천재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유럽 문화의 이슬을 목욕하고, 현대 중국에 와서, 그의 타고난 두 손으로 백화시의 언어와 격율의 현을 헤치고 친숙하고 비범한 운율을 냈다. 단장' 은 변시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자 거대한 토론과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시이다. 단장' 시는' 어집' 에서 선정돼 1935 10 에 적혀 있다. 시인 자신에 따르면, 이 시는 처음엔 한 편의 시 중 네 마디에 불과했다. 시인이 만족할 때만 보존되어 나만의 시가 되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 뜻밖에 이 시는 시인이 가장 널리 전해지는 가장 대표적인 시가 되어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한 단어가 짧고, 의미가 풍부하며, 의미가 몽롱한 유명한 짧은 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는 이렇습니다: 당신은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봅니다.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간결한 네 마디는 네 가지 장면, 다른 경지, 다른 경지, 독자에게 다른 심경을 선사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단장을 읽고, 다른 정취를 맛보며,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학자, 번역가 이건우는 이 시가' 장식' 이라는 글자에 글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시의 표면은 냉막 이지만, 어둠 속에는 끝없는' 슬픔' 이 묻혀 있다" 고 생각한다. 이 시는 주로 생활이 서로의 장식일 뿐 어쩔 수 없는 슬픔을 담고 있음을 암시한다. 변지림 본인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가 말하길, "이것은 서정시입니다. 한순간의 의경은 초월적이지만 아끼는 느낌으로 쓰여졌다. 나는 세상의 사람과 사물이 밀접한 관계, 상호 의존성, 상호 작용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 (너) 은 풍경을 볼 수 있고, 의도하지 않게 꾸밀 수도 있다. 사람들 (너) 은 밝은 달이 자신의 창문을 장식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꿈의 장식이 될 수도 있다 그가 말하길, "제 말은, 상대성 이론에 집중하는 겁니다. "이 답변에서 시인의 주된 의도는 의도적으로 사람, 사물, 사물 사이의 상대적 관계를 의도적으로 표현하는 것 같다. 우리가' 단장' 을 자세히 읽을 때, 그 안에 담긴 깊은 철리를 느낄 수 있다. 사람은 풍경을 볼 수도 있고, 풍경이 될 수도 있고, 생활은 서로 장식할 수도 있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할 수도 있다. 이 층에서 이해한다면, 이 시에 함축되어 있는 유물변증법의 이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세계의 주체와 객체들은 모두 상대적이며, 우주의 만물은 모두 상호 의존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다.
35 자의 짧은 시는 애매함 속에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일종의 철학적 감정 체험을 표현하며, 흐릿하고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을 담고 있다. 시인의 뛰어난 연기 기교는 사람들로 하여금 탄복하게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시인 본인을 포함한 많은 학자들이 단장을 의미심장한 철리시로 여길 때, 철학적 관점에서 이 시를 해독할 때, 나는 시의 아름다운 그림과 몽롱한 의경에 끌렸다. 이 시는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또렷한 글에는 감동적인 고독감이 있어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이 시는 우리가 잘 아는 것을 사용했고, 심지어 고전시에서도 그러하다. 인물, 다리, 풍경, 건축, 창문, 명월, 꿈.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작가의 정성스러운 선택과 안배를 거쳐 두 가지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해 냈고, 동시에 애틋하면서도 이 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고 했다.
시의 마지막 단락인'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는 글은' 풍경을 보다' 라고 썼지만, 필묵은 풍경의 묘사에 있지 않고, 그림의 중심을 다리와 위층에서 경치를 보고 있는 사람에게 두고, 다리 위의 사람들의 속사정과 위층 사람들의 다리에 대한 무한한 선의를 현실적인 수법으로 전달했다
"너" 는 다리 위에 서서 다리 밑의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매끄러운 석두 또는 이끼를 생각하고 있다. 바람을 듣고 숲 속 깊은 곳의 맑은 새소리가 그립다. 모든 것이 그렇게 자연스럽고, 그렇게 분명하고, 그렇게 유유하고, 그렇게 조화롭다. 이런 것들에 직면하여, "너" 는 분명히 황홀한 상태에 있다. 이때' 풍경 보기' 를 위해 온 위층 사람들이 고층 빌딩에 올랐는데, 그가 본 것은 풍경이 아니라'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는' 너' 였다. 왜 위층 사람들이 다리 위에서 너를 보고 있니? 위층에서 무엇이 그를 매료시켰습니까? 네스나이품의 이런' 모습' 은 정말 낭만적이어서, 원래 조용하고 쾌적했던 장면이 봄바람에 갑자기 출렁이며, 흔들리는 자태로 많은 재미있는 연극 장면을 불러일으켰다.
본연의 정은 늘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무정한 풍경과 다리에서 사랑을 잊는 사람이 같은 선의로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답할 수 있을까? 이런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은 종종 어쩔 수 없는 아쉬움과 끝없는 서글픈 추억으로 끝나는데, 시인은 다음 시에서 독특한 로맨틱한 필치로 환상과 따뜻한 깨달음으로 가득 찬 멋진 대답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는 것은 자연 풍경이 다리 위의 낮에 풍경에 무관심한 사람들의 따뜻한 보답이 아닌가? 달이 공중에 떠 있을 때, 이 순간 다리 위의 사람들의 눈에는 얼마나 아름답고 매혹적인 달밤 풍경이 펼쳐질지 상상할 수 있다. 창밖의 모든 것이 우아하고, 부드럽고, 어리고, 텅 빈 달빛 짜임에 녹아 있어, 낮의 햇살 아래 있는 모든 것에 비해 그렇게 신비하고, 그렇게 아름답고, 그렇게 달콤하고, 그렇게 편안하다.
자연 풍광은 그 독특한 방식으로 다리 위의 사람들의 정취에 보답하고, 다리 위의 사람들은 또 어떤 방식으로 위층 사람들의 선의에 보답해야 하는가? 시에서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는 상상으로 흥미진진한 답을 제시해 실생활에서 희망이 없는 위층의 짝사랑을 편안하게 털어놓았다.
이' 장식' 의 꿈은 주인에게 영혼의 신비에 대한 깊은 해부이다. 여러 가지 외부 요인에 의해 억압된 짝사랑이 얼마나 치열한지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 다리 위에 있는 사람이 눈에 보이는 사람에게서 꿈속의 사람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은 그가 옳기 때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직접 사랑을 고백하지는 않았지만, 이 장미빛 꿈은 고백하지 않은 사랑이 얼마나 따뜻하고 맑은지 보여주며, 이 꿈을 통해 낮의' 모습' 을 반성하는 것이 더욱 흥분된다. 그 민낯의' look' 이 얼마나 많은 정취를 감싸고 있는지 생각해 보면 더 자극적이지 않나요? 위층의 낙화는 마침내 다리에 있는 사람의 흐르는 물에서 따뜻하고 풍성한 보답을 받아 희망치를 훨씬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시의 깊은 철리를 버리고, 시의 풍부하고 영영 있는 감정과 무궁무진한 희극에 빠져들 때, 그것을 로맨틱한 시로 읽는다면, 어떤 매력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단장은 언제나 그렇게 정교하고 현명할 것이다. 그것은 항상 의미심장하고 무궁무진한 심미적 내포를 보여 주며, 슬픔, 감상, 방랑, 공허함, 슬픔의 복잡한 감정을 엿볼 수 있게 해 주며, 동시에 현실 생활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상호 의존적인 철학적 사고라고 은밀히 알려주며, 우리가 삶에서 어떤 위로를 얻을 수 있게 해 준다! 중국 현대시의 별빛 속에서 단장은 작고 찬란한 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