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등학생이 명작을 읽는 특별 훈련.

고등학생이 명작을 읽는 특별 훈련.

고등학생이 명작을 읽는 특별 훈련.

첫째, 객관식 질문

1, 곽모약과 그의 시집' 여신' 에 대한 다음 이해는 잘못된 두 가지가 () () 이다.

여신' 은 곽모로의 첫 시집이자 중국 현대신시사상 첫 시집이다. 여신' 은 20 세기 초 중국 오사청년의 정신적 떨림을 표현했다. 그들의 고통, 절망, 발악, 반란, 갈망, 창조였다. 이런 정신적인 떨림은 본질적으로 생활 속의 신구, 미추, 명암과 어둠, 생과 죽음, 사랑과 증오의 충돌로 인한 감정적 갈등과 생명의 분열이다.

B,' 당설의 꽃',' 봉황열반',' 여신중생' 등의 작품들은 모두 자기희생 형식으로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나타냈다.

C,' 천개' 에서 내가 외치는 것은 마치 미친 언어인 것 같다. 낡은 사물에 대한 폭력적인 파괴의 강한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오사시대 사상 해방의 큰 추세와 완전히 일치한다. 시 속의 나는 시대정신의 대표이다.

D 여신은 시의 색채미와 의경미를 숭상하고, 문자의 수식에 치중하며, 이성적으로 감정을 통제하는 미학 원칙을 고수한다.

E,' 봉황열반' 은 봉황에 관한 전설을 소재로 봉황집향을 자아내는 이야기로 옛 중국과 시인의 옛 자아파괴, 신중국과 시인의 새로운 자아의 탄생을 상징한다.

둘째, 간단한 답변

1. 시극' 여신재생' 에서 여신중생의 상징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분석해 주세요.

2.' 대지, 나의 어머니' 와' 좋은 아침' 두 시를 예로 들어 시에서 표현한 낭만주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한다.

셋째, 단편 독서 문제

(1) 시' 천개' 를 감상하고 질문에 대답한다.

제 1 절/저는 천개입니다! 나는 달을 삼켰고, 나는 태양을 삼켰고, 나는 모든 행성을 삼켰고, 나는 우주 전체를 삼켰다. 내가 바로 나야!

2 절/저는 월말의 빛입니다. 저는 태양 끝의 빛입니다. 저는 모든 행성 끝의 빛입니다. 저는 엑스레이 끝의 빛입니다. 저는 우주 끝의 에너지 총량입니다!

섹션 iii/나는 달리고, 나는 비명을 지르고, 나는 불타고있다. 나는 불처럼 타오른다! 나는 바다처럼 비명을 질렀다! 나는 전기처럼 날아간다! 나는 날고, 날고, 날고, 날고, 껍질을 벗기고, 고기를 먹고, 피를 씹고, 내 마음을 물고, 내 신경을 날고, 나는 척수를 날고, 나는 내 머리 위로 날아간다.

섹션 iv/나는 나다! 내! 터질 거야!

1.' 천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두 가지 잘못된 것이다: () ()

이 시는 기이한 상상력과 비범한 상징으로 강한 반항정신과 야성적인 인격 추구를 지닌 천개 이미지를 만들었다. 엄청난 기백과 극도의 과장으로 천개가 해와 달을 삼키고, 우주를 바라보고, 우뚝 솟아 있고, 빛나고, 빛나는 장려한 조형물로 오사문학 속 특유의 팽배한 열정과 파국 환영 주제를 내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B, 1 절 1 절은 천개의 웅대한 기백을 극도로 쓴다. 삼키는 것을 키워드로 천개 한 마리가 세상 만물을 흡수하는 생명의 특징을 표현했다. 이 개는 사실 곽모로 본인을 가리킨다.

C, 제 2 절은 제 1 절의 매력에 맞춰 천견을 쓰고 무한한 에너지를 얻어 새로운 우주의 새로운 생명을 창조한다. 그것은 우주의 모든 광원을 흡수하고, 전체 우주의 총 에너지를 통합하고, 우주의 주재자가 되고, 모든 것을 없애고, 미래를 재건하는 데 큰 포용력을 가지고 있다.

D.3 절, 전 우주의 총 에너지를 모은 천개가 마침내 맹렬하게 행동했다. 날고, 울고, 태우고, 무자비하게 벗기고, 먹고, 빨고, 자기 몸을 갉아먹는다. 마침내, 나는 여전히 나다! 내! 터질 거야! 천개가 결국 모든 것을 포기하고 파멸 속에서 자멸을 찾고자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E' 천개' 는 오사시대에 연주된 스릴 넘치는 정신 찬가이다. 사람들이 오사시대 시에서 처음 들은 것은 용감하고 으르렁거리는 시대의 소리였다. 천개는 모든 것을 삼킬 수 있는 행성의 영웅적인 기개, 바로 모든 전통을 파괴하고 낡은 세계를 파괴하는 오사운동의 정신을 재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2. 시 내용과 더불어 천개' 의 예술적 특색을 탐구한다.

(2)' 여신' 중 가장 대표적인 서정시' 피닉스 너바나' 를 낭독하고 질문에 답했다.

1.' 피닉스 너바나' 라는 시에 대해 두 가지 오해가 있다. () ()

A.' 봉황열반' 은 봉황과 봉황점 향초를 통해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난 동화를 통해 구 중국의 멸망과 시인 이상을 상징하는 신중국의 탄생을 상징하며 오사시대 국민들이 어두운 현실을 비판하고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B. 황가는 남성의 애틋한 말투로 소년시대의 신선함, 달콤함, 찬란함, 기쁨을 회상하며 눈앞의 더러운 생활에 대한 분노와 자유와 행복의 미래에 대한 동경을 불렀다.

C. 피닉스는 같은 노래에서 피닉스와 피닉스를 묘사할 때가 되었다. 그들은 바깥의 모든 것, 안의 모든 것, 불 속의 모든 것을 불태우고 어두운 현실과 함께 멸망해야 한다.

D, 새군가는 암독수리, 공작새, 부엉이, 집앵무새, 앵무새, 학 등 새들의 봉황에 대한 적대감과 조롱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계급과 계층의 사람들이 혁명을 대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묘사하며 봉황이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중생을 추구하는 인격적 특징을 상징한다.

E, 피닉스 중생의 노래는 시 전체의 절정이다. 동양의 여명, 봉황이 다시 태어나자 신선하고 깨끗하고 화사하며 향기롭고 봄물결이 넘실거리고 생기발랄한 광명세계가 생겨났는데, 이는 시인의 신중국에 대한 동경과 전망이기도 하다.

2. 왜 어떤 사람들은' 봉황열반' 이 민족의 각성을 알리는 시편인가?

피닉스 너바나의 예술적 특징을 분석합니다.

(3)' 난로 속 석탄, 정이 조국' 이라는 시를 감상하고 질문에 답한다.

하나/아, 내 아가씨! 나는 너의 정성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고, 너도 나의 자상함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렇게 태운다!

둘/아, 내 아가씨! 너는 나의 전임자를 알아야 한다. Don' t 당신은 내가 무모 한 노예 이라고 생각 합니까? 그것은 나, 노예, 불 같은 마음이 필요하다.

셋/아, 내 아가씨! 나는 나의 전임자가 유용한 버팀목이었다고 생각한다. 생매장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빛을 다시 보아야 한다.

4/아, 내 아가씨! 내가 하늘을 다시 본 이후로, 나는 늘 나의 고향을 그리워한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렇게 태운다!

1, 이 시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는 두 가지는 () ()

A. 이 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난로 속 석탄의 말투로 경애하는 조국을 하소연하고 조국에 대한 강한 사랑을 표현하며 조국을 위해 죽으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B, 시인은 조국을 소녀에 비유하고, 자신을 소녀 연소로의 석탄에 비유한다. 시인은 용광로 속의 소녀에게 속마음을 토로함으로써 조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C. 시인은 낭만주의 특유의 상상력으로 시인의 지위와 인격이 비천하지만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자신의 나라를 이끌고 당시 지식인들의 자각을 나타냈다.

D.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나를 이렇게 태워버리고 흑노의 가슴에 불 같은 마음이 있어야 한다. 난로 속 석탄의 충성스러운 이미지를 생생하게 써내며 시인의 진지하고 열렬한 사상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적절히 표현했다.

E.' 난로 속의 석탄' 에서 시인은 자신을 불타는 석탄에 비하고 조국을 밤낮으로 그를 그리워하는 처녀로 여겼는데, 그의 사랑이 얼마나 깊고 무거운지 알 수 있다. 누군가가 이 시를 사랑시로 해석하는 것은 분명히 일종의 오해이다. 시의 부제는 조국을 그리워하는 감정으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애국적인 정서의 표현일 수밖에 없다.

2. 곽말로가' 난로 속의 석탄' 에서 왜 난로 속의 석탄을 비유하는가?

참고 답변:

1. 1, 기원 (1) 여신은 중국 현대 신시 역사상 첫 시집이 아니다. D' 여신' 은 어떤 고정적인 형식도 추구하지 않고 감정을 질주시켜 자연스럽게 시의 리듬을 형성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1. 여신의 중생' 은' 여신' 의 핵심 시극으로 신화 주제, 시극 장르, 상징수법을 활용해 현실을 반영한다.

여신의 중생' 은 당시 중국의 내전을 상징한다. 시인은 * * 노동자들은 남방을 상징하고, 전욱은 북방을 상징하며, 우리는 이 두 가지 외에 세 번째 중국인 아름다운 중국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의 초기 사회적 이상은 모호하다. 그는 "처음에는 자연은 냉막 이었지만, 구사회를 모호하게 반대하며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싶었다" 고 말했다. 새로운 사회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건설하는가는 모두 몽롱하다. 그래서 여신은 맑은 태양을 만들고 싶었지만, 여전히 막연한 창조였다. 단지 이상적인 비전, 밝은 추구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오사운동 기간 동안, 그것은 청년들을 고무시켰다.

2. 유럽 낭만주의의 세 가지 특징: 자연을 묘사하고, 마음을 돌아보고, 우주를 찬양하는 것은 시집' 여신' 에 모두 나타난다. 대지, 나의 어머니' 와' 좋은 아침' 두 시는 자연을 찬양의 대상으로 시인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지구, 우리 엄마! 시는 자연시를 찬양하는 대표적인 장이다. 여기서 시인은 대지를 찬양하는 것은 인간 생명의 양육자와 인간 행복의 창조자의 위대한 이미지이다. 그래서 그것의 기본 사상은 자연의 위대한 창의력을 찬양하는 것이다.

시인은 다정하게 대지를 어머니라고 부르며, 신기한 상상력으로 우주 만물을 이 어머니의 화신으로 여겼다.

지구, 우리 엄마! /나는이 우주의 모든 것이 당신의 화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천둥소리는 네가 숨쉬는 소리이고, 비와 눈은 너의 혈액의 급증이다.

지구, 우리 엄마! 저 텅 빈 천구가 바로 네가 화장한 거울인 것 같아.

낮의 태양, 밤의 달은 모두 너 자신의 명경 속의 그림자일 뿐이다.

바로 이 위대한 어머니가 자신의 근면한 노동으로 자녀와 손자를 위해 기쁨과 행복을 창조하신 것이다. 바다의 소리는 그녀의 음악이고, 하늘의 비는 그녀의 젖이고, 모든 목소리와 농담은 그녀의 노래이고, 모든 떠다니고 생동감 있는 것은 그녀의 춤이고, 모든 향기와 색깔은 그녀가 손자들에게 주는 장난감이다. 그리고 그녀의 손자에게 의식주를 주었다. 여기서 시인의 대자연의 거대한 창의력에 대한 묘사는 인류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와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신념을 보여준다.

"좋은 아침" 의 정서적 리듬, 허리케인과 바다에서 휘몰아치는 파도, 나의 젊은 조국, 남방의 호탕한 장강과 북방의 얼어붙은 황하뿐만 아니라 갠지스, 인도양, 홍해, 나일강, 대서양의 신대륙과 태평양의 부상, 세계, 천고의 위인들에게도 인사한다. 시인은 10 월 혁명과 오사운동이 세계와 조국에 가져다주는 천년만남의 아침 햇살에 열광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셋. (1)

1, BD, B 항은 곽모로 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근대사에서 구국 진리와 현대 지식문화를 찾는 모든 중화아동을 가리킨다. 그는 양계초, 왕국위, 노신, 주작인, 후시, 서지모, 좀 더 많은 중국 현대사상문화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 D 항, 내가 바로 나야! 내! 터질 거야! 천개가 결국 모든 것을 포기하고 파멸 속에서 자기 쇄신을 찾고자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2.( 1) 신선하고 생생한 비유. 천개는 원래 민간 전설에만 존재했지만 시인은 그것을 우상으로 찬양했다. 시 속의 천개 이미지는 이미 구시대, 낡은 전통, 낡은 세계 반역자의 상징이 되었다. (2) 상상력이 대담하고 특이하다. 천개의 이미지는 전설에서 매우 모호하지만, 시에서는 오히려 나의 인격의 에너지가 무한하고 완전히 해방된 이미지로 바뀌었다. (3) 감정이 분방하고 격렬하다. 시인은 천개를 비유로 천개를 통해 우주를 삼키는 비범한 기세를 통해 내면의 호정을 표현하여 그 작품이 신기하고 날뛰며 호방한 예술 풍격을 이루었다. (4) 천개의 형식은 매우 자유로워서 시의 줄 수, 절 수, 글자 수가 모두 고정되지 않았다. 시 4 절, 적으면 4 줄, 많으면 13 줄, 행당 글자 수가 적으면 3 자, 많으면 10 자, 형식상 매우 자유롭다. 그러나 리듬, 긴 단문의 조합, 대비, 반복 운용, 각 절의 불규칙한 운율 등을 중시해 빠르고 조화로운 리듬을 형성했다.

(2)

기원전 1, B and B 의 봉가는 남자의 열정적인 곡조로, 봉가는 여자의 애틋한 음조이다. C 항의 봉가는 봉황과 봉황이 불 속에서 잿더미로 변하는 것을 묘사하며, 부패를 신기하게 하고 추악함을 달콤하게 하기 위해서다.

2. 이는 이 시가 봉황집향목을 통해 스스로 불태우고 불을 피워 다시 태운다는 옛 전설을 통해 강한 애국격정과 반제반봉건의 시대정신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시인은 바람과 봉황이라는 두 가지 아름답고 숭고한 이미지를 통해 대담하게 어두운 현실의 모든 것을 부정하고, 기존의 자아를 버리고, 피상적이고 외설적인 군추를 엄하게 꾸짖으며, 신선하고 깨끗하고 아름답고 향기로운 신세계를 열렬히 동경하며 민족 해방을 추구하는 정신과 낙관적인 전투정신을 구현했다. 작가가 적극적으로 낡은 것을 파괴하고 광명진보 생활을 창조하는 사회적 이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아이디어는 봉황처럼 청년 시인의 화신일 뿐만 아니라 민족과 조국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봉황열반' 이 민족의 각성을 선언한 시시라고 말한다.

3.' 피닉스 너바나' 는 곽모약시의 예술적 풍격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첫째, 비극적인 동화로 깊은 주제를 보여주고, 풍부한 상상력과 과감한 과장으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며, 작품에서 강한 낭만주의 색채를 이루고 있다. 둘째, 상징적인 수법의 운용은 봉황열반이라는 오래된 신화 전설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봉황이 다시 태어난 후의 참신한 그림은 밝은 미래를 상징한다. 그것의 유도성과 감동성은 독자들의 마음속에 큰 충격을 주었고, 사람들이 그것을 추구하고 분투하도록 촉구했다. 셋째, 서사와 서정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비극적인 이야기를 완벽하게 들려주면서 시인의 감정을 마음껏 표현했다. 비장한 서곡, 봉가의 비분, 봉가의 애원, 봉황이 함께 노래하는 소원, 새소리의 풍자와 조롱. 봉황의' 중생의 노래' 는 열정적이고 유쾌하여 시인이 파멸 속에서 창조를 추구하는 시대의 정서를 충분히 표현했다. 넷째,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형은 들쭉날쭉하고,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길이가 다르고,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작품의 주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이 시의 형식은 단정미와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의 통일로 반복, 문장 반복, 대비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해 호쾌하고 일관된 태세를 만들어 냈다.

봉황열반' 은' 여신' 의 대표작으로 곽모약시의 예술적 풍격을 구현하여 웅장하고 아름답다. 양강건한 기풍을 줄 뿐만 아니라, 음유한 아름다움을 주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3)

"1, CE, C" 라는 시는 내가 비천하지만 개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만 낡은 체제에 묻혀 있기 때문에 발휘할 수 없다. 그러나 생매장된 고통이 나를 빛나는 석탄으로 만들었다. 내가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때이다. E 항 중 어떤 사람들은' 난로 속의 석탄' 을 사랑시로 해석할 필요가 없다. 시의 의미가 풍부해 다양한 해석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2. 난로에서 석탄의 이미지는 풍부한 미학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난로에서 석탄의 연소는 시인이 조국을 위해 희생하는 열정을 상징한다. 둘째, 검은 외모 아래 불같은 난로 안의 마음은 노동 군중의 비천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한다. 그것은 나의 시인이 인정한 개인과 노동인민을 가리킨다. 셋째, 난로에서 석탄의 전신은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다. 지하에 묻힌 지 여러 해가 지난 후에, 그것은 마침내 하늘을 다시 보게 되었는데, 시인의 갈망을 상징하는 것이지, 한평생 꾸르륵꾸르륵 하는 것이 아니라, 노동 군중 속에 숨어 세상을 개조하는 거대한 에너지가 석방될 것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클래식한 소재로 동심이 사라지지 않았다

곽모로는' 창작 10 년' 에서 5 월 4 일 이후 중국은 내 마음속에서 진취적인 소녀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내 애인 같다. 나의' 봉황열반' 은 중국의 중생의 상징이다. 난로의 석탄' 에서 시인은 자신을 불타는 석탄에 비하고 조국을 밤낮으로 그를 그리워하는 처녀로 여겼는데, 그의 사랑이 얼마나 깊고 무거운지 알 수 있다. 시인은 석탄을 비유로, 홍로 속의 석탄이라는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애국심을 표현하며 애국적인 정열을 표현했다. 석탄의 연소를 통해 세계에 빛과 열대의 광경을 주어 시인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조국을 위해 죽겠다는 결심을 나타냈다. 석탄이 수천 년 동안 형성된 역사를 묘사하면서 시인의 조국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애국은 여신의 시적인 영혼이다. 중화민족의 궐기를 노래하고 조국의 부강을 기대하며 염황 자손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는 것은 오사운동에서 가장 강음이자 시집' 여신' 을 관통하는 기본정신이다.

수 컬러텔레비전파

애국은 여신의 시적인 영혼이다. 중화민족의 궐기를 노래하고 조국의 부강을 기대하며 염황 자손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는 것은 오사운동 중 가장 강음이자 여신시를 관통하는 기본정신이다. 이런 정신은 곽모로의 마음속에서 불타오르고, 그의 동시대에 동기를 부여한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애국, 성실, 충성

개성을 널리 알리다

천개' 는 곽모약신시 창작의 발발기에 쓴 청년 곽모로의 가장 열정적인 순간이다. 시인은 천개라고 자처하며 달, 태양, 모든 행성을 삼킬 수 있다. 나는 깃털 신전 바닥의 총 에너지다! 。 나는 달리고, 나는 비명을 지르고, 나는 불타고 있다. 시에서 방출되는 감정력은 맹렬한 허리케인, 펜티엄 급류처럼 당시 강한 충격파를 일으켰다. 나의 비행' 은 감동적인 외침으로 오사시대 개성해방의 고통스러운 여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천개는 모든 것을 삼킬 수 있는 행성의 영웅적인 기개, 바로 모든 전통을 파괴하고 낡은 세계를 파괴하는 오사운동의 정신을 재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시의 끝에서, 나는 바로 나다. 개성의 충분한 홍보가 가져온 자부심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개성은 충분히 발전할 수 있고, 오사신인은 무한한 에너지를 가질 수 있다.

수 컬러텔레비전파

여신은 자아를 널리 알리고 개성을 존중하며 당시 각성한 젊은 세대를 대표하여 개성을 철저히 해방시키는 강한 목소리를 냈다. 이런 목소리는 종종 자기 발견과 자기 가치를 통해 분명히 표현된다. 강렬하고, 갈망하며, 두려움이 없다. 예를 들어 날기, 짖기, 불타는 천개는 몸의 모든 빛과 에너지를 방출하려고 하는 것은 그 시대의 개성 해방에 필요한 시의 극단적인 과장이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자아를 널리 알리고, 개성을 존중하고, 자기 가치를 존중하다.

새로 태어나다

봉황열반' 은 봉황열반의 신화 전설을 통해 낡은 세계의 멸망을 선언하며 신세계의 탄생을 예고하며 시인의 강한 애국주의 정신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시 속의 현실 세계는 늙고 퇴폐되고, 오동도 시들고, 리취안 가라 앉고, 주위는 철처럼 춥고, 검고, 비린내가 피처럼 되어 고름으로 오염된 도살장으로 변하고, 슬픈 감옥, 귀신의 울부짖는 무덤, 악마가 뛰는 지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세상에서는 모든 것이 진부해졌고, 봉황조차도 젊었을 때의 신선함, 달콤함, 찬란함, 즐거움을 잃었다. 그러나 봉황은 옛 생명의 죽음에 대해 연민이 없다. 그들은 다시 태어나기 위해 향초에 불을 붙였다. 결국 그들은 신입생을 얻었고, 전 세계도 신입생을 얻었다. 모든 것이 신선하고, 깨끗하고, 아름답고, 향기로워지고, 모든 것이 생동감 있고, 자유롭고, 번창하고, 오래간다. 봉황열반' 은 사회변화와 개인정신재활을 결합해 시인의 이상과 정신재활을 추구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수 컬러텔레비전파

봉황열반, 봉황집향 분신, 욕화 중생의 이야기는 시인이 낡은 나를 부정하고, 낡은 세상을 저주하고, 새로운 삶을 추구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돌격 함정' 의 오사운동에서 시인은 자아를 불태우는 열정과 힘을 얻었고, 자아를 버리고, 자신을 새롭게 만들었다. 봉황열반처럼 다시 태어났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사회를 개조하고, 자아를 개조하고, 시대에 인재를 양성하다.

개방의식

굿모닝' 에서 서정적 주인공은 머리를 쳐들고 자연과 인류 사회 전체를 향해 우주 만물을 맞이했다. 그는 먼저 자연의 바다, 욱일, 흰 구름, 실비, 해산, 아침바람에 좋은 아침을 맞이하여 아침바람이 내 목소리를 사방팔방으로 전하게 했다. 그런 다음 그는 몸을 돌려 지구에 인사를 하고, 중국에서 외국으로, 먼저 젊은 조국, 신생 동포, 창장, 황하, 만리 장성에게 인사를 한 다음, 인도양에서 대서양까지, 일본에 이르기까지 세계 일주를 둘러보았다.

수 컬러텔레비전파

구사회를 파괴하고 새로운 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곽모로는 세계를 바라보며 혁명 진리를 찾아다녔다. 그는 세계 각지와 국내외 유명 인사들로부터 유용한 것을 배우고, 사상 무기를 찾고, 혁명의 길을 탐구했다. 여신에 쓰여진 사람은 황종인, 백인, 흑인이다. 쓴 외국 지명이 많고, 쓰는 외국 전고, 신화 전설도 많다. 여신의 개방의식은 열정적으로 새로운 세계사상을 찾고 부르고, 대담하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진지하게 진리를 추구한다는 것을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세계로 나아가고, 마음을 열고, 진리를 찾다.

어린 내가 나보다 크다.

여신' 에는 서정적인 주인공이 있어 곽모로의 자기표현의 산물로 볼 수 있지만, 이 자아는 그의 마음 속에 우주 전체, 세계 전체, 인류 사회와 하나가 된다. 그의 시에서는 내부와 외부, 주체와 객체, 개인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경계가 모두 사라지고, 우주 전체가 시인의 내면의 감정과 감정의 파동으로 용솟음치고, 시인의 감정과 감정이 우주 전체에서 뒹굴며 쏟아졌다. 그는 태양을 찬양하고, 태양이 새빨간 피처럼 그의 생명을 비추도록 요구했다. 그는 지구 가장자리에 서서 나팔을 불며 무한한 태평양이 온몸의 힘을 들어 지구를 밀어내는 것을 보았다 ("지구 가장자리에 서서 나팔을 불다"). 우주 전체에 직면하여 그는 좋은 아침을 기도했다. 그는 멈추지 않는 바다, 흐릿한 노을빛, 남방의 호탕한 창장, 북방의 얼어붙은 황하, 나일강변의 피라미드와 같은 자연의 신비로운 힘을 보여 주는 것들을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수 컬러텔레비전파

여신' 속의 자아는 자연과 사람의 통일이며, 역동적인 정신의 통일이며, 생기발랄한 자연과 활기찬 사람의 통일이다. 바다, 파도, 대지, 태양, 만리 장성, 피라미드는 모두 영웅의 웅장한 청춘 이미지군을 형성하고, 천인합은 시인의 자아를 구성한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자기 개선, 인간과 자연의 조화, 조화로운 사회

박애정신

곽모로는' 매나무 아래 취가' 시에서 이 상서로운 시를 쓴 적이 있다. 만약 봄에 꽃이 없고, 인생에 사랑이 없다면, 어떤 세상이 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은 사랑으로 구성될 수는 없지만, 사랑이 없는 세상은 실제로 삶의 아름다움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오사시기에 박애는 자유와 동등한 구호로서 중국인의 심금을 깊이 건드린 적이 있다.

시극' 당설의 꽃' 은 이 점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인은 그 몇 년 동안 깊은 불 속에 갇혀 있던 세자매 형제에게 깊은 동정을 표할 뿐만 아니라, 목숨을 바쳐 사람을 구하고, 세상 백성들이 진정한 삶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맹세하는 것이 그의 지극히 최고의 행복이다. 시인의 집단주의 행복관은 인민이 자신을 희생하고 인민의 행복을 가장 큰 행복으로 삼는 것이며, 영원히 귀중하며, 반드시 빛을 발해야 한다.

수 컬러텔레비전파

곽말로의 박애정신은' 여신' 에서 주로 조국의 철저한 혁신을 갈망하고 신중국의 탄생을 예고하는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둘째, 조국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 인민이 생활에서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셋째, 자연을 찬양하고, 아이를 찬양하고, 애인을 찬양하고, 친구를 찬양하며, 삶에 대한 커다란 사랑을 표현합니다. 곽말로의 숭고한 행복관은 일생을 관통한다.

적합성, 용도, 단어 및 주제

행복, 사명감, 애국, 타인에 대한 관심.

수능을 유연하게 운용하다

시험 문제 재생

시대여신의 정신' 에서 곽모로는 파도의 어조, 우뢰 소리로 오사운동에서 각성한 청년 지식인의 마음을 외쳤다고 들었다. 5 월 4 일이 점차 희미해지면, 우리 2 1 세기의 젊은 학생들이 여신을 되새기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여신을 직접 읽은 경험에 따라 어떤 각도에서 800 자 미만의 작문을 한 편 쓰다.

주 1 제목 자체 제작. 2 자결. 3 스타일은 선택 사항입니다. (4) 표절하지 않는다.

"하남 수능 20XX 마노시험"

만점 작문

여신 재방문: 중금속 음악으로 다른 삶을 창조하다

허난 수험생

곽모로는' 내가 어떻게 내 문학 생활을 시작했을까' 에서 시대를 바짝 따라가고 낙오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대정신을 파악해 시대 주파 속에서 능력 있는 가수가 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대명언) 곽말로 본인이 바로 이런 시대의 가수다. 그의 여신은 무한한 미감과 분발하는 외침을 담고 있으며, 그의 생명의 전고를 두드리고 있다. 우렁찬 선율이 20 세기에 메아리치고 20 세기에 메아리쳤다.

여신은 여러 세대를 흥분시켰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을 흥분시켰다. 그것은 진정한 전세작으로, 두터운 가치와 흔들리지 않는 문학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봉황열반과 같은 지구의 가장자리에 서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모두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우수한 작품, 고전, 가작이다. 70 여 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이 시들은 여전히 매력과 광채를 드러내고 있다.

시대마다 그 대표 작품이 있다. 여신의 이 시들은 오사운동의 대표작, 깃발, 불, 나팔, 북이다. 타고르 같은 열정, 괴테 같은 열정, 휘트먼 같은 열정, 그리고 소년 곽말로의 전투정신은 열혈로 노래하는 시편들을 들끓게 하며 사람들의 투지를 불태웠다.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부드러운 거문고 소리는 더 이상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타악기의 충격과 부름이 필요하고, 필요한 것은 중금속 음악의 격려이며,' 여신' 은 이처럼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금속 음악이다. 여신' 이라는 시는 더욱 활활 타오르는 불처럼 시인에게 불을 붙이고, 시인을 전사로 단조하고, 수많은 사람을 전사로 단조했다. 그들은 이런 불을 높이 들고, 낡은 건물을 불태우거나, 차라리 스스로 불태워 더위 속에서 신입생을 찾는다.

여신' 을 읽을 때 오사시절 곽모로가 항상 내 앞에 나타났다. 그는 타협하지 않고, 두려움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용기도 없고, 감히 싸울 수 있는 용사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여신' 의 시구는 쩌렁쩌렁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성운이 넘치고, 낭랑하며, 강한 충격력과 장력을 지니고 있다. 이미지가 참신하고 대담하여, 매 행마다 파도처럼 감화력과 북동력이 비길 데 없다. 그리고 의미가 깊어서 강한 * * * 소리를 내기 쉽다.

인생은 항상 불의 단조가 필요하다. 이것은 내가 곽모로의' 여신' 을 읽는 가장 큰 감정 중 하나이다. 그해 곽말약보다 오늘 우리 젊은이들은 너무 연약하고, 너무 미성숙하고,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너무 책임지지 않는다. 전방의 비바람은 예측할 수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불 속에 넣고 단조하고, 우리의 애티를 끄고, 우리의 낙담을 끄고, 우리의 우울증을 끄며, 자신을 더욱 강하고 강인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아름다운 생활에 들어서야 우리 자신의 빛과 열을 낼 수 있다.

우리는 작은 정서의 시를 너무 많이 읽었고, 회색의 음울한 시를 너무 많이 읽어서, 때로는 큰 소리로 말하는 것조차 원하지 않았다. 어떻게 해야만 온몸으로 걸을 수 있습니까? 여신과 같은 중금속 음악시를 보고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그렇게 게으르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야만 나는 내 길을 비출 수 있다.

우리는' 여신' 의 오래가는 메아리가 계속 메아리와 전파를 이어갈 것이며, 한 세대의 젊은이들이 시대의 맥박을 따라 빛을 추구하고 신입생을 얻도록 격려할 것이라고 믿는다!

명사가 해석하다

타고르 같은 열정, 괴테 같은 열정, 휘트먼 같은 열정, 그리고 소년 곽말로의 전투정신은 열혈로 노래하는 시편들을 들끓게 하며 사람들의 투지를 불태웠다.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부드러운 거문고 소리는 더 이상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소리가 아니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중금속 음악의 격려와 타악기의 충격과 부름이다.' 여신' 은 이처럼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금속 음악이다. 작가는 산문 같은 언어로' 여신' 의 사상적 본질과' 여신 읽기' 의 독특한 느낌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언어가 정확하고 유창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속담에 시 300 수를 숙독하면 외울 수 없어도 편찬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여신" 을 반복해서 읽지 않고 "여신" 을 철저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여신' 에서 이렇게 독특한 인생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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