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빙심 네 편의 시 중 어머니와 종이선의 글쓰기 배경.
빙심 네 편의 시 중 어머니와 종이선의 글쓰기 배경.
모성애, 순수함, 자연을 노래하는 것은 빙심의 초기 문학 창작의 세 가지 주요 주제이다. 종이배' 는 배에 적혀 있는데, 빙심은 바다를 마주하고, 적자의 마음으로 어머니에게 사랑을 주는 시입니다. 3 절 11 줄밖에 없지만' 3 대 주제' 를 모두 통합했다.
빙심은 부유하고 화목하며 따뜻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천륜의 즐거움과 형제애에 빠져 있었다. 어려서부터 큰데, 그녀는 어머니의 보살핌과 보살핌을 떠난 적이 없다. 지금 그녀는 이미 홀로 만리의 집을 떠나 바다를 건너 이국 타향으로 유학을 갔다. 가족에게 깊은 미련을 갖고 있는 빙심에게는 정말 견딜 수 없는 아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요크셔호 기선에 올라 출발한 후 일본을 가로지르는 3 일간의 항로에서 매일 갑판 위에 홀로 서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난간을 바라보았다. 발밑에서 뒹구는 파도는 어린 시절 연대생활에 대한 추억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배가 요코하마 부두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선실에서 어머니에 관한 시 세 곡을 연달아 썼는데, 종이배가 그 중 하나였다.
이 시에서 시인은 어릴 때 종이배에서 노를 젓는 게임으로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보내고, 애틋하고 자연스럽게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눈물을 흘렸다.
이 시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절, 글쓰기 행동: 나는 종이 한 장을 버리는 것을 거부하고,/영원히 남겨두는 것을 거부한다. 연이어 두 개의' 체류' 가 운율감을 형성하고 시인이 집착하는 감정을 강화시켰다. 작은 배로 접어서 바다에 던지다. 처음 두 문장과 접촉했을 때, 이' 하나' 는 당연히 배가 작지만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행동에서 시인의 성의를 보여준다.
제 2 절 유언장을 쓰다. 처음 두 문장: 어떤 것은 바람에 의해 배의 창문으로 날아가고, 어떤 것은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는다. 언뜻 보면 자연환경의 무정한 방해인 것 같은데, 사실 시인의 내면의 고통의 표현이다. 그녀는 자신이 떠나자마자 만리의 친족과 헤어져 단기간에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모녀 간의 감정이 풍랑을 견디지 못하고 돈산을 갈라놓을 수 없다고 굳게 믿는다. 그래서 다음 두 문장은 곧 쓰여졌습니다. 나는 여전히 낙담하지 않고 매일 접습니다. 나는 항상 한 사람이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만 흘러가길 바랬다.
섹션 iii, 꿈을 써주세요. 사람은 꿈을 깊이 그리워할 때 종종 꿈에 희망을 걸곤 한다. 빙심은' 성성춘수' 등 시에서' 꿈이 처음 일어나는 곳',' 산 아래 겹겹이 쌓인 구름 속',' 불빛 아래 그녀를 언뜻 보았다' 와 같은 많은 꿈을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예를 들어, "꿈이 끝나지 않았다. 창밖은 이미 늦었다./나는 당앞에서 이순신을 만났다!" 마음이 마음에 작용하다. 빙심은 그녀가 엄마를 그리워하고 엄마도 그녀를 그리워한다고 믿는다. 그녀가 꺾은 배는 반드시 어머니의 꿈속으로 떠내려갈 것이다. 그녀는 단지 엄마가 아무 이유도 없이 꿈을 꾸는 것에 놀라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사랑하는 눈물을 머금은 딸입니다./만수천산입니다.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담아 집으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