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겸손에 관한 시

겸손에 관한 시

1. 겸손을 묘사하는 구절

교만은 겸손으로 조절되어야 하며, 오만함은 조심스럽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공로를 빼앗기지 말고,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할 수 없다면 배우고, 모르면 물어보십시오. 알더라도 포기해야 합니다. 그러면 알게 될 것입니다.

겸손하지 않고 어떻게 덕이 있을 수 있나요? 모르고도 안다고 생각하는 것이 모든 재앙의 근원이다.

자기 안주하는 사람은 유익을 얻고, 독선적이지 않은 사람은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길이나 짧음을 과시하지 말고 사랑으로 몸을 불태우세요.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장점은 셀 수 없습니다. 너무 많이 씹으면 숨이 막힐 것이고, 너무 많이 걸으면 넘어질 것입니다.

이익과 명예를 위해 노력하고, 남들보다 뒤처지려고 하고, 질투하고 배타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부자가 되려면 겸손하게 유지하세요. 높은 성취는 원망을 낳고, 권력은 위기를 낳는다.

다른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자신을 경멸하고,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세요.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속으로 분별하고 설명을 많이 하지 않으며, 힘을 더 쓰지만 공덕을 줄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평판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입니다. 자기를 잡지 못하고 남에게 교만한 사람은 자기를 버리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금은 단단함으로 부서지고 물은 부드러워지고 산은 낮아지고 골짜기는 낮아져 평안히 살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느니라. 다른 사람들은 진실한 사람이 아닐 것입니다. 군자는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남의 이익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군자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환자를 대하지 않고, 남이 할 수 없는 것으로 남을 부끄럽게 하지 않는다. 군자는 자신의 업적을 오만하지도 자랑하지도 않습니다.

겸손하게 일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따를 것이고, 당신이 오만하고 오만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떠날 것입니다. 충만하지만 넘치지 않고, 평화롭지만 교만하지 않습니다.

가득 차면 손실이 되고, 손실이 되면 이익이 됩니다. 그릇이 가득 차면 넘치고, 사람이 가득 차면 슬퍼진다.

겸손하게 물러서는 것이 자신을 지키는 첫 번째 방법이고,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 일을 처리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구부러진 것은 완전한 것이고, 잘못된 것은 곧은 것입니다.

적개심과 시기심을 버리고, 침묵을 지키며 성실해지세요. 인간의 본성은 악으로 가득 차 있지만 겸손을 좋아합니다.

사람이 자기를 버리고 세상을 떠돌 수 있다면 누가 그 사람을 해칠 수 있겠습니까? 다른 사람 앞에서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판단하지 말고, 그들 중에 더 많은 사람이 있다는 사실만 믿으세요.

인생의 큰 질병은 단지 자랑의 말일 뿐입니다. 인간의 질병은 자신의 장점을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만하고 사치를 부리면 반드시 멸망합니다. 당신이 조심하지 않으면 세상의 어느 누구도 당신의 능력을 놓고 경쟁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이 공격하지 않으면 세상의 어느 누구도 당신과 공을 놓고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산과 숲은 명예를 얻기 위해 후추와 계피가 자라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군자는 자신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대가를 치르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가득 찬 물은 재앙을 일으키기 쉽고, 고요하고 풍족한 물은 항상 복을 받으며, 묽은 물은 나의 친구요, 죄책을 덜어 주는 대나무는 나의 스승이다.

천도는 형통하고 겸손하다. 서로의 단점을 이야기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십시오.

자만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고 하세요. 먼저 겸손한 것이 좋고 지식은 무궁무진합니다.

과잉을 두려워하고 겸손을 유지한다면 결국 행복해질 것입니다. 2. 겸손을 표현하는 구절

교만은 겸손으로 조절되어야 하며, 오만함은 조심성으로 조절되어야 합니다. 당신의 장점을 축소하지 말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아무것도하지 마십시오.

배울 수 없는 것, 모르는 것이 있으면 물어보세요. 알더라도 한번 해봐야 알게 됩니다. 영적으로 겸손하지 않고 어떻게 덕이 있을 수 있습니까?

모르는 것을 안다고 생각하는 것이 모든 재앙의 근원이다. 자기 만족하지 않는 사람은 유익을 얻고, 독선적이지 않은 사람은 지식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자신의 부족함이나 부족한 점을 과시하지 말고, 사랑으로 자신을 불태우세요.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장점을 셀 수 없습니다. 너무 많이 씹으면 숨이 막힐 것이고, 너무 많이 걸으면 넘어질 것입니다.

이익과 명예를 위해 노력하고, 남들보다 뒤처지려고 하고, 질투하고 배타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 당신이 전 세계적으로 부자라면 겸손하게 그것을 지키십시오.

높은 성취는 원망을 낳고, 권력은 위기를 낳는다. 다른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자신을 경멸하고 다른 사람을 자신보다 먼저 생각하십시오.

현명한 사람은 너무 많은 설명을 하지 않고도 마음속으로 분별하고, 공덕을 잃지 않으면서 더 많은 힘을 발휘한다. 그러면 귀하의 명성이 전 세계로 퍼질 것입니다.

스스로를 잡지 못하고 남을 이용하려는 사람은 자기를 포기하는 사람이다.

금은 단단함으로 부서지고 물은 부드러워지고 산은 높아지며 계곡은 낮아지느니라

군자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본다. 남자가 될 자격이 없어. 군자는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남의 이익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군자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환자를 대하지 않고, 남이 할 수 없는 것으로 남을 부끄럽게 하지 않는다. 군자는 자신의 업적을 오만하지도 자랑하지도 않습니다.

겸손하게 일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따를 것이고, 당신이 오만하고 오만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떠날 것입니다. 충만하지만 넘치지 않고, 평화롭지만 교만하지 않습니다.

가득 차면 손실이 되고, 손실이 되면 이익이 됩니다. 그릇이 가득 차면 넘치고, 사람이 가득 차면 슬퍼진다.

겸손하게 물러서는 것이 자신을 지키는 첫 번째 방법이고,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 일을 처리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구부러진 것은 완전한 것이고, 잘못된 것은 곧은 것입니다.

적개심과 시기심을 버리고, 침묵을 지키며 성실해지세요. 인간의 본성은 악으로 가득 차 있지만 겸손을 좋아합니다. 사람이 자기 자신을 버리고 세상을 여행할 수 있다면 누가 그를 해칠 수 있겠습니까?

남 앞에서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판단하지 말고, 그 안에 더 많은 사람이 있다고 믿으세요. 인생의 심각한 질병은 단지 자존심의 말일뿐입니다.

사람의 병은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오만하고 낭비하도록 허용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멸망될 것입니다.

당신이 조심하지 않는 한, 당신이 공격하지 않는 한, 세상의 어느 누구도 당신과 장점을 놓고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산과 숲은 명예를 얻기 위해 후추와 계피가 자라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군자는 자신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대가를 치르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배부르면 재앙이 닥치지만 겸손하면 복이 옵니다.

물 같은 물은 나의 친구이고, 죄책감을 덜어주는 대나무는 나의 스승입니다. 천국의 길은 형통하고 겸손하다. 서로의 단점을 이야기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십시오.

자만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고 하세요. 먼저 겸손한 것이 좋고 지식은 무궁무진합니다. 두려워하고 겸손해지면 결국 행복해질 것입니다. 3. 다정함, 관대함, 겸손함의 시를 쌓아라

바다는 모든 강에 열려 있고, 욕망이 없으면 의지는 철처럼 강하다. 그리고 당신의 능력은 바다만큼 큽니다. - 마오쩌둥은 상심을 막기 위해 너무 많은 것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 마오쩌둥 두 사람이 다투면 잘못은 똑똑한 사람에게 있습니다. (독일) 괴테는 존중받기 위해 타인을 존중한다. - (프랑스) 데카르트 관용만이 타인을 용인할 수 있고, 오직 친절만이 타인을 용인할 수 있다.——Xue Rixuan 인간의 마음은 힘이 아니라 사랑과 관용으로 정복된다.— —(러시아) 스피노자 남을 용납하지 않는 사람은 남에게 용납받을 자격이 없다.——(러시아) 투르게니 위대한 사람은 두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한쪽은 피를 흘리고 다른 쪽은 관대하다. - (레바논) 칼릴 지브란. 관용은 비범한 관용과 넓은 마음이며, 사람과 사물에 대한 관용과 수용입니다. 관용은 고귀한 품성이며, 고상한 경지이며, 정신적 성숙이며, 정신적 풍요로움은 일종의 자비의 빛이며 최고의 축복입니다. , 타인에 대한 안도감, 즉 자신에게 친절하다는 것입니다. 생존의 지혜와 삶의 예술은 사회 생활을 통해 얻은 신사의 평온함과 자신감, 초연함입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강과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택하지 아니하므로 깊어지느니라(이사) 남의 이와 눈을 상하게 하되 보복을 반대하는 자는 가까이 하지 말라. ---(루쉰) 남을 용서하려고 노력하되 자신을 용서하지 마세요. 놓아야 할 때는 놓아주고, 자비를 베풀어야 할 때는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서로를 용납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약점이 있고, 가장 약한 부분에서는 상처를 입고 부서질 수 있습니다. .넓은 마음은 강한 사람을 돕는 것이고, 강한 것은 넓은 마음을 갖고, 관대하고 맹렬한 것입니다. 관대하고 맹렬한 것은 친절과 힘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마음이 넓고 조심스럽고 성실하고 관대하다. 욕심이 많으면 마음이 좁아지고 욕심이 적으면 마음이 넓어진다. 청나라 영의 『연비속담』은 많은 일을 하기에 좋고, 큰 나무는 그늘을 제공하는데 좋다. 또한, 예방할 수 있는 것보다 변화할 수 있는 것이 더 낫다. 홍의의 『속담』은 이백의 『한경주』 관공 외에는 누구도 완벽할 수 없다. 조 총리를 석방하고 남편은 관대해야합니다. 중국 속담 사소한 원한이 친척에게 이어지지 않도록하고 새로운 원한으로 오래된 친절을 잊지 마십시오 청나라 금영의 "모토 연비" 성인은 고귀하고 관대합니다. 세상은 서민을 경멸한다. 한루가의 『신우서시』 동중국해는 넓고 깊다. 비록 오산은 높지만 흙과 먼지를 견디지 ​​못한다. 조지는 두 번 생각하지 않고 모든 것을 후회할 것입니다. 명나라 풍몽룡은 관대해야 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산이 관대해야 보물이 쌓일 수 있고, 바다가 관대해야 장엄한 안개가 있을 수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동료가 포용해야 봄바람이 피어날 수 있고, 친구가 포용해야 밝은 햇빛이 있을 수 있고, 부부가 포용해야 사랑이 충돌할 수 있으며, 사회가 포용해야 진정한 감정이 흐를 수 있습니다. 일종의 힘이고, 관용은 동서남북 어디에서나 조화로운 노래이다. 4. 겸손과 겸손에 관한 구절

성취는 겸손한 사람이 전진하는 사다리이고, 교만한 사람이 후퇴하는 미끄럼틀입니다.

제퍼슨: 교만한 자를 향해 겸손하지 말고, 겸손한 자를 향해 교만하지 마십시오.

몽골: 교만은 문지방에 떨어지고 겸손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스펜서: 과학의 자만심은 무지의 자만에 비하면 미미할 뿐입니다.

Jules Renard: 거짓된 겸손은 있을 수 있지만 거짓된 자존심은 없습니다.

호레이스: 겸손은 과묵함, 침묵은 기이함으로 오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겸손한 사람은 늘 자기 잘못만 생각하고, 교만한 사람은 남의 잘못만 생각합니다.

겸손한 사람은 열만큼 좋고, 교만한 사람은 열만큼 좋다.

소련: 겸손은 거의 항상 재능에 비례합니다.

체스터필드: 겸손은 명성의 미끼다.

제만데스: 겸손은 아름다움과 미덕의 보루입니다.

헨리 필딩: 겸손은 장점의 촛불입니다.

Xurus: 겸손은 가르칠 수 없는 자질이지만 타고난 것입니다.

La Bruyère: 겸손은 그림에 있어 그림자의 장점이며, 전자는 후자를 돋보이게 합니다.

레이펑: 젊음은 언제나 아름답지만, 진정한 젊음은 항상 최고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 항상 사심 없이 일하는 사람, 항상 겸손한 사람에게만 속합니다!

자신을 굽히는 사람은 남과 잘 어울리고, 겸손한 사람은 남과 잘 어울린다.

미국: 겸손이 부족하면 통찰력이 부족합니다.

태평함은 열등감을 동반할 수 있고, 경쟁력은 자만심을 동반할 수 있으며, 겸손에는 평범함을, 결단력은 독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소심한 사람은 슬픔을 느낄 때가 많고, 공손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겸손한 경우가 많다.

화뤄갱(Hua Luogeng): 거짓된 겸손은 평범한 박수를 받을 뿐 진정한 진전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장폴 리히터: 칭찬보다는 비난을 받아도 겸손을 유지하는 사람이 진정한 겸손이다.

영국: 오만함에 대한 열정적인 공격은 겸손의 표시가 아닙니다.

영국: 진정한 겸손은 모든 미덕의 어머니입니다.

베르그송: 진정한 겸손은 허영심에 대한 사려 깊은 고려의 산물일 수 있습니다.

북한: 지식이 적은 사람은 교만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겸손의 바다 깊은 곳에 숨어 있다.

북한: 겸손의 바다 속에 지식이 숨겨져 있다.

헤르젠: 강한 사람만이 겸손하다.

고르키: 지혜는 겸손으로 다듬어지면 더욱 빛난다.

가장 겸손한 사람이 가장 유망한 사람이다.

5. 예의와 예의의 시

시 낭송 《문명 송가》 문명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발전하기 어렵고, 사람도 어렵다. 문명을 이해하지 못하는 민족이 진정한 해방을 이룬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으로부터 시작하여 자기 개선의 책임을 져야하며 우리의 말과 행동에 문명이 항상 존재하도록해야합니다. 문명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훌륭합니다! 문명인이 된다는 것은 잃을 것이 없는 선택이고, 우주와 인간의 질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선택이다.

문명 자체가 여유롭고 자유롭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나에게 지지대를 주면 지구를 떠받칠 수 있다!" 문명은 때로 이 위대한 과학자의 말처럼 믿기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중국은 5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국가입니다. 중화민족은 줄곧 온유하고 관대하며 용감하고 겸손하고 예의바른 문명과 예절의 나라였습니다.

사람의 몸짓, 목소리, 미소는 모두 그 사람의 기질과 자질을 반영합니다. 순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고, 사람이 무례하면 생명이 없고, 무례하면 성공하지 못하고, 무례하면 나라가 망한다"고 말했다.

문명화된 예절은 공부와 삶의 기본입니다. 건강하게 자라나는 우리 팔. 중국 교육자인 Tao Xingzhi 씨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수천 개의 가르침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칩니다. 수천 개의 연구는 사람들이 진정한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그가 의미하는 바는 교사가 먼저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성실함을 교육해야 하며, 학생들은 먼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문명인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그래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애국심과 준법, 예의범절"을 이룰 수 있습니다. , 화합과 친근함, 근면, 절약, 자기 계발, 헌신입니다." 이 작은 디테일들은 눈에 띄지 않고 쉽게 지나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사려 깊음과 편안함, 따뜻함은 그것을 느끼는 이들에게 봄바람을 느끼게 하고 영혼을 자양분으로 만들어 줍니다.

아마도 삶의 미개한 면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타인에 대한 존중에서 더 문명화된 예절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나쁜 습관을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것보다 더 영혼을 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과 남을 이롭게 하고, 남이 자기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하지 않는 자비의 마음.

세부 사항에 관심을 갖는 이 시대에는 이름이나 인사, 행동 하나하나가 상대방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말과 행동이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지 여부에 따라 인상의 질이 달라집니다. 그들을 존중하십시오.

지금부터 예절을 기르고 예절을 실천해 봅시다. 학교 전체가 손을 잡고 캠퍼스 곳곳에 예의와 예의의 꽃을 피우자. 오늘 졌다고 해서 실패자로 간주되지는 않는다. 내일 다시 올 것이기 때문이다.

돈을 잃더라도 당신은 실패자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삶의 가치는 지갑에 없기 때문입니다. 문명을 잃으면 체시 〈문명 송가〉를 읊는다. 문명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진보하기 어렵고, 문명을 이해하지 못하는 민족이 진정으로 해방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으로부터 시작하여 자기 개선의 책임을 져야하며 우리의 말과 행동에 문명이 항상 존재하도록해야합니다. 문명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훌륭합니다! 문명인이 된다는 것은 잃을 것이 없는 선택이고, 우주와 인간의 질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선택이다.

문명 자체가 여유롭고 자유롭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나에게 지지대를 주면 지구를 떠받칠 수 있다!" 문명은 때로 이 위대한 과학자의 말처럼 믿기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중국은 5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국가입니다. 중화민족은 줄곧 온유하고 관대하며 용감하고 겸손하고 예의바른 문명과 예절의 나라였습니다.

사람의 몸짓, 목소리, 미소는 모두 그 사람의 기질과 자질을 반영합니다. 순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고, 사람이 무례하면 생명이 없고, 무례하면 성공하지 못하고, 무례하면 나라가 망한다"고 말했다.

문명화된 예절은 공부와 삶의 기본입니다. 건강하게 자라나는 우리 팔. 중국 교육자인 Tao Xingzhi 씨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수천 개의 가르침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칩니다. 수천 개의 연구는 사람들이 진정한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그가 의미하는 바는 교사가 먼저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성실함을 교육해야 하며, 학생들은 먼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문명인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그래야만 우리는 진정으로 "애국심과 준법, 예의범절"을 이룰 수 있습니다. , 화합과 친근함, 근면, 절약, 자기 계발, 헌신입니다." 이 작은 디테일들은 눈에 띄지 않고 쉽게 지나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사려 깊음과 편안함, 따뜻함은 그것을 느끼는 이들에게 봄바람을 느끼게 하고 영혼을 자양분으로 만들어 줍니다.

아마도 삶의 미개한 면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타인에 대한 존중에서 더 문명화된 예절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나쁜 습관을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것보다 더 영혼을 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과 남을 이롭게 하고, 남이 자기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하지 않는 자비의 마음. 세부 사항에 관심을 갖는 이 시대에는 이름이나 인사, 행동 하나하나가 상대방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말과 행동이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지 여부에 따라 인상의 질이 달라집니다. 그들을 존중하십시오.

지금부터 예절을 기르고 예절을 실천해 봅시다. 학교 전체가 손을 잡고 캠퍼스 곳곳에 예절과 예의의 꽃을 피우자. 그것은 완전한 실패다. 인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를 상실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