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산유시

고산유시

1 .. 고산 흐르는 물시

고산 흐르는 물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고산 흐르는 물에 관한 고시가 있다.

중국 고운, 10 곡의 명곡을 이야기하다. 10 대 고대 명곡은 각각' 산유수',' 광릉산',' 평사낙기러기',' 매화삼수',' 10 면 매복',' 석양이 피리를 불고 북을 친다',' 어부의 문답',' 시끄러운 18 박자',' 한한' 이었다

일찍이 기원전 4 세기, 춘추전국시대에 정열어구는' 열자 당웬' 에서 "북을 잘 치고 귀를 잘 듣는다" 고 기록했다. 보아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산에 오르려고 하는데,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나는 태산만큼 키가 크다.' ♫ 물을 실행하기로 결심하자 종자기가 말했다. "좋습니다. 마치 강과 같습니다. ...... "

"뜻이 높은 산" 이든 "뜻이 흐르는 물" 이든, 보아가 음악에서 어떤 주제나 이미지를 표현할 때마다 종자기는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어느 날 보아와 종자기 * * * 가 태산의 그늘 아래에서 수영을 했다. 폭우 기간에 그들은 바위 밑에 멈춰 섰다. 보아는 매우 우울해서, 그녀는 잠시 피아노를 쳤다. 진락은 처음에는 빗물이 계곡에 떨어지는 장면을 표현한 다음 계곡이 폭등하고 암토붕이 떨어지는 소리를 흉내냈다. 매 단락마다 음악이 완성되면 종자기는 "그 재미가 필요하다" 며 음악 속의 이미지를 매우 투명하게 만들었다. 보아는 이때 피아노를 떠나 한숨을 쉬었다. "좋아요, 좋아요, 각하께서 이 노래에 대한 흥미를 들을 수 있습니다. 네가 생각하는 것은 바로 내가 생각하는 것이다. 목소리를 어디에 숨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인생의 지기가 되었다. 그러나' 열자' 에서는 보아가 종자기의 죽음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중단했다고 언급하지 않았다.

기원전 3 세기 루의' 춘추' 도 본편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구금, 들어라, 방구금은 태산에 오르려고 한다. 종자기는' 구금을 위해 좋다! 태산처럼 웅장하다. 젊었을 때 나는 흐르는 물을 목표로 삼았다. 종자기는 "거문고를 타는 것이 정말 좋다, 마치 흐르는 물처럼" 라고 말했다. 종자기가 죽자 보아는 피아노를 망가뜨렸고, 평생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이 세상은 드러머가 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여씨춘추' 의 서술은' 열자' 와 거의 같지만, 죽은 후'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는다' 는 결말을 설명했다.

루 \ "춘추 \" 는 충성스럽지 않지만, \ "열자 \" 가 기록되기 전에 그 내용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보아가 더 이상 북을 치지 않는다는 말이 전해지면서 좋은 말이 되었다. 보아는 그때 유명해야 했다. 견권 상황은' 설득' 글에서도 그를 언급했다. "과거에는 드럼으로 쓰였고, 물고기는 익사했다. 보아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유모는 양우를 연주한다. " 언어는 거의 과장에 가깝지만, 위대한 뮤지션인 보아의 피아노 기교가 뛰어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열자',' 육춘추' 이후 서한의' 조선시전',' 화남자',' 화원',' 풍속통지',' 조근',' 동한악부해석' 등 고서가 속속 인용되고 있다. 이 작품들 중 박아에 대한 묘사가 더욱 풍부하다. 동한 채용 () 의' 조근 ()' 도 박아가 음악가에게' 이정' 방법을 배우는 일화를 기록했다. 명대 풍몽룡의' 경세언' 은' 유백아 연습사 동반자' 로 첫 강을 열었다. 이 소설에서 보아는 음악 관리 유백아가 되고, 종자기는 한양의 나무꾼이 되었다. 이때 고대의 수백 자의 작은 이야기는 인물, 장소, 줄거리가 모두 있는 소설이 되었다.

산유수' 와 보아종자기의 이야기는 그 깊은 중국 문화유산으로 2000 여 년 동안 널리 전해졌다. 고대 중국의' 천인합',' 사심 없는' 문화정신은 이 이야기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명대 주전성' 마법 비보' 는 이에 대해' 산과 흐르는 물 두 곡, 단 한 곡에 불과하다' 는 정확한 해석을 했다. 첫 번째 야망은 산천에 관심을 갖고, 인자인 낙산을 말하는 것이다. 나중에는 흐르는 물에 관심을 갖고 현자가 물을 즐긴다고 한다. " 어진 사람 낙산, 현자 낙수, 고산 흐르는 물은 천지의 광활함과 산천의 운율을 담고 있다. 이것이 진정한 중국 고대 음악 테마의 최고 경지다. 하지만 보아의 피아노 곡' 산유수' 는 세상에 전해지지 않아 후세 사람들은 보아의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었다. 그래서' 고산 흐르는 물' 의 이야기는 후세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전해지지만, 완전히' 마음이 동경한다' 며 음악의 절실한 체험이 없다.

따라서 이 좋은 말이 전해지는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보아와 종자기 사이의 상호 이해이다. 지음이 떠나자 보아는 의연하게 현을 끊고 소리를 잃었다. 악비' 소중산' 단어 중의' 지기는 매우 적고, 끈은 누가 듣느냐' 는 바로 보아의 당시 심경을 정확하게 묘사한 것이다. 보아의 독특한 피아노와 포부는 죽은 친구를 기념하는 한편, 그의 독특한 학문으로는 세계 어느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깊은 고민과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보였다. 나는 보아도 분명 오만하고 걸출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음악은 높고 낮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당연히 그의 음악의 미묘함을 이해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보아가 외로움을 느끼고 지기가 구하기 어려운 느낌을 주는 이유이다.

그러므로 우정은 두 번째입니다. 그래서 이 문장 은' 산하' 를 천백 년 동안 선의로 무한히 과장된 우정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의 무한한 동경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음악과 우정이 반드시 이야기의 본래의 맛이 아닐 수도 있다.

2. 산과 흐르는 물을 묘사한 아름다운 시편

1.' 산천유수 부스푸윤달루북가무 하이라이트'

왕조: 송나라 | 저자: 우 wenying

소선과 함께 가을바람이 있다.

부드러운 정을 써서 파에서 다하다.

휘장 밖에서 창자 소리가 나고, 서리가 내린 밤이 어두우니, 충격적이다.

아랫부분에서 녹색은 붉은색으로 잘렸다.

선랑 동반자, 신제는 옛 노래로 돌아가고, 커튼은 밝은 달을 비춘다.

명화 한 송이처럼 매일 취하다.

우 중.

공중에 서양적인 말이 있으니, 이삿짐 옮기는 법을 이해하지 마라.

혜란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침이 항상 분다.

뒷마당이 깊어서 봄공을 쓰고 싶다.

객우할 때 찬비가 끊어지고 눈물이 시계를 적시다.

너의 풍류는' 금옥장교' 라고도 불리는데, 매우 조잡하다.

2. "고산 흐르는 물, 두 나리 청풍각의 성운"

왕조: 청나라 | 저자: 구태청

산골은 장풍을 이끌고, 임호를 관통하고, 효영롱하다.

건물 밖에는 그늘이 깊고 난간이 동쪽을 가리키고 있다.

혼하의 물이 가득 차서, 한 가닥이 무지개와 같다.

매우 시원하고, 곳곳에 새소리와 휘파람 소리가 나고, 차가운 안개가 울리고 있다.

임해천은 광활하고 널찍하여 이 몸으로 뛰어들었다.

융운

백운창개를 봐라, 무심한 자는 허공으로 변한다.

가느다란 풀이 위태로운 암석을 휘감고, 암화는 아름답고, 해는 빨갛다.

청풍각, 의기양양하고, 의지가 높고, 행렬이 아들과 같다.

돌아올 때 농담을 하다.

3. "산유수, 소현 가을바람"

왕조: 송나라 | 저자: 우 wenying

소선과 함께 가을바람이 있다.

부드러운 정을 써서 파에서 다하다.

휘장 밖에서 창자 소리가 나고, 서리가 내린 밤이 어두우니, 충격적이다.

아랫부분에서 녹색은 붉은색으로 잘렸다.

선랑 동반자, 신제는 옛 노래로 돌아가고, 커튼은 밝은 달을 비춘다.

명화 한 송이처럼 매일 취하다.

우 중.

공중에 서양적인 말이 있으니, 이삿짐 옮기는 법을 이해하지 마라.

혜란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침이 항상 분다.

뒷마당이 깊어서 봄공을 쓰고 싶다.

객우할 때 찬비가 끊어지고 눈물이 시계를 적시다.

너의 풍류는' 금옥장교' 라고도 불리는데, 매우 조잡하다.

4. "네 가지 기적"

왕조: 현대 | 저자: Liang Yusheng

창주 상공에서 검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고, 공중에 팥을 던지며 유유히 노래하다.

산하의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협골이 부드럽고 창자가 부드럽다, 늘 너를 애타게 한다.

5. "시를 배우다"

왕조: 송나라 | 저자: 공 시앙

시를 배우는 것은 명상을 배우는 것과 같다. 나이가 나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만.

석성금을 주문하는 것은 여전히 잘못이다, 산산수는 아직 남아 있다.

3.' 고산 흐르는 물' 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석주가 천천고를 늦추다"

시대: 송 작가: 왕지도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정원은 조용하고, 거문고 소리는 낮다. 친밀한 선의와 진지한 말은 이별을 해칠 수 있다. 아들의 시기는 어디냐, 산과 강이 가득하고, 새 소리가 가득하다. 강에서 배를 타고 비파를 듣는 것과 같다. 휴 는 말했다. 봄은 쌀쌀하고 밤에는 바람이 불고 눈이 온다. 누가 이 큰 실수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까? 육태철이 아닙니다. 물고기 자리 파도 아래, 구름 속에서 거위를 타고, 소리를 전할 계획이 없다. 한마음 한뜻으로 만나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라쿤계사

시대: 송 작가:

옥절주는 한림으로 만든 것이다. 시사서예는 준랑하고 깊다. 호랑이 휘파람 용 음, 여기부터 다른 볼트. 저는 우리 시댁의 제자입니다. 너를 만나면 술 따르는 법을 가르쳐 줄게. 고산 흐르는 물이 지음을 만나다.

3, "산스크리트어 Longquan 초기"

시대: 송 작가: 신 qiji

용천은 아름다운 곳이지만 현성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지만 다시 동방으로 돌아간다. 허리가 옥이면 피곤하다. 명예, 부, 성장, 사춘기를 믿어야 합니다. 산과 흐르는 물에 실망하여, 노조가 오늘 슬프다.

와룡은 일시적이다. 며칠 동안 누군가가 알고 있다. 쉽게 50 번을 배우고, 시를 300 번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한 사람의 사업은 하루를 의지하지만, 반드시 시간이 있을 것이다. 끝, 휴 더 생각 합니다.

4, "린 Yuling 명나라 크레인 사운드 볼륨 하나 후"

연도: 원 작가: 송

높은 산이 흐르는 물. 지기를 한탄하면 천하가 셀 수 있다. 남만리, 연운은 다 가고, 구름은 옅은 바람은 가볍다. 막대기 두루마리를 달고 있는 약로, 그 외에는 짐이 없다. 음악은 조용하고, 플랫폼은 세탁처럼 밝다. 아름다움에 관해서는 선생님이 참고하세요. 열심히 일하고 귀신을 물리치다. 상자 안에는 삼척 신검 한 자루가 숨겨져 있고, 노발대균 () 과 용 () 이 가로날고 있다. 세상은 나쁘지 않고 흰 구름과 미소일 뿐이다. 명리를 겸비하고 장수를 믿지 않고 붉게 달리다.

5. "두 운과 장중동과의 만남, 세 절구 보내기"

시대: 송 작가: 왕안석

높은 산은 물이 끝없이 흐르고, 3 피트 빈 줄이 무릎에 있다.

이때 누가 이길까, 조용히 강가 옆에 앉아 홍비를 바라보고 있다.

4. 고산 흐르는 고시

고산유수의 전고

춘추시대에는 유백아가 현을 잘 연주하고, 종자기는 음변의를 잘 듣는다. 한번은 보아가 태산북 (오늘 우한 한양구산) 에서 놀다가 갑자기 폭우를 만나 바위 밑에 머물러야 했다. 그는 외롭고 슬퍼서 그의 구금을 꺼내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그는 연연 큰비를 반영하는 피아노 곡을 연주했다. 그런 다음 그는 산사태처럼 음악을 연주합니다. 바로 이때 나무꾼 종기가 옆에 있는 들국화 한 다발을 참지 못하고 소리쳤다. "좋은 노래! 정말 멋진 노래야! " 알고 보니 산에서 나무를 베는 종시기도 근처에서 비를 피했다. 그가 보아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가볍고 유쾌함을 느꼈다. 그는 오랫동안 듣고 오르가즘을 들었을 때 진심에서 우러나온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백아는 칭찬을 듣고 재빨리 일어나 종자기에 인사를 한 후 계속 공을 쳤다. 보아는 높은 산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곡조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종자기는 자주 고개를 끄덕였다. "음, 웅장하구나, 정말 높이가 큰 산 같아!" 보아는 다시 한 번 흐르는 물에 대해 생각했지만, 그의 숨겨진 감정은 멜로디를 뛰어넘었다. 종기가 듣고 하이파이브를 치며 말했다. "정말 멋져요. 흐르는 강처럼요!" 보아는 피아노 한 곡을 연주할 때마다 그 의미와 재미를 완전히 알아들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는 피아노를 내려놓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좋아! 아주 좋아요! 너는 소리를 듣고, 방향을 판별하고, 뜻을 이해하는 기교가 정말 뛰어나다. 네가 말한 것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똑같다. 내 거문고 소리가 어떻게 너의 귀를 피할 수 있니? "

그래서 그들은 절친한 친구가 되어 이듬해에 다시 만나 거문고에 대해 토론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보아가 이듬해에 종자기에 도착했을 때, 그는 종자기가 얼마 전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백아는 그의 슬픔을 아껴서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그는 그의 구금을 깨고, 그의 몸을 떠나지 않았고, 더 이상 현을 연주하지 않고, 그의 얻기 어려운 지음에 감사를 표했다.

프리 핸드 Murong 고독한 황무지 박물관 폐쇄 xianmen, 이끼 경로 흐린 흔적. 백광, 먼지, 녹색 카펫이 떨어진다. 고산 흐르는 물, 진 삼골목, 명월청풍, 술 한 병. 술에 취한 후 숲에 누워 있으니, 이 생에는 영욕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독립한 후 장원복을 보내 설도치안을 보러 갔는데, 황로는 주혁이 뜻밖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립명언) 죄송합니다. 세상은 슬프고 침묵합니다. 보아현은 절대 침묵합니다. 달밤에 거문고를 듣고, 이백청은 한가하게 명월을 타고, 군은 거문고를 연주한다. 갑자기' 대대' 의 곡조를 들었는데, 마치' 한송' 의 목소리인 것 같다. 백설공주' 의 지법은 당신을 섬세하고 옥손이 바쁘게 하고,' 녹수' 의 음절은 확실히 당신의 마음을 키워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불행히도, 종자기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세상에서 더 이상 이런 지기를 찾을 수 없었다.

1.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이백은 "독음명월" 입니다.

강변 천수 살구나무에 새 밤바람이 불었다. 화원에는 그림자가 가득 차 있고, 밤새도록 녹색 파도 속에 빛난다: 봄바람이 밤새도록 빛난다. 당왕오리' 춘유가'.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이백: "친구 보내기"

내년 춘초가 푸르러지고, 친구,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 세 안시")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도화담'' 천피트' 는 왕륜만큼 좋지 않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 송별전 서기 오집)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숙동:" 안녕히 계세요 "

5. 고산유시

진나라 시대의 피아니스트 보아가 척박한 땅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하지만 나무꾼 종자기는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산에 야망이 있다',' 흐르는 물은 호정이 있다' 는 묘사다. 보아는 경탄했다. "잘됐네요. 제 아들의 마음은 제 마음과 똑같아요."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지음을 잃고 거문고를 끊고 평생 연주하지 않아' 고산 흐르는 노래' 를 갖게 되었다.

산천, 먼저 열자에서? 당웬, 보아는 북을 잘 치고, 종자기는 경청을 잘한다고 한다. 보아가 한 말은 종자기가 이해할 것이다. 보아의 야망은 산에서 피아노를 치는 것이다. 종자기는 "거문고를 타는 것도 좋지만 태산이 웅장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야망은 물 속에서 피아노를 치는 것이다. 종자기는 "강처럼 잘 연주한다" 고 말했다. 종자기가 죽자 보아는 피아노를 망가뜨리고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고 세상에 충분한 피아노가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나중에 나는 "높은 산의 흐르는 물" 을 지기나 지기를 비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