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남자다움에 관한 시

남자다움에 관한 시

1 .. 남자의 소질을 묘사한 시 1. 종지는 잘생기고 예쁜 소년이 하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게 빛났다. -"마시는 팔선의 노래"

2. 시경. 펭 웨이. 석인: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굳다. 목걸이는 도롱뇽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다. 수수는 눈썹과 같고, 교묘하게 아름다운 눈동자를 웃는다.

3. 이옥

구름이 끼익, 옥전이, 셔츠가 얇다. 이 달팽이는 매우 가볍다. 가을바람이 많고, 빗소리가 조화롭고, 커튼 밖에는 서너 냥의 바나나가 있다. 밤은 길지만 어쩔 수 없다!

4. 천애각

석두, 하지만 파괴 하기 쉽습니다 마음은 파괴 하기 어렵다.

네 발 아래의 광란,

복부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의욕이 하늘을 향해 날아가다.

중국은 곳곳에 봄빛이 있습니다.

한 세대의 교만,

역대 천교만,

웃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작성자: 백우

5.' 상묵 상': 당신은 깨끗하고 피부가 하얗고 수염도 남아 있어요. 영영 공복부, 천천히 종초복을 입는다.

2. 남자의 질을 찬양하는 시는 1 입니다. 느릅나무는 늦지 마라, 온 하늘에 햇빛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돈? 유우석' 보상 롯데'

느릅나무: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여광이 느릅나무 위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느릅나무는 황혼을 가리키며, 사람의 노년을 가리킨다. 이 말은 현란한 석양을 비유로 한 사람의 만년에 강인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 《》)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노래? 쳉 하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기록)

경로 (x 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의 감탄과 채집을 끌며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게 한다. 이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탄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슈? 제갈량의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내면의 평온함과 외부의 간섭 없이는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학습) 을 참조하십시오

혼자 공부하고 서로 공부하는 친구가 없다면, 지식이 부족하고 식견이 얕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7.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배웁니다. 조책일)

그것은 미래의 본보기를 위해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 《경계》

사람들에게 순풍에 자만하지 말고 조심하라고 훈계하다.

9. 소악에 작용하지 말고 소선에도 작용하지 마라. ("삼국지")

아주 작은 나쁜 일도 하지 말고, 아주 작은 좋은 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자성으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자신에게 잘못이 없도록 격려하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너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3. 남자의 품성을 찬양하는 시 1. 느릅나무는 늦지 마라, 왜냐하면 아직 햇빛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돈? 유우석' 보상 롯데') 느릅나무: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여광이 느릅나무에 머물렀기 때문에 느릅나무는 노을을 가리키며, 사람의 노년을 가리킨다. 이 말은 현란한 석양을 비유로 하여 늙고 씩씩하고 분발하는 정신을 나타낸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두보의 "") 붉은 파랑을 그리는 것은 그림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내 일생이 회화 예술에 잠겨 있고, 나이가 고희에 가깝다는 것을 느끼지 않고,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일심으로 예술에 몰두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 것은 즐겁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한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나무와 자두는 말을 할 줄 모르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고요한 마음도, 외부의 방해도 없이,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지식이 적고, 식견이 적다. 조책일)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말하며 미래의 참고로 삼을 수 있다. 8. 평평하고 돌이 많아서 항상 가라앉는다고 한다. 당나라? 두순학의' 정서' 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 자만하지 말고 부주의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침몰이란 침몰하여 사람을 익사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9. 소악에 작용하지 말고 소선에도 작용하지 마라. ("삼국지")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그렇다면 구양수의' 오대사' 를 꼭 고쳐야 하나요?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마음껏 즐기는 자는 필연코 죽을 것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하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깊을 수 있다. 리 4 "충고 고객 책" 하자: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의 비유는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당신이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보고, 조예가 더 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노래? 루메이포 \ "설매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이제 그것을 사용하여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으니,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54438+05, 이기심,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인해 왜 피하지 않는가? 린 zexu \ "내 집 을 방어 하기 위해 갔다 \") 기초: 그리고, 보내기. 나라에 유리하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에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며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과전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노을은 불완전한 왕관을 가지고 있다. (군자 여행, 한악부의 고시) 과전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이수 밑에서 손을 들어 모자를 쓰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하다. 17, 당당한 남자, 정정당당, 소인은 항상 물마루에 접근하여 먼저 달을 얻는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시경"? Xiaoya) Jingxing (h 天 ng): 주요 도로. 정지: 보조 단어, 쓸데없는 말.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높은 산을 만나 올려다보고, 높은 길을 만나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높은 산" 은 도덕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우물정" 은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했다. 그 말은 산처럼 고귀한 사람이 그를 존경한다는 뜻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그를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수시 증정) 청청 (Q 현ng): 비 뚜껑을 받쳐 연잎을 뜻하는데, 이는 열린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이 두 말은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키가 큰 연잎도 시들어 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국화는 시들어 버릴 수도 있지만, 여전히 서리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가지를 남긴다. 시에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탄복과 경모를 표현하였다. 20. 나는 차라리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그것을 북풍에 불고 싶지 않다. 노래? 정사쇼가 그린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자신이 지조를 고수하고 변함없는 애국 정서를 표현했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이것은 그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주지 마라. 59600.868688661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2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자신의 언행을 다른 사람의 경험과 비교하는 데 능숙하다면, 어떤 것이 옳고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5.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냄새를 맡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내가 아닌 사람도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나의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은 견자의 처세 원칙으로,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