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신평 소년 고시 번역 감사.

신평 소년 고시 번역 감사.

신평소년 증정' 의 저자는 당대 시인 이백이다. 그의 고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한 Huaiyin 에서, 청소년 단계 깡패.

몸을 굽히고 뼈가 없으면 마음이 강하다.

옛날에 장엄준이 쇼예가 번영했다.

한 딸이 떠돌아다니는 어머니에게 대답하는데, 나이는 * * * 라고 한다.

나는 무엇인가, 추위와 고통 속에서 정좌하는가?

긴 바람은 짧은 대열에 들어가고, 내손은 얼음과 같다.

옛 친구는 상대방을 동정하지 않고, 새 친구는 차라리 연민을 본다.

문지방 속의 호랑이를 없애고 독수리를 감금하다.

풍운이 언제 비상하느냐에 최선을 다하다.

순서

신평소년에게' 는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오언고시이다. 이 시는 이백의 신구친구가 그를 돕지 않고, 생활이 어렵고, 사업이 뜻대로 되지 않고, 곤경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어려운 처지를 반영한다. 전 시가 역사를 서식하고 서정이 서정적이며,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작가의 집념 추구와 일시적인 어려움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를 충분히 표현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신평: 태주 원주는 천보 원년 (742 년) 에서 신평현으로, 신평현, 즉 현재 산시빈현으로 바뀌었다. "구당서 지리": "관내도채부, 개원 13 년 개채, 천보 원년 신평현."

⑵ "한신": "사기 회음후열전" 에 따르면 한신소년 시절 가정 형편이 빈한했다. 일찍이 회하 옆에서 떠돌아다니던 어머니에게 구걸을 하다가 한 소년이 거리에서 모욕을 당했다.

⑶ 굴곡: 무릎을 꿇다. 항복을 가리키며 투항하다.

(4) 고통: 만남. 용: 한고조 유방을 가리킨다. "사기 한고조 열전": 고조는 긴 얼굴, 긴 얼굴이다.

⑸ 소예: 전능.

[6]' 천금' 문장:' 사기 회음후열전' 에 따르면 초왕후, 한봉투는 그해 화이하에서 그를 도와준 떠돌아다니는 어머니를 찾아 천금을 상으로 주었다.

(7) 나머지 단계: 단계가 계속됩니다.

(8) 반팔: 반팔.

⑼ 내손: 손을 소매에 넣고 따뜻하게 해 주세요. 하나는 "두 손" 입니다. 내면은' 나' 와 같다.

⑽ 동정심: 상호 이해와 동정. 티셔츠, 엠보스.

⑵ 아깝다: 아깝다.

⑶ 밧줄로 묶다. Chi (g u): 독수리의 가죽 소매가 팔에 씌워져 있습니다. 보조' 악부': "옛일은 독수리와 같다." 유량주: "손을 삽질하고, 독수리도 팔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13] 격투: 하늘을 때리거나 풍랑을 맞춘다.

번역

한 Huaiyin 에 있을 때, 거리 아이가 그를 괴롭혔다. 그는 등이 굽고 뼈가 없지만 가슴에 야망이 있다. 한고조 같은 진룡제를 만나기만 하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나중에 그는 한 딸을 회음에게 돌려주어 그의 떠돌아다니는 어머니를 도우며 칭송받는 천고의 미명을 얻었다. 나 오늘 어때? 쓰라린 추위는 여전히 바늘방석에 앉아 있는 것 같다. 긴 바람이 찬바람을 불어 반팔로 들어오지만 손은 얼음처럼 춥다. 옛 친구는 도움을 동정하지 않고, 새 친구는 동정하지 않는다. 새장 속의 호랑이처럼 독수리 한 마리가 한쪽 팔에 묶여 있다. 언제 구름 위로 높이 날아오르고, 하늘을 치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을까?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가 모두 열여덟 문장으로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처음 여덟 문장은 한신이 스스로 비유한 것이다. 한신, 회음인, 옷감을 만들기 시작했다. "가난하면 수집가가 될 수 없고 상인을 잘 다스릴 수 없다. 너는 늘 사람에게서 밥을 배달하니, 많은 사람들이 피곤하다. " 나중에' 떠있는 엄마' 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한신이 배가 고픈 것을 보고 그에게 며칠 동안 밥을 먹였다. 당시 회인 도살장에는 건달이 공개적으로 한신을 업신여겼는데, 너는 비록 크지만, 여전히 칼을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사실, 당신은 겁쟁이입니다. 네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있다면 칼로 나를 찔러라. 만약 네가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내 가랑이 밑으로 기어가라! 한신은 차갑게 그들을 한 번 쳐다보며 일시적인 굴욕을 참으며 승낙했다. "모두들 웃었고, 매우 어색했다. 클릭합니다 ...... 나중에, 한신은 한고조 유방을 알게 되어 중용을 받아 한나라 개국에 한마 공로를 세워 화이음후로 봉쇄되었다. 한신이 나오자 "먹은 부모를 불러서 천 원을 주었다." 이 이야기는 후세 사람들에게 낭송되었다. 이 역사적 사건은 8 편의 시로 총결되어' 사기',' 회음후열전' 에서 볼 수 있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박학하다. 그는 한신처럼 나라를 보좌하는 재치가 있다고 믿었고, 한신이 한왕을 만나기 전부터 회음의 상황을 만났다. 소년상왕' 이라는 말이 익주의 이백에게 일어났는지, 회음도에서 소년이 한신을 괴롭히는 것처럼 오늘은 더 이상 고증할 수 없다. 낙후된 문인은 곳곳에서 업신여김을 당하고 있다. 이백의 시에 기록되어 있다. 그들이 참으며 삼키는 고초를 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몸을 굽히고 뼈가 없다' 는 말은 린 () 같은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기서의 뜻은 역시 한신이 모욕을 당했다는 뜻일 것이다. 한신이 악소 아래로 파고드는 것은 일시적인 굴욕이지만, 그는 마음속으로 자신의' 야심' 을 참았다는 뜻이다. "내가 유방을 알았을 때, 한신은 이 말을 매우 중시했다. 이후 그는 한나라 통일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워 후세에 칭송하였다.

"내가 뭐지?" , 나는 지난 8 문장의 역사를 읊으며 의지를 표현하는 것으로 변했다. 이 열 마디 말은 여러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여섯 문장은 자신의 곤경을 한탄했다. 스물네 살, 이백은 청두에 가서 우주에 내려간다. 스물다섯 살에 삼협을 떠나 형문을 지나 강릉, 동정, 등여산에 가서 금릉에 도착했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양주에 가서 서양의 주헨에 도착했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손씨와 결혼하여 집에 정착했고, 34 세가 될 때까지 서양의 장안을 방문하러 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조국의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맛보았다. 하지만 진정한 목적은 공무활동에 종사하고, 영웅을 사귀고, 정치적 출로를 찾고, 직복으로 벼슬길에 들어가기를 바라는 것이다. 경주가 한서와 함께'' 15 년 동안 검술을 배우고 제후를 두루 체조하다' 는 말에 따르면 15 살 때부터 욕설을 퍼부었다. 이것은 그의 시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스무 살 때, 익주 도지사 소상은 "천재가 아름답고 필치가 끊이지 않는다", "박채장, 사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상안창사") 라고 칭찬을 받았다. 스물여섯 살 때 이영이는 주에 암살당했다. "논이영" 시는 "붕붕이 같은 날 바람이 불어서 9 만리까지 날아올랐다", "부현이는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고, 남편은 소년이 될 수 없다", "이백은 대붕을 그와 비교해서, 언사가 극도로 광적이다" 고 썼다. 스물아홉 살 때 안주의 이장실은 모욕을 당했다. 나중에 친분이 깊은 배장조차도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한 번 실패했다. 서른 살은 서른 살의 나이다. 교토에 와서 뭔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결과는 여전히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 "하늘은 높고 땅은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장아카시아, 장안, 꼬불꼬불한 위도, 가을의 노랫소리, 금색, 지뢰밭, 얇은 서리가 작은 거울처럼 내 차가운 매트에 반짝인다! " (아카시아).

이백이 익주에 온 후에도 여전히 쓸쓸한 광경이다. "바람은 손이 얼음처럼 길지만, 고인은 서로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새 친구는 차라리 동정을 보느니?" 이 두 문장은 이전 문장과 마찬가지로 기후, 환경,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북풍이 휙휙 불고, 객사는 앉아 있고, 손은 얼음처럼 차갑고, 고생을 해서 토로할 수가 없다! 동시에, 같은 작품인' 노래선 신평장사의 형' 에는' 애락의 소리는 황혼에 급급하고 음운은 참담하다' 는 문구가 있다. "누가 추위와 외로움을 따뜻하게 하고 나뭇잎이 어디로 날아가는가?" 그것은 단지 이 단어들의 주석일 뿐이다. "고인은 서로 불쌍히 여기지 않고, 새 친구는 오히려 연민을 본다" 는 것은 세태 인정을 쓰는 것이다. 옛 친구' 는 배장시 등을 가리키며 장안에 들어가기 전에 89 번이나 참배한 적이 있다. 새 친구' 는 장안에 놀러 온 장격과 신평에 온 후 사귄 이매를 가리킨다. 피난할 곳이 없는 학자는 옛 친구의 구제를 지지할 수도 없고, 그의 새로운 지식을 동정할 수도 없다.

마지막 네 문장 "새장 속의 호랑이를 죽이고 독수리를 감금하다. 언제 폭풍이 몰아칠 것인가, 최선을 다하라! " 이백은 자신을 호랑이와 독수리에 비유하며, 자신의 현재 처지가 마치 감금된 호랑이처럼 다른 사람에게 소멸되었다고 말한다. 묶인 독수리처럼 날개를 펼칠 수 없다. 울부짖고, 날고, 하늘을 직격하려는 야망은 실현될 수 없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25 세에 강릉에서 도사 사마성진을 만나' 붕에 새복이 있다' 라고 적고' 부대붕' 으로 개명했다. 그는 자신이 붕새처럼 날개를 펴고,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기를 바란다. 그는 겨우 서른 살이고 한창 장년이기 때문에' 비약' 과' 힘써 행할 수 있는 기회' 가 반드시 올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역사 영웅을 본보기로 산천어조를 비유하고, 영사가 서정을 표현하며, 사물에 서정적인 성질을 부여하는 것은 이백낭만주의의 특징이다.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집착 추구와 일시적인 어려움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도 이 시에서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