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춘' 의 작가는 누구입니까?
왕춘' 의 작가는 누구입니까?
저자 소개
두보 (기원 7 12 -770), 글자미, 원적 양양 인칭, 뒤, 호 소릉은 밤이 늙었다. 세계는 그를 사성, 중국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세계문화 유명인, 동시대의' 시선' 이라고 부른다. 두보는 하남 공현 () 에서 태어났고, 조상은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예였다. 두보는 원래 교부 좌사이, 원외랑이었는데, 후세에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다. 두보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 시는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많이 다루고 있어' 시사' 로 불린다. 두보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정교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시는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송별',' 두공부집' 이 대대로 전해진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명문이 있다: "주문주취가 나고,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안드는 만 헥타르의 넓은 빌딩이 있고, 천하의 빈민을 대호한다", "신선삼수" 가 있다. 두보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두보는 5 7 리듬 방면에서도 비범한 창조력을 보여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해 이 장르가 완전히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가장 평범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삼아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그는 많은 규칙과 규정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널리 중시되고 있다. 특히 송대 이후에는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이 두보를 추앙하고,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 를 참조하십시오.
삼관'' 삼별' 은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삶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 측은 엄청난 고난을 당한 국민들에게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화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된 사상은 시인의 걱정과 일치한다 ... >>
질문 2: 두보 (기원 7 12-770), 당대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 명소릉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비록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질문 3: 왕춘은 어떤 방면에서 작가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 시는 안사의 난장안의 황량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이 나라와 고향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으며, 시인의 평화와 행복에 대한 열망을 반영했다. 시 전체가 시인이 나라를 걱정하고, 상처를 입었을 때, 자기 연민, 가족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춘망' 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경에 융융해, 서정 차용, 탁물표지, 아파트 전정 등. 관건은 감정을 풍경으로 바꾸고 풍경과 공감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현대 서방 국가의' 공감론' 이다. 두보의 시는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슬픔을 읊었다" ("봄보기") 는 이별의 예이다.
시의 첫 번째 대련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장안이 반군에 의해 멸망되었다는 것이다. 반군이 군사궁궐을 불태우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였고, 인민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나라가 분열되어 있지만, 산하는 존속한다", 산하는 여전하며, 세계는 완전히 다르다. 가을 후의 장안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봄빛은 본래 밝았지만, 전쟁 중의 장안은 초목이 무성하여 처참한 광경이었다. 시적인 이미지가 생동적이고 생생하다.
시련은 따로 쓴 것이고, 봄은 꽃과 새라는 두 가지를 통해 쓴 것이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시인은 열린 꽃을 보고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내가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자신도 모르게 두려움을 느꼈다.
시목은' 3 개월의 전쟁 후' 로, 전쟁이 흩날리며 시인은 가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긴장된 전쟁 때문에, 그는 더욱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맞먹는다" 고 느꼈다.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평범한 집서 한 통이 얼마나 희귀하고 소중한가!
시의 결말은 항상 나라와 향수의 정을 묘사하며 전형적인 예술 이미지를 묘사한다. 시인의 머리카락은 눈처럼 하얗고, 그는 불안과 슬픔으로 머리를 자주 긁는다. 이런 섬세한 묘사는 시인의 내면 세계를 함축적이고 깊이 있게 보여준다.
시 전체가 슬프고 서늘하여 시인이 나라를 걱정하는 사가의 심정을 표현했다.
질문 4:' 왕춘'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작가: 추 선과
질문 5:' 춘망' 이라는 시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춘망' 은 당대 시인 두보의 오언시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봄 장안의 처참하고 파란한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시인은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국사에 관심을 갖는 감정으로 괴로움과 비분으로 가득 차 있다.
질문 6:' 왕춘'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돈]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번역:
고국이 전멸되어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은 외롭고 황량한 도시는 초목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상황에서 꽃을 보면 울지 않기 어렵다. 애원 이별, 새는 늘 놀라곤 한다. 모닥불을 보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데, 일찍이 3 월이었다. 편지 한 통이 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지만, 집에서 온 소식은 매우 적다. 네가 슬퍼할 때, 너의 백발은 점점 짧아질 것이다. 머리카락이 희박해서 머리핀을 꽂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질문 7:' 왕춘' 의 저자 육유 (1125-1210), 송대 애국시인 서무관, 호, 은산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그는 많은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시 방면의 업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전에' 리틀 이백' 이라고 불렸다. 그는 남송의 지도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누렸으며, 시가 9300 여 곡에 달하여 문학사에서 시가 가장 많은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상과 예술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수는 많지 않지만 잔인한 애국주의 정신에 스며들고 있다. 전세의 선본은' 검남시고',' 위남선본',' 남당서',' 노학암 노트',' 옹의 노래',' 위남선본' 등 수십 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