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5 대 화가이자 시인 관수가' 16 나한' 을 소개하는 것은 그의 대표작이다.
5 대 화가이자 시인 관수가' 16 나한' 을 소개하는 것은 그의 대표작이다.
평생 동안 그는 시와 좋은 책을 쓸 수 있었다.
그는 또한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그가 그린 나한은 더욱 고아하고 독특하여 우리나라 회화사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당현종은 7 년 (835 년) 관수와 안사에서 출가하였다. 그는 증오가 분명하고,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탐관오리를 증오한다. 그의' 쿨리어' 는 탐관이 백성을 억압하는 폭행을 분노하여 비난했다. 그도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존심이 있다. 그는 항주에 있을 때 국왕의 돈 H 를 위해' 돈을 아버지에게 돌려라' 라는 시를 썼다. 돈 H 는 보고 기뻐하며 시를' 14 주' 에서' 40 주' 로 바꾸라고 했다. 관수는 단호하게 대답했다: "경지는 더하기가 어렵고, 시는 고치기 어렵다. "권세 있는 사람에게 의지하기를 거절하다. 대표작은' 16 나한상' 의 예술 풍격과 발표 과정에 관한 것이다. 익주의 명화지' 는 16 프레임 나한을 그렸고, 짙은 눈썹과 큰 눈을 가진 사람, 코를 먹는 사람, 푸른 송석에 기대는 사람, 산수를 타는 사람, 부채처럼 보이는 사람, 허리를 굽혀 지친 사람 등을 기록했다. 또는 클라우드 "휴 (관수 자칭) 꿈에서 당신을 만나요" 라고 물어보세요. 그는 석가모니의 제자 열 명도 그렸는데, 역시 사람과 다르다. 제자들은 모두 그것을 소중히 여긴다. 그때 향청에는 노래와 시가 있었다. 만약 네가 펜을 원한다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있을 뿐, 그것을 얻을 수 없다. 태평흥국 초 (976 ~ 983), 당태종은 고화를 찾고, 일본 목촉에 쳉 공우를 주며,' 관수나한' 16 프레임을 고화로 올렸다.
16 대의 나한상은 관수화 중 하나로 과거와 현재를 반영하는 걸작이다. 작품의 창작 스타일이든 필묵 기교든 항상 추앙을 받고 있다. 유명한' 선화박수' 는 "단청 () 의 습성조차도 자업자득이며 아첨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16 대 나한으로서 그의 필법은 세속적인 필묵과 약간 비슷하며, 그 안에 자신의 눈썹을 쓰는 것은 세상에서 모두 비슷한 것은 아니다. "
관수는 장우 (오늘 강서남창) 에 가서 북교 대승 신앙론을 선포한 바 있다. "모두 뜻과 근면 훈련, 근면" 이라고 군현 V 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왕 5 세가 사직한 후, 새 제독 장개석 () 은 세백제단을 열고 관수 () 를 감독제단으로 초청하였다.
관수는 일곱 살 때 고향에서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는 힘든 생활을 하며 세계를 주유했다. 2 년 (9 12) 일하다가 드디어 살아났다. 석수 8 1 세. 관수가 죽은 후, 그의 오랜 친구 척적 선사는' 형문선월대사영당' 의 시를 한 편 썼는데, 그의 일생의 이야기를 알 수 있다.' 택국문사가 너무 진흙투성이가 된 후 촉왕은 재에 묻혔다. 백련탑은 녹천 자물쇠를 기다리고, 선월당은 금수에 대한 것이다. 서악고 법천 조, 남종 한 권이 영대에 인쇄되어 있다. 나는 서쪽으로 돌아갈 수 없다. 지금은 푸른 척추로 돌아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관수는 유명한 시인이자 승려로, 그는 유구한 문학사를 가지고 있다.
유명해지다. 그의 시는 니파의 전통을 계승하여, 지아 섬, 등 산천, 공고인생의 시풍과는 크게 다르다. 특히 그의 풍자시는 세인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후 "선월집서 다시 새기다" 는 구름: "관수는 외귀에 있고, 슬프고 창량하며 싱그러운 말을 쓴다. 그는 때로는 노호하고, 때로는 노래를 부르고, 그 다음에는 여전히 서늘하고, 신들은 어디에나 있고, 마치 천금 한 자, 날듯이 ...! 관수도 신기하다. 남편이 자신의 물달이 순조롭다는 것을 증명하면 구름 속의 기묘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요컨대, 그것은 단지 훌륭한 음료일 뿐이다. "
그림을 닫는 것도 좋다. 특히 나한은 화풍이 이상하다. 그의 나한수묵화는 나한정신 면모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선 묘사 수법이 전신의 높이에 이르렀다. 이와 관련하여 관수는 얼굴의 발우를 물려받았다. 송대 시인 황휴복은' 익주의 명화' 에서 "16 대의 나한을 그릴 때, 짙은 눈썹을 가진 사람, 돌을 의지하는 사람, 산천을 탄 사람, 얼굴이 좋은 사람, 각자 최선을 다한다" 고 썼다. 또는 q, a yun:' 꿈속에서 보지 마라. 클릭합니다 ""
시사화 외에도 관수는 서예 방면에 조예가 있다. 익주의 명화록':' 초서',' 사람은 와이소',' 화가안' 을 잘한다. " 당시연보: "퇴근하고 쉬며 도장을 찍는다." 송대 천쓰' 도서간사' 도 관수는' 공노, 남토승회소' 라고 말했다. 관수가 서예를 잘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장 () 성은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장체 ()' 라고 불린다. 그의' 와이소 초서가를 보다' 는 내용이 풍부해 와이소 글쓰기의 광기를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와이소 초서의 뛰어난 근본 원인을 밝혀내고, 와이소 초서의 특징, 구조, 배치를 전면적으로 분석했다. 예술화된' 회화초서론' 입니다. 유정의 서수는 관수의 서예를 회소, 변광, 고현, 아찌와 비교했다. 선화서보' 는 "휴좌자가 특이하고 초서가 출중하다" 고 말했다. 너는 그를 상상할 수 있다. 나는' 천자문' 이라는 책을 좋아하는데, 이 책은 여러 세대 전해져 왔다. 영원히 추적할 수는 없지만, 반드시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 그는 또한 "그는 좋은 책이니, 사람은 와이소와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선화박수' 에 따르면 송유부는 관문을 통과한 7 종의 초서와 행서를 소장한 적이 있다. 대표 작품에는 초서 상시, 돈, 행서 몽유선시가 있다.
중국 역대 승려 서예
성 1 세가 촉에 들어가 서예를 관문하다. 관수는 그 축수시에 의해 모욕을 당하고, 쳉 이순신과 쳉 이순신을 격분시켜 강릉에서 관수를 추방하고 공안군 (경주속 군) 으로 보내 안치했다. 나중에 관수의 제자가 그에게 쓰촨 가라고 권하자, 그는 또 쓰촨 갔다. 쓰촨 도착 후 관수는 촉국 전 국주 왕건에게 시 한 수를 바쳤다. "허베이 강동 곳곳에 재해가 있지만 전촉이 먼지가 적다고 한다. 한 병 한 그릇이 늘어져 천산만수가 온다. 은둔하는 관광지가 많고, 바Q 와 진궁도 재능이 없다. 숲 속 용종을 수치로 하는 자도 곽호대에 올 것이다. " 왕건위는 그의 쓰촨 통치를 공고히 하고 사방팔방으로 인재를 수송하고 있다. 나는 관수가 촉나라에 오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관수는 촉중 () 에 살고 있는데, 먼저 도진사 () 에 있다가 새로 지은 용화도장 () 에 있다. 왕건은 관수에 대해 매우 존경하고, 자주 상을 주고, 그에게' 용궁 대성지',' 명대 분별공덕대사',' 상림당 영수, 내예배',' 경경수련교수',' 삼교현이대사',' 호천 이승대사' 를 수여했다. 왕건에 관한 시 중' 한 병은 늙고, 천수천산은 온다' 는 미구를 관수하는 것이 적절하다. 그래서 관수는 종종' 출가' 라고 불린다.
관수' 라는 시에는 많은 새 단어가 있다. 네이강 수산사의 지해스님은 그의 불교 홈페이지에서 500 여 편의 작품 (826 ~ 838 권) 을 편집하고 수집했다.
서기 900 년 전후로 관수는 친구를 세 번 푸젠으로 보냈고, 산신사사 (지금의 신영악사) 에서 주문을 걸었을 때 우연히 그 얼음을 채운 고불을 만났다. 그들은 마음이 잘 맞아서 밤새도록 차를 끓여 선 () 에 대해 토론했다. 그는' 와이이산승' 이라는 시로 이 차와 선의 시간을 기록했다. 시 는 말했다:
선산에서는 인연을 볼 기회가 없다. 빨강
마음 바나나가 집 주위를 돌고, 백이마호가 선선을 띠고 있다. 고목태는 균을 봉하고, 깊은 절벽은 젖으로 가득 차 있다. 결국 일은 여전하다.
이 시는 고불의 법희와 선의를 칭송하는데, 그중에서도' 고목태봉균, 깊은 벼랑 유잡천' 이라는 문구는 산신안 사방에서 늙은 차나무를 심는 비범한 광경을 묘사한다. 우유' 는 우이차' 석유' 를 의미하며, 그의' 와이우이홍석' 에도 적혀 있다.
자주 붉은 돌을 떠올려 독거산고추를 떠올린다. 창밖의 오랑우탄어, 난로 안의 아름다움.
유향혈이 뚝뚝 떨어지니 땅이 많이 보인다. 나는 한 기이한 사람이 연운이 너무 멀리 미워한다고 말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크루즈 후에 무엇을 원하십니까? 너는 노래를 높이 부르고 녹색 바위 위에 앉아 있다. 생강 토란 구덩이, 스님, 수운포를 불태우다.
대나무 칼집 단칼, 소나무 가지 사냥 화살은 안정적이다. 만나면 똑똑히 말해라, 복숭아를 쪼개라.
시의 "난로에 매혹적" 은 차를 요리하는 풍경이다. "제동 유향방울" 은 당시 우이산이 찻잎을 광범위하게 재배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대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예전에는 대로를 걸으며 과일을 먹었는데 아무도 보지 않았다. 간녕 초 (894-897) 관수는 세계 일주를 시작했다. 진수사 절도사 때 윤주도사 돈리는 동창공을 평정하기 위해 진해진 동 등 군사절도사로 승진하고' 교정원 겸 비서' 라는 칭호를 붙였다. 관수는 영은사에서 시를 들고 축하를 했다. 축하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당신은 자유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임산에서 몇 년을 고생했습니다. 삼천 손님은 술에 취해 있고, 14 주 일검크림이다. 라이 Ziyi 좁고 좁은, 시에 문서 등 Qixia 수치. 그의 이름은 링연각인데, 그는 당시의 만호후를 매우 부러워했다. 돈 H 는 관수의 축하시를 보고 자연스럽게 득의양양했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했다. 이때 돈 H' 입맛' 이 이미 컸기 때문에 이미 지배 14 주에 만족하지 않아' 만호후' 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자신의 구역을 더욱 넓혀 주도자가 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돈 H 는 관수에게 메시지를 보내' 14 주' 를' 40 주' 로 바꿔 고쳐야만 만날 수 있다. 관수는 돈 H 의 오만한 환대에 대해 극도로 반감을 품고, 돈 H 가 팽창하는 정치적 야망에 불만을 품고 분노하며 한 주를 더하기가 어렵다고 선언했다. 고독한 구름두루미, 언제 날 수 없어? 그리고 그는 떠났다.
서화가는 관수를 하고, 많은 책을 많이 읽는다. "당대의 재재재전" 은 그를 "정직한 사람, 천하무쌍" 이라고 칭찬했다. 。 이도
높고 희박하며 지식이 많다. 재기가 민첩하고, 붓이 흉악한 기풍을 토하다. 낙부 고법은 과승 중의 하나이다. 그 후, 우리는 숲을 알고 수행 하기 전에, 비교 하지 않습니다. " 관수문집' 은 총 40 권으로 당시 유명한 시인 오영이 서열을 지어' 서악집' 이라고 불렀다. 관수의 제자 담우가 다시 편집한 후' 보월집' 이라고 불린다. 관수는 시를 외우는 데 능하다. 그의 시는 대부분 물체, 풍경, 또는 스님, 시인과 함께 노래를 부르지만, 세계를 자주 만진다. 예를 들어, 그는' 탐관의 단어' 를 써서 경주의 고계흥을 풍자한 적이 있다. "...... 오일곡이 다 되어 마음대로 붉은 들보를 끊었다. 한아는 노래 한 곡을 불렀는데, 금은 눈부시게 갈라졌다. 차라리 노래 한 곡과 노래 두 곡이 천만 명을 울게 한다! 뿐만 아니라 울고, 또한 머리 흰색, 배고픈 가족, 그래서 길풍이 오지 않아, 바람은 여전하다. 이봐, 동서남북. 관수가 촉중에 있을 때, 또 시를 한 편 써서 너의 운명을 풍자했다. "오제황삼이 뭐지? 관수의 시에는 그의' 푸귀곡' 과 같은 비슷한 시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귀비의' 태산 고갈, 동해 소진' 을 중점적으로 비판했다. \ "연인 은 술에 취해 노래, Hosta 노크. 차라리 밭의 물옹을 알고 싶다. 일비카의 등이 뜸으로 쪼개지고 있다. " 。 관수가 죽은 후 천하대란이었지만 시인은 국가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는 좋은 부장이 나와서 정강을 회복하기를 희망한다. 예를 들어, 그의' 양춘곡' 에서 "사종을 입으로 배우지 않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지금까지. 손은 반드시 주처럼 해야 하기 때문에, 영국 스타일은 아직 남아 있다. 남자가 결혼하면 반드시 대범하게 행동해야 한다. 옹희방과 두, 야오공 송개복을 암송하다. 선궁의 휴게소에 앉다. 왜 루안 회원 은 권세 를 두려워하지 비판 하고, 찬양 감히, 희망, 팡, 뒤 어두운, 야오 종, 노래 z 와 같은 유명한 장관 이, 늪에서 사람들을 구할 수 있습니까? 관수의 시는 확실히 사납고 예리하며, 일반 시인과 스님이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관수는 시가뿐만 아니라 서예도 잘한다. 유정의 서예는 관수의 서예를 와이소, □ 빛, 고현, 야치와 비교했다. 송대 천쓰' 서간' 도 관수' 공농이 모두 회소를 이긴다' 고 말했다. 송대의' 선화서보' 와 원대 도사의' 서사회' 는 관수를 칭찬하기까지 했다.' 문필이 비범하고 초서보다 우월하다. 그 사람도 ... 흔적보다 총명할 수는 없지만 비범해야 한다. 선화박수' 에 따르면 송옥복은 관수에게 초서 7 종, 행서 1 종을 수집했다. 백성에 관해서는, 더욱이 "세전의 뿌리" 이다. ""
관수도 그림을 잘 그린다. 송대 시인 황휴복은' 익주의 명화' 에 관수' 시가 천하를 널리 알리고, 모두가 다 알고 있다' 고 기재했다. 좋은 잔디 서예와 그림, 사람들이 huaisu, Yan Li Ben 보다 더 많을 때. " 여름의' 송선화보' 와' 원대 회화진품' 에서도 관수의 그림을 소개했다. 관수가 나한을 가장 잘 그린다고 한다.' 그 초상화는 예전과 더 비슷하고, 비전세작이다' 고 말했다. 관수는 그가 그린 나한이 꿈에서 왔다고 주장했다. 서한림 학사 오양형은 "선월 스님은 나한가를 꿈꿔야 한다" 며 "서악승 관수의 이름, 고원숭고하다" 고 썼다. 천교 수묵화 나한, 규안 구룽생 필법. 네가 큰 실크 진흙 높은 담을 들고, 눈을 감고 선방에서 향을 피워라. 꿈속에서 진짜 악기를 보고, 옷을 벗고, 펜을 붙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목을 높이 들어 공중으로 던졌다. @ @ 하오 끝이 미쳤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은 모두 두세 구의 시체로, 그림과는 다르다. 기석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진승이 일렬로 앉아 있다. 모양은 학처럼 가늘고 골격은 개 코뿔소 두개골처럼 두껍다. ...... 휴 공공 캡처 예술 무인, 바다 경력 의 이름 소리. 오칠언시 천 수, 전서 30 수. 당나라에는 많은 유명한 학자, 소자운, 오도자가 있었다. 서화를 휴공에 비유하면, 그때 파도가 생파해 죽을까 봐 걱정된다. 휴 시아버지 는 강남 진 에서 시작, 이 슈 는 사랑하는 사람 이 없습니다. 시인 화가들은 모두 기발하고, 너도 필사자다. 기와통사의 비모초와 아크로폴리스의 불상. 만약 네가 이 그림을 비교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세계 1 위가 될 것이다. " 관수의 그림도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고, 송네틴은 관수의 그림 30 점 (비모, 수염보리, 스님, 천축스님, 나한) 을 소장하고 있다. 그러나 송대 시인 곽은 그림에 관수화의 나한상이 서산운당원의' 진적' 과 같다고 기록했다. 이 현에서, 우리는 환영하고 비가 오기를 기도할 것이며, 모든 것이 실현될 것이다. "이런 견해는 분명 믿을 수 없지만, 관수의 나한상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이 얼마나 깊은지를 반영한다.
문질빈빈빈을 관수하고, 시를 잘 쓰고, 승려들과 묵묵히 시를 이야기하거나, 커플을 위해 노래를 부르거나,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며, 많은 사람들이 감탄해 마지않는다. 관수가 계계를 받자 그의 시는 점점 유명해졌다. 당 경복간 (892 년), 관수는 항주를 유람하고, 오월 국군 돈 을 방문하여 시를 물었다. 관수는' 아버지에게 돈을 보내라' 는 시를 썼는데, 시에는' 3 천 명의 손님들이 만방에 취해 있고, 14 주 서리가 일검이다' 라는 시가 있다. " 돈 을은 당시 천하를 통치하려는 야망이 있었기 때문에' 14 주' 를' 40 주' 로 바꾸라는 요청을 받았다. Guan xiu 는 말했다: "캘리포니아는시를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한가한 구름과 들학이 어찌 날지 않겠는가! " 황급히 떠나서, 이때부터 세계를 유람하다.
정통 관수
관수원 나한도 (부분)
오늘날, 관수나한 진품은 정말 한 가지도 전해지지 않았습니까? 어느 날 아침, 한 전화가 관수나한도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가져왔다. 2008 년 어느 날 오전 베이징 고궁박물원 전 부원장, 중국의 저명한 서화 전문가 양신이 한 친구의 전화를 받았다. 그에게 두 폭의 그림을 감정하라고 하는 것은 관수의 그림이다. 사람들이 방에 들어왔을 때 그들은 두 장의 사진을 꺼냈다. 하나는 양신이 보고 싶은 나한도이고, 다른 하나는 고태묘에서 관수의 나한도이다. 양신은 깜짝 놀랐어요. 사진 두 장이 크기가 비슷해서 같이 뒀어요. 사진에서 우리는 누가 먼저 오는지, 누가 진짜 모방인지, 누가 키가 크고 낮은지, 거의 즉각적인지 판단할 수 있다. 그 나한도는 진품이 아니더라도 진귀한 복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양신은 지체없이 이 그림들을 보고 싶어한다. 나는 나한의 초상화가 리넨 위에 있는 것을 보았는데, 풍격이 거칠고 무겁다. 획, 모양, 재료는 모두 네가 평소에 본 고대 두루마리 그림과 다르다. 그것의 재료는 매우 두껍다, 마치 폭로된 벽화와 같다. 이 삼베 나한도는 16 나한 중 세 번째 나한 나존자를 묘사한다. 언뜻 보면, 이 새로 발견된 나한도는 일본 고태묘의' 나로존' 과 거의 똑같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매우 미묘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마서의 근골 기복에 대한 표현은 수필에 따라 변화하며, 선 두께가 다르다. 둘째, 얼굴 묘사에서 로한 눈은 아래를 내려다보고 눈썹은 숱이 많고 표정은 자연스럽다. 이것은 고태사에서 볼 수 없는 것이다. 특히 고태사본의 눈은 그들의 무릎에 있는 성구를 보지 않았다. 그리고 뿌리 조각자리를 보고 삼베는 펜으로 굵어서 단단하고 반석처럼 견고하다. 고태묘는 날씬하고 날씬하다 ...
이 고화는 아마도' 나한도' 를 보수한 원작일 것이다! 명대에 이일화라는 학자가' 육언금식 노트'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 책에는' 관수 16 나한' 에 대한 그의 해석이 기록되어 있다. 당시 그는 쓰촨 웨이성에서' 나한투' 를 본 적이 있다. "빛이 사방으로 비치고,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그리고 그가 본 모든 나한은 널빤지에 실려 있었다. 이것은 후마라한도의 상황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나 이일화는 관수' 나한도' 에 대한 묘사는' 코보본, 확실히 당본' 이다. 즉, 관수의 나한상은 실크에 그려져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새로 발견된 관수 나한도는 실크가 아니라 리넨처럼 독특한 재료로 만들어졌다.
새로 발견된 나한도는 다시 한 번 의심을 받았다. 전문가들은 중과원 자연과학사연구소에 신기술로 나한도의 재료를 감정하기로 했다. 감정 결론은 캔버스의 직물 구조, 표면 처리, 직조 공예, 섬유원으로 볼 때 이 나한화의 소재는 당오대의 직물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배 돋보기를 사용하지 않고 그림의 뒷면을 보면 대마섬유 성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다. 그래서 그린 소재는 실크로 오인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또한 이일화의 묘사가 명대 리넨판과 모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복적인 검증과 감정 끝에 전문가들은 마침내 이 고화가 확실히 관수의 진품이라는 만장일치의 결론을 내렸다. 이 중대한 발견은 중외 학술계를 놀라게 했다.
수천 년의 수색을 거쳐 제왕장상 () 에 이르기까지 서민 () 까지 관수 () 의 그림을 찾지 못했다. 오늘날, 관수의 나한도 원본은 이미 전설이 아니다. 그것은 실제로 세상 앞에 나타난다. 관수의' 나한도' 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의문이 남아 있지만, 더 깊은 탐구와 발견으로 그 주위를 둘러싼 수수께끼는 결국 일일이 풀릴 것이다.
일화 관수는 대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예전에는 대로를 걸으며 과일을 먹었는데 아무도 보지 않았다. 간녕 (894-89 년)
7 년 초 관수는 월주를 떠나 경주에 갔다. 정난절도사 성일세는 관수에 대해 비교적 사양하며 그를 용흥사에 배치했다. 얼마 후 관계가 점점 멀어졌다. 1 년, 쳉 이순신 생일, 100 명 이상의 사람들이 그의 생일을 위해 시를 바쳤는데, 그 중 수리와 관련이 있다. 시를 짓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쳉 본인은 직접 읽을 수 없어, 관료에게 평가를 의뢰했다. 정준이는 관수의 시를 질투해 관수에게 3 등을 줬고, 관수는 이에 대해 매우 화가 났다. 관수는 서예와 시를 잘 하는데, 그의 별명은 강수다. 한 번, 쳉 1 세는 guanxiu 에게 서예에 대해 물었다. 관수는 생일 증여시의 모욕에 분개하여, 이 기회를 빌어 분풀이를 하며 말했다. "이 일은 반드시 제단에서 가르쳐야 하니, 모두들 빨리 이야기합시다!" " 쳉 이 말을 듣고 나서도 화가 났다. 성 1 세 주변의 일부 사람들은 또한 기회를 틈타 그의 험담을 하고, 강릉에서 추방하여 공안현 (경주현) 에 안치했다. 한 병의 한 그릇이 늙어서 만수천산이 온다. 용궁대성지',' 분별공과대사',' 상림당 제사',' 선훈도경교수',' 삼교현일대사',' 수천 이승대사',' 자사만',' 선월대사' 등을 수여받았다 관수의 스님은 시를 외우고, 글씨를 잘 쓰고, 그림을 잘 그린다. 왕은 촉나라에 전촉왕조를 건립할 때 촉나라에 와서 용화사에 살면서 전문적으로 명상을 해 수행을 했다. 그는 수묵화로 절에 16 나한, 불상 한 장과 보살 두 개를 그렸다. 그림 속의 거석이 구름 속을 맴돌고, 귀뚜라미 소나무가 고토 주위를 맴돈다. 부처, 보살, 16 나한의 모습은 모두 변태적이어서 다른 화가들과는 다르다. 관수 자신도 늘 이렇게 말한다. "꿈속에서 이 신불들을 보고 깨어나면 그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또한 그들을' 바다의 꿈' 이라고 부를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의 제자 담우, 담복 등은 이 그림들에 대해 비밀을 밝히지 않고 귀중한 예술품으로 여겼다. 한번은 촉왕이 관수를 불러 그의 그림을 매우 감상했다. 그는 그의 펜이 광란하여 궁전에서 한 달 동안 키웠다가 국자옥으로 나뉘었다고 말했다. 한림학사 오양형도 스님의 관수를 관찰하고 그를 위해 시 한 수를 썼다. 시는 말했다: xiyue 스님 공식 수리, 외로운 외로운 외로운. 하늘은 수묵화 나한을 가르치고, 규안구룽생은 글씨를 쓴다. 큰 실크 진흙 높은 담을 기부하고, 관문을 닫고 매일 분향하다. 꿈속에서 진정한 악기를 보고 구름을 벗고 붓을 붙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목을 높이 들어 공중으로 던져라, O@ 밀리미터가 너를 도망치게 한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은 모두 두세 구의 시체로, 그림과는 다르다. 이상한 석두 임베딩과 건조가 안배되어 있다. 참중이 연이어 넘어졌다. 모양은 학처럼 가늘고 윗부분은 코뿔소 두개골처럼 두껍다. 송근에 기대어 바위 틈에 기대어 허리가 길고 감동적이다. 제자가 일부러 소리를 듣는 것을 보고 산동은 그가 꿈을 꾸었다고 의심했다. 샤라를 모르는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W H 는 어깨를 빗나갔다. 만약 네가 입을 열거나 다른 사람과 이야기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고 처음으로 명상을 할 것이다. 누워 있는 코끼리가 코를 축 처진 경우도 있고, 원숭이가 두 팔을 뻗어 해안에서 노는 경우도 있다. 연한 붉은색으로 바나나 꽃을 칠하다. 이끼선은 은은한 짙은 녹색이다. 뻣뻣한 지팡이, 짧고 헐렁한 침대, 1 인치 길이의 눈빛 눈썹. 밧줄로 두세 개의 바티칸 클립을 열고, 실로 천만 줄의 옷을 쑤셔 넣다. 숲 속의 낙엽이 분분히 떨어지고, 여향이 불꽃놀이에 의해 깨졌다. 가죽 나막신은 여태껏 질질 끌린 적이 없다. 시장 죽순은 민들레를 짜서 앉았다. 일의 나머지 휴식을 취하면 아무도 레저 예술에 지장을 주지 않고 명성이 바다 전체에 퍼질 것이다. 1000 개의 5 ~ 7 자, 30 개의 전서가 있습니다. 당나라에는 많은 유명한 학자, 소자운, 오도자가 있었다. 휴공은 서화보다 더 어려웠는데, 당시 파도가 생파할까 봐 두려웠다. 공직을 좀 쉬고 강남에서 진으로 출발하다. 나는 오늘 촉도에 친척이 없다. 시인 화가들은 모두 기발하고, 너도 필사자다. 기와통사의 비모초와 아크로폴리스의 불상. 만약 네가 이 그림을 비교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세계 제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