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일러스트레이션 워터-수채화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는 방법?

일러스트레이션 워터-수채화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는 방법?

후인 선생의 벽 일러스트 후인 선생의 벽 일러스트를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화법은 다음과 같다.

1. 먼저 그림의 왼쪽 끝에 초당을 하나 그려라. 집 꼭대기에는 큰 나무, 아름다운 화초, 집 오른쪽에 단단한 석두 등이 있다.

2. 집 앞에 곡식을 그리고, 농작물 오른쪽에 물을 그리고, 물 오른쪽에 풀을 그려 풍부한 화면을 그린다.

3. 화면 위에 높은 산을 하나 그리는데, 산봉우리가 겹겹한 느낌이 있어 시의 실밥이 완성되었다.

4. 색칠을 시작합니다. 화면 위의 배경은 파란색으로 칠해지고, 식물과 산맥은 녹색으로 칠해지고, 물은 파란색으로 칠해지고, 집과 땅은 다른 색으로 칠해지고, 빈 곳에는 시가 적혀 있다. 후후인 선생의 벽시라는 간결하고 아름다운 그림이 완성되었다.

왕안석 (송) 에서 \ "호수 음벽 씨 책 \" 입니다

처마는 길고 깨끗하며 이끼가 없고 꽃나무는 수공으로 재배한다. 한 수호전은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 산은 녹색으로 배설되어 있다.

서호 은선생 벽: 초가집 마당은 이끼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깨끗합니다. 꽃, 나무, 줄, 밭고랑은 모두 주인이 직접 심은 것이다. 마당 밖의 작은 강이 농지를 보호하고 그것을 둘러싸고 있다. 두 개의 큰 산이 문을 열어 녹색을 선물하다.

후인 선생의 벽에 대한 감상: 이 두 편의 시는 후인 선생의 집 벽에 새겨져 있어 첫 번째 곡이 유명하다. 이 시의 전고는 매우 미묘하여 독자들은 전고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그들이 시의 대의를 이해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시의 심오하고 재미있는 의미는 그것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전고의 출처를 이해해야 한다.

첫 번째 노래의 처음 두 문장은 양씨네 마당의 경치를 이야기하고, 첫 번째 문장은 마당의 깔끔함을 말하고, 두 번째 문장은 마당의 아름다움을 말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양가 주변의 자연 환경을 썼다. 이 시는 후인 선생의 정원과 환경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후인 선생이 근검하고 청결을 좋아하며 꽃과 나무를 사랑하고 자연 산수를 사랑하는 좋은 품격과 고상한 정취를 칭찬했다.

왕안석 개인 소개: 왕안석, 글자, 호반산, 명정국공. 세인들도 왕을 칭송한다. 한족, 북송 임천 연복릉인, 중국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구양수는 왕안석을 칭찬했다. "한림 풍류시 삼천 수, 인사 문장 이백 편.

자기 연민이 늙어서 아직 있는데, 그럼 누가 너의 아들과 겨루느냐. 전세문집에는' 왕림천집',' 임천집집',' 임천 선생문집' 등이 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왕림천집' 에 소장되어 있다. 그의 시는 각 방면이 모두 매우 좋다. 비록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계지향' 과 같은 명작이 있다.

네 가지 요소가 삽화를 그리는 방법은 식물, 동물, 인물, 정물과 같은 요소들을 빼놓을 수 없다. 그들은 문장 쓰기 전에 익혀야 할 단어나 외국어를 배우기 전에 쌓아야 할 단어와 같다. 완전한 삽화를 창작하려면 이 요소들의 장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식물, 동물, 인물, 정물 등 네 가지 요소의 회화 기교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먼저, 식물을 그려라

자연계의 식물은 종류가 다양하고 형태가 다르지만, 일러스트레이션에서는 사실 몇 가지 큰 기본 모양에 지나지 않는다. 소나무의 경우, 소나무의 침엽수는 한 점을 중심으로 바깥쪽으로 방사되어 부채꼴 모양의 윤곽을 형성하고 꽃꽂이에 부채로 요약할 수 있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생동감 있는 소나무 한 그루를 그리고 싶다면, 우리의 첫 번째 단계는 부채를 그리는 것이다. 그러나 추상적인 창작이기 때문에 보이는 모든 구조를 완전히 그대로 옮길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리는 동안 일반적인 부채면을 예술적으로 가공하고 개조하여 부채면을 늘이고, 뾰족한 모서리를 닦고, 지우개로 약간의 결각을 닦아야 한다.

색칠에 관해서는 일러스트와 음식의 차이에도 주의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솔잎은 종종 색깔이 같고 울창하지만 삽화에 대해서는 절대 이렇게 색칠하지 마세요. 색상은 같은 색계 중에서 선택해야 하지만, 반드시 짙고 과도한 조합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삽화해야 층감이 있다.

우리가 몸통을 그릴 때도 마찬가지다. 아마도 우리가 말하는 실물도는 곧은 나무줄기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그림을 그릴 때 나무줄기를 휘어지고 아름답고 예술적인 것으로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변화는 나무 전체의 모양을 더욱 긴장시키고 감화력을 더해 줄 것이다.

둘째, 동물 그리기

동물 삽화는 가장 흔한 제재이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곳은 그림책과 아동책이다. 생동적이고 재미있는 동물 삽화는 희소한 실제 사진보다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더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림의 주제든 보조원소든 동물 일러스트는 그림의 친화력을 높여 독자들에게 친근감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물고기 비늘이 들어 있는 물고기가 실제로 더 즐겁게 찍혔는지, 아니면 아이들이 오색육색, Q 모태의 도문과 무성한 물고기에 더 쉽게 빠져들 수 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발가락으로 생각해 보면 일러스트레이션임에 틀림없다! (인기있는 과학 서적에는 다른 진술이 있으며 토론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은 물고기 한 마리의 삽화 버전이 어떻게 그려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진어의 모양을 관찰해 보면, 물고기의 신체 구조가 중간 너비와 두 개의 뾰족한 방추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할 수 있다. 먼저 도구 모음에서 주 축을 찾아 주 축을 그린 다음 원하는 대로 조정합니다. 평면으로 그릴 수도 있고 원형으로 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 입, 지느러미, 비늘 등을 넣는다. 이런 조정된 방추형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 원소들은 방추체와 마찬가지로, 보기만 하면 변형을 과장할 수 있다.

배색의 요구는 식물과 비슷하며, 주로 색채의 그라데이션과 채도의 채우기 등이다. 하지만 식물과 달리 동물의 눈은 에센스다. 똑똑한 일러스트의 눈은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눈 위의 색깔을 심화시키는 것을 잊지 말고 눈 중간에 눈동자, 흰색 하이라이트, 약간의 반사를 그려서 삽화를 생동감 있게 만드는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인물의 묘사

인물 그림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내가 현재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다. 전통 회화의 엄격한 구조적 스타일링과는 달리 일러스트는 그림의 개성과 재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캐릭터 스타일링도 마찬가지다.

먼저 정사각형을 그린 다음 사각형 안에서 둥근 머리의 윤곽을 자른 다음 (원은 적절히 조정할 수 있음) 원 내부에 교차 안내선을 그립니다. 이 참조선을 통해 눈의 높이와 코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머리 양쪽이 대략 대칭이 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위 단계를 완료하면 이 캐릭터에 눈, 코, 입 등의 이목구비를 채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헤어스타일을 통해 이 캐릭터는 장난꾸러기 소년, 귀여운 소녀, 군침이 도는 아기로 변할 수 있다. .....

아이를 그리는 것이 바로 이렇다. 사실, 성인 여성, 남성, 노인과 비슷하고 수만 단계가 있습니다. 주로 머리 윤곽 조정, 이목구비, 헤어스타일 손질, 다양한 모양의 남녀노소를 바꿔 미녀를 그릴 수 있고 립스틱 컬러와 정교한 헤어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다. 직장 엘리트를 그리면 양복 안경을 그릴 수 있다. 노인을 그릴 때 머리카락을 듬성듬성하게 그릴 수 있고, 화면의 색깔은 회색이다. .....

남성 몸매는 사변형을 기초로 한 다음 조정할 수 있다. 여성의 몸매는 남성보다 더 우아하며, 단순한 사변형으로는 여성의 곡선을 요약할 수 없기 때문에 직사각형 윤곽에서 어깨와 허리를 적절히 비스듬히 자를 수 있다.

이러한 인체 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요약 단계를 이해하고 파악한 후, 우리는 정상인체의 비율에 기초하여 과감하게 과장과 변형을 추가하여 더욱 재미있는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넷째, 정물화와 창의적인 확장

정물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품, 장식품, 또는 자연계에서 움직이지 않는 것 (예: 석두, 집, 모래사장 위의 소라 등) 을 가리킨다. 완전한 일러스트레이션은 종종 이러한 정물을 배경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도 중요하다.

소라를 예로 들다. 소라는 해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제트입니다. 작고 모양, 색상, 패턴이 다릅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소라는 한 일러스트레이터의 묘사로 해저 판타지 스타일의 건축 장면으로 완전히 발전할 수 있다. 수중 생물의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면, 이것은 위대한 배경이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소라 구조를 먼저 그린 다음 문과 창문, 장식품 등을 넣는다. , 마지막으로 그리고 마침내 판타지 장면의 효과를 실현하십시오. 이 단락은 문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으니, 모두들 그림을 보는 것이 비교적 직관적이다.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 결국 자신의 일러스트를 창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수채화 삽화를 어떻게 그려야 합니까? 수채화, 수분화,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방법과 절차, 전체부터 국부까지, 국지에서 전체까지, 작품이 점차 심화되고 완벽해지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5 단계, 왼쪽, 스케치, 페인팅, 심도 있는 묘사, 조정이 필요합니다. 색칠 순서에서는 일반적으로 넓은 영역의 색상이나 화면의 주요 물체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한 폭의 색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체 그림의 대체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칠, 색칠, 색칠, 색칠, 색칠, 색칠) 어떤 작가들은 연한 색으로 시작하거나 유화처럼 깊은 부위로 시작하는 습관이 있는데, 각기 천추에 따라 구체적인 상황과 개인 회화 습관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색칠할 때는 계획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림의 일부는 바탕색이 마를 때 색칠해야 하고, 다른 부분은 바탕색이 완전히 마르면 색칠해야 한다. 이것은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물체의 다른 특징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물체의 공간감과 질감을 표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수채화와 수분화의 기법은 상당히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건화와 습화만 빼놓을 수 없다. 마른 그림이란 물을 적게 사용한다는 뜻으로 물감만 물없이 말리는 것이 아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전층 색이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2 층 색상, 1 층 1 층을 덧칠해야 한다. 전층 색상과 2 층 색상 경계가 뚜렷하기 때문에 다층화라고도 합니다. 드라이 페인팅은 명확하고 다양한 수준과 적절한 전환을 보여주기 위해 긍정적이고 정확해야합니다. 마른 그림은 주의해야 한다: 바탕색이 마르지 않았을 때 서둘러 덮지 말고, 바탕색이 범람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그리고 색상 커버도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대부분 커버나 색상 더미가 너무 두꺼워 색이 칙칙해질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컬러명언) 건법 회화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냉정하게 그림을 그리기 쉽고, 익히기 쉬우며, 초보자가 엄격한 조형 능력을 단련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건화법은 수채화 흐름의 특징을 발휘하기 쉽지 않다. 잘 쓰지 않으면 건조하고 뻣뻣해질 수 있다.

습화는 물의 용해작용을 이용하여 두 가지 색깔을 자연스럽게 결합하는 방법이다. 그림을 그릴 때, 후필은 전필의 색이 아직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연결되어 펜과 펜 사이의 연결을 부드럽게 하고 가장자리를 촉촉하게 한다. 습화는 매끄럽고 섬세한 물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물체의 원경, 암부, 반사 부분에도 적용된다. 습화는 물의 양과 필기의 시기, 얼마나 많은 물을 사용해야 하는지, 배경색이 어느 정도 젖어야 적절히 색칠할 수 있는지 잘 연구해야 한다. 또한 바탕색이 비교적 건조할 때 여전히 촉촉해야 할 때 먼저 맑은 물로 색을 촉촉하게 한 후 칠하거나, 칠한 후 물에 담근 깨끗한 펜으로 색블록의 가장자리에 가볍게 칠하면 젖은 페인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분화에서 울음은 두꺼운 그림으로 많이 보이고, 젖은 그림으로 많이 본다. 이른바 두껍거나 얇다는 것도 상대적이므로 구체적인 대상과 그림의 사고방식에 따라 적절한 표현 방법을 유연하게 채택해야 한다. 많은 작가들은 종종 건습화를 번갈아 사용하며, 건습화는 나란히 펼쳐져 두께가 매우 좋다. 어떤 곳은 더 많은 물로 침투를 렌더링하고, 어떤 곳은 색블록으로 덮거나 나란히 하여 다양한 화면의 통일을 이루며 작품을 더욱 완벽하게 한다. 포강의 봄' 은 건화와 습화의 결합의 한 예이다.

이 글은 각각 건화와 습화로 완성한 몇 가지 인물과 산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그중 일부는 주로 블록으로 물체를 표현하고, 다른 일부는 선과 면으로 물체를 표현하여 초보자가 그림을 그리는 데 참고할 수 있다.

건화, 수분이 두껍게 바르는 방법으로 인물의 얼굴의 기복을 표현하고 획이 뚜렷하며 화면 효과가 강렬하다.

습화는 수채화 얇게 바르는 주요 방법으로 물감에 수분이 많고, 색채 침투 흐름이 뚜렷하며, 선과 면의 결합이 화면 주체를 더욱 선명하게 한다.

마른 그림을 위주로 수채화와 수분가루를 함께 사용하여 조형과 색감에 약간의 장식 효과를 적용해 개체의 웅장함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수채화 습화법, 하늘, 먼 산, 수면 등을 채택하다. , 모두 중색 침투 방법으로 표현된 것으로, 그림 속의 풍경들이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비 온 뒤 어장의 창망하고 연파가 자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수채화와 수분화는 이 두 가지 주요 기법 외에도 그림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연한 색을 적용한다. 예를 들어 지금 유행하는 연필 수채화 물감. 펜 수채화와 목탄 수채화도 유행하는 표현이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세밀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작가는 먼저 스케치 도구로 물체의 윤곽, 물리적 구조, 흑백관계를 그린 다음 투명하고 밝은 큰 색채를 더해 화면을 엄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특별한 미감을 만들어 낸다. 이런 작품들은 물체의 모양과 색채의 특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저자들이 창작소재를 수집하고 생활을 기록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런 스케치와 색채를 결합하는 방법은 건축 효과도, 무대 미술복, 조형, 세트 등 디자인 도면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제작 순서에서는 일반적으로 밑바탕의 스케치를 먼저 그린 다음 그 위에 칠하거나 둘 다 반복할 수 있다. (목탄 수채화, 먼저 스프레이를 뿌리고 색칠하거나 숯가루와 수채화 물감을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다. 두 방법 모두 훌륭합니다.) 이 중 펜 수채화는 잉크가 오염 화면을 스며드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고 수채화 물감을 칠한 뒤 펜으로 선을 그리는 라인도 있다. 펜 수채화 잉크는 페인트 잉크에 적합합니다. 검정 외에 다른 색상의 잉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물체를 완전하고 완벽하게 묘사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특정 기술이 있습니다.

종이를 찍어 먹는 법. 화지를 맑은 물에 넣고 물에 담가 젖은 후 꺼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윤기가 잘 나고 붓끝이 매끄러운 효과를 내기 쉽다. 화면 속의 컬러 액체가 자연적으로 스며들기 때문에, 묘사한 대상은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생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비슷하다.

발색법. 즉, 색채에 진하거나 묽은 연고를 첨가하는 회화 방법으로, 펜으로 매끄럽고, 색액이 짙고 스며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인물을 더 잘 표현하고 획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발색법으로 그린 작품은 다채롭고, 조형이 선명하고 힘이 있다. 그것은 유화의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채화의 장점도 충분히 구현하였다.

세탁 방법. 칠한 곳에서 세탁한 후 원하는 효과를 얻는다는 뜻입니다. 이 방법은 그림을 수정하고 조정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스펀지는 대면적 세탁에 사용할 수 있고, 일부 부위도 흡수지로 세탁한 컬러 액체를 흡수할 수 있다.

공백법. 화면에 공백과 밝은 부분을 남기는 방법을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실수로 펜에 빈 점을 남기고 그림을 그리는' 비백' 방법을 사용한다. 왁스나 유화봉으로 필요한 부위에 빈 점과 선을 그린 후 색을 칠하는 사람들도 있다. 색이 바싹 마르려고 할 때 칼이나 만년필로 그린 화면에 나무 줄기, 물보라, 수염, 유리, 금속 하이라이트를 드러내는 등 필요한 공백을 "긁어" 내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방법의 응용은 실천을 통해서만 탐구해야 점차 수완에 도달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수채화와 수분은 채화의 일종으로 색채로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색채 응용에 대한 지식은 본 책의 유화 장을 참고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생략되었다.

수채화와 수분화의 재료와 도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통용할 수 있다. 차이점은 색소 성분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수채화에는 소량의 콜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투명도가 강하다. 수분에는 가루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커버력이 있다. 많은 작가들이 동시에 두 가지 물감으로 그림을 그린다. 수채화에서는 개별 밝은 부분, 특히 작은 지역은 흰색이나 연한 색이며, 때로는 흰 가루를 사용한다. (어떤 습관은 백지를 비워두거나 물로 화면의 밝은 부분을 씻어내는 습관이 있다.) 수분화에서는 수채화 물감을 자주 사용하여 화면의 일부 부분의 투명도를 높인다. 특히 어두운 부분과 같은 물체를 묘사할 때 어두운 수채화 물감은 수분홍색보다 효과가 좋다.

수채화, 수분화는 단단하고, 흡수가 적당하며, 스며들지 않는 백지로 적당하다. (그러나 색종이로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기도 한다.) 물을 너무 빨리 흡수하는 종이, 색상이 부드럽지 않습니다. 너무 매끄러운 종이는 물감이 잘 붙지 않아 물줄기를 따라 간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채화와 수분지, 굵은 선과 가는 선이 있는 각종 드로잉 용지와 수채화 종이. 수분가루를 그릴 때 밝은 색채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흰 종이걸림과 백지로 그림을 그린다. 각종 종이의 질이 다르고 표현 효과도 다르므로, 여러분은 자신의 회화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큰 그림을 그릴 때, 구김살을 피하기 위해 종이를 대지에 미리 붙여야 그림이 평평하고 매끄럽게 표현될 수 있다.

붓, 양털이나 늑대털로 만든 납작펜과 동그란 펜으로 탄성이 크고 물 저장 용량이 큰 것이 좋습니다. 펜의 크기는 프레임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그림을 그릴 때 서너 개의 다른 사이즈의 브러시가 있으면 충분하다. 게다가, 피타고라스 한 개와 큰 색의 차양 펜을 준비할 수 있다.

혼합함, 물이 담긴 물그릇, 사진클립, 대지, 화틀 등 기타 도구. , 일정한 규격이 없어 실용원칙에 따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블렌딩 박스는 짜낸 물감을 담아 액자에 진열하는 데 쓰인다. 물감은 깊이와 온도의 순서대로 배치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흰색, 레몬 옐로우, 중간 크롬 옐로우, 카키, 오렌지, 주홍색, 진홍색, 장미, 황토색, 성숙한 갈색, 올리브 그린, 초록색, 군청, 파란색, 보라색, 검은색.

색상 조정에 사용되는 플레이트는 색상 혼합 상자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디더링을 할 때 너무 섞이거나 흰색이 아니면 팔레트에 남아 있는 물감을 물로 씻어서 새로 조정된 물감을 따로 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실내에서 대형 작품을 만들 때 도자기 주전자나 유리 (밑부분은 백지로) 로 색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예술가들은 스크레이퍼, 수세미 힘줄, 스펀지, 크레용 등의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연출합니다. 화면 속 반짝이는 물, 작은 나뭇가지, 눈송이 등 비울 수 없는 곳에서 칼로 자주 긁어내는 효과가 매우 사실적이다. 크레용은 비어 있지 않은 부분 및 세밀한 인쇄에도 사용됩니다. 크레용의 기름과 물은 결합하여 자연의 공백을 남길 수 없기 때문에 색칠할 때 과감하게 붓을 내릴 수 있다. 스펀지와 수세미로 화면의 젖은 색을 흡수하면 촉촉하고 풍부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바르는 수분화색 밑바닥에 수세미 힘줄을 두드리면 두툼하고 얼룩덜룩한 빛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물론 이런 보조 도구는 적당히 사용할 수 있을 뿐, 특히 초보자는 가급적 적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