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매혹적인 여시인
매혹적인 여시인
카탈로그
업무 정보
원작
주다주석을 달다
작품을 감상하다
저자 소개
이 문장 정보를 편집하다.
매력적인 여인의 시
시대 위진
작자 좌사
장르 오언시 [1]
이 단락의 원문을 편집하다.
매력적인 소녀의 시
우리 집에는 매우 매력적인 소녀가 있는데, 매우 희게 생겼다.
[매력적인 소녀의 시]
작은 글자는 소완이라, 말하는 것이 매우 분명하다.
관자놀이는 넓은 이마로 덮여 있고 귀는 벽 같다.
명대에 빗 탁자를 설치하여 눈썹을 쓸다.
주연단은 입술이 두툼하고 황색의 입맞춤이 진홍색이다.
매혹적인 언어를 하는 것이 자질구레하다면 분노는 분명한 세트다.
익관을 집필하는데, 인감각각은 무익하다.
책 한 권을 들고 손을 놓지 않고 배운 것을 암송하다.
그녀의 언니는 혜방이라고 불리며 얼굴이 그림과 같다.
옅은 화장은 건물 가장자리를 좋아하지만 거울 속의 회전 공연은 잊었다.
북경 징조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눈썹과 뺨 사이에서 연주하고 연극과 베틀 서비스를 한다.
조무자태는 태연하고 소매는 날으는 것 같다.
상하 현주 사이에 문사가 말려야 한다.
구 비아 오 스크린 북, 보면 비판 받았다.
날이 어두워지자 뜻이 감춰졌다.
만약 네가 화원으로 돌진한다면, 너는 모든 과일을 따낼 것이다.
붉은 꽃은 자티를 장식하고, 평평하게 던지다.
중국에 대한 탐욕 폭풍 속에서 어려움이 많다.
서리설극은 왕왕 축적된 것이다.
요리에주의를 기울이고 앉아서 요리를 정리하십시오.
모한 유휴 사례는 상 수에서 분리되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적당하다.
차를 멈추고 대결을 자랑하다.
기름때가 흰 소매에 그을려 주석을 묻히다.
옷 이불은 모두 중요해서 물에 가라앉기 어렵다.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여 어른들에게 비난을 받는 것을 부끄럽게 한다.
몽둥이를 한 번 보고 담으로 눈물을 가리다. [2]
이 단락 주석을 편집합니다.
1 여교: 좌탁의 묘비명에 따르면 좌사에는 딸 두 명, 용방명, 2 위 원이 있다. 이곳의 매력적인 소녀는 좌방과 좌원이다.
2 애교: 광채가 사람을 빛나게 한다. 백연: 반죽이 하얗고 깨끗해요.
3 작은 글자: 바로 출생명입니다. 좌연 (), 글자 () 가 소완 () 이다.
4 달력 삭제: 달력을 삭제합니다.
5 이마 폭: 이마가 넓다. 김대에 이르러 여성들은 광범위하게 의술을 한다. 서시 관미. 연벽: 즉 쌍벽, 귀가 희다고 묘사한다. 이 두 말은 관자놀이가 넓은 이마를 덮고 귀가 한 쌍의 옥벽처럼 둥글다는 뜻이다.
6 명나라: 아침. 다이: 아구창 크림, 짙은 녹색. 반 청소: 빗자루 청소처럼. 무죄를 형용하여 함부로 비방하다. 아침에 화장대 앞에 눈썹을 그려 빗자루처럼 그렸다.
7 짙은 잉크: 립스틱. 안: 염색. 레드 립: 레드 립입니다. 황키스: 즉 황구, 원래는 어린이를 가리키고, 여기서는 어린이 입술을 가리킨다. 키스: 입술 양쪽에. 블루만: 물방울이 떨어지고 있어요. 이 두 문장은 립스틱으로 입술을 붉은색으로 칠하는 것을 의미한다.
8 연소: 끝이 없어요. 화난 속도: 화가 나다. ■ (옹알+그림, ⅱ): 괴팍하다. 명: 아삭아삭해요. 이 두 문장은 애교할 때 말이 끊이지 않고, 화가 날 때는 펄쩍 뛰는 것을 의미한다.
9 펜 잡기: 펜을 잡습니다. 프로: 사랑. 동관: 빨간색 안료 튜브가있는 펜. 고대 역사가들이 사용했습니다. 인감: 글쓰기를 가리킨다. 이점: 진행. 만소는 붓으로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녀는 진보에 기대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녀의 글쓰기는 단지 게임이기 때문이다.
10 (tí): 두꺼운 실이어서 책 표지로 사용됩니다. 무색: 흰색 실크, 이렇게 써요. 아깝다: 자랑하다. 이 두 말은 수완이 이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책에 도움을 청하고, 수확이 있을 때마다 다른 사람에게 자랑한다는 뜻이다. 위에는 소완이라고 적혀 있다.
방혜: 좌방, 이름은 방혜, 소완의 여동생입니다. (참조 좌탁묘명)
12 매력: 멋진 외관. 그림과 같이: 그림과 같다.
13 옅은 메이크업: 화장에 대해 이야기하다. 방적 성능: 방적 직조, 연속 대마 성능. 옅은 화장은 가까운 건물만 좋아하고 거울을 보면 돌아가는 것을 잊는다.
14 (zh √): 글씨를 쓰는 것으로 의심되는 펜입니다. 조우: 장창을 뜻합니다. 장 한 황제 법사 황제 에 열려 있을 때, 징 조윤, 아구창, 장안 장 경조 와 결혼했다. 준 조우: 장 창 아구창을 모방하다. 고대에는 여성의 액면가가 주사로 장식되었다. 바꾸기 쉽습니다: 포인트 금액이 반복적으로 변경됩니다. 이 두 문장의 뜻은 방혜가 펜을 들고 장창눈썹을 그리는 모습을 모방하여 점출을 배워서 그림의 초점이 되었다는 것이다.
15 볼: 입. 줄거리: 빠름. 더블. 기계 표현: 섬유 기계. 이 두 문장은 화장할 때의 장력이 방적할 때의 두 배라는 뜻이다.
16 조국춤: 고대 조국의 춤. 소매 길이: 소매 길이. 계단옆판: 새 깃털의 줄기는 현재 깃털 파이프라고 불린다. 날으는 도리: 새의 날개. 이 두 말은 그녀가 느릿느릿한 조춤을 좋아하고 새처럼 긴팔 날개 두 개를 펼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17 기둥: 하프와 하프가 그 위에 꿰어 있는 나무 기둥. (b √): 접다. 이 두 문장은 그녀가 다시 현을 좋아하게 되고 하프의 현을 팽팽하게 조여 모든 문사 서적을 접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8 병풍화: 병풍에 그림을 그리다. 검처럼: 나는 본 것 같지만, 실제로 본 것은 아니다. 손가락질: 손가락질, 비판. 이 두 문장의 뜻은 똑똑히 보지 않고 화면의 그림을 비판하는 것이다.
19 단청: 화면의 그림을 가리킴. 어두운 먼지: 먼지에 눈이 멀었다. 익명: 명백한 뜻이에요. Zé: 너무 깊어서 잘 안 보여요. 은폐됨: 애매함. 이 두 문장의 뜻은 화면 위의 그림이 이미 오랫동안 먼지로 뒤덮여 있었고, 그것의 뚜렷한 의미는 이미 난해하다는 것이다. 위에 혜방을 쓰다.
너구리 20 마리: 여기저기 뛰어다니다. 과하: 열매가 처지는 것을 가리킨다. 화원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미성숙한 열매를 모두 따다.
2 1 홍파: 홍화. 꽃자루: 꽃과 가지가 연결된 곳. 석평: 일종의 과일이에요. 공자 집 말 에 따르면, 추 zhaowang 강 을 건너, 양동이, 정원 빨간색 과 같은 강 뭔가 를 보았다. 조호기가 얻은 후 공자에게 사람을 보내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이것은 진짜 물건이지만, 독서인만이 얻을 수 있다." 가언' 은 위왕숙이 주조한 것으로,' 석평' 이라고 부르는 것과 이 시가 영영하는 것은 같은 일이다. 돌발: 자주. 던지기: 던지다. 이 두 문장은 석평이 미성숙할 때, 그들은 심지어 받침대를 벗고 서로 던져 놀기도 한다는 뜻이다.
23 꽃: 꽃이다. 육조 이전에는 꽃이 없었다. 중국을 탐내다: 꽃을 사랑하다. 돌 (shěn) 갑자기: 좌사' 촉도푸':' 독수리견의 서투른' 입니다. " 나는 갑자기 갑자기, 아주 빨리 느꼈다. 좌사는 당시의 속담을 사용했을지도 모른다. 편안함: 가자. 그들은 정원의 꽃을 사랑하기 때문에 비바람 속에서 수백 번이나 보러 갔다.
24 니: 걸음. 무거운: 복잡. Qí: 신발 끈. 이 두 문장의 뜻은 그들이 밖에 나가서 눈을 놀아야 한다는 것이다. 신발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그들은 신발에 많은 태피스트리를 묶었다.
25 조화: 의심은 조화나 조화의 대명사이다. Zhuangzi sanmu: "방주는 강류를 돕고, 배를 만지는 배가 있습니다. 걱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결코 화를 내지 않는다. " "시경 풍위 갈주": "위는 가슴 아프지만 가시입니다." 눈을 조심하라는 뜻이다. 요리법: 익힌 음식 속의 생선을 요리, 술, 가축, 가슴의 총칭으로 칭기라고 한다. 번지나무: 동핵은 고대인들이 먹을 때 냄비에 넣은 복숭아, 리 등 과일입니다. 이 두 말은 그들이 편협한 마음으로 접시를 응시하고, 거기에 앉아 탐욕스럽게 접시 속의 과일을 먹고 있다는 뜻이다.
26 (제현지): 소장하고 있어요. 여가 시간: 편지 한 통이 바로 편지 한 통 (상자) 이다. 사건: 책 사건 (표) 입니다. 떠나다: 버리다. 이 두 말은 그들이 펜과 잉크를 상자와 책상 안에 두고, 서로를 떠날 때 여러 날 동안 쓰지 않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7 수: 손. 정 (): "이주고시공기": "동집은 종고, 이름은 정입니다." 참고: "종 허리 이상, 꿩. 클릭합니다 그리고 허리 부분이 딱 맞는 곳이기도 합니다. 굴곡: 좌절. 신발: 슬리퍼. 후한서 최건전: "헌우문." 리 xian 참고: "신발을 들고 드래그, 갑자기 점프.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그들이 참을성이 없고, 신발이 아직 완성되지 않아, 끌어내어 실수로 발에 자주 멍이 들었다는 뜻이다
딩은' 태평어람' 에 따라 그것을' 마음은 연극이다' 로 바꿨다. 태평어람'' 찻주전자' 는' 찻주전자' 의 별칭일 수 있다. 차: 쓴 나물. 메밀: 콩류. 이 두 가지 물건은 아마 옛사람들이 끓여 먹는 음료일 것이다. 연극: 서둘러. 딩: 세 발 두 귀 조리기구. ■ (쳉+리, 음 리): 빈 솥입니다. 이 두 말은 국이 덜 익을까 봐 삼각대를 향해 계속 불어온다는 뜻이다.
29.a: 송각본' 신어대푸' 는 인물과 견련이 연결되어 있다고 썼다. 시마 xiangru 의 거짓: "경외심을 가져라." Li shan 은 Zhang yi 의 말을 인용했다: "아, 좋아; 야, 가는 천. " 이것은 Fang hui 와 su wan 이 입는 옷과 재료를 나타냅니다. 아궁이 밑에서 자주 불기 때문에 흰 소매에 기름이 묻어 아주머니가 연기에 그을려 검게 그을렸다.
옷과 이불: 옷과 이불. 중요한 곳: 질감이 두껍습니다. 물비:' 맑은 물' 의 반의어일 수도 있어요. 이 두 문장의 뜻은 그들이 매우 장난이 심하다는 것이다. 그들의 옷이 망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 그들은 두꺼운 천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물세탁을 하기가 매우 어렵다.
3 1 ruzi: 아이의 총칭. 노인 시민: 노인 시민. 이 두 말은 아이의 성질을 용인하는 데 익숙해져 어른의 경미한 감독에 부끄러움을 느낀다는 뜻이다.
32 한 번: 봤어요. 방망이 하나 주세요. 맞아야 해요. 그들은 어른들이 그들을 때리려 한다는 말을 듣고 벽에 눈물을 닦았다. 이상은 만소와 혜방이 쓴 것이다.
번역
우리 집에는 매력적인 여자아이, 소원, 대범하다.
소원의 이름은 소완이고, 그녀의 웃는 얼굴은 매우 밝다.
피부가 하얗고 혀도 비교적 민첩하다.
머리카락은 넓은 이마를 가리고 귀는 백옥 같다.
일찍 화장대 앞에 도착하니 눈썹이 바닥을 쓸어 버리는 것 같다.
립스틱은 입술을 염색하고 입가는 빨갛다.
말이 섬세하여 탄막과 같다.
작은 성질을 부리기를 좋아하여, 바로 춤을 춘다.
나는 글을 쓸 때 빨간 파이프를 좋아하지만, 나는 글쓰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책을 놀 때는 흰 실크를 좋아해서 책을 읽고 싶지 않다.
몇 글자를 알고 오만하게 한웃음으로 달려갔다.
그녀의 언니는 글씨가 향기로워서 얼굴이 그림과 같다.
나는 가벼운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고, 늘 건물 안을 거닐고 있다.
거울을 보고 넋을 잃고, 늘 짜는 것을 잊는다.
펜을 들고 장창을 배우고, 주로를 반복해서 지적하다.
눈썹과 입 사이에 바르는 것이 짜는 것보다 더 힘들다.
느긋하게 춤을 추며 소매를 펴고 날개를 펴다.
음악이 울리면 거문고 줄이 잘 맞춰지면 책이 한쪽에 놓여 있다.
병풍화를 대충 보면, 이해할 수 없어도 감히 비판할 수 있다.
그림이 먼지 부식처럼 되어,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정원을 쫓아다니며 익지 않은 열매를 마구 따다.
붉은 꽃은 심지어 보라색 꽃자루까지 석평이 더 많이 던진다.
탐욕스러운 폭풍 속에서 나는 달려가 보았다.
서리와 눈을 놀기 위해 신발끈이 무겁게 묶여 있다.
식사는 종종 무미건조하고 간식은 오래간다.
펜과 잉크를 모두 놓아서 오랫동안 쓸모가 없었다.
격자 소리를 듣고 슬리퍼가 튀어나왔다.
국이 빨리 끓도록 냄비에 불을 불어라.
하얀 소매에 기름이 묻어 옷이 검은색으로 물들었다.
옷 이불이 모두 두꺼워서 더러워지면 정말 빨기 어렵다.
총애를 받은 지 오래되어 마음이 하늘보다 높다.
매를 맞아야 한다는 말을 듣고, 나는 벽에 대고 울었다.
이 단락의 감상을 편집하다.
이것은 시 역사상 처음으로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이다. 시인은 일상생활에서 몇 가지 장면을 가로채며 두 어린 딸의 순진하고 발랄하고 귀여운 패턴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아민 시인 담담 () 은 이 시를 평가하면서 "글자는 여자고, 글자는 매혹적이며,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적절한 논평이다. 시인은 인물의 심리적 특징을 잘 포착하고, 일상적인 묘사를 통해 딸의 천진난만함을 표현한다. 어린 딸 처럼 \ "명나라 빗 테이블, 눈썹 스윕. Zhu yandan 입술 두께, 노란색 키스 진홍색 "; 큰딸은 "빌딩 옆을 가볍게 좋아하고 거울 앞 방적 공연을 잊었다" 며 딸의 집 특유의 애미 심리를 성공적으로 써냈다. 또 어린 딸은' 배운 것을 암송한다', 큰딸은' 병풍화를 보고 보면 비판한다' 는 것도 아이의 독선적인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또 그들이 정원에서 과일을 따고 비바람 속에서 장난치는 시구를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거리에서 인기척이 나는 것을 듣자마자 신발을 끌어냈다. 차를 우려낸 큰 솥에 불을 불어서 그을음으로 덮여 ... 시는 바로 그들의' 열적' 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들의 단순하고 순진한 제멋대로를 써냈다.
이 시는 먼저 여자아이가 거울을 마주하고 어른을 모방하고, 펜을 들고, 책을 들고, 실을 잣는 업적 등을 쓴다. 이어 아이 특유의 장난스럽고 발랄하다고 쓰고, 마지막으로 옷을 엉망으로 만들고, 이 어른이 가장 싫어하는 것에서' 졸봉' 의 독특한 결말을 이끌어 내고, 계층이 분명하고 구조가 교묘하다. 시풍이 유머러스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비속어가 때때로 뒤섞여 있고, 어근이 익살스럽고, 일종의 동정심이 언표에 넘쳐 매우 감동적이다.
좌사의 다른 작품에 비해' 교녀시' 는 내용과 풍격에 모두 특색이 있다. 이 시에서 좌사는 반노반희의 필조로 아가씨들의 감정을 묘사하고,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성격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줄 사이에 아버지의 얕은 웃음을 띠며, 필묵 사이에 가정생활의 독특한 느낌을 담고 있다. [3]
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
좌사
(? -305), 단어 대충, 제나라 린쯔 사람들. 출신이 빈한하여 벼슬을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못생기고 말재주가 좋아서 친구를 사귀고 싶지 않다. 그는 일찍이 10 년을 구상으로 삼두부를 써서 당대 사람들에게 중시한 적이 있다. 그의 시는 특히 그의 동시대 사람보다 낫다. 시는 왕왕 풍자하고 호매하며 간결하고 힘이 있어서 거의 조각하지 않는다. [4]
참조 데이터
1
한, 위, 여섯 왕조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9 월, 1992, 페이지 177.
2
한, 위, 여섯 왕조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9 월, 1992, 페이지 178.
셋;삼;3
한, 위, 여섯 왕조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9 월, 1992, 페이지 179.
사
한, 위, 여섯 왕조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9 월, 1992, 페이지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