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이야기는 어디에서 일어나는가?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이야기는 어디에서 일어나는가?
황학루
바산 봉우리를 뚫고 소향운수를 받아 장강은 가장 긴 지류인 한강과 만나 싼초 배후에서 우한과 우한 사이의 장벽. 두 개의 강과 세 개의 마을이 서로 마주하고 있는 장엄한 모습. 강한평야의 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북 남동부의 구릉은 평야와 호수 사이에 끼어 있으며, 강 위의 배는 마치 짜여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지어졌습니다. 후베이성 우한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학탑은 고전과 현대의 융합, 시와 미적 구성이 어우러진 걸작이다. 그것은 산과 강의 격동적인 기운이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중국 민족의 높은 곳에 오르는 민속 풍습, 자연에 가까운 공간 인식, 우주를 옹호하는 철학적 개념을 충족시킵니다. 황학루에 오르는 것은 즐거움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마음이 우주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어 마음을 정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황학루의 아름다움이 비바람에도 변함없이 해와 달처럼 영원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황학루 풍경구 명예: 국가 5A급 명승지, 강남 3대 명탑 중 하나, 전국 40대 관광명소 중 하나
황학루 ⑴ 맹호란에게 ⑵에서 ⑶ 광링까지 ⑷ 당나라 이백
오래된 친구 ⑸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 인사를 했고, 3월에는 불꽃놀이 ⑹가 양저우로 갔다.
먼 곳의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참고
⑴ 황학루(Yellow Crane Tower): 원래 유적지는 후베이성 우한시 우창(Wuchang) 뱀산(Snake Mountain)에 있는 황학도(Yellow Crane Island)에 오늘날 불멸의 존재가 날아갔다고 합니다. 여기 노란 학이 있어서 '황학루'라고 불립니다.
⑵ 맹호연: 리바이의 친구.
⑶: 가세요.
⑷ 광링: 양저우.
⑸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여기서는 맹호란을 가리킵니다.
⑹ 불꽃놀이: 화려한 봄 풍경을 뜻합니다.
⑺ 끝: 사라집니다.
⑻ 오직 본다: 단지 본다.
⑼ 하늘: 지평선.
번역
오랜 친구가 서쪽 황학루에서 나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나는 3월 봄에 양저우에 갔다. 연기가 자욱했고 꽃이 피었습니다.
푸른 하늘 끝에서 고독한 배의 돛 그림자가 점점 저 멀리 사라졌다.
수평선을 향해 흐르는 장강만이 보였다.
설명
이백은 자연을 사랑하고 여행을 좋아한 시인으로, "평생 명산 여행을 좋아"하여 거의 중국 전역을 여행하며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자연을 찬양하는 작품. "광릉에서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는 이백이 촉나라를 여행할 때 지은 시로, 시인이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무한한 애착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산과 강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씁니다.
감사
당현종 개원 13년(725년) 어린 이백이 사천을 떠나 안록(현 호북 안로)에서 10년을 살았다. . 이 기간 동안 나는 향양 루먼산(鹿文山)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던 맹호연(孟浩然)을 알게 되었다. Meng Haoran은 Li Bai보다 나이가 많은 유명한 시인이기도합니다. 당시 그는 이미 시계에서 유명했고 Li Bai는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맹호란은 시에서 '오래된 친구'로 불리며, 이는 두 사람이 오랫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으며 서로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황학루의 원래 유적지는 우한시 우창구의 강변에 있으며, 항상 관광 명소였으며 많은 시인들이 탑에 시를 남겼습니다. 광링은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도시인 양저우(楊州)로 항상 "양이이얼"이라고 불렸다(당시 도시의 번영은 양저우의 첫 번째, 청두의 두 번째 번영이었다). 강남 지역의 부는 양저우에서 낙양으로, 그리고 운하를 통해 장안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업과 상업이 매우 발전했습니다. 제목의 "Zhi"라는 단어는 "가다"를 의미하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역사상 '개원번영시대'라 일컬어지던 이 시기, 나라가 강하고 사람이 넉넉했기 때문에 헤어질 때도 실망하긴 했지만 슬프지 않았다.
시의 시작 부분은 이별의 사실을 말해준다. 우한은 서쪽에 있고 양저우는 동쪽에 있습니다. 우한에서 양저우로 가서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면 북서쪽의 황학루가 자연스럽게 작별합니다. 이런 문장은 별다른 설명 없이도 이해하기 정말 쉽습니다. 두 번째 문장도 잘 들어갑니다. 그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양저우로 가세요. '3월의 불꽃놀이'의 묘미는 출발의 계절을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때의 분위기를 표현한다는 점이다. 불꽃놀이는 봄의 안개에 싸인 아름다운 풍경을 말합니다. 양쯔강 남쪽의 봄풍경은 아름다워 양나라의 구제(秦治)가 『진보서』에서 “3월 늦봄에 풀이 자란다”고 감동적으로 묘사했다. 장강 남쪽에는 나무에 꽃이 피고, 명금이 날아다닌다." . 맹호연이 길에서 만난 것도 이런 광경일 것이다.
그리고 양저우는 어떻습니까? 꽃과 수놓은 구슬커튼이 가득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한 이곳은 그가 가고 싶은 곳이다. 상상해 보십시오. 3월 강남 불꽃놀이 기간에 양저우 불꽃놀이 장소에 가면 길을 따라가는 동안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질 수 없습니까? 이 두 시는 이별의 사람, 장소, 시간, 목적지를 표면적으로만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면의 감정을 말을 통해 깊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멍호란은 건물 꼭대기에서 작별 인사를 한 뒤 배에 올라 출발했다. 나는 외로운 배가 파도를 뚫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행인들은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그들을 배웅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강가에 서 있다. 고독한 돛은 흰 구름과 푸른 바다 사이로 점차 사라졌다. 이때에는 거센 파도만이 행인을 쫓듯 푸른 하늘 끝을 향해 달려갔다. 이백은 이별 후의 감정을 마치 영화의 클로즈업 샷을 사용하여 돛의 그림자를 비추고 점차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매우 능숙하게 표현합니다. 물과 하늘이 만나는 지점에서는 돛의 그림자가 사라지고, 장강이 장엄하게 하늘을 향해 흘러갔다. 이때 관객과 발신자는 흐르는 물에 감정을 담게 되고, 그림 전체가 주는 광활하고 광활한 느낌이 자연스럽게 다시 마음에 와 닿게 된다. 이런 식으로 장면은 감정을 반영하고 감정은 장면에 통합되어 장면이 서로 섞여서 읽은 후 끝없는 뒷맛을 느끼게 만듭니다.
고전 시의 장은 대부분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글을 쓸 때 이 둘을 완전히 분리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를 능숙하게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대가뿐이다. 풍경은 자연 속에 존재하는 객관적 존재이다. 시에 생명을 주고 장기적인 효과를 미치게 하려면 이 풍경을 흡수할 때 정확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강한 감정을 담아서 표현해야 한다. 설명의 깊이는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 이백은 자연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는 이러한 방식의 좋은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