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를 교묘하게 써서 작문을 하다.
시를 교묘하게 써서 작문을 하다.
사업에 공을 세우기 위해서, 나는 아내와 부모에게 작별을 고하고, 혼자 서역에 가서 열심히 일하며,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고,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매일 밤 가기 전에, 나는 항상 장안을 떠올렸고, 점점 멀어지는 그 집이 생각난다.
집이 그리울 때마다 나는 묵묵히 뒤돌아 동쪽을 바라보며 아내와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며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내 소매를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날 아침, 또 출발할 시간이 되었다.
나는 말을 타고 앞으로 질주했다. 멀리서, 나는 한 사람과 말 한 마리가 내 방향으로 나는 것을 보았다.
가까워졌어, 가까워졌어, 나는 오랜 친구의 칼을 알아보았어. 우리 둘은 곧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냉담한 말을 주고받았고, 나는 그가 장안에 가서 주경사절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방금 집서를 써서 데려오라고 했는데, 갑자기 자신이 말을 타고 쓸 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메시지를 가지고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내가 지금 건강하고 평온하다고 전해 달라고 부탁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져가.
깊은 에세이를 쓰는 영리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지구 곳곳에 한 소리가 들려왔다. 봄이 오고 봄이 왔다 ...
봐라! 지구가 회복되고 만물이 생겨났다. 운동장의 한 귀퉁이에는 봄의 발자국이 있다. 그 큰 나무의 가지에는 봄의 생기가 있다. 사람들은 두꺼운 솜옷을 벗고 봄옷을 입었다. 아이들이 연을 날리다. 봄의 발걸음은 이미 살며시 사람들의 생활에 다가갔다. 그녀의 발걸음은 가볍고 우아하여 가는 곳마다 녹색으로 맞이된다. 그녀의 성격은 고상하고 사심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일생을 아낌없이 지구와 인류에게 바쳤다. 그녀는 녹색과 색채로 대지를 장식했다. 꽃은 그녀를 보고 입을 벌리고 미소를 지었다. 잔디는 그녀를 보자마자 수줍게 나왔고, 나무는 그녀를 보고 가지와 새싹을 내밀었다. 밤에는 휘영청 밝은 달빛과 장난꾸러기 별을 보면 하늘이 너무 아름답고 우주가 너무 신비롭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은 하늘에 박힌 옥반처럼 아름답다.
봄은 사심이 없다. 그녀는 일 년에 한 번씩 대지에 생기를 불어넣고, 대지를 활기차게 하며, 만물을 번성하게 한다. 그녀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고, 사람들은 그녀가 영원히 존재하기를 바란다.
봄의 발걸음은 이미 지구의 구석구석을 지나갔다. 그녀는 자신의 선량함, 사심, 선량함으로 지구를 감동시켰다. 그녀는 자신의 매력으로 대지를 녹색 담요로 장식했다. 그녀는 그녀의 마력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이 다채로운 계절을 즐기게 했다.
나는 내년 이맘때를 기대하고 있다.
봄이 와서 내 마음이 새로워졌다. 그것은 무서운 찬바람을 몰아냈기 때문이다. 춥고 쓸쓸한 겨울눈을 날려보냈다. 나는 영원히 봄이었으면 좋겠다.
사람에게는 아름다운 것이다. 마치 하늘에 박힌 옥쟁반과 같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뿌린 씨앗처럼 대지를 녹색 담요로 장식하고, 꽃이 피고 죽은 나무에 녹색의 가지와 잎이 돋아나 대지를 생기로 가득 채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가 녹색으로 대지를 장식하자 풀이 수줍게 튀어나와 사람들이 오색찬란한 계절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다. 그녀는 지구에 얼마나 많은 활력을 가져왔는가. 그것은 무서운 찬바람을 몰아냈기 때문이다. 그녀는 자신의 매력을 사용했다. 사람은 두툼한 솜옷을 벗고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운동장 한 귀퉁이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동물들은' 설날 춤' 을 추었다. 우주는 이렇게 신비롭다. 그녀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마법을 사용했다. 봄의 발걸음이 살금살금 사람들의 생활에 다가온다. 그녀의 품격은 고상하다. 그녀가 어디를 가든 녹색의 환영을 받을 것이다. 그녀는 생명을 아낌없이 대지와 인간에게 바쳤고, 꽃은 그녀를 만났다.
봄은 사심이 없고 만물이 탄생하여 대지의 어머니로 하여금 다채로운 색채를 찾게 하였다. 달은 봄의 발자취가 있고, 봄도 사계절 신의 겨울을 가져간다. 아이들이 연을 날리자, 결국 그들은 성공적으로 싹이 났다.
봄의 발걸음은 이미 지구의 구석구석을 지나갔다. 농민들은 한창 경작지로 바쁘다. 올해는 좋은 시작이 있기를 바란다. 그녀는 그녀의 사랑을 사용한다.
봄 사자의 도착은 나의 기분을 새롭게 했다. 게다가 나비가 쌍으로 날개를 펄럭이는 것은 봄을 더욱 흥미롭게 한다. 봄은 1 년의 시작이고, 대지는 이에 감동한다.
나는 봄을 좋아한다. 그 큰 나무의 가지에 어린 묘목을 이식하는 것도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며 따뜻한 빛을 다시 방출하고 입을 벌리고 미소를 짓는다. 휘영청 밝은 달빛과 장난꾸러기 별을 보면 모든 것이 번화해지고 봄의 생기가 생긴다.
봄이 오면서 그녀는 춤에서 눈에 띄기를 원했다. 귀여운 꽃이 다시 피어납니다. 새는 맑고 완곡한 노래를 부르며 색채로 대지를 장식하고 있다. 일 년에 한 번, 그녀는 대지에 생기를 가져다 줄 것이다. 그녀는 착하고 봄옷을 입고 아름답고 누런 초원이 다시 녹색의 생기와 사심을 되찾았다. 그래서 봄은 새로운 희망을 상징한다. 나무가 그녀를 보았을 때, 그것은 또한 그 나뭇가지와 새싹을 뻗었다. 그것은 그녀를 떠나도록 초청했다.
내년 이맘때 학우들이 학용품과 사심 없는 헌신을 준비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며, 숲 속의 화초와 나무들이 잎이 무성하게 자라게 할 것이다. 밤, 사람들은 그녀가 영원히 존재하기를 바라고, 봄이 왔다. ...
보세요, 지구 곳곳에서 소리가 납니다. 봄이 왔습니다! 지구의 회복은 하늘이 이렇게 아름답다고 느끼게 할 것이다.
시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수능 작문에 문채를 추가하는 방법? 옛사람들은 흔히 "뱃속에 시가 있다" 고 말한다.
고전시에는 깊은 문화적 배경과 감정적 자원이 담겨 있다. 고시의 교묘한 운용은 언어 표현을 활성화하고 문장 배경을 부각시켜 문장 들이 짙은 서권기와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수능 작문' 채색' 과' 혁신' 의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다.
그러면 고시를 이용하여 자신의 수능 작문을 빛나게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고시 명문의 멋진 인용은 수능 작문에서 가장 흔한 방식이다. 견적은 부분 견적과 전체 견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로컬 참조는 문장 로컬 위치에서 문장 제목, 머리글, 첫 단락, 끝 등과 같은 고전 시 명문을 참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곳들은 눈에 띄는 위치에 위치해 있어 독자의 주의를 끌기 쉬우며 독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문장 제목에서 고시 명구를 인용하면 화제가 우아하고 문학적 재미가 풍부해 현란하고 독서가 촉진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푸젠 수험생의' 임평생의 파문' 은 스시의' 정풍보' 라는 문구를 제목으로 인용해 선택된 역사적 인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다. 적절한 응축 뿐만 아니라, 문장 의 주제 를 보여, 스시의 활달한 분리 를 썼다.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 시작 부분에 시를 박아 전편을 인용하면 언어가 간결하고 정교하게 되어 평론가들이 작가의 문화 축적과 인문적 소양을 즉시 엿보게 되어 더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예를 들어, 2004 년 산시 수험생' 행복하고 아름다운 인생 찾기' 가 시작된다.' 가을 낙엽의 길을 걷다. 나는' 끝없는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끝없는 슬픔이 굴러온다' 는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낙엽의 슬픔과 불행을 한탄하다. 사실 낙엽의 인생은 이렇다. 봄기운이 완연하고 가을빛이 찬란하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고 방식을 바꾸십시오. 공 지젠 (gong zizhen) 은' 연애는 무정하지 않다' 고 말했다.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하라'! 우리는 기뻐하고 다채로운 가을 경치를 즐겨야 한다. ""
이 시작은 현장에서 시작되었다. 두보의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자연히 낙엽의 연상을 유도하고, 자진의 명구를 인용하여' 행복과 우리의 사고방식' 이라는 철학적 주제의 내포를 적절하게 해석하였다.
이런 처리 방식은 문장 초기부터 심오하고 시적으로 보이게 하여 무미건조한' 단도직입적인' 추리를 피했다. 문말에 고전시를 인용하여 화룡점정효가 있고, 인심을 계발하고, 주제를 승화시키고, 무한한 표현 효과를 받아 독자들이 깊이 생각을 감추고, 뒷맛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2004 년 푸젠 수험생' 해이천' 이 끝난다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바다로 옮겨져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시간은 물처럼 날아가고, 시간은 전기처럼 날아간다. 아마도 역사만이 묘비의 비문을 글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판이 하늘을 위해 몸을 추가할 때 쓴 그 말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을 의지하여 바다를 비추고, 산 속에 꽃이 무수히 피며, 흐르는 물이 자각하는 것이다. "세 단락의 인용문이 적절하고 자연스럽여, 문장 () 를 문채와 심오한 변증법으로 가득 채웠다. 2. 전문인용은 전체 단락의 대량인용과 전문각 단락의 대량인용을 모두 가리킨다.
고전시의 깊은 문화 축적으로 인해 많은 곳의 전고를 대량으로 인용하면 문장 문화적 품위와 심미 정취를 크게 향상시키고 문장 내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전체 문장은 수능 우수 작문' 외로움의 의미' 를 인용했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옛날.
이백이 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만든다." 아마도 외로움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바람이 물처럼 불고, 모든 것이 고요하다는 느낌일 것이다. 옛날 옛적에, 리 후주는 자신이 말문이 막혔다고 느끼자 혼자 서쪽 방으로 갔다.
달이 갈고리 같고,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아마도 외로움은 심궁정원일 것이다. 우리 나라와 우리 가족에 대해 걱정하자. 옛날 옛적에, 첸 ziang 는 한숨을 내 쉬었다: "내 앞에, 그 죽은 시대는 어디 있 었 어?" " -응?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아마도 외로움은 그 풀이 여전하고, 천지는 여전하며, 사물은 사람이 아닌 공허한 심경이겠지! 그래서. 나는 달에 물었다. 광한궁의 창아가 나에게 말했다. 외로움은' 운모 화면 그림자가 깊고, 장하가 점점 새벽별' 의' 푸른 바다 맑은 하늘 밤 마음' 이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문장 정서, 정의의 전달체로서' 외로움' 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문장 에 화사한 색채를 더해 주면서 논점의 설득력과 감화력을 증강시켜 문장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고아한 시와 풍부한 인문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문장 전체를 인용합니다. 쓰촨 수능 우수 작문' 이 산에만 있다' 는 전범이다.
이 글은 수시의 명구를 주제로 작문' 정서와 사물에 대한 인식' 이라는 제목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그런 다음 최호의 시를 인용했다.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자연은' 감정과 인지' 관계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내고, 문장 취지를 확립했다. 그리고 첫 번째 단락에 따라 온다.
이청조의' 꿈같다'.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왔다','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두목의' 적벽' 은 몇 가지 각도에서 취지를 더 상세히 설명하고 생동감 있고 이성적이다. 결국 전문은 수시의'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로 끝난다. 전문을 보면 고전시를 인용하고 내장할 뿐이다.
그것은 철학적 사고와 감정 표현을 심오하고 깊이 있게 하여 문장 들에게 높은 문화적 품위를 갖게 한다. 둘째, 고대시 구조를 교묘하게 설치하다. 옛사람들이 시를 쓰고 글을 쓰는 것은 모두 매우 규칙을 중시하는 것이다.
각 시는 그 완전한 작문 구조와 글쓰기 문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고시 자체의 질박하고 풍부함까지 더해져 고시를 활용해 문장 글쓰기 구조를 확립하면 문장 조리가 명확하고 구조가 명확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어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이것.
호남 수능 우수 작문' 비파성의 부모는 감정이 있다' 는 좋은 시범을 보였다. 이 작문은 백시의 구조를 직접 적용해' 비파행' 에서 음악 묘사에 관한 시구를 직접 발췌해 전문을 짜는 구조다.' ... 그녀는 조율전을 돌려 몇 줄을 테스트했고, 우리는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관영영의 말은 밑바닥에서 미끄럽다',' 크다' 고 말했다.
4. 작문에 시가 너무 많을 수 있습니까? (이 글은' 작문독창' 잡지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더 많은 멋진 내용은' 작문독창' 에 주목해 주십시오.)
장쑤 연운항에서 온 장: 현재 많은 학생들이 작문에 시를 넣어 문장 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문장, 때로는 문장 말미에 이런 작문언어가 아름답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생님도 있고, 문풍이 좋지 않아 점수를 공제한다고 말하는 선생님도 있다. 통일된 기준이 없다고 느끼다. 우리는 이렇게 작문을 쓸 수 있습니까?
이번 호의 답변 전문가: 주홍
전문가 기록: 주홍 선생님은 호남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 고급 국어교사, 장사시 작가협회 회원,' 교실 안팎 혁신 작문' 고교판 특약 편집자입니다. 산문, 교수 논문 여러 편을 발표하고 편집장은 보충 도서 20 여 부에 참여했는데, 그중' 월고시 작문 지도',' 수능 작문택배',' 수능 작문등급 향상' 이 큰 영향을 미쳤다. 각종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학생에 관한 문장 200 여 편을 발표했다.
장의 문제는 현실의 보편적인 현상을 반영한다. 중학생들이 시험에서 고시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나쁜 문풍이다. 우리가 본 명가 문장 중 거의 한 편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시를 인용한 것이 거의 없다. 수능 작문은 고시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첫째, 발전 수준에' 문채' 가 있기 때문에 잘 쓰면 이 항목의 상한선을 잡을 수 있다. 둘째, 고시를 인용한 만점 작문이 언론을 통해 전파된 뒤 수험생들이 경쟁적으로 모방하고, 먼저 대학입시를 하고, 뒤이어 중간고사를 한다.
성공적인 작문은 모두 성공적이다. 어떤 사람은 고시로 제목을 쓰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고시로 제목을 쓰는 것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고시로 시작을 쓰는 것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고시를 논거로 쓰는 것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고시로 끝을 쓰는 것도 있다. 전편에 고시가 많이 박혀 있지 않다. 관건은 인용이 숙련되어야 하고, 어색해 보이거나 도끼자국을 남길 수 없다는 것이다. 문채는 단어의 운용, 문장의 선택, 수사 수법의 유연한 운용, 문장의 표현력을 포함한 언어 표현을 가리킨다. 시를 너무 많이 박아서, 마킹 선생님이 반드시 감상할 필요는 없다. 총명한 선생님은 작가가 인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자세히 생각할 것이다. 네가' 통일기준이 없다' 고 말한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사실 작문은 실제와 결합해야 하는데, 너무 텅 비어 있다. 사실과 세부 사항이 없으면 혈육이 없는 것과 같고, 왕왕 근거가 없는 경우가 많다.
5. 명편으로 고시를 쓰는 방법은 중국 문화의 정수이다. 고도로 세련된 언어, 풍부한 상상력, 강렬한 리듬감, 운율미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고시 중의 명문이 널리 전해지는 것은 걸출한 문학의 정수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널리 전해 내려오는 고시, 명문은 모두 역사의 긴 강을 거쳐 시련을 견디고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는 문화의 예이다.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언어가 간결하고 음운이 아름답기 때문만이 아니라 재료 선택, 표기법, 기교 등에서 배울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내용과 자료에서 서술문, 경물 묘사, 서정, 지, 이치로 나눌 수 있다. 글쓰기 방법과 기교에서 비유, 감정 표현, 과장, 사실으로 나눌 수 있다. 그것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르다. 어떤 의미에서 시 한 수는 한 편의 문장 개요이다.
따라서 고시 명문의 체계적인 훈련은 각종 작문 소재를 접해 축적하고, 각종 작문 방법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다. 학생들의 작문 능력 향상이 눈에 띈다.
첫째, 고시 명구를 읽고, 소재 문장 축적, 영양 부족, 건조함은 대부분의 현대 학생들의 통병이다. 그 이유는 학생들이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한 학생의 뱃속에 잉크가 없는데 어떻게 예쁜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습니까? 고대 문학의 국수로서 고시 명구. 언어는 많은 비바람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수사가 화려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경경, 노트, 이치 등과 같은 내용이 풍부하다.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위한 최고의 소재입니다. 풍부한 축적이 있으면 할 말이 있고, 감정이 있으면 표현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축적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이 꿀책을 따는 진지를 이용하여, 매일 학생들에게 고시 명문 열 수를 베껴 쓰게 하고, 학생들이 낭독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동안 학생들은 많은 명구를 축적하여 연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둘째, 시사산문의 교류, 글쓰기를 연습하는 학우들이 축적되어, 표현하고 운용할 수 없다면 백지 한 장과 맞먹을 수 있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우선 학생들에게 읽은 고시 명문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다. 학생들이 고시 명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고시명문의 관련 내용 (예: 작가, 글쓰기 배경, 시인의 당시의 심정, 고시명문에 대한 전고 등) 을 확장해야 한다. 학생들은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한 후 다각적인 훈련을 할 수 있다.
1, 명문의 단락을 둘러싸고 고시와 명문의 이미지 계층이 분명하지만,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적고, 이미지와 감정을 포함한 많은 공백이 있다. 이것은 학생들의 연습에 풍부한 작문 소재를 제공한다.
선생님은 이것을 학생 작문의 유기적 보충으로 삼아 선별적으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습작을 연습할 때 학생들이 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생들에게 풍부한 명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학생들이 시의 내포를 이해한 후, 여러 각도에서 연습, 확장, 개작, 독후감 또는 한 편의 시에 대한 소감을 써서 학생들에게 상상력의 자유를 발휘하게 하였다. 학생이 무엇을 쓰는지 어느 정도 해결했다.
또한, 학생들이 고시의 명구를 넓히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글쓰기의 난이도를 낮추고, 학생의 문장이 순조롭지 못한 현상을 피한다. 오랜 훈련을 거쳐 학생들은 상상력을 발휘하고 흥취가 넘치며 시적인 경지에 들어가 자신의 감정을 깨닫고 아름다운 문장 쓰기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 학생들에게 자신이 쌓은 고시 명문으로 요약할 수 있도록 한 구절을 준다. 학생 연습 문제의 적용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고시 명문 확대에만 머물면 다른 장르의 연습에 적응하기가 어렵다.
학생의 작문 수준과 국어 소양을 제고하면 학생들은 많은 좋은 단어와 좋은 문장을 축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해의 기초 위에서 운용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학생들에게 배운 고시로 한 단락의 훈련을 총결하게 하여 학생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게 하다.
실생활에서 한 구절을 요약하면, 사실 학생들에게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이 명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그림을 묘사할 때 자연스럽게 이 고시 문장을 떠올려 길고 번거로운 서술을 피하고 학생들의 연습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한다.
3. 방법의 침투는 고시 중의 명문이 널리 퍼지도록 유도할 수 있다. 화려하고 세련된 수사와 선명한 사상뿐만 아니라 작가의 뛰어난 작문 방법과 기교 때문에 고시의 매력과 중국 문학의 발전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새로운 커리럼에서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작문을 가르치기 위해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 학생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는 방법.
작문 방법과 기교가 없어서는 안 된다. 고전 고시의 모든 명문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방식이 있다.
문장은 문장 단위이다. 학생들은 고시 명문의 작문 법칙과 기교를 진지하게 궁리하여 자신의 작문에 적용함으로써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1, 물건을 들고 포부를 표현합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입니다."
이 시는 두보가 25 세 정도에 쓴' 망악' 에서 나왔다. 그때 그는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었다.
유엘 산 아래, 유엘 산 정상에 오르자, 그의 문필은 더욱 강화되었다. 비록' 등봉조극' 은 없지만 태산의 본모습이 이미 눈에 들어왔다.
어려운 등반을 두려워하지 않는 시인의 포부를 표현하며 불요불굴의 성격과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물을 빌려 자신의 포부와 포부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하는 것은 학생의 작문이 직설적이고 함축미 부족 등의 폐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산수를 한 폭 쓴다. "해돋이 강홍이 불을 이기고, 춘강이 푸르다." 이 말은 강남의 봄빛을 생동감 있게 해석하고, 강화와 홍록강의 밝은 색채를 부각시켜 눈부신 인상을 준다.
그중에는 동색 간의 상호 대비와 이색 간의 상호 대비가 모두 있어 작가의 좋은 색칠 기교를 충분히 보여 준다. 이에 따라 경물을 묘사한 문장 () 는 사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적절히 선택하고, 밝은 색채를 잡고, 비교하거나 대조하여 경물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경경 서정은 종종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묘사가 심경의 묘사이며 경물을 통해 * * * 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조작할 때는 감정의 귀환, 물건의 귀환이다. 그러나 고시 명문에는 모두 약속이 있다.
6. 작문에서 한시를 교묘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시를 쓰는 것이다.
개편이란 시의 한 부분을 가로채고, 직접 우리의 작문 언어가 되거나, 우리 자신의 언어로 시의 경지를 해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음 단락들: 낙관론은 백로로,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 낙관론은 침몰선 옆에 있는 만 면의 흰 돛이다. 낙관론은 앵무조개 섬이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낙관론은 봄진흙으로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화제' 낙관적' 은 모든 사람이 취한 무감각한 공기 속에서 깨어나도록 선택한다. 모든 사람이 혼탁한 사악한 세상에서 너는 결백을 선택했다. 꽃 휘파람 옷을 퇴색시키고, 연꽃 잎 옷을 선택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너는 지라강의 파도를 선택했다.
선택의 얼굴' 은 내면의 진실한 선택에서 나온 것으로 앵무조개 섬의 울창한 풀을 그려내고, 24 다리의 맑은 바람이 밝은 달을 만질 수 있게 하며, 향로 봉우리 사이의 햇빛과 퍼플 연기를 렌더링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좋은 시간' 단편 예, 화려하고 조각하지 않고, 우리는 맑은 물에서 온 부용처럼 매혹적인 향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단순함' 은 구름 한 송이가 하늘에 떠 있고, 은은하고, 자유롭다. 네가 좋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언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떠오르는 태양이 사방으로 빛나니, 너는 활력이 충만한 것 같다. 이것은 중국어입니다. 혈색의 석양이 하늘의 절반을 비춰 무한한 미련을 갖게 한다. 이것도 언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언어는 웅장한 쿤룬 산으로, 풀밭에서 오래도록 떨어지지 않는 이슬방울이며, 고성의 고도의 모란이다. 언어는 고요한 추운 달, 고요한 연못, 진황도 바깥은 흰 파도 속의 어주, 푸른 하늘의 백로, 침몰선 옆의 만점 백돛, 중수로 뒤덮인 산의 밝은 미래다.
냉향비행어' 라는 단어는 두보, 유우석, 공자진 등의 시를 직접 인용하지 않는다. 시의 이미지를 자신의 작문 언어의 한 부분으로 삼거나 작가는 대담하게 자신의 언어로 시의 의경을 묘사했다. 이런 단락은 시의 의경을 떠올리게 하고, 우리를 데자뷰 (deja vu) 의 시적 경지로 끌어들이지만, 작곡가의 목소리도 느낄 수 있다.
문장 문채도 늘릴 수 있다. 물론, 이런 말을 쓰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의 시에 대한 분석, 깨달음, 총결산 능력이다.
시의 의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마음대로 적용한다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류견이 아니다." " 첫 번째는 시를 모방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저자가 시의 형식에 따라 자신의 언어로 같은 형식의 시를 한 곡 더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집' 이라는 제목으로 된 산문에는 밤에 갑자기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고, 멍멍하고, 낚시를 하느라 바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방은 소리 없이 맑은 향기만 차갑다. 매년 집이 그리울 때, 달밤, 갈대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작문은 수시의 시' 강성자' 를 잘 모방했다. 나는 밤에 꿈을 꾸다가 갑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소헌 창구, 차림이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재료 단장은 해마다 끊어지고, 달밤은 짧고 산만하다. 스시의' 강성자' 는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지난날의 아름다운 시절을 회상하며, 이 쓸쓸한 나지막한 송산을 바라보고 있다. 오직 그 사람만이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는데, 어찌 사람들로 하여금 수많은 생각을 하게 하지 않고, 사람을 화나게 할 수 있겠는가! 그리고 "집" 에 대한 갈망은 왜 그렇지 않습니까? 고향의 고향 친지들의 바쁜 모습, 시끌벅적한 노동 장면, 주변의' 네 가지 침묵' 에 비하면 무한한 그리움밖에 없다! 모방시는 시를 통해 독자를 원시의 경지로 인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글쓰기에서' 배워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어 문장 빛을 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전시는 모방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현대시에서도' 공옥' 을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작문' 책임' 의 단편은 시인 해자의' 봄따뜻한 꽃이 바다를 향한다' 에서 베껴 쓰고, 문장 끝을 아름답게 썼다. 시인 해자는' 봄따뜻한 꽃이 바다를 향한다' 에서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라 | 여보세요" 라고 말했다
책임에 직면하여, 나는 오늘부터 책임있는 사람이 되고, 자신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자신의 직위를 고수하고, 오늘부터 환경을 돌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책임을 직시하고, 사계절은 봄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문장 이 태양처럼 빛날 수 없다면, 그것을 달처럼 빛나게 한다고 말한다. 달의 광채를 가질 수 없다면, 별처럼 빛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별처럼 빛을 낼 수 없다면, 적어도 반딧불이를 몇 마리 키우고 문장 조명을 비춰라.
나는 시가 반딧불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이 반딧불이를 잘 이용한다면, 반드시 당신의 작문에 현란한 색채를 더해 주고, 당신의 깊은 문화적 사고를 밝히고, 심사위원의' 피곤한' 눈을 비출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천 이유] 훌륭한 언어와 깊은 문화적 사고가 대부분의 문장 성공의 주요 원인이다. 작문에서 시를 교묘하게 운용하고, 문채를 늘리고, 작문 점수를 높이고, 심지어 전통의 우수한 문화를 높이 들고 있다.
수능 작문이 매우 훌륭하다. 옛사람들은 흔히 "뱃속에 시가 있다" 고 말한다. 고전시에는 깊은 문화적 배경과 감정적 자원이 담겨 있다. 고시의 교묘한 운용은 언어 표현을 활성화하고 문장 배경을 부각시켜 문장 들이 짙은 서권기와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수능 작문' 채색' 과' 혁신' 의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다. 그러면 고시를 이용하여 자신의 수능 작문을 빛나게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고시 명문의 멋진 인용은 수능 작문에서 가장 흔한 방식이다. 견적은 부분 견적과 전체 견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로컬 참조는 문장 로컬 위치에서 문장 제목, 머리글, 첫 단락, 끝 등과 같은 고전 시 명문을 참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곳들은 눈에 띄는 위치에 위치해 있어 독자의 주의를 끌기 쉬우며 독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문장 제목에서 고시 명구를 인용하면 화제가 우아하고 문학적 재미가 풍부해 현란하고 독서가 촉진될 수 있다. 예를 들어, 2004 년 푸젠 수험생의' 임평생의 파문' 은 스시의' 정풍보' 라는 문구를 제목으로 인용해 선택된 역사인물뿐만 아니라
적절한 응축 뿐만 아니라, 문장 의 주제 를 보여, 스시의 활달한 분리 를 썼다.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 시작 부분에 시를 박아 전편을 인용하면 언어가 간결하고 정교하게 되어 평론가들이 작가의 문화 축적과 인문적 소양을 즉시 엿보게 되어 더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예를 들어, 2004 년 산시 수험생의' 행복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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