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Zhu linting 의 고대시 왕 웨이

Zhu linting 의 고대시 왕 웨이

가이드: 은둔자의 한가한 생활의 정취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 작은 시는 네 마디 말이 있다. 따로 보면, 감동적인 풍경도, 감동적인 사랑도 없다. 나는 어떤 글자가 시안인지, 어떤 말이 경고인지 알 수 없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나누고자 하는 죽정 왕위의 고시입니다.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죽옥

저자: 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주다주석을 달다

①' 왕우승문집 주석' (중화서국, 1985 년판), 볼륨 13 에서 발췌했다. 이천집 20 곡의 17 입니다. 죽리관은 지천도의 명소로 집 주변에 대나무 숲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⑴ Hu 囙 ng: 당신은 깊은 것을 의미하고 Hu 는 대나무 숲입니다. 대나무 숲 깊은 곳.

⑵ 아오: 긴 휘파람. 위진 명사가 휘파람을 불다.

(3) 심림: "유림" 을 의미한다.

(4) 사진 촬영:' 혼자 앉다' 에 해당한다.

번역

달밤,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홀로 앉아 있다. 때때로 나는 피아노를 치고, 때로는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대나무 숲은 그윽하고 그윽하고 그윽하며, 무명으로 혼자 앉아 아무도 동행하지 않는다. 명월만이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 사진을 찍는 것이 빗나갔다.

의견:

이 작은 시는 네 마디 말이 있다. 따로 보면, 감동적인 풍경도, 감동적인 사랑도 없다. 나는 어떤 글자가 시안인지, 어떤 말이 경고인지 알 수 없다.

시에서 경물을 묘사하는데, 단지 여섯 글자로 세 글자, 즉' 외딴 곳',' 심림',' 명월' 을 구성한다. 대지를 비추는 달에게' 명' 이라는 글자로 그것의 밝기를 묘사하는 것은 전혀 참신하고 교묘한 점이 없다. 모두의 공통된 말이다. 첫 번째 문장에 관해서는,

사실, 세 번째 문장에서' 대나무' 와' 숲' 은 같은 것으로 저자가 있는 대나무 숲의 반복으로 대나무 숲 앞에' 유령' 과' 깊은' 이라는 단어를 추가했지만, 이것은' 소원부' 에서 언급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에서 사람의 활동을 쓸 때, 단지 여섯 글자로 세 글자, 즉' 독좌',' 거문고',' 휘파람' 을 구성한다. 인물에 대해서는 쇼빌라를 연기하는 모습도, 자신의 감정도 표현하지 않았다. 거문고와 호루라기에 대해 나는 그 음색과 소리를 쓰는 데 어떠한 필묵도 쓰지 않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네 편의 시가 사용하는 단어는 모두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러나 네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각각 천추와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담고 있다. 왕위의' 지천별집' 중 한 폭의 명작의 아름다움은 바로 그것이 표현한 이런 경지에 자연스럽게 끌리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글로 이기지 않고 아름다움을 전체로 본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그것의 출현이 없다는 것이다. 그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감상하는 것도 그것의 표상을 그 정신으로 삼아야 한다. 그 정신은 의경에 함축되어 있다. 의경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그윽한 정취' ('내 종시') 의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이 달밤의 그윽한 숲 풍경이 그렇게 텅 비어 있는 것을 느끼게 한다. 그 사이에 피아노를 치는 사람은 그렇게 유유유자적하고 먼지가 텅 비어 있고 겉이 혼연하다. 반면에, 언어에서, 우리는 자연의 맛과 밋밋한 고운에서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자연스럽고 소박한 풍격의 아름다움은 그 의경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룬다.

상상할 수 있듯이 작가는 마음이 고요한 상태에 처해 있다. 대숲과 명월 자체는' 정청 속성' 을 가지고 침착하게 만나 붓을 들고 글을 쓴다. 시가의 경지의 형성은 전적으로 인물의 마음과 쓴 경물의 내적 품질의 일관성에 달려 있으며, 외적인 색채를 빌리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사물, 정, 풍경과 하나가 될 때 작가는 사공도의 시와 같을 수 있을까? 자연' 은 "모든 것을 보고 이웃을 취하지 않고 바른 길을 따라 봄빛이 되기 시작한다" 며 "박언정, 유유천" 의 예술세계로 들어간다. 물론,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어디에나 있다' 는 것은 저자가 선택의 여지가 없고 쉽게 재료를 찾을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0 부터 시작' 은 저자가 주재할 때 안배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신수제비를 뽑는 것이 아니다. 시는 주변의 풍경을 묘사하고, 대숲과 명월을 선택하며, 표현해야 할 그윽한 환경과 일치한다. 시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하나는 휘파람을 불고, 다른 하나는 심경의 고요함과 명랑함을 가지고 서로 토로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눈앞의 일인데, 그가 이 장면과 이 일을 쓴 것은 그 자신의 성숙한 시학 사상이 있다. 시 전체의 조합으로 볼 때 작가는 달빛 그윽한 숲을 쓰면서 피아노와 휘파람도 쓰고 소리로 고요함을 표현했다. 시의 마지막 문장에 관해서는, 이전 문장의' 사람은 모른다' 와 대비할 뿐만 아니라 어두운 밤을 깨는 역할도 했다. 이 소리들은 고요함, 그리고 빛과 그림자의 대비와 조화에서 교묘하고 교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