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누가 하연을 찬양하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 좀 하자! ~ ~

누가 하연을 찬양하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 좀 하자! ~ ~

4 월 1930 과 타오는 상해에 있다.

첫째, Xia Yan 과 드라마 국유화.

1930 년대에는 중국 현대 연극 인재가 배출되었는데, 하연은 그 중 하나였다.

1, 생활: 하연 (1900- 1996)

본명 심네시, 글자 (단현) 는 저장항주 교외의 몰락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65438 년부터 0920 년까지 일본으로 유학하여 국내 혁명의 물결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1927 대혁명 실패 후 하연은 귀국해 혁명이 저조할 때 의연하게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며 좌익작가연맹과 좌익 연극가 연맹에 가입하여 중국 좌익문화운동의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그의 수십 년간의 문학 생애에서 그는 연극, 영화, 산문, 잡문, 정치이론, 보고문학, 번역 등 여러 분야에서 눈부신 한 획을 남기고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2. 초기 창작

하연의 연극 창작은 1935 에서 시작되며 주로 항일전쟁 시기에 집중되어 있다. 따라서 그의 극작은 거의 항일과 관련이 있으며, 특정 시대, 사회, 생활을 둘러싸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며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생활화, 서정적인 경지를 추구한다.

1935' 문학' 잡지에 발표된 첫 소설과 단막극' 도시의 한 구석' 은 한때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65,438+09 세의 댄서가 빚을 진 애인을 살릴 힘이 없어 자살한 이야기를 그린 것은 비극적인 시대 중국 인민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 것이다.

우화사극' 과' 금화': 1936 년, 하연은 또 한 편의 센세이션인' 우화사극' 과' 금화' 를 창작하며, 만화과장의 수법으로 당국의 불저항과 매국구영 정책을 풍자했다. 극본은 8 개국 연합군의 중국 침략전쟁을 배경으로 매춘부 경주금화의 경험을 통해 8 개국 연합군의 중국에 대한 침략을 반영하고 청나라 상권으로 나라를 모욕하는 추악한 행위를 묘사했다. 사이금화는 평범한 매춘부였다. 우연의 일치로 그녀는 비극적인 시대의 역할을 했다. 도시가 파괴되면 제국주의 침략자들이 마구 살육하고 약탈하고, 국가를 담당하는 법원 관리들이 연이어 포로가 되어 목숨을 구하기 위해 금화 경기에 왔다. 명성이 자자한 정청 어른 이홍장도 예외가 아니다. 그의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조속히 평화 조약을 체결하기 위해 그들도 금화대회 입구에 쓰러졌다. 그러나 제국주의가 떠나자 관료 정치인들이 또 북경을 통치하러 왔지만, 그들은 금화쟁탈전보다 더 큰 죄가 없다고 생각했다. 극중 좌시랑허 어른은 나라가 망하고 여자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이 반동정권의 부패와 졸용의 본질을 폭로했다. 이 연극은 어느 정도 현실적인 풍자적 의미를 지녔지만, 여성적인 색채를 지닌 구망도에 대한 굴욕적인 줄거리에 대한 명확한 태도 부족, 사이금화에 대한 동정, 비평가들의 때로는 분수에 맞는 칭찬이 작품의 사상 높이에 영향을 미쳤다.

하연의 영화' 추근'.

사극' 자유의 영혼': 얼마 지나지 않아 사극' 자유의 영혼' (이후' 추근' 으로 개명) 을 만들어 혁명을 위해 희생한 열사 허짧은 일생의 단편을 선택해 비장한 사망 과정을 보여 주었다. 사이금화와는 달리 이 연극은 정면 주인공을 본보기로 반제 반봉건의 혁명정신과 사생취의 혁명정신을 높이 들고 있다.

연극 창작의 변화: 하연은 자신의 창작 길을 회고하면서 그의 초기 단막극' 대도시의 한 구석', 장편 드라마' 사금화',' 가을의 전설' 이 모두' 그 정치 환경에서 정책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그는 국민당의 아첨을 비판하고 영광을 추구하기 위해' 사이금화' 를 썼다. 이 연극들은 하연의 창작 능력과 그의 연극 스타일의 특징을 보여 주지만, 인물을 시대 대변인으로 보는 실러 성향이 각기 다르다. 그가 조유의' 뇌우' 와' 들판' 을 연구할 때까지' 일, 인격, 환경 모두 써야 한다' 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1937 이 창작한' 상해 처마 아래' 부터 그는 자신의 창작의 본질을 깨달았다. 그는' 캐릭터 성격의 묘사와 내면활동의 묘사' 를 중시하며 시대의 특징을 극중 인물에게 반영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인물을 어떻게 묘사하느냐에 따라 하연은 자신의 예술적 개성에 따라 조유와는 다른 독립 창작을 형성했다.

3. 상해의 처마 밑에

하연의 "상해 처마 밑의 소개"

상해의 처마 밑에서' 는 하연의 걸출한 현실주의 대표작이자 그가 자각적으로 현실주의를 실천하는 중요한 성과이다. 그래서 그는 이전에 세 편의 연극을 썼지만, 여전히' 상해 처마 아래' 를 고집하는 것이 그의 첫 번째 연극이다.

주제: 극본은 대상해 도시 밑바닥에 사는 일반 시민과 가난한 지식인들의 평범하고 저주받은 생활을 묘사한다. 다섯 가정의 서로 다른 경험과 같은 불행한 운명을 통해 사회의 내부 갈등을 드러내고 항전 직전 억압의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이 작품은 아버지, 양채옥, 임지성의 생활경험을 주선으로 하여 주변 사람들의 생활을 보완하여 1930 년대 상하이 중하층 사회생활의 교향악을 구성하였다. 세 장면 모두 같은 장소에서 발생했고, 상하이 동부의 한 일반 골목집 중간에서 줄거리는 하루도 채 되지 않았다. 아버지는 혁명가이고, 양채옥은 동정혁명이며, 가정을 배신하고, 아버지를 결합한 용감한 여자이다. 그녀에게는 딸 보물이 하나 있다. 8 년 전, 국민당에 의해 체포되어 투옥되어 감감무소식이었다. 그가 체포되기 전에, 그는 그의 친구 임지성에게 그의 아내 양채옥과 그의 딸 보진을 돌보라고 말했다. 오전과 희생으로 양채옥과 임지는 아무런 소식도 없이 생계를 꾸려 나가며 오랫동안 함께 살았다. 그러나 8 년 후, 항전을 앞두고 국민당은 정치범 석방을 강요당했다. 출소 후, 양아버지는 갑자기 아내와 친구 앞에 나타났다. 세 사람은 동시에 어색한 어색한 어색한 처지와 해결할 수 없는 감정적 갈등에 빠졌다.

기정 사실에 직면하여, 부조하는 것은 매우 모순적이다. 그는 그의 아내와 딸을 깊이 사랑했지만, 그들이 궁지에 몰렸을 때 남편과 아버지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고 느꼈다. 그도 임지성의 도움에 감사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채우와 하지성이 전혀 감정이 없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결국 이성적이고 확고한 선택을 했다. 쪽지 한 장을 남기고 살금살금 나가 그의 항쟁을 계속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임지성은 원기를 회복하려는 야망과 포부가 부족했지만, 그는 친구에게 매우 충성했다. 처음에 그는 채우와 함께 살았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채우를 깊이 사랑했기 때문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행복하게 살도록 하는 것이다. 수리가 돌아온 후, 죄책감과 놀라움으로 임지비용은 조용히 퇴출할 작정이었지만, 그는 채우의 여러 해 동안 생활에 대한 애착이 있어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성격의 근본적인 약점은 연약하고 결심과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교해 보면, 양채옥은 더 많은 도움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가 임지성과 함께 살았을 때 환경 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래서 아버지가 그녀 앞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행복한 가정을 다시 세우기를 원했지만, 임지성에 대해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며 감정이 흐트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작품은 하연의 연극 스타일, 즉 냉정하고 객관적이며 평온하지만 거대한 감정 파동을 담은' 엄밀한 현실주의' 를 충분히 구현했다. 극중 사람의 행동은 나무랄 데 없는 것 같다. 모든 사람은 정해진 생활 논리에 따라 행동하지만, 이 사람들과 일이 특정 장면에 집중될 때 결과는 거의 감당할 수 없다. 국민당 통치로 인한 가족 비극이다.

당, 임, 양의 가족 비극에는 같은 처마 밑에 사는 다른 네 가족의 희비극이 산재 해있다. 황 (Huang) 의 작은 은행 직원은 대학을 졸업하고 아버지가 땅을 팔아서 고리대금을 빌렸는데, 지금은 실직하고, 땅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늙은 아버지가 농촌에서 그들을 찾아올까 봐 걱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초등학교 교사 조진우 네 식구가 아궁이에 붐벼서 아내는 하루 종일 슬퍼서 울었다. 신문상인' 이릉비' 의 외아들이 송화 양전에서 전사하여 하루 종일 정신이 황홀하고 과음을 했다. 역사의 남편은 선원으로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의 생활은 조폭들에 의해 조작되었기 때문이다. 두 집주인 임지성은 면방직 공장의 직원으로 일자리를 잃을까 봐 걱정했다.

여기에 사는 모든 가정은 불행하다. 그들은 지옥 같은 사회에서 발버둥치고 괴로워했고, 자신의 약점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고 어두운 날에만 묵묵히 살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건우가 분석한 바와 같이, 그들은 한 무리의 약자에 속한다. 작품은 이 작은 인물들의 불행한 생활을 묘사하고 국민당의 어두운 통치에 대해 강한 고소를 했고, 줄거리를 음침한 황매 계절에 배치해 항전 직전의 음침한 정치 기후를 상징한다. 당시 국민당이 일어나 항일할지 몰랐기 때문이다. 작품은 이런 정치적 기후에서 하찮은 인물의 우울증, 고민, 슬픔을 반영한다. "어린 인물의 삶에는 이 위대한 시대가 반영되어 관객들에게 다가올 발자국 소리를 들려준다." 다행히도, 이 약자들의 마음 속에는 광명에 대한 동경을 잃지 않고 하늘이 "어느 날 맑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말, 바오 청 (Bao Zheng) 의 노래는 대본의 유일한 햇살입니다. 미래가 아이들에게 속한다는 것을 상징하며 인도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쿠앙 푸우 (Kuang Fu) 에서 혁명 여행으로 돌아 오는 것은 다가오는 혁명적 폭풍을 예고합니다. 이것은 극본의 중요한 사상이다.

이 드라마의 예술적 특징:

(1) 구상이 교묘하고 배치가 치밀하며 여러 단서가 함께 발전한다.

(2) 짙은 생활의 정취를 가지고 있고, 태연하고 자연스러우며, 또 탈속적이고 영영 () 하다.

(3) 인물의 운명과 마음의 떨림을 표현했다.

4. 하연 연극의 예술적 특징.

(1) 일반 지식인과 일반 시민의 평범한 생활을 잘 쓰고' 거의 아무것도 없다' 는 일상생활에서 내면의 비극과 희극을 발굴한다.

예를 들어' 상해처마 아래' 는 상해골목 보통 2 층 건물에서 매일 조용히 일어나는 생활세계를 보여준다. 사소한 다툼, 고통, 아쉬움, 불평, 어색함, 걱정 등. 그러나 극작가는 이 시민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서적 마찰과 인사 분쟁에서 고통스럽게 발견됐다. 작품 속 장마날씨는 곰팡내 속에 사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람의 영혼도 곰팡이가 변하는 것을 상징하며, 이 무거운 연무를 뚫고 광명으로 나아가려는 소망도 상징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연 연극의 두드러진 특징은 재료의 보통성, 구상의 단순성, 내면의 심오함이다.

(2) "인물의 묘사와 내면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마리나 아버지 를 본 후, 양 채옥은 그와 함께 가야 했지만 임지성의 내적 갈등을 포기할 수 없었다. 마리나 아버지는 아내가 상황을 이해한 후의 슬픔을 보고, 임지성은 친구를 부끄러워하고 양채옥의 고민을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매우 섬세하고 깊이 묘사했다. 황은 그의 늙은 아버지에게 그의 실업과 어려운 가정 상황을 숨겼다. 그는 아버지의 마음을 아프게 할까 봐 두려울 뿐만 아니라 지식인들이 체면을 사랑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다. 애써 웃는 고통도 선명하다.

상하이 처마 아래' 스틸사진 (1939 상하이 화극 공연)

(3) 소박하고 신중하며 함축적인 예술 스타일.

예를 들어' 상하이 처마 아래' 는 같은 무대 공간에서 동시에 다섯 가족의 희희희극을 펼쳐 운명과 성격이 판이한 10 여 명의 인물을 썼다. 임지성, 부조, 양채옥 사이의 가족 비극을 주선으로 하고, 다른 네 가정의 희비극은 그 속에 산재 해 있으며, 힘의 활용이 고르지 않다. 전극의 주선은 두드러지고 구조가 간결하며 생활 자체의 복잡성과 풍부함을 유지한다. 각 가정의 운명에 대한 계시, 인물의 성격에 대한 묘사가 그들의 주요 특징을 사로잡고, 펜으로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많은 예술적 공백을 남겨 관객들이 상상하고 보충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황매 날씨' 는 여러 가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연적이고 정치적이며 심리적이다. 독자에게 다양한 상상의 공간을 주다.

(4) 강한 인간미가 있다.

하연은 강렬한 인도주의적 관점으로 생활을 보는 것에 익숙하다. "상해 처마 아래" 와 같이, 문장 마지막에 보진이 노래를 불렀다. 그러나 인도주의는 그가 옳고 그름의 경계를 잃게 하지 않았다. 하연의 인도주의와 그의 민주적 입장의 결합으로 하연은 대시대 사람들의 운명, 특히 사람의 마음과 미묘한 정신세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그로 인해 그의 작품은 인간미가 넘쳤고, 체호프의' 눈물을 머금은 미소' 와 비슷한 예술적 풍격을 지녔다. 이것은 또한 하연 연극의 큰 특징과 장점이다.

둘째, 이건우 (1906- 1982) 와 연극예술의 탐구.

이 시기는 연극에 큰 영향을 끼쳤고, 그 창작 성향과 풍격이 조유와 하연과는 다른 극작가는 이건우였다.

1, 삶과 창조

이건우, 산시 () 성 안의현 () 사람들은 19 19 년 아버지 신해혁명 시기 진남 지도자에게 살해되었다. 이것은 이건우의 민주적 경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건우는 칭화대 서구 문학과를 졸업하고 1930 년대 프랑스로 유학했다.

그의 연극 창작관은 인간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작품은 깊고 넓은 인간성에 입각하여 향토색으로 가득 차서 인류의 보편적인 정서를 전달하고, 인간성 중의' 선악이 공존한다' 와 인물의 내면을 묘사하는 갈등의 충돌을 강조하여 연극인물을 그려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의 초기 작품에는' 어머니의 꿈' 과 다른 연극이 포함되어 있다. 1933 귀국 후' 지금이 봄이다' (1934),' 량 (1934)',' 촌장의 집' 이 잇따라 출간됐다

2.' 봄만' (삼막극)

다만 봄일' 은 1934 에 적혀 있으며 이건우의 대표작이며 극본은 북벌 전야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북벌군 혁명가 봉이 갑자기 옛 애인, 북양 군벌의 한 경찰서장 아내의 거실로 와서 경찰서장이 상급자의 명령에 따라 도처에서 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극이 시작되자마자 인물은 긴장과 갈등의 소용돌이로 밀려났다. 감독의 아내는 한때 열혈 청년이었다. 가난을 달가워하지 않기 때문에, 그녀는 감독에게 시집갔지만, 결혼 후의 저속한 생활에 대해 깊은 불만을 느꼈다. 풍의 도착은 그녀로 하여금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억제할 수 없게 했다. 봉이 곧 체포될 때, 그녀는 봉이 혁명의 신분을 숨기는 것에 분노하지만, 그의 사랑을 잃고 싶지 않아, 결국 교묘하게 봉이 위험에서 구출되어 귀신의 고비를 벗어났다.

극본의 표면적인 줄거리로 볼 때, 이것은 혁명가를 쫓는 것을 혁명 제재로 하는 극이지만, 사실 극중 주인공은 혁명가가 아니라 감독의 아내이다. 작가가 주목하는 것은 줄거리에 포함된 혁명과 반혁명의 충돌이 아니라 감독의 아내와 극 중 다른 인물들의 내적 갈등이다. 이 드라마는 사랑과 혁명의 얽힘 속에서 여러 차례 반복하여 감독의 아내에게 존재하는 일련의 갈등을 그려냈다. 이를테면 이상과 현실의 모순, 순애와 세속이익의 모순, 물질적 향락과 정신의 공허한 갈등, 청춘과 유년의 갈등, 강한 허영심과 숨겨진 열등감의 갈등 등이다.

조유의 극작과는 달리 이건우의 극작이 대중의 마음을 뒤흔들었지만, 관객들은 감상하면서 대본의 매력을 느끼며 진지하게 생각하게 했다. 극본의 단점은 주인공 폰이 개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줄거리 안배에 좀 가식적이어서 꾸며낸 흔적이 뚜렷하다.

리앙 (3 막극)

리앙 (Liang) 은 인간 본성의 쇠퇴를 묘사 한 심리적 비극입니다. 젊었을 때 황당무계하고 의지가 약한 리앙, 돈을 위해 유구의 사주로 아버지를 죽였다. 나중에, 그는 항상 양심의 가책을 받았고, 분산시킬 수 없는 죄책감은 유령처럼 그를 괴롭혔다. 유구의 재현, 즉 연극 막이 열렸을 때, 거의 여러 해 전의 비극을 재연했다. 양지의 아들 사희는 유견의 사주를 받아 아버지를 죽이고 대들보를 협박했다. 이때 리앙은 여러 해 동안 억눌린 회한과 두려움을 모아 유개를 죽이고 피를 흘리는 손으로 그의 피를 흘리는 마음을 위로했다. 작가의 관심은 여전히 주인공 양안의 모순에 대한 논의에 집중돼' 곳곳에 함정이 있고 곳곳에 악이 있다' 는 시대적 느낌을 과장했다. 전극은 답답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돈을 탐내고 아버지를 죽인 양은 저자가 비난하는 대상이지만, 연극 충돌의 고조는 리앙과 사악한 악역파 유구의 대립이 아니라 리앙 () 이 아버지를 죽인 후의 회한과 불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가 유구를 암살할 때까지 그는 악을 행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선을 행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 예술적 특색은 구조가 엄격하고 간결하며 치밀하며' 정성껏 만든 연극 기교로 줄거리의 돌연변이를 처리한다' 며, 양내면 세계의 선악을 잡고 내면충돌의 끝을 발전시키고, 아버지를 죽이고, 유견의 외적 행동을 배후에 두고, 극의 외적 줄거리로서 내면의 갈등을 격화시켜 결국 이 극의 고조를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건우는 인물 심리 묘사, 장면 분위기 렌더링, 언어 운용 등에서 높은 예술적 조예를 보였다.

4. 새로운 학자는 또 하나의 본보기를 세웠다

이 두 편의 연극은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지닌 희극이다. 신유림외사' 의 강여수 교수,' 솔선수범' 의 거인 서수청은 모두 만화 캐릭터다. 그러나, 이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희극 캐릭터들 중에는 또 하나의 비극적인 요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들이 구시대의 피해자라는 것이다. 돈과 낡은 윤리에 의해 왜곡되어 정신이 정상이 아니었지만, 그들의 복잡한 마음에는 정상적인 인정이 부족하지 않았다. 이건우는 인간성을 묘사하고' 선악이 병존한다' 는 관념에서 창조된 연극의 심미품격으로 독특한 심미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부분은 생략할 수 있음)

Li Jianwu 의 연극의 예술적 특징;

(1) 실생활에 입각하고, 현대적이지 않고, 인간성 분석에 집착하다. 그는 인물의 내적 모순에서 인물의 행동의 원인 (예:' 량' 등) 을 분석했다.

(2) "선과 악의 생존자" 의 많은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극본에는 인간성을 잃은 사람의 이미지가 있다. 예를 들면 유구처럼 선악과 선악이 엇갈리는 이미지다. 예를 들면' 봄만' 의 감독부인,' 량' 의 양등. 감독의 아내는' 선악의 존재',' 미추가 얽혀 있다' 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기지가 있고, 제멋대로 허영하고, 물질적 즐거움을 탐내는 바람에 경찰서장 김우리 안의 부귀조가 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마음은 소진되지 않았다. 남방에서 온 혁명가 폰 (극본은 북벌전쟁 시기) 과 옛 연인이 그녀가 북평에 들어갔을 때 갑자기 그녀 앞에 나타났을 때 옛 정이 되살아났다. 그러나, 그녀가 폰이 낡은 감정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비밀스러운 혁명 사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그를 미워했지만, 그녀는 그가 위험과 그녀의 지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것은 모순적이고 복잡한 영혼이다.

(3) 연극예술의 탐구에 치중하며, 그 극작은 비교적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대화가 깔끔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구상이 교묘하며, 재미가 독특한 풍격을 추구한다. 그는 중국 연극 예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