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

고대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

1, 현물 염색

점염은 중국화 용어이다. 그림을 그릴 때 어떤 곳은 포인트를 주고, 어떤 곳은 염색을 해야 조화되고 통일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고전시를 빌려 쓰는 것은 작가가 어떤 곳에서 의지를 내고 어떤 곳에서 렌더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서정시에서 비교적 흔하며, 일반적으로 풍경으로 염색한 것이다. 한 마디로 표현할 감정을 지적하다. 렌더링은 의지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고, 의지는 렌더링, 상호 의존성, 조화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늘 끝 어디에도 창자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 중에서도' 천애에는 방초가 없다' 는 점이 있다. 나머지 문장은 모두' 염색' 으로 그리움의 슬픔을 드러낸다.

류영' 옥림령' 처럼: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하고, 가볍고 청추절이 더 심하다. 오늘 밤 너는 어디에서 깨어날 거니? 버드 나무 해안, 바람이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슬픔과 이별" 을 지적하는 "점" 입니다. 나머지 문장은' 염색' 으로 슬픈 감정을 표현했다. 이청조의' 느린 소리' 는' 언뜻 따뜻하고 춥다',' 술 세 잔',' 바람이 급하고 늦게 온다',' 기러기가 날아온다',' 노란 꽃이 가득하다',' 오동과 가랑비' 로 슬픔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이럴 때, 한 글자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 를 사용했다.

왕실보' 재회장정' 에서' 궁궐정선' 은 앞에' 천청지황, 서풍, 기러기 북비, 숲 취효' 가 물들고, 뒤에는' 모두 눈물 남다' 가 포인트다. 이런 기술도 이용된다.

2. 가상 현실

허실의 결합은 고전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의 하나이다. 이른바' 진실' 이란 시에서 시각과 청각감각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른바' 빈' 이란 시에서 인간의 이데올로기에 존재하는 부분을 가리킨다. 즉, 방법으로 말하자면, 세부 사항은 진실이고, 단순함은 공허하다. 구체적으로 진실이고, 추상은 거짓이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행동은 진실이지만, 말은 공허하다. 대상으로 볼 때 장면은 진실이고 감정은 공허하다. 보는 것은 사실이고, 상상력은 비어 있습니다. 일부는 사실이고, 아무도 비어 있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은 사실이고, 숨겨진 것은 비어 있다. 현재는 사실이고, 과거와 미래는 비어 있습니다.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알 수 없는 것은 거짓이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끝없는 상상력과 뒷맛을 줄 수 있고 시인의 감정을 더욱 깊고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촉도난' 은 가상현실주의로 누에의 열기부터 오악까지, 육룡귀양에서 귀양까지 야울까지 놀라운 촉도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상은의' 금서' 는' 성자 장자 백일꿈, 나비에 현혹되고, 왕춘심은 두쥐안 울고, 인어 구슬은 달빛 비다 대일 토옥' 이라는 네 가지 전고로 공허한 이야기 (지난 일, 꿈, 좌절 등) 를 쓴다. ), 후세 학자들을 끊임없이 생각하게 하여, 오래된' 몽롱한 시' 라고 불린다.

이어의' 어미인' 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느냐고 물었지만 추상적인' 슬픔' 을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강물로 바꿔 신선하고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다.

3. 밀도

시의 밀도는 주로 사람, 일, 경, 사물을 묘사하는 밀도를 가리킨다. 밀도가 높고 밀도가 높다. 드문 사람은 큰 윤곽을 그리며 생동적이다. 비법은 대부분 세밀한 묘사로, 내려놓고 렌더링하는 데 중점을 둔다. 시, 큰 장면을 쓰는 것이 유리하고, 작은 장면을 쓰는 것이 밀접하다. 사곡 중 완곡한 사람이 더 밀접하다. 보헤미안은 드물다.

그러나 한 편의 시에서 시인은 때때로 소밀함을 결합하여 일정한 의경을 형성하기도 한다. 두보' 높이 오르기' 에는' 바람이 급하고 하늘이 높고, 유인원이 울부짖고, 모래새가 날아간다' 는 네 마디가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인' 낙목' 과' 창장' 은 하나의 이미지로 이미지가 넓고 넓다. 미적 관점에서 볼 때 밀도가 있기 때문에 긴장감이 있습니다. 희소성이 있기 때문에 긴장감과 개방감이 있어 관람객에게 심리적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작가는 이런 치밀하고 치밀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가을의 독특한 경치를 웅장한 배경에 두고 서로 어울려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 왕위' 산거추야' 에서' 비 온 뒤 빈 산, 늦가을 리, 소나무 숲 달빛, 시냇물 수정석' 네 마디' 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비 온 뒤 공산' 과' 가을밤' 을 설명하는데, 매우 희박하고 정밀하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명월',' 송백',' 달빛',' 청천',' 석두',' 물보라' 로 쓰여져 이미지가 풍부하다. 하나는 거시적인 개방이고, 하나는 국부적인 평온으로, 정말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4, 운동

객관적인 사물의 동정상태는 시인에게 많은 창작의 영감을 주었다. 그들은 종종 사물의 동태와 정적을 결합하여 정적에서 동태를 볼 수 있고, 동태에서 정적을 볼 수 있으며, 동태와 정적은 상호 보완적이고 흥미롭다. (존 F. 케네디,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예를 들어, "선야서에서": "월흑풍이 어등을 높이 보면 반딧불이 적막하다. 풍랑이 좀 흩어지고, 별이 총총히 뜬다. " 처음 두 문장은 소리 없이 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며, 묘한 상념을 준다.

왕위 "새명계":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었다. 달 출춘류는 새소리를 듣는다. " 그것은 달이 지고 새소리가 나는 악장으로 춘계의 고요함을 부각시켰다.

두보는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포 입구가 있다. " 처음 두 문장은 잘 쓰여져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소리 없이, 편폭이 넓고, 시간이 길지만, 소리 없이 움직이는 시인의 천백 년 동안의 사고이며, 만리의 동정을 보았다.

이백의' 망천문산' 은 더욱 흥미진진하여,' 천문이 끊어지고 초천이 열리다' 로 물의 신기한 악장을 써내려 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이 등까지 흐른다' 고 하면 산이 웅장하고 험준하며 힘이 고요하다. 그런 다음' 양안 청산상대' 로 적막을 쓰고, 침묵 속에는 움직임이 있다. "외로운 돛은 태양쪽에서 온다" 는 글은 움직이고, 움직이는 중에 정적이 있다. 동정대비, 즉 실력대결도 있고, 무사하다니, 정말 신의 도움과도 같다!

5. 그림자

그림에서, 농도는 주로 색채의 음영과 광도를 가리킨다. 문학 창작에서 주로 언어의 색채를 가리킨다. 담담하고 밋밋한 글은 조각하지 않는다. 작가의 경우, 어떤 것은 밋밋함을 추구하고, 어떤 것은 다채로움을 추구한다. 이들 조합 색조 중 일부는 서로 대조하여 생동감 있는 예술 효과를 받았다.

왕안석의' 계지 항근릉회고' 는 금릉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고,' 연습처럼',' 청봉',' 석양',' 채선운빛' 으로 가을경을 묘사하며, 언어가 화려하다. 다음 영화는 여섯 왕조가 사치를 다투고, 말이 평범하다고 탄식한다. 빈부 간의 대비는 정치인들이 과거의 교훈을 얻는 깊은 사상을 효과적으로 강화했다.

이청조의' 일가위매' 와 같이' 홍연근',' 옥비녀',' 나상',' 블루보트',' 금서',' 망월' 등의 단어는 전편에 쓰여져 색채가 짙다. 다음 영화는 "꽃", "물", "한가함" 을 썼는데, 색깔은 비교적 밝았다. 농도 대비는 시인의 그리움을 충분히 렌더링하고 표현했다. 짙다' 는 그녀의 고민을 해결할 수 없고,' 싱겁다' 는 오히려 그녀를 더욱 괴롭게 한다.

6. 우아함과 저속함

아속은 언어를 운용하는 예술이다. "야" 는 야이고, "속물" 은 속물이다. 시에서 아속을 적절하게 운용하면 아속을 함께 감상하고 시의 예술적 매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장' 염소 관회고' 에서 처음 일곱 문장은' 군봉이 모이는 것 같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에 있다' 는 것이다. 왕 시, 슬픈, 진나라와 한 왕조 토양 ",더 우아한; 마지막 두 문장, "싱, 사람들은 고통을 당한다! 사람이 죽으면 고통스럽고, 비교적 통속적이다: 이것은 시인의 인민의 질고에 대한 관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 백거이의 단어' 강남 기억' 은' 강남이 좋다, 풍경이 낡았다',' 강남을 잊을 수 있다' 등으로 회자되고 있다. "해돋이는 불보다 낫고, 봄날은 푸르다" 는 것은 고아하다. 우아함이 없으면 강남의 아름다움을 쓸 수 없다. 저속함이 없으면 친밀함과 독특한 동경을 잃고 서로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7. 총명하고 서투르다

독창적인 것도 언어 운용의 예술이다. 교묘하면 교묘하고, 졸하면 간결하다. 양자의 결합은 왕왕 독특하고 흥미진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림': "이십사교는 여전히 있고, 물보라는 흔들리고, 차가운 달은 소리 없이 있다." " 앞의 문장은 간단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기교가 있다. 전자가 없으면 마지막 두 문장은 지지를 잃는다. 후자가 없으면, 앞의 문장은 응당한 표현 효과를 잃는다. 앞뒤가 일치하고, 슬픈 장면이 갑자기 떠오르고, 아쉬움이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또 주방연의' 수렴커버' 는 "잎상 초양마름비, 수면이 맑고 둥글고 풍하가 일거수일투족하다" 고 말했다. 앞의 문장은 해가 뜨고 이슬이 점점 말라가는 것이 비교적 간단하다고 썼다. 마지막 두 문장은 푸른 연못의 물이고, 바람이 물을 불고, 흔들리는 나뭇잎이 끊임없이 높이 들고 있는 것 같다.

8, 직선

곡과 직선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다. "음악" 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직선" 은 직설적이고 명랑하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평정할 때 함축적인 완곡함을 좋아하고, 흥분할 때는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실생활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은 종종 복잡하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작품에서 음악과 직선을 동시에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음악과 직선이 서로 잘 어우러져 그의 마음속까지 흥미진진하게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는 사람을 매혹시키는 선경을 묘사하고, 선경에 대한 동경을 분명하게 묘사하고,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을 은밀히 기록하며' 굴곡' 수법에 속한다. 시의 끝에서 그는 이렇게 외쳤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공손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이 바로' 직선' 이다. 시인의 진솔하고 귀여운 개성을 줄곧 생생하게 표현했다.

백거이의' 비파행' 은 공식적이고 직설적이며 이백의 솔직함이 부족하지만 주로 음악 위주이다. 그의' 비파행처녀' 의 인생 경험은 하층 예기와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을 직접 표현했지만, 일파삼할인은 정치적 좌절 이후 현실에 대한 깊은 인식과 세계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현했다. 그는 자신의 경력이' 직선' 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여전히 이런' 노래' 로 표현하며 이야기를 하지 않고 단지 같은 느낌을 말하고 있다. 우여곡절의 운용은 시인의 심경과 관련이 있어 정말 흥미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