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중국의 서예 예술에는 문화재가 있습니까?
중국의 서예 예술에는 문화재가 있습니까?
-응? 중국 서예는 한민족의 독창적인 행위예술로, 무자시, 무자춤이라고 불린다. 그림이 없는 그림, 소리 없는 음악. 한자는 중국 서예의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서예는 중국 문화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고 한자는 중국 문화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한자에 의지하는 것은 중국 서예가 다른 종류의 서예와 구별되는 주요 상징이다.
중국의 서예사는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당대의 안진경은 분계점으로, 이전에는' 서예 스타일 진화 기간' 이라고 불렸고, 그 다음에는' 스타일 진화 기간' 이라고 불렸다. 서예 스타일의 진화 과정에서 서예 발전의 주요 추세는 서예 스타일의 진화이며, 서예가 예술 스타일의 전시는 종종 서예 스타일과 관련이 있다. 스타일을 변경할 때 새 글꼴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예가는' 존의 의미' 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문풍' 이 고정되어 있고' 뜻' 이 살아나서 작가의 주체 역할을 더욱 강화하였다.
-응?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근대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전 중국 황하 중류의' 양사오문화시대' 가 이미 문자의 창조를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양사오문화는 192 1 년 허난성 성산 양사오촌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40 년 동안 많은 발견이 있었다.
세계 각 민족의 글에는 세 가지, 즉 표의어가 있다. 표의 문자 녹음。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상형자를 만드는 방법은 실물을 그리는 것이다. 회화는 더욱 단순화되고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형체 특징을 부각시키는 상징이 되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발음을 가지고 있다 ... 우리의 한자는 그림, 기호부터 창조, 정형까지, 중국 고대 전서에서 작은 인감까지, 전서에서 예서, 해서체, 행초까지 점차 형성된다. 한자 쓰기와 응용의 과정에서 세계 각 민족의 독특하고 독립적인 서예 예술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는 왕희지, 구양고, 안진청, 류공권, 왕헌지, 조맹기, 황정견 등이었다. 그들 각자는 모두 시대에 영향을 준 인물이고, 서예는 여러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 요컨대 서예를 주로 창작하는 예술가이다.
-응? 첫째, 왕희지,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 서성' 이라는 명칭이 있다.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왕희지는 중국 서예사의 상징적인 풍비로 중국 밀레니엄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쳐 다채로운 서예 작품을 많이 남겼다.
둘째, 구양문의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해서체 4 인 중 한 명이다. 그 대표작' 황보생비' 는' 당대 제 1 해서체' 라고 불린다. 구양문의 서예 성과는 해서체를 기초로 획이 호방하고 구조가 독특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유럽풍' 이라고 불린다.
셋째,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 중국 고대 해서체 4 인 중 한 명이 유공권과 함께' 유연',' 안유금곡' 이라고 불렀다. "안체" 를 창조하다. "제조카 원고" 는 당대의 안진경이 조카 연길명을 제사한 원고이다. 단숨에 써서, 일을 막론하고 늘 죽음을 쓴다. 그것은' 세계 제 2 행서' 라고 불린다.
-응? 넷째,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류공권, 해서체 4 인 중 한 명으로 대표작은' 금강경비',' 신비탑비',' 신책군 기성덕비' 등이 있다. 유체가 창립하다. 류공권의 서예는 당대에 당시 유명했는데,' 류자천금' 이라는 말이 있다.
-응? 다섯째,' 대사령' 으로 불리는 왕헌은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서예, 특히 초서를 배웠다. 그는 서예사에서' 작은 성인' 으로 불리며 아버지 왕희지와' 이왕' 이라고 불렀다. 해서체는' 로신푸 13 행' 을 대표해 행서가 가장 유명하고, 초서 대표작' 중추첩' 은 청대' 삼희첩' 중 하나로 꼽힌다.
6 위 조맹은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과 함께' 해서체 4 인' 이라고 불렀다. 조맹은 세명이' 조체' 라고 부르는데, 진서예와 행서의 조예가 가장 깊고 영향이 가장 넓다. 대표작으로는' 단바비',' 로신부' 등이 있다.
-응? -응? 7 위: 회소, 회소승, 당대 서예가. 그는' 광초' 로 유명하며 장욱처럼 유명하다. 그는 함께' 미친 수' 라고 불리며, 역사는' 조성' 이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비록 변덕스럽고 변화무쌍하지만 법도가 있다. 그는 장욱에 이어 중국 초서사의 리더이자 서예 역사상 수천 년 동안의 리더이다. 그의 초서작품으로는' 자전체 노트',' 죽순 노트',' 물고기 노트',' 성모노트',' 책 수필',' 천자초',' 42 장',' 천자초',' 장진 노트' 가 있다
여덟 번째, 황정견, 북송의 저명한 문학가, 서예가, 강서시파의 창시자. 두보,, 진과 함께' 일조 삼가' (황정견은 그 중 하나) 라고 불린다.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송풍각' 과' 경복백시' 가 있다. 계곡사' 의 저자는 서예도 독보적이어서' 송사가' 중 하나로' 계곡체' 로 불린다.
-응? 9 위: 수시, 북송 유명 문학가, 화가, 서예가. 수시의 서예는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가' 라고 불렀다. 수시는 행서와 해서체를 잘 쓴다. 그는 진당 5 대 명가로부터 왕승경 서호 이영 안진경 양응식의 창작 스타일을 자신의 가정에 융합한 적이 있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홍벽부',' 황주한식시',' 황하제시' 등이 있다.
-응? 열째, 미탄은 북송 시대의 서예가, 화가, 회화 이론가이다. 쌀은 전서 예서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초서를 잘한다. 그의 서예는 행서 중에서 가장 높고 고대 서예를 모사하는 데 더 뛰어나 혼란의 정도에 이르렀다. 쌀은 현존하는 서예첩이 거의 60 장에 육박하는데, 여기에는' 서소첩',' 진덕첩',' 전계시집' 이 포함된다.
조맹은 학식이 해박하여 시와 글쓰기에 능하다. 그의 최고 업적은 서예와 회화로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다. 전세는' 로신부',' 도덕경',' 단바비',' 현전 3 문 재건',' 황림정경',' 독고란정 11 발록',' 사체 천자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