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베토벤의 작품은 앨리스에게 음악을 들려준다

베토벤의 작품은 앨리스에게 음악을 들려준다

인류 음악사에는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천재 음악가가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별처럼 솟아올라 음악의 별빛을 구성한다. 우리가 별을 바라볼 때, 항상 몇 개의 별이 유난히 밝고 영원한 빛을 발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베토벤이 그 중 하나입니다.

베토벤 1770 년 독일 본에서 태어나 하이튼보다 38 살 어리고 모차르트보다 14 살 어리다. 베토벤의 아버지도 음악가이지만 모차르트의 아버지는 수양이 없다. 아버지는 베토벤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셨는데, 단지 아이를 모차르트식 신동으로 키우고, 일찍 돈을 벌어 그의 술버릇을 만족시키고 싶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리틀 베토벤은 비인간적이고 심지어 잔혹한' 교육' 을 받았다. 12 세가 될 때까지, 나는 진짜 선생님인 니페이를 만나 그에게 필요한 지식을 주었다.

베토벤은 평생 그에게 감사했다. 13 살 때 베토벤은 음악 일을 하며 계속 공부했다. 바흐와 헨델은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피아노 연주와 작곡 능력의 급속한 증가로 그는 비엔나에 가서 모차르트를 스승으로 방문하고 싶어 했다.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는 17 세 청년의 즉흥연주를 듣고 "이 젊은이는 곧 세상에 이름을 알릴 것이다" 고 말했다. 불행히도, 얼마 지나지 않아 베토벤은 어머니의 죽음으로 본으로 돌아왔다. 1792 년에 그는 비엔나 바이튼의 교사였다. 교사와 학생 사이에 곧 성격 특성이 발견되었다.

달리 지속적인 교수 관계는 형성되지 않았다. 개성을 제외하고 하이튼이 클래식 음악을 건립한 시기를 잊을 수는 없지만 베토벤은 그것을 끝내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들은 평생 서로를 존중한다.

베토벤이 30 살이었을 때, 그의 청력은 이미 조짐을 보였다. 30 세 이후 점점 나빠지다가 청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음악가에게 이보다 더 치명적인 타격은 없다. 그는 몇 차례 자살을 시도했고, 심지어 유언까지 썼다. 그러나 고통스럽고 격렬한 사상투쟁을 거쳐 그는 결국 비범한 용기와 슈퍼맨의 의지로 운명의 무정한 타격을 이겨냈다. 그의 거대한 예술적 사명감은 죽음에 대한 생각을 불식시켰고, 그는 자신의 모든 피와 생명을 신성한 음악 예술에 바쳐야 했다. 그의 많은 중요한 작품들은

귀먹은 후에 쓴 것입니다. 우리가 그의 무한히 장엄한 음악에서 거대한 정신력과 숭고한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얻었을 때, 우리는 그의 프로메테우스식 헌신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었다.

베토벤의 만년은 상당히 어려워 1827 년 비엔나 빈곤에서 사망했다. 그는 후세 사람들을 위해 소중하고 풍부한 음악 창작을 많이 남겼다. 그의 교향곡, 협주곡, 실내악, 피아노 등. 이미 전 세계의 콘서트홀에 영원히 메아리칠 것이다.

베토벤의 피아노 곡은 중국 관객들에게 낯설지 않다. 적어도' 앨리스' (일명' 앨리스') 는 18 10 에 적혀 있어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음악 연구원에 따르면, 이 노래는 원래 그의 학생인 테레즈 마르파티에게 바쳐진 노래였다. 발표할 때, Trezee 는 Alice 로 오필되어 오늘의 이름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런 오해는 이 귀엽고 아름다운 소곡에 대한 우리의 감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것은 베토벤의 스케치입니다. 그의 스케치, 무곡, 회전곡, 특히 변주곡.

음악 재생 등. 그 중 하나인' G 장조 작은 스텝 댄스' 도 모두 잘 알고 있다. 곡조는 다음과 같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한결같이 특정한 심경이나 생활에 대한 흥미를 반영한다. 몇 가지 극적인 요소가 있는 변화만 있다. 베토벤 피아노 음악의 최고 업적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것은 피아노 음악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것은 그의 피아노 소나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피아노명언)

피아노 소나타

1795 부터 1822 까지 27 년 동안 베토벤은 피아노 소나타 32 곡을 창작하여 거의 그의 창작 생애를 함께했다. 하이든과 모차르트가 개척한 길을 따라 베토벤의 열정과 사회, 역사, 자연에 대한 다양한 사상적 감정을 담은 이 소나타는 이런 스타일의 잠재적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피아노는 일종의 악기입니다.

유례없는 위력을 발휘해 악기 국가의' 황제' 가 됐다. 따라서 바흐의' 12 항온 피아노 곡집' 은' 구약' 이라고 불리며 베토벤의' 32 곡 피아노 소나타' 는' 신약' 으로 불리며 피아노 예술의 또 다른 고전이 되었다.

다음은 작품이 나오는 연대순으로 그 중 몇 점을 약간 감상해 보겠습니다.

1 호, F 단조 소나타, 1795 에 쓰여져 하이튼에게 헌정,' 32' 입니다.

첫 번째 노래. 네 개의 악장, 제 1 악장은 소나타식, 쾌판, 제 1 주제이다.

간결하고, 점프하고, 엄숙하다. 두 번째 주제:

유창한 낙선이 마지막 음에서 갑자기 상승하자 F 음이 마음속의 아픔을 드러냈다.

이 두 가지 주제는 개발부에서 서로 대조하여 번갈아 발전한다. 전체 구조가 간결하고 엄밀하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영향은 여전히 있지만,' 첫 곡' 으로서 베토벤의 개성적 특징을 초보적으로 보여준다.

F 장조 제 2 악장, 부드러운 판. 아름다운 멜로디는 이미 베토벤의 묵상적인 표정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F 단조 3 악장은 작은 스텝 댄스곡이라고 하는데, 사실' 춤' 만큼 쉽지는 않다.

네 번째 악장, F 단조는 매우 빠르다. 처음에는 왼쪽 3 연음의 홍수와 오른손의 과감한 리듬이 마주쳤다.

중간 A 장조의 대비가 뚜렷한 노래 멜로디 외에도 빠른 3 연음과 과감한 리듬이 끊임없이 얽혀 있어 긴장과 흥분을 유지하고 있다.

그 시대의 한 음악평론가는 베토벤의 연주를 듣고 "귀여운 베토벤,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을 들었는데. 그리고 나는 그가 완전히 독특한 길을 열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베토벤은 24 세에 이 소나타를 적어 평론가의 인상을 검증할 수 있다.

몇 년 후 1798 년 베토벤은' C 단조 5 소나타' 3 악장을 발표했다.

제 1 악장 제 1 주제의 성질은 앞의 제 1 악장 제 1 주제의 성질과 비슷하다.

부호점의 리듬은 더 큰 상승동력을 만들어 내고, 뒤의' 한숨' 의 말투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제 2 악장도 시와 사상성이 풍부하다.

F 단조' 에 비해 전체 작품의 드라마가 더욱 강렬해' 작은 슬픈 소나타' 라고 불린다. 그의 공식' 슬픈 소나타' 는 1798- 1799 사이에 쓰여진 C 단조 8 번째 소나타입니다.

이 노래는 음악을 사랑하는 이희 노보라는 공작에게 바칩니다. 이 소나타는 하이튼과 모차르트의 그늘에서 완전히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베토벤의 초기 피아노 음악의 대표작이자 그의 모든 작품 중 가장 뛰어난 부분이다. 전체 노래는 세 악장으로 나뉘는데, 각 악장은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세 악장 전에 느리고 성숙한 소개가 있었다. 음악이 시작되었을 때, 중단조 중저음 영역의 주삼화음은 청자의 마음을 꽉 채웠다.

느린 심볼 포인트는 무거운 느낌을 심화시킵니다. 밀집된 불협화음은 내면의 고통을 표현한다. 강약 대비는 마치 난해한 문제와 같다. 그리고 음악은 계속 질문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시종 해결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일련의 하향식 반음계가 되어 불안정한 음조나 물음표에 머물러 있다. 이런 끊임없는 질문은 고도의 긴장과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얼굴의 세 가지 동작의 발전이 기초를 다졌다.

제 1 악장, 쾌판, 왼손의 비브라토가 가까울 때 천둥처럼 멀리 떨어져 오른손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이중음을 돋보이게 한다. 오른손이 고점으로 돌진하면 떨어지기 시작하고 왼손이 오히려 상승하여 충격적인 기세를 형성한다.

두 번째 주제, 저음의 단문과 고음의 팽창 반응은 마치 내면의 긴장으로 생각하고 논쟁하는 것처럼 대화를 형성했다. 오직 곡을 쓰는 것만이 이렇다.

제 2 악장, 느림보. 음악의 성질은 앞서 언급한' F 단조' 제 2 악장과' 작은 슬픔' 과 비슷하다. 그러나 이곳의 두 번째 악장은 깊이와 폭 모두에서 처음 두 번째 악장을 능가한다. 주제는 전형적인 베토벤식의 다정함과 응결이며, 서정 속에는 항상 거인의 기질이 있다. 멜로디만 다음과 같이 열거합니다.

베토벤 원고를 연구한 사람들은 이 곡이 여러 번 수정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정 과정은 주로 불필요한 부분을 끊임없이 삭제하는 것이고, 결국 이 의미심장한 간결한 멜로디가 형성된다. 베토벤의 많은 주제들이 이렇게 조화롭다.

제 3 악장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C 단조, 쾌판, 회전곡, 부드럽고 친절한 곡조는 깨진 화음과 함께 많은 홀가분함을 더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결국 단조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마음속의 통증이 아직 씻기지 않은 것 같다. 친구들은 자세히 먹어봐도 무방하다. 무슨 기분이에요?

이것은 회전곡의 주요 부분이다. 플러그인에서 음악은 한때 E 장조와 A 장조에 진입해 긴장감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전환과 일시적인 것일 뿐이다. 주요 부문의 이미지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다.

이 작품의 이름' 비애' 는 베토벤이 직접 지은 것이다. 그가 자신의 소나타 이름을 붙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그가 이미 음악의 제목을 중시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낭만주의 음악 시기의 제목 음악의 출현을 상징한다.

슬픈 소나타의 출현은 고전 피아노 소나타가 완전히 성숙한 정점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러시아워에는 한 편 이상의 작품이 있다. 또 다른 위대한 작품인' 달빛 소나타' 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베토벤 소나타의 순서에 따라 C 단조 14 호로 그에게 바친 여학생 중 한 명이다. 180 1 에 기록되었고 19 세기가 되었습니다.

"달빛" 이라는 칭호에 대해 많은 아름다운 전설이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오늘 우리는' 달빛' 이 베토벤의 이름이 아니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베토벤 본인은 문자를' 판타지풍 소나타' 로 표기한 것이 흥미롭다. 100 여 년 동안 사람들은 여전히' 달빛' 이라는 이름을 선호했다. 이는 베토벤의 본의가 아니며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 본명' 판타지 소나타' 가 아니다. 왜요 물론, 이 요인을 포함하여 너무 오래 바꿀 수는 없다. 하지만 아마도' 달빛' 과' 환상' 이 여전히 관련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즉, 이 두 단어는 모두 매우 낭만적이다. 환상풍' 은 우리에게 상상의 자유를 주고,' 달빛' 도 환상의 이상적인 대상이다. 음악 자체 (특히 처음 두 악장) 는 매우 아름답고,' 달빛' (그리고 관련 이야기: 달빛이 빛나는 호수; 달빛 아래 맹녀 등. ) 도 아름답습니다.

이러한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연결들이 사람들이' 달빛' 이라는 이름을 더 선호하게 하는 건가요?

판타지 스타일의 원래 의도는 먼저 제 1 악장을 가리킨다. 보통 다악장 소나타 조곡의 제 1 악장은 쾌판이다. 그러나 이 작품은 전통에 반해 소나타 속판을 모두 마지막 악장에 올려놓았다. 반면 제 1 악장은 부드러운 판, 일종의 자유로운 스타일을 사용했다. 베토벤의 많은 보드처럼

음악도 명상이다. 차이점은 여기에 무거운 느낌이 없다는 것이다. 경쾌한 삼연음과 함께 간단한 선율에는 초연한 매력이 있다. 이는 판타지 스타일일 수 있다.

D 장조 2 악장, 쾌판. 리스터는 이 운동을' 두 심연 사이의 꽃 한 송이' 라고 묘사했다. 여린 꽃처럼 열려 있지만 수줍어한다는 말도 있다. 요컨대, 그것은 매우 귀엽다.

제 2 악장은 제 3 악장으로의 전환이다. 제 3 악장, 쾌판, # C 단조, 소나타식. 첫 번째 주제의 속도와 폭력은 매우 드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야광폭풍' 이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표정이 뜨거운 걸작이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불타는 암류라고 말한다. 사실, 이것은 폭력적인 충격과 폭발입니다.

두 번째 주제인 말투는 슬프지만, 이것은 단호한 슬픔입니다. 베토벤입니다. 그는 고통 속에서도 강합니다.

두 번째 주제 자체가 크게 발전하여 어떤 사람들은 여기에 세 번째나 네 번째 주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베토벤이 단지 두 주제의 비교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나타의 첫 번째 부분이 끝난 후 음악은 중간 부분으로 직접 옮겨져 멈추지 않았다. 이는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작품뿐만 아니라 베토벤 자신의 이전 작품에도 나타난다. 이것은 또한 감정의 파동이 얼마나 세차게 일어나는지를 보여 주며, 전통 음악 형식의 각 부분 사이에 자주 존재하는 장벽을 허물어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또 다른 특징은 해피엔딩이 거대하다는 것이다. 분명히, 이것은 또한 감정이 돌진하여 종료 시간에 장대로 끝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선, 첫 번째 주제가 재현되고, 스크롤 마이너스 7 화음이 나오는데, 이것은 매우 극적인 표현 수법이다. 그런 다음 저음 영역에 두 번째 주제가 다시 나타납니다. 오른손에서 16 분 음표를 낸 다음 오르락내리락하여 음파를 끌어들입니다. 하향식 화채악단이 끝난 후 음악은 두 개의 긴 저음에서 잠시 멈추었다. 그러나, 이것은 끝이 아니다. 왼손의 저음 16 분 음표는 천둥소리처럼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가깝고, 부음은 막을 수 없고, 음악은 효과적으로 끝난다. 피날레를 이렇게 예술적인 부분으로 확장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극적인, 슬픈, 완강한 의지, 불요불굴의 힘, 눈부신 붉은 선처럼 베토벤의 피아노 곡들을 잇는다. 아래에서 말할' 폭풍' 도 이 방면의 작품이다.

D 단조 17 번 피아노 소나타로 180 1- 1802 에 적혀 있으며, 그녀에게 바치는 여학생이기도 하다. 누군가 베토벤의 이 작품의 내용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베토벤은 대답했다.

셰익스피어의' 폭풍' 을 읽어 보세요! " 폭풍우 소나타' 라는 이름이 나왔다.

셰익스피어의' 폭풍우' 는 셰익스피어의 후기 극작으로, 한 섬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묘사한다. 요술이 성행하고 이 섬을 지배하는 대공이 찬탈되자 그는 무당으로 가장했고, 결국 그는 정권을 되찾았다. 이 극의 주제는 화해를 제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베토벤의 소나타는 이 이야기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이것은 많은 연구자들이 흥미가 있지만 합의가 없는 문제이다. 베토벤이 사람들에게' 폭풍우' 를 읽게 한 이상, 양자에는 반드시 어떤 것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연락처 정보 그러나 그들은 모두 우리가 단순히 이야기로 모든 음표를 맞출 수 없다고 생각한다. 먼저 음악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음악은 세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속도 레이아웃은 속판, 느린 판, 작은 속판이다. 세 악장은 모두 소나타식의 원칙에 따라 쓴 것이다.

제 1 악장 앞에는 천천히, 장엄하고, 부르는 음조와 초조하고 불안한 것이 있는데, 마치 황급히 하소연하는 것 같고, 이어서 극적인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 곡은 바로 첫 번째 주제인 쾌속판으로 들어간다.

저음이 웅장하고, 그에 상응하는 대답은 높고, 슬프고, 힘이 없고, 중간에 있는 3 연음이 불안한 배경을 제공한다. 이 말투들은 서론에서 암시를 했다.

연극 분위기가 점점 짙어지면서 두 번째 주제로 이어졌고, 말투는 초조했다.

상술한 주제 음조를 기초로, 세심한 확장을 거쳐, 우리는 재현의 시작으로 들어갔다. 이때 낭송의 장엄한 말투와 초조한 말투를 재현하는 사이에 단음선 서사어조를 삽입해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격렬한 연극을 겪은 후 갑자기 조용해졌고, 다른 모든 풍경과 인물들은 사라졌다. 마치 우주 전체에 단 하나의 노래 마음만 있는 것 같았고, 이 노래는 얼마나 슬프고 외로웠는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제 1 악장의 끝은 D 단조 화음의 연장에 따라 점차 사라진다. 소리의 연장과 약화는 평온해지고, 삼화음은 밋밋하며,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고 느낀다. 이때 제 2 악장 유판은 따뜻한 bB 장조 삼화현부터 시작한다. 화음의 아르페지오 연주법은 소탈함 속에서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이 악장은 제 1 악장의 갈등과 불안을 잠시 잊고 베토벤이 자연의 품에 안겼다. 당연히, 그는 항상 친절하고 신성하며 헌신한다고 느낍니다. 그의 창작 영감의 무궁무진한 원천과 그의 상처받은 마음이 갈망하는 위안은 언제나 자연에서 얻을 수 있다.

제 3 악장은 제 2 악장 속 영혼이' 정화' 된 후의 새로운 심경인 것 같다. 처음부터 끝까지 3/8 박자 16 음표로 짜여져 있습니다. 음악은 유동적이고 따뜻한 순간이 있지만 우아하고 섬세함을 위주로 한다. 대량의 전조는 주로 단조로 불가피하게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오랜 우여곡절 끝에 음악은 한 음표 D 로 사라지고 세 번째 악장과 폭풍 전체를 끝냈다.

우리는 이 작품이 이전의' 슬픈' 작품과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좀 더 적극적인 사고,' 자기논증', 때로는 내면의 독백과도 같다. 최종 결론은 원하지 않지만 화해하는 경향이 있다. 셰익스피어의' 폭풍' 과 관련이 있나요?

이 기간 동안 베토벤의 귀병이 심해져 개인생활에 많은 어려움과 좌절이 있었고, 심지어 유언까지 적었다. 그는 죽음의 순간, 생명, 예술, 이상, 현실을 생각했다. 이것들은 틀림없이 그가 깊이 생각한 주제일 것이다. 여기서 보면 그의' 폭풍우' 는 셰익스피어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본인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1805 년 베토벤은 두 편의 소나타, G 단조 19 소나타와 G 장조 20 소나타를 발표했다. 고증에 따르면 이 두 작품의 실제 집필 연대는 약 1795- 1798 로 간단한 두 악장의 피아노 작품으로 소나타 세트에 수록돼 많은 피아노 초보자들에게 친숙하고 사랑받고 있다. 여기서 저는 g 메이저 소나타의 시작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피아노 기교의 단순함은 예술의 부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두 작품은 감정이 풍부하여 그들을 연주하는 모든 성인들이 좋아할 것이다. 베토벤이 일련의' 무거운' 작품을 쓴 후에도 여전히 출판되어 소나타 시리즈에 편입된 것을 보면 베토벤이 그들을 과소평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의 또 다른' 파운드' 작품은' C 장조 소나타' 이다. 2 1, 일명 여명 소나타는 1803 부터 1804 까지 완성되었습니다. 작위가 발데스탄 백작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그는 그의 재능을 매우 존중하고,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그에게 장기적이고 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이 곡은' 발데스탄 소나타' 라고도 불린다.

이' 무거운' 일은' 슬픈' 의' 무거운' 가 아니다. 대신, 그것은 지루함, 분개, 슬픔의 억눌린 안개를 제거했다. 이것은 근심 걱정 없이 개방적이고 맑은 하늘이다. 어떤 사람들은' 화이트 소나타' 라고 해서 누가 이 작품에' 여명' 라는 별명을 붙였는지 모르겠다. 이 작품이' 무거움' 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것의 거대한 편폭, 교향악의 풍부한 색채, 전례 없는 휘황찬란한 피아노 기교이다.

이 작품은 두 악장밖에 없다. 제 1 악장, 활기찬 쾌속판, 제 1 주제:

이런 가슴 벅찬' 부스럭거리는 소리' 는 자연히 새벽 만물의 수싱 소리를 생각나게 한다. 고음은 새의 짹짹 소리와 같다. 나중에 새소리가 합창하여 대지가 시끌벅적하게 변했다. 음조와 힘은 반짝이는 햇빛처럼 끊임없이 변한다.

두 번째 주제는 그 시기의 심상치 않은 어조를 사용했고, 3 도 관계는 E 장조 (C 와 E 의 차이 3 도) 였다. 즐거운 곡조와 화성이 동시에 오르간의 음색을 만들어 내거나, 자연의 바람이 노래하며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도취를 드러내는 것으로 상상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주제는 모두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발전한 후에야 강력한 결말로 접어들었다.

이 소나타는 비록 두 악장밖에 없지만, 제 2 악장 앞에는 긴 도입부, F 장조 부드러움이 있다. 이 작품은 이미 일반 소개의 무게를 넘어 독립적인 예술 내용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독립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이 곡에 대한 이해는' 천사의 미소가 갑자기 먹구름에 가려졌다' 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신비롭고 비현실적인 분위기를 나타낸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여명 등에 대한 기대라고 합니다. 요컨대, 깊고 조용하면 미래의 악장을 더욱 밝게 할 수 있다.

눈이 어지럽다.

마지막 악장은 거대한 회전곡이다. C 장조 쾌판. 사람들은 이 운동을 이렇게 묘사한다. "들판은 광활하고 햇빛이 가득하다. 여름날처럼, 이런 날은 영원히 충분하지 않다!" "주요 멜로디는 독일 민요 스타일이다. C 장조의 따뜻한 분해와 함께, 청량한 고음 구역에서 아름답고 유쾌하게 노래하며, 한 폭의 청명만리의 화면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 주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른손이 고음 D 에 오랜 시간 동안 밝은 비브라토를 보인 다음, 이 연속 비브라토에서 더 높은 고음 영역에서 주요 멜로디를 매우 밝게 연주했다. 동시에 왼손은 상승연주의 32 분계와 하강점프를 하는 16 분계를 연주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운 흥분이다. 이런 식으로 음악은 스테레오 조합을 형성합니다. 중저음 영역은 빠른 음계이고, 중고음 영역은 비브라토이며, 고음 영역은 주요 멜로디입니다. 세 가지 수준이 서로 어우러져 휘황찬란함과 화려함을 형성하였다.

심포니 사진:

연주 기교로 볼 때, 이 직물은 기술적 난이도가 큰 부분이다. 그러나, 휘황찬란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이미지의 영감으로 피아니스트는 연주 기교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한다.

회전곡의 주체 부분은 여러 번 반복되고, 매번 반복될 때마다 새로운 대비 음악을 삽입한다.

주체 부분이 마지막으로 등장했을 때, 음악은 쾌판으로 바뀌었고, 감정은 절정에 이르렀고, 결국 휘황찬란하고 성대하게 끝났다.

베토벤은 운명의 치명적인 타격에 구름 없이 이런 음악을 썼다. 그의 인격은 얼마나 위대한가! 그의 비범한 의지가 얼마나 확고한가!

여명 소나타는 베토벤의 대자연에 대한 즐거움과 도취이다. 그는 잠시 모든 불행을 버리고 생활 속의 빛과 아름다움만 느꼈다. 그러나 개인의 불행, 사회의 어둠은 결국 벗어날 수 없다. 다음으로, 우리는 또 다른 소나타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베토벤은 다시 생각하고 운명과 싸우기 시작했다. 이것은 유명한 "열정 소나타" 입니다.

이것은 공인된 가장 위대한 피아노 독주이다.

훌륭한 피아노 작품 시리즈를 히말라야 산에 비유한다면 열정은 에베레스트 산이다. 베토벤의 학생에 따르면 베토벤 본인은 이것이 그의 최고의 피아노 곡이라고 생각한다. 독자 친구들은 분명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레닌은 듣고 열정적으로 한숨을 쉬었다. "나는 열정보다 무엇이 더 좋은지 모르겠다. 나는 매일 그녀의 아름다운 슈퍼맨 음악을 듣고 싶다. 나는 심지어 자랑스럽게도, 아마도 순진하게 생각했을 것이다. 봐라, 사람이 어떤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러시아 작가 투그네프의 글에서, 나는 열정적인 심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나는 그런 무감각함, 그런 한기, 그 순간이 내 마음속의 기쁨을 사로잡아 달콤한 공황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아름다움이 갑자기 내 마음을 침범했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원하지 않거나 감히 숨을 쉴 수 없다. ""

열정적인 예술 이미지가 이렇게 충만하여 언어는 정말 형용할 수 없다. 그리고 음악의 감화력이 너무 강해서 연구원들은 듣기만 하면 흥분하여 냉정하게 분석하기가 어렵다. 유명한 프랑스 작가인 로만 롤랜드는 줄곧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열정이 "화강암 강 속의 화염의 급류" 라고 말했다. 화강암 통로는 고도의 이성과 엄밀한 논리를 가리킨다. 화염의 홍수' 는 불타는 열정이라고 한다. 즉, 열정

이성과 감정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열정호는 F 단조 23 번 소나타로 1804- 1806 사이에 적혀 있습니다. 칭호는 다른 백작에게 주어졌는데, 그는 그의 평생 친구이며, 그의 천재를 무한히 숭배한다. 1807 을 게시합니다. 일단 나폴레옹이 황제라고 불렀기 때문에 베토벤은 더 이상 프랑스 분배 학교를 위해 연주하지 않고 비를 맞으며 떠나면서 그가 가지고 다니는 열정적인 원고를 여러 군데 축축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열정" 이라는 이름은 나중에 한 독일 출판사에 의해 추가되었고, 줄곧 긍정되고 사용되었다. 보시다시피 출판사들은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은 잘 팔리고 제목이 없는 음악에 이름을 붙이지만, 때로는 음악 전문가가 인정한 좋은 이름을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열정은 세 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F 단조 제 1 악장, 12/8 박자, 소나타식, 쾌판. 첫 번째 주제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처음 두 손은 16 도로 분리되어 동음자가 약해져 광범위한 연상을 일으킨다. 단조는 비극적인 분위기를 가져왔다. 먼저 아래로, 그리고 위로, 굳은 감정이 소동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이어서 오른손 떨림이 경계심을 띠는 기색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몇 부분만이 이미 광범위한 투쟁을 예고했다. 그런 다음 반음의 bG 장조가 모방한 음악을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가 갑자기 저음역의' 운명 동기' 에 의해 중단되었다. 이 네 개의 희미한 음표는 불길한 느낌과 음울한 느낌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음악은 약하지만 긴장감이 증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향식 강주가 음의 칠화현을 분해하여 곡선을 따라 쏟아진다. 그래서 비전이 가까워지기 시작하고 잠재력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 같다. 극적인 전환이 있은 후, 두 번째 주제가 등장했습니다.

이 곡은 매우 서정적이다. 두터운 저음 반주를 받쳐 주어 가슴이 넓은 거인의 노랫소리라고 느끼게 한다.

이 두 가지 주제와 이들을 잇는 음악 소재는 거창한 배경 속에서 대비와 갈등을 드러냈으며, 역사감을 지닌 드라마로 앞으로의 파란만장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음악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첫 번째 주제는 다시 나타났지만, 힘은 점점 약해져서, 결국 매우 약한 주화현의 확장으로 사라졌다. 음악이 멈췄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이 초연이 흩어지지 않은 전장의 고요함이라고 느꼈다. 침묵 속에서 두 번째 깊이 생각하는 악장이 시작되었다.

D 장조 2 악장, 2/4 박자, 행판, 변주곡. 주제는 기조상 간결하다. 문학의 모든 글자는 모두 숙명이 아닌가? 정말 말투 숙명, 음악 장엄함:

이곳의 주제 첫 번째 악구, 위의 멜로디 부분은 두 음만 사용한다! 전체 주제는 네 개의 반복되는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변주중 리듬과 직체의 변화를 통해 음악이 점차 흐르고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음악이 고음 지역으로 옮겨지면서 밝고 현란한 광채가 점차 확산되어 관객을 아름답고 밝은 경지로 이끌었다. 32 음계의 음계가 아래로 흐르면서 음악은 악장 시작 시 장엄한 명상의 주제로 돌아갔다. 하지만 주제가 끝나자 극도로 불안정한 음의 칠화현에 떨어지자 긴장감이 갑자기 상승하면서 음악이 갑자기 폭풍우 같은 제 3 악장으로 넘어갔다.

F 단조 3 악장, 2/4 박자, 쾌판, 소나타 스타일. 악장은 처음부터 격렬한 투쟁을 선포했는데, 불협화의 칠화현이 강한 리듬에 두드리는 것이다.

이것은 처음 16 분음표의 단편을 끌어내어 곧 16 분음표의 단편으로 융합된 소개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 번째 주제도 16 번째 음표입니다.

두 번째 주제의 대비도 16 분음의 리듬을 유지했다. 요컨대, 때로는 단층, 때로는 이중층, 위아래로 뒹굴며, 끊임없는 16 분음, 투쟁의 회오리 바람처럼 감정 세계 곳곳을 휩쓸어 숨을 쉴 수 없게 한다. 단지 확장부 끝에 몇 정거장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투쟁의 끝이 아니며, 더 맹렬한 폭풍이 뒤따를 것이다. 극말이 더 빠른 속도로 바뀌고, 투쟁의 거센 물결이 급증하고, 음악이 절정에 이르렀다. 마지막으로 음악은 확고하고 강력한 결말로 이길 수 없는 의지와 흔들릴 수 없는 신념을 보여 주었다.

열정은 베토벤의 피아노 곡을 역사적인 최고봉으로 밀었고, 유럽 고전 피아노 곡도 최고조에 달했다. 열정부터 베토벤은 소나타 9 곡을 더 썼고, 마지막 곡은 182 1 에 썼다. 베토벤의 모든 소나타는 한편으로는 고전 전통을 따르면서 동시에 고전 음악의 규범을 끊임없이 돌파한다. 그의 이후 소나타는 더욱 혁신적이었다. 1827 년 그의 죽음으로 클래식 음악의 시대는 끝났다. 하지만 로맨틱한 피아노 곡은 그가 죽은 날에 시작된 것이 아니다.

베토벤의 일생 동안 그는 이미 낭만주의 음악의 문을 열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