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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어떤 악부에 속합니까?

시 유형

시의 유형에 관해서는 문제가 상당히 복잡하다. 당시삼백 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며, 세 부류 모두 악부를 갖추고 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오언과 칠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열이다. 심덕잠의' 당시별재' 의 분류는 약간 다르다. 그는 악부를 독립시키지는 않았지만, 오언율시의 범주를 늘렸다. 송대 곽지다가 편찬한 두보시는 단순히 고체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제 우리는 다른 분류를 참고하여 위의 세 가지 분류에 대해 토론하려고 합니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1] 가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a) 고대 천체 및 근거리 천체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인의 눈에는' 시경' 부터 남북조 시대의 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된 것이다. 그래서 이른바 고체시풍이라고 하는 것은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시 중 하나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리는 근체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모두 고시라고 말할 수 있다.

악부는 한대에서 생겨났고, 처음에는 음악 반주가 있어서 악부나 악부시라고 불렀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당나라 이후 문인들이 이런 문체를 모방하여 쓴 고체시를' 악부' 라고도 불렀지만 더 이상 그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새로운 음악이 점차 형성되면서' 단어' 라는 새로운 음악의 가사가 등장했다. 단어는 아마도 성당에서 유래한 것 같다. 악부의 쇠퇴 이후, 단어가 나오기 전의 과도기에 현대시는 가사로 채택되어 새로운 음악을 곁들인다. 예를 들어 왕위의' 성위곡' 과 이백의' 청평조' 는 모두 현대시의 형식이다.

현대시는 율율시로 대표된다. 율시는 운율, 평정, 대립을 중시한다. 율법이 엄격하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압운에는 다음 네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A, 노래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로 제한된다.

B, 평평한 운율;

C, 모든 문장의 수준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D, 문장 한 편마다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규정이 있어야 한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는데, 이를 장법이라고 한다. 용법은 당연히 현대시이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 [2] 로 제목에 늘 운수를 표시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성도선 수면 베개 36 운' 360 자; 백거이 "시 백운대서" 천 자. 이런 장법은 꼬리련 (또는 꼬리련) 을 제외한 모두 맞대결을 하기 때문에 대비법이라고도 한다.

네 줄의 시의 글자 수는 보통시의 반이다. 오언절구는 20 십자, 7 언절구는 28 에 불과하다. 사실 절문은 고대 절문과 엄격한 절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대에는 운율을 쓸 수 있었다. 운을 맞추는 사람이라도 현대시의 평준화 규칙에 구속되지 않는다. 이것은 고전시로 분류할 수 있다.

리듬은 운율의 균형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현대시의 평준화 법칙을 따랐다. 형식적으로, 그것들은 반수의 격율시와 맞먹는다. 이것은 현대시로 분류할 수 있다. [3]

요약하자면, 이른바 고체시는 고풍시에 속하고, 율시 (장법 포함) 는 근체시에 속한다. 악부와 절구, 어떤 것은 고체에 속하고, 어떤 것은 근체시에 속한다.

(2)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오언고시는 약칭 5 고시, 7 언고시는 7 고시라고 부른다. 오언시는 오율로 약칭하고, 칠언시는 칠율로 약칭한다. 오언절구는 오언절이라고 하고, 칠언절구는 칠언절이라고 부른다.

고풍은 오고풍과 칠고풍으로 나뉘는데,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다. 사실 오언칠어 외에 이른바 잡어도 있다. 잡어는 긴 문구가 뒤섞여 있는 것을 가리킨다. 주로 세 문장, 다섯 문장, 일곱 문장이며, 그중 간혹 네 문장, 여섯 문장, 일곱 글자 이상의 문장이 있다. 잡시는 일반적으로 한 부류로 분류되지 않고 고시 7 곡으로만 분류된다. 문장 중에 일곱 마디가 없어도 긴 단문만 있으면 칠고로 분류된다. 이것은 약속된 속된 분류로, 이론적 근거가 없다.

육언율시는 보기 드물다.

[2] 두보의' 청명' 등 두 곡과 같은 일곱 마디 장시가 있다.

[3] 곽지다가 두보의 시를 엮어 대부분의 절구를 근체시로 분류했다. 원직의' 백장경집' 은 아예 이 절구를 율시로 분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