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저축필익 작품 감상 분석.

저축필익 작품 감상 분석.

이 시는 시인이 우체국의 준비를 통해 쓴 것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제갈량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그가 중국을 통일하려는 소망을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위에게 투항한 고 통치자 유선도 비난했다. 이 시는 제갈량의 대부분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의 위신을 찬양하고, 그의 총명함을 존중한다. 동시에 자신의 아쉬움을 표현하고 자신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술수법에서 토론의 독특함은 교대 억압법, 손님양위법, 허실결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

"물고기와 새는 망설임과 두려움, 바람과 구름은 너의 보루를 보호하기를 갈망한다." 물고기, 새, 구름을 의인화하여 제갈량의 치군의 신을 두려워하고, 사후에 그의 군사 시설을 수호한다는 것은 이상하고, 제갈량의 군사적 재능을 정면으로 부각시켰다. 고전시사에는 종종' 다객 아치 주체' 라는 수법이 있는데, 이는 이상은은 이 시의 제 1 연합이 사용하는 수법이다. 이 두 문장을 암송하면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공명을 다시 보게 된다. "제갈량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물고기 새의 상태를 통해 제갈량이 군대를 잘 다스리는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작가의 상상력에서 물고기 새 상태는 제갈량이 일으킨 반응으로 제갈량의 군사력을 강조하기 위해' 카메오' 로 등장했다. 이런 자연 풍경을 손님으로 삼다. 의인화되어 있으며 특별한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유인원 조류 상황은 우체국 건립을 위한 실제 장면으로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역할을 하여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단순한 분위기 묘사가 아니라 현실을 허무로 만들고 실제 장면을 허비하며' 공풍명의 거짓말' 이라는 주제를 직접 부각시켰다.

"당신은 붓의 주인이고 슬기로운 장군이지만, 당신의 황제는 실패하고 죄수차에 앉아 있습니다." 영장이 있었는데, 마침내 보았지만, 한 획을 떨어뜨렸고, 제갈량 같은 걸출한 인물도 촉나라의 멸망을 만회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갈량이 붓을 휘둘러 휘장을 짜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못난 후주 유선은 마침내 투항하여 죄수가 되어 역참차에 의해 낙양으로 호송되었다. "장군" 은 여전히 통수권자로 제갈량을 가리킨다. "가와차" 는 고대 역참의 전용 차량이다. 고 () 황제 유선 () 이 마차에 앉아 있는 것은 일종의 풍자이다. 위원 4 년 (263), 등애 공촉, 후주 출산, 가족 동천. 그가 나왔을 때 우체국도 하나 준비했다. 너는 주에서 가장 위대한 정치가보다 능력이 있지만, 전사한 두 촉장보다 못하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촉국 멸망의 원인을 분석하다. 우선, 제갈량을 긍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 재능이 관악보다 낫다는 점에서, 슈는 독주할 수 있다. 그러나 장관의 일생은 짧았고 장군도 없었다. 제갈량만으로는 소용이 없다. 고금의 쌍용사, 제갈량은 고대인보다 동시에 제갈량을 썼는데, 바로 고대가 오늘을 위해 사용되었고, 허위가 실용적이었고, 매우 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제갈량이' 자신을 관중과 락의' ('삼국지 서수 제갈량전') 에 비유하기 때문에 관중과 악의가 직접 제갈량을 가리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래서 소위' 풍악' 은' 고' 와' 허허' 와' 실' 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관관, 장과 반대되는 것이다.

당신의 출생지에서 당신을 위해 성전을 지었지만, 당신은 거룩한 산의 노래를 부른 적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제갈량에 탄복하다. 즉, 그 당시 금리 (청두 이남) 를 지나던 제갈무후사 때 제갈량의' 부량의 노래' 를 불렀는데, 마음속에는 여전히 끝없는 원한이 있었다. 소위 "증오" 는 제갈량의 "원한" 이자 작가의 "자유" 이다. 일양이한 토론으로' 미움' 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특히 매너가 있다.

이 시는 제갈량과 그 사업을 첨예하고 복잡한 환경에 두고 대립통일된 모순 운동에서 역사적 인물을 인식하고 역사적 경험을 총결한다. 그래서 기복, 기복, 기복,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계중시": "관악기 재능은 아깝지 않지만 전사한 두 촉보다 운이 좋다", "착하고 주견이 있어 남들과 비교할 수 없다" 고 말했다.

"Lu kuimu": 문장 14 단어, 너무 강해! 나는 그것을 매우 싫어한다.

"당인 평론": 이 글은 여덟 문장 모두 멈추고, 만당시풍을 약간 녹인다.

당시맥 선거회 총평림': 주비열은 4 가상체이다. 수시가 말했다: 앞의 두 문장을 암송하면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공명을 다시 보게 된다. 주위는 오후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라고 말했다. 그 법도가 충직하여 천인을 느낄 수 있고, 만고에 영원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계획은 단단하지만 한실을 옮기기 어렵고, 고명을 덮는 것은 없다. 그는 2000 년에 무후사에 갔지만, 그는 자신의 일의 헛수고를 몹시 싫어했다. 그는' 무후 푸량' 보다 삼량함을 더 미워한다. 예속 관계가 명확하고 뜻이 있어서 다른 사람은 할 수 없다.

당시택배': 소릉은 무후' 제갈명' 을 탄식하며 이 시와 똑같다.

당시가 구슬을 꿰고 있다: 궐기. 유인원은 무지하고,' 의심' 을 사용한다. 풍운의 마법은 바로' 용을' 으로 삼고 있다.

천백안시 평론: "관악", "장관" 은 실용적인 물건으로 전자보다 낫다. (수궁에 따르면), "옥새", "비단" 보다 낫다.

산거주 당시칠언율동: 물고기새가 바람에 제갈무후가 생기발랄하다. "사도" 를 돌이켜보면 가슴이 아프다.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서너 가지 느낌. 다섯 방향 하나, 둘, 여섯 방향 셋, 넷, 아직 책상 위에 있다. 총소득의 78% 가 그 의미가 모호하다.

당시성법': 한두 가지가 아름답고, 의미도 초월했다. 다음 네 문장은 무후론으로, 시를 쓰지 않는다. 칠팔 개는 여전히 좀 재미있다.

당유: 역참의 안자로서, 공물이기도 해요. 시작과 끝은 필력으로 서로 대응한다.

당시': 꽃잎은 노두에게 향기롭다. 나는 피곤하지만 어색하지 않을 수 있다.

"왕석 당원시화": 기세가 갑작스럽고 단숨에 첫 곡을 완성했다.

"당헌의 작은 삼매집 계속": 처음 두 문장입니다. 오륙이 떨어지면 신이 있다.

응규법과 정평: 풍서: 경주의 상실, 덕망, 촉말. 여섯 번째 문장은 거대한 눈이다. 풍반: 토론이 잘 되었어요. 하초: 단단한 높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기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숨을 쉬게 하고, 뒷맛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기윤: 두 마디 언급하고 서너 마디 두드린 다음 다섯 마디가 제 1 련을 풀고, 여섯 마디가 제 2 련을 풀다. 이것은 정말 수중의 살아 있는 기예를 억누르고, 펜은 용호태이다. 허인방: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고, 의경이 너그럽고, 일거수일투족이다. 의산이 두보를 배우니, 정말 그 정수를 취한다. 필법이 묘하고 기발하다.

역대 시화: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지만, 그 의미도 우여곡절이다. 이 쿤시 스타일 중 최고다.

조위전': 의산의 이 시들은 의미심장하고 운치가 넘치며 정말 두공이다. 선배가 대가족을 밀어도 비어 있다!

당시현대체: 위무후령은 14 자를 원만하게 썼다. 펜을 돌리자, 하마터면 나의 오만한 기염을 쓸 뻔했다. 5 ~ 6 층의 접는 펜은 결국 힘이 없으면 능력이 있다.

송비는 이 시를 두보의' 서향' 과 비교했다. 처음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이미 다 끝났고, 아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서너 마디 붓, 대여섯 마디 붓, 두 가지 뜻은 같고, 글자는 실의에 빠졌다. 7, 8, 진동, 개합, 소릉의' 승상 사당' 은 장단점을 헛되이 두지 마라.

범충문' 시의 눈' 은 "의산' 어새' 만 구름처럼,' 간구' 는 군규에 얽매여, 언령이 엄격하다" 고 말했다. 수천 년 후에도' 물고기와 새' 는 여전히 그것을 두려워한다. " 추 쑤 "군대 울타리, 단어 충성 신들을 커버. 클릭합니다 풍운' 은 여전히 그 장벽을 보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