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피닉스는 백과 사전 지식에서 어떻게 설명합니까? 어떻게' 여성봉 찾기' 를 해석합니까?
피닉스는 백과 사전 지식에서 어떻게 설명합니까? 어떻게' 여성봉 찾기' 를 해석합니까?
봉황은 전설의 새, 사령 중 하나, 새의 왕이다. "다이 다이 리 (Dai Dai Li) 의 삶의 핵심 기념물" 구름: "깃털 360, 피닉스 길이." 돌창 루서 요광' 해운: "용기운, 봉기풍, 모든 새들이 그들의 옷을 삼킨다." 그것은 용과 함께 용봉문화를 구성하는데, 중국 전통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봉황은 주새, 단새, 플라밍고 등이라고도 한다. 신선새, 플라밍고, 신선새, 플라밍고라고도 합니다.
봉황의 모양
곽후가' 엘야 석새' 에 따르면 봉황은' 닭두연턱뱀목 거북 등 오색, 높이 6 피트' 가 특징이다. \ "동방군자의 나라 밖으로,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음료 중류 기둥, 릴링 깃털 약수, 모수봉동, 천하태평을 본다. \ "\" 산해경 그림 짱 \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문유덕, 날개 는 순하고, 등 은 의리, 배 는 마음 을 기쁘게 하고, 모조 는 임지 라고 말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풍명
기존 문헌에 따르면 풍명은 피리 같고 소리는 종북 같다. 봉황남은 그것을, 봉황녀는 그것을 만이라고, 자웅은 당강이라고 부른다.
봉황의 기원 개요
봉황의 기원은 대략 신석기 시대이다. 원시 사회의 채색도기에 있는 많은 새무늬가 바로 봉황의 초기 형태이다. 절강성 여요하임도 문화가 출토된 지 약 6700 년 전, 상아뼈에는 새무늬 조각 이미지 두 개가 있었다. 이 새무늬들은 고대 봉황의 가장 빠른 기록이어야 한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인의 새 토템에서 진화한 것이다.
산해경'' Xi 경' 에는 오색새가 언급되어 있는데, 세 가지 이름, 즉 어새, 봉새, 봉황새가 있다.
산해경 남자삼경' 에는 닭처럼 생긴 새가 기록되어 있으며 오색무늬가 있다. 봉황이라고 불리는데, 봉황의 이미지가 처음부터 아름다웠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 야, 권, 갑" 오동나무는 살지 않고 대나무는 먹지 않는다.
앞으로는 용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복잡할수록 머리, 엉덩이, 뱀 목, 물고기 꼬리, 용무늬, 거북 몸, 제비 턱, 닭 입이 있습니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미인 대회
봉황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용을 빼놓을 수 없다. 출토된 각종 동물 화석을 보면 용과 봉황의 화석 표본은 한 번도 발견되지 않았다. 그럼 용봉이는 어떻게 왔을까요?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세 부족과 72 개의 작은 부족을 통일하여 세계 최초로 * * * 주가 있는 나라를 세웠다. 황제는 통일된 토템을 제정할 계획이다. 각 크기의 부족들이 사용하는 토템을 바탕으로 새로운 토템인 용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그럼 봉황은 어떻게 왔을까요? 드래곤 토템이 형성된 후, 또 일부 부족 토템은 쓸모가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황제의 첫 아내인 조조는 매우 총명한 여자입니다. 뇌조는 황제가 제정한 새로운 토템에서 영감을 받은 후, 각 부족의 잔류한 토템을 정성껏 골라서 황제가 용토템을 제정하는 방법, 즉 공작새 머리, 백조 몸, 금닭날개, 금닭 깃털, 금새색. 아름답고 아름다운 새 한 쌍을 이루다. 이 단어를 만든 창호는 이 두 마리의 큰 새를' 피닉스' 와' 피닉스' 라고 명명했다. 피닉스, 남성 대표, 피닉스, 여성 대표, 합치면 봉황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피닉스' 의 유래이다.
오천년 동안 중화민족은 용봉상상의 신화 전설을 받아들였고, 용봉상상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상징이 되어 중국의 모든 사람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많은 인민 대중들도 용봉황을 마스코트로 여긴다. 그래서 중국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 용봉이를 데리고 다닌다. 전 세계에 용봉이 있는 한 중국에는 사람이 있다.
초문화 토템
초인의 봉황에 대한 숭앙은 그 먼 조상이 태양을 숭배하고 봉황을 숭상하는 원시 신앙에서 비롯되었다. 지금까지 7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초인의 조상 주융은 화신과 뇌신이다. 한나라 《백호통》은 주융이 "새다, 그는 봉황이다" 고 말했다 "변야강새" 참고: "봉황도." 축융도 봉황의 화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추 유물에는 많은 사람 머리, 뱀 몸, 새몸 도안이 있는데, 이는 초선민이 인심 이미지로 새의 숭배를 경험했기 때문에 중국 전설문화에서' 용봉상상' 의 문화적 연원을 열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씨족 제도에서 토템 숭배의 두드러진 특징을 보면 풍은 초인의 조상이며, 그 씨족의 토템으로서 초인의 숭배와 존경을 받는 것은 필연적이다.
봉황은 신새일 뿐만 아니라 초민족과 초국의 존엄의 상징이기도 하다. 초인 숭봉의 영향은 이미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예를 들어, 초국의 문화재에는 봉황, 자수상, 조각상의 이미지가 수없이 많으며, 초인 옷의 자수 도안도 봉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봉새연쇄',' 호립봉고',' 봉용호 자수 나선복' 등도 있다. 초나라의 봉문화는 가지각색이다, 천기백괴라고 할 수 있다.
봉황의 상징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의 새로,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태평성대가 있으면 봉황이 난다고 생각했다. 봉서갑골문과 봉봉봉의 갑골문은 똑같다. 바람과 정신력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소는 제자이다. 지극히 높고 위대하다는 뜻이다.
봉황도 중국 황권의 상징으로 용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바람은 용에 종속되어 후비에 쓰인다. 용과 봉황은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토템이다. 민간 예술에도 비슷한 조형이 많이 있다. 봉황도 음부를 대표한다. 봉황은 자웅의 구분이 있지만, 더욱 보편적으로 여성으로 여겨진다. "봉황", "봉황" 은 여성의 이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새의 왕 (비록 그녀는 허구이지만) 이며,' 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 는 말이 있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봉황은 붉은색이고 오행은 불에 속하며 남방 7 박 주조의 이미지다. 중국인들이 말하는 네 가지 신 중 하나입니다 (이운, 용, 봉황, 기린, 거북이).
봉황화운
고대에 봉황은 존엄성, 숭고함, 미덕의 상징이었으며, 아름답지만 다른 세속적 의미를 담고 있었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동경과 추구에서 사람들은 일부 산과 도시를' 봉황' 이라고 명명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오늘 중국 본토에는 봉황산 () 이라는 42 개의 산이 있다. 그들의 이름의 유래, 혹은 이륙하고 웅크리는 큰 새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또는 고대 신화 및 민속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렇게 넓은 범위의 중복 이름은 정말 보기 드문 것으로,' 큐슈 다봉'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봉황들은 랴오닝 () 성 조양시 (), 풍성 만주족자치현 (), 항주 (), 라이언현 (), 형동현 (), 봉황현 (), 기양현 (), 평강현 (), 연안현 (), 관현 (), 안강현 (), 조주시 쓰촨 펑수투족 먀오족 자치현, 청두, 수산 투자족 먀오족 자치현, 서충현, 대선현, 허베이 청룡만족자치현, 당산현, 후베이 경산현, 가어현, 대야현, 선화시, 상하이 송강현, 장쑤 무진현, 강녕현, 푸젠성 사입니다
피닉스의 문화적 오리엔테이션
중국인의 상서로운 관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과 조화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적 열망을 표현했다. 중국 국민들은 마스코트에게 도덕과 심미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예술 가공을 거쳐 민족 문화의 낙인을 찍었다. 구체적으로 중국의 숭배 문화는 영롱함, 봉황, 거북, 숲 네 가지 동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봉황은 신기한 동물로 중국 신화 전설의 새 중의 왕으로 불 속에서 재생될 수 있다. 용과 함께 용봉문화를 구성한다. 용이 봉건 제왕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봉황도 후비들의 푸예가 되었다. 봉황의 이미지는 중국 문화에 광범위하게 등장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봉황은 많은 낭만적인 색채를 포함하고 있다. 봉황은 중국 고대 4 대 신수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영향을 가지고 있다.
봉황의 원형
봉황의 동물학 원형은 의견이 분분하여 일반적으로 혼합체로 여겨진다. 중국인, 중국학자 하신 1987, 2004 년 출간된' 담룡담풍' 책에 열거된 증거와 논거에 따르면 용의 원형동물은 대형 파충류, 주로 악어와 거대 도마뱀, 봉황의 원형동물은 대형 조류, 주로 타조라고 한다. 3 세대 전, 중국의 기후는 따뜻하고 습윤하여, 이 두 동물은 모두 중국 대륙에 존재한다.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악어와 타조 달걀 껍질 화석이 발견됐다.
봉황에 관한 전고
오동서봉
오통은 나무의 왕이다. 그것은 정신나무라고 하는데, 언제 그것을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노문건: "오동백새는 감히 서식하지 못하고 봉황만 피한다." 봉황은 새의 왕으로서 우주를 낳고 있다. 그것은 오동나무가 아니다. "슈웨이 왕 사전", "피닉스 비오동나무", 봉황이 나무를 택하여 거주하고, 성자가 주를 택하고 의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봉황의 신사적인 풍채도 강자아와 제갈량에게서 찾을 수 있는데, 오동나무를 만나기 전에 그들은 오히려 평범한 어부와 경작자가 되는 것을 선호한다.
봉황의 이미지
전설에 의하면 봉황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천하의 혼란과 흥망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왕도인정의 가장 좋은 표현이며, 난세 흥망의 청우계이며 신학정치의' 홍보 대사' 이다. 옛사람들은 일찍이 다섯 등급으로 나뉘었고, 봉황의 다섯 가지 동작은 정치적 청명의 정도를 상징한다. 따라서 역대 황제들은' 풍명 조양' 과' 백새 조봉' 을 번영과 평화의 상징으로 여겼다. 남치사조' 영명악 10 곡': "다채로운 풍명은 아침, 원과 춤이 맑다. 영명 굴위 천년. "
어떤 여자라도 물어보세요.
서한 () 의 사부 () 가 사마상루 () 가 궁핍할 때, 쓰촨 임경 () 에 가서 그의 친구 현령왕 () 을 뵈러 갔다. 때때로 현지에서 가장 부유한 탁왕손의 딸 탁문군이 과부가 되었다. 사마는 탁왕손의 잔치에서 공개적으로 피아노 곡' 봉황기봉' 을 연주하며 문군을 도발했다. 탁문군은 연회장 창문에서 밖을 들여다보며 잘생기고 소탈하고 재능이 넘치는 것을 보고 그날 밤 그와 사랑의 도피를 했다. 나중에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것도 행복한 결혼에 대한 동경과 찬양을 상징한다.
봉황이 돌아오다
봉환보소' 에서 병부 시랑은 말년에 은퇴하여 고향으로 돌아갔다. 설기러기, 배원 부인의 딸, 못생겼다. 나의 비는 설아라는 딸을 낳았는데, 예쁘고 총명하다. 쳉 푸 (Cheng Pu) 는 잘 생긴 청년 무주 (Mu Jiuyi) 와 사랑에 빠졌고 Xue 와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그의 아내는 딸 Xue Yan 과 결혼해야했습니다. 성수생 생일날 무거이는 조문하러 와서 도서관에 갇혔다. 한밤중에 설염은 예설이라는 이름으로 도서관에 갔다. 무국의는 그녀가 못생기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것을 보았다. 그녀는 속았다고 착각하여 밤새도록 분연히 떠났다.
쳉 푸 법원에 고용되어 집을 떠나 부임했다. 황족이 설아에 대해 군침을 흘린 지 오래되어, 기회를 틈타 모국화라는 이름으로 쳉 집에 와서 그와 결혼했다. 그의 아내는 몰래 스위치로 설염과 결혼했다. 동방의 밤 진상이 밝혀져 두 사람은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 것 같다. 생활이 좋지 않다. 쳉 푸핑 (Cheng Puping) 은 도둑이 되기로 결정했고, Xuee 와 함께 군대에 합류하기로 결정했고, Mujuyi 는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쳉 푸가 또 결혼을 언급했다. 무는 지난 일을 떠올렸는데, 단호히 시집가지 않았지만 원수와 감군에 의해 결혼을 강요당했다. 동방에서 무는 설아의 미모를 보고 부러워하며 거듭 사죄하며 오해를 풀었다. 이 연극은 희극으로 오해와' 중간에 착오' 로 인해 일련의 재미있는 줄거리가 나타났다. 줄거리 구조에서' 버클' 과' 가방 떨기' 의 수법은 상당히 성공적이다. 서재' 한 장면에서 설기러기는 설아의 이름을 무릅쓰고 밤늦게 모집의에게 매달렸고, 무는 설아를 추녀로 인정하여' 단추를 남기다' 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재, 서재, 서재, 서재, 서재, 서재) "동방" 장면에서 신부는 분명히 아름다운 눈나방인데, 무국의는 그녀가 못생긴 딸이라고 고집스럽게 생각하고 시집가는 것을 거절하고 불안을 싫어한다. 결혼한 홍시아버지 등은 어찌 된 일인지 의심을 품고 있다. 이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불협화는 희극을 만들어 관중들의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웃음 속에서 무거이는' 벽돌을 나르며 발을 찧고 있다' 고 말했다. 보따리' 가 풀리자 막이 열리고 오해가 해소되고 뜻밖의 발견으로 극이 급전했다. 황홀한 무거이는 서운한 설아에게 서둘러 사죄하며 무대 아래 웃음소리를 자아냈다. 바로' 단추' 를 잘 남겨두고,' 보따리' 를 잘 흔들어서 만화가 미스터리해야 관객을 꽉 잡을 수 있다. 봉황도 억압됐다', 본명' 음양나무', 일명' 추배' 로, 최초로 멜란방이 스스로 연출했다.
풍명이 낭랑하다
춘추전국시대에 진국의 부점 의사는 자기 딸을 아들 진에게 시집가기 쉽다. 그의 아내는 점술을 했다. "상서로운 뜻은' 봉황 황제가 공중에서 날고, 그는 강명과 조화를 이루고, 5 대 성세, 그는 청나라에 있다. 8 세 이후,' 경경' ('좌전' 장공 22 년 참조) 과 상응한다. 즉 남녀 성화, 성화, 이 말 속에서 부부는 반드시 상합해야 하고, 후세는 매우 강력하다.
모든 새들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현명한 통치자의 통치하에 평화와 조화입니다.
황제는 즉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자각하여 전설의 봉황을 직접 보고 싶었다. 이를 위해, 그는 다나카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티안 라오 (Tian Lao) 는 대답했다: 피닉스의 출현은 길조의 상징이며, 태평 성세에만 나타날 것이다. 지나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없다. 그것이 새 무리 속에서 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그것은 천년만남의 길조가 될 것이다. 황제는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는 내가 왕위에 오른 이래 천하가 태평하다고 말했다. 왜 나는 봉황의 그림자를 본 적이 없는가? 신은 말했다: 동쪽에는 치우가 있고, 서쪽에는 소호가 있고, 남쪽에는 염제가 있고, 북쪽에는 전욱이 있고, 사방에는 강적이 있는데 어찌 태평할 수 있겠는가? 황제가 듣고 나서 군대를 이끌고 토벌하여 천하가 통일되었다. 그는 가지각색의 깃털이 달린 큰 새 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보았고, 무수한 진기한 새들이 그 주위를 빙빙 돌며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황제는 이 큰 새가 봉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가 만나고자 하는 상서-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봉황이 치산에서 노래하다
국어' 주어상' 에는 주조가 일어날 때 봉황 등 새들이 산시치산에서 노래를 불렀다는 기록이 있다. 서주 말기의' 시경 야' 권에도 이런 말이 있다. "봉황유 비행도 천도가 풍부하다 ... 봉황명이 그의 직위에서 매우 부유하다." 이것도 풍명기산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서주에 봉새는 신기한 길상생물로 여겨졌는데, 이것은 봉새 무늬에 상당히 무거운 것이다.
피닉스 너바나
광야: "봉황, 호칭, 어미가 꽉 찼어." 향목은 500 년 동안 날아가 태양묘로 날아가 제단에서 스스로 불태웠다. 다음날 그는 깃털을 낳았고, 셋째 날 그의 날개가 가득 자라서 절 주인에게 사직하고 날아갔다. 회남자' 의 천문 격언은 "내열의 정은 태양이다", "봉황은 불의 정밀이며, 고대 봉황은 태양의 상징으로, 원래는" 금새 "라고 불렸다. 여신' 이라는 시는 신중국의 탄생을 가리킨다.
봉황깃털과 유니콘의 뿔처럼 희귀하다. 희귀하다.
"희귀하다" 는 것은 흔히 보기 드문 걸출한 인재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비유할 필요가 없다. 남송 시인 유의경' 세설 신어 용정': 동진 대장 환온도' 모봉'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재상 왕도의 다섯 번째 아들 왕경륜을 찬양했다.' 경륜은 아버지처럼 생겼다. 환공은' 대노에는 깃털이 있다' 고 보았다 "린, 기린, 전설의 신수." 임각' 은 봉모와 마찬가지로 희귀하고 진귀한' 북사 문원전' 으로 묘사된다.' 선비는 소털처럼 많고 승자는 뿔처럼 많다. "지금은 희귀한 걸출한 인재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상서로운 징조
봉황이 우아하게 날다. 고대에는 상서로운 조짐과 상서로운 감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왕한 무모사전": "이슬은 인간 출신이고, 감천은 지하, 봉황래기, 신선이 내려온다." "상서 예기": "소소한 90%, 봉황이 찾아온다." 삼국연의' 제 80 회: "왕위가 즉위하고, 기린이 태어나고, 봉황이 찾아온다."
피리를 불어 봉황을 모집하다.
춘추시대에 진무공은 그의 딸을 위해 옥을 만들어 적당한 남편을 찾으려고 애썼다. 어느 날, 용옥은 한 젊은이가 봉황피리를 타고 피리를 부는 꿈을 꿨고, 진무공은 피리를 부는 남자아이를 찾아갔는데, 그 남자아이는 소사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무공은 소사의 재능을 매우 존경하여, 그를 위해 옥을 만들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소사와 용옥은 행복하게 결혼했다. 소사는 하늘의 선녀이기 때문에 영원히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소사, 승룡, 옥을 타고 천국으로 날아갔다.
관련 신화 전설
그것은 처음에는 동방에서 전해져 왔기 때문에 동방신조와 장생새로 불린다.
서양 신화 전설에도 신새에 대한 서술이 있다. 곽모로' 봉황열반' 시의 봉황은 서양 전설의 봉황을 가리킨다.
고대 이집트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독수리, 온몸에 금색 깃털, 날개가 반짝이고, 겉모습이 화려하며, 노랫소리가 듣기 좋아서 행복과 장수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동시에 세계에는 봉황이 하나밖에 없고, 수명은 500 년이라고 생각한다. 봉황은 죽을 때 향기로운 식물과 약초의 가지를 모아 둥지를 짓고 스스로 불태운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 속에서 젊은 피닉스 한 마리가 탄생했다. 새로 태어난 봉황은 늙은 봉황의 유해를 약알에 넣고 방부향오일로 알에 바르고 태양신에게 날아가고 태양신은 태양묘의 제단에 올려놓았다.
위에서 말한' 봉황' 은 중국 전설의 봉황과 약간 다르다. 서양 전설의 봉황은 독수리처럼 생겼지만, 중국 전설의 봉황은 공작새의 이미지와 더 비슷하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는 봉황자가 불타는 것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 같다.
딸을 찾아 봉황이 되는 것은 딸이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