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삼조'' 칠자' 로 대표되는 시가 창작은 창작 후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것은 무엇인가?

삼조'' 칠자' 로 대표되는 시가 창작은 창작 후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것은 무엇인가?

건안문학

삼조:' 삼조' 는 삼국 시대의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조조 (155-220) 는 한위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이다. 단어 멩, (이 안후이 보현) 에서 태어났다. 그는 문학 서예 음악 방면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지금 그의 시는 20 곡도 채 안 되어 모두 악부시로,' 좋아',' 고한행',' 하문행',' 대주',' 단가행' 등이 있다.

조비 (187-226), 위문학가. 변 씨, 조조의 아내, 아이를 낳았다. 그는 재능이 많지 않아 고금의 경전, 백가의 책을 많이 읽는다. 현존하는 시는 약 40 곡, 예를 들면' 연못',' 여현무피',' 하시',' 이양시',' 갈염행',' 청하 송별',' 잡시' 등이다.

조식 (192-232), 글자자 건설. 변 씨의 셋째 아들 조조의 아내.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약 10 세로 수십만자를 읽고 조조의 총애를 받았다. 조조는 조식이 제자중' 가장 중요한 것' 이라고 생각했고, 여러 차례 그를 태자로 세우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방임하는 행위와 누차 법을 어겼기 때문에, 나중에 그는 생각을 바꾸어 조비를 태자로 삼았다.

칠자: 건안 시대 (196 ~ 220) 일곱 작가의 총칭.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등이 있습니다.

"칠자" 라는 이름은 조비 "전론 논문" 에서 시작된다. "이 문인은 노공거, 광릉진장, 왕삼, 북해서, 류천 옥연, 여남영양덕련, 동평상인 유진이 있다. 일곱 명의 아이를 낳은 사람은 학업이 아무것도 없고, 글도 아무것도 없고, 천리간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일곱 사람은 대체로 건안 시절 조석 부자를 제외한 우수한 작가를 대표해' 칠자' 가 후세에 널리 인정받았다. 공융과 조조의 정견이 맞지 않는 것 외에 나머지 6 족은 각기 다른 경험을 했지만 모두 한말난을 겪었다. 나중에 조조에 뛰어들어 지위가 바뀌어 안정되고 풍요로운 생활을 했다. 그들은 조조를 심복으로 여기고, 그에게 일을 좀 하려고 한다. 따라서 그들의 시는 조석 부자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건안 칠자가 일찍이 웨이도 중야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에' 중야 칠자' 라고도 불린다.

칠자' 에서 모든 사람의 이름은 똑같다. 조식, 왕찬, 유진은' 왕초',' 조류' 라고 불린다. 남조 소강과 동왕서: "멀리 양마와 왕초, 가까이 가면 판루와 사연." 종룽시: "조류 문장 전 현자. 클릭합니다 왕룽과 유진은' 유왕' 이라고도 불린다. 후진타오 "시 장": "왕과 리우 모두 아래, 무관심. 클릭합니다

건안문학: 건안문학은 가장 시대정신이 있는 문학이다. 바로 건안문학이 전대 문학을 뛰어넘는 독특한 풍격을 드러낸 귀한 부분이다.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시대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안문학의 영혼이라는 얘기다. 건안의 혼란은 동탁의 혼란에서 비롯된 것으로, 동탁의 혼란은 동한 말년 외척과 환관이 서로 권력을 장악한 결과이다. 동탁은 반란을 일으켜 번화한 교토를 초토화 () 로 만들었다. "이백리 내실이 흔들리고, 닭견은 불안하다"? 8? 9. 이 시기의 작가는 참담한 사회 현실에 직면하여 어떻게 창작의 격정을 자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관용용용용용용화귀, 좋은 일이 세상에 흩어져 있고, 나쁜 일이 흔히 볼 수 있고, 지심필장이 길기 때문에 윤곽을 많이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는 격동의 사회현실이 건안 문학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한편 건안 후기의 상대적으로 안정된 사회환경도 건안 문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조조가 먼저 요성을 함락시킨 후 담담을 소멸하고 익주를 점령하여 13 년 동안 점차 북방 건안을 통일하였다. 삼발이 정립하는 기세가 이미 되어 위 촉 오도 적극적으로 생산을 회복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사회 환경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물질적 생활은 상대적으로 풍부합니다. 안정된 사회 환경은 그들에게 창조조건을 제공하여 그들의 창조재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하였다. 디드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인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엄청난 재난과 어려움을 겪은 후 졸린 사람들이 숨을 쉬기 시작했다. 그때의 상상력은 슬픈 광경에 영감을 받아 후세에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묘사한다. 그 당시 감정은 머리 속에 축적되고 양조되고 있었다. 혀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말할 필요가 있으니 빨리 토해 내라. " 건안 문학의 번영은 이 점을 보여준다. 초기 격동의 사회는 그들에게 창작 소재를 제공했고, 안정된 사회생활은 그들에게 창작 조건을 제공했다. 그 참혹한 재난은 지금까지도 기억이 생생한데, 더욱이 전쟁이 끝난 후, 많은 곳에서 만신창이가 되었고, 그렇게 많은 깊은 체득의 작품들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건안체: 건안체는 건안문학의 상징이다.

건안은 한헌제의 국호이다. 당시 대표작가' 삼조' 와' 칠자' 는 모두 사회적 격동을 겪으며 전란의 고통과 변천을 겪었다. 그들의 작품은 한악부 서사와 고시 19 곡 서정적인 전통을 물려받았다. 한편으로는 사회적 재앙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합니다. 한편, 그들은 공로를 세우고, 세상을 구하고, 국민을 돕고, 국가 안정과 통일을 이루는 이상을 표현했다. 작품 속의 글은 기세가 웅장하고 품격이 매우 높아서' 관대하고 서늘하다' 는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이런 강렬한 시대정신을 지닌 창작 원칙과 심미적 특징을' 건안 스타일'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전통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