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향" 을 읽는 것에 대한 반성

"고향" 을 읽는 것에 대한 반성

고향' 을 보고 1' 나' 가 장티푸스를 앓고 20 여 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것 같다. 지금 나의 아름다운 고향은 처량한 광경이다. 나는 매우 유감스럽다. 나는 엄마와 이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채팅할 때' 이상하다' 양이형수의 출현과 윤토의 방문은' 나' 를 소삭의 고향이 더욱 처량하게 느끼게 했다. 나' 는 10 여 일 만에 고향을 떠났지만, 내 마음은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았다.

몇 페이지만에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 문장 에서, 견형은 반드시 자신의 고향을 매우 중시할 것이다. 고향의 아름다움이 그를 슬프게 했던 적이 있는데, 지금은 작은 밧줄이 그의 마음을 더욱 차갑게 한다. 소년 시절, 그의 좋은 파트너는 그에게 해변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주었다. 해변의 무한한 조개껍데기는 순미의 상념을 주었다. 장마철에는 해변에서 점프 물고기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훈형이 동경하는 것이다. 어둠 속에서 예민한 얼굴로' 멜론 훔치기' 게임을 할 수 있어 순형은 매우 좋아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중년 윤토가 도래함에 따라 깨졌다. 스승' 윤토의 공손한 말은 훈형에게 그와 윤토 사이에 이미 두터운 격차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훈형을 슬프게 하는 거죠?

"고향" 을 보고 나물을 느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연이 준 음식으로 야외에서 자라면서 맛이 독특하다.

어렸을 때 삼촌이 나를 데리고 나물을 캐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어렸을 때 나물을 보았을 때 나는 참지 못하고 큰 소리로 나의 놀라움을 설명했다. 그것을 볼 때마다 나는 기뻐하며 삼촌에게 말했다. "봐라, 나는 나물을 많이 발견했어!" 삼촌은 웃으며 말했다. "어린아이는 눈이 뾰족하고 삼촌은 너만큼 대단하지 않다. "어렸을 때, 나는 매우 재미있었다. 삼촌이 나를 데리고 나물을 캐러 갈 때마다 내가 어렸을 때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었다.

고향의 나물은 단문이다. 오늘 여기까지 읽으니 어린 시절 삼촌이 나를 데리고 나물을 캐러 갔던 장면이 생각난다. 이 소품은 작가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느끼게 하고, 산나물로 고향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진지한 언어로 마음을 감동시켜 어릴 때 나물을 캐는 기쁨과 놀라움을 생각나게 한다.

우리 삼촌은 처음으로 나를 데리고 나물을 캐러 갔다. 봄은 생기발랄하고 만물은 자란다.

아저씨는 "봄이 오니 나물이 살지고 연하다. 아저씨가 널 데리고 나물 캐러 가! " "호기심은 모든 아이의 천성이다. 나는 무엇이든 궁금해서 삼촌을 따라 바닷가에 가서 나물을 캐냈다.

아침 이후, 그것은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내 앞에는 밝은 녹색이고, 물방울은 여전히 녹색 매트 위에서 쉬고 있다. 어떤 물방울들은 너무 무거워서 매트에서 떨어져 부드러운 잔디밭으로 굴러가서 계속 누워 있다. 그러자 아저씨가 물었다. "너 이렇게 온 정신을 집중하여 무엇을 보고 있니? 어떤 나물이 있는지 나와 함께 보자. " 나는 마지못해 이곳을 떠나 땅 반대편으로 가서 나물을 많이 보고 마치 우리 삼촌과 같지 않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아저씨는 항상 모든 요리의 모양, 특징, 방법에 대해 인내심을 가지고 이야기한다.

냉이는 내가 가장 많이 듣는 음식이다. 냉이는 보통 차갑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삼촌이 만든 냉이탕이다. 맛이 매우 신선하다. 한쪽은 계란, 한쪽은 냉이, 한쪽은 연한 황록색으로 혼동되지 않는다. 밥을 먹을 때 섞어서 한 그릇을 먹었더니 얼굴에 웃음이 좀 많아졌다.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 그것은 정말 재미있다! 나물은 정원에 심은 음식에 비해 내 기억과 미뢰로 가득 찬 천연 향이 있다.

시간은 항상 너무 빨리 지나간다. 눈 깜짝할 사이에 외삼촌이 늙고, 활동적이지 않고, 좀 피곤하다. 일의 압력 때문에 삼촌은 몸이 좋지 않다. 그래서 여러 해 동안 나물을 캐지 않았고, 오랫동안 그런 맑은 향기를 맛보지 못했다. 그러나 기억 속의 향긋한 맛은 여전히 나의 미뢰 속에 존재한다. 만약 내가 나중에 내 아이를 갖게 된다면, 나는 그녀를 데리고 나물을 캐고 자연으로 들어가 나 자신에게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향을 읽는 소감 3 산문은 아름다운 산문이라고도 하는데, 여기에는 감정의 아름다움, 서정적인 아름다움, 의경의 아름다움, 재미의 아름다움, 색채의 아름다움, 글의 아름다움, 철리의 아름다움이 산문미의 최고 경지이다. 광대한 산문 세계에서는 감정미와 철리미를 지닌 문장 만이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고, 비로소 칭송을 받고 대대로 전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근 후운림의 산문집' 고향의 장미꽃' (중국문련 출판사가 출간함) 을 읽고 문장 속 철리미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산문철리미에 대한 생각과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홍루몽" 에는 "만물은 다 알고 배우고, 인정은 문장" 이라는 고전적인 말이 있다. 실제로 말하는 것은 인생 경험과 크게 놀라는 관계이다. 사람의 일생경력은 큰 문장 한 편이다. 산문은 실제로 작가의 사회적 경험, 사상감정, 관점 응축, 예술수양, 지식 축적, 인생 깨달음의 창작성과이며, 그 중 인생 깨달음은 주요 요소이며, 문장 관통의 주요선과 영혼이다. 작가는 60 년대 대학생이다. 학교에서, 그는 문학을 사랑하고, 고전 저작을 열심히 연구하고, 무엇이든지 읽으며, 문학 작문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졸업 후 당정 기관에서 다년간 근무했지만, 결국 신문직에 정착하여 장기간 지도직을 맡게 되었다. 이러한 귀중한 경험은 매우 풍부한 재산이며,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산문 글쓰기의 부광이 되었다. 동시에 작가는 사고도 잘하고 뇌도 잘 쓰는 사람이다. 그는 사회 상황과 인생 경험에 직면할 때 자신의 지식과 생각과 지혜를 이용하여 이치를 깨닫는 경우가 많으며, 사고의 결과는 종종 삶에 대한 그의 태도, 즉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처리하는 태도를 개선한다. 이것들은 모두 작가의 산문을 관통하여 사회와 생활에 대한 인식을 예술적 사유로 끌어올리고, 생활에서 예술로의 비약을 실현하며, 자신의 개성과 뚜렷한 특색을 지닌 일련의 문장 () 를 형성한다.

이 책의 문장, 조준현 교수는 두터운 문학 이론과 두터운 감정으로 높은 수준의 고퀄리티 논평을 했고, 이미 매우 포괄적이고 심오해 우리 세대가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다. 조 교수는 높은 평가를 내리며 "기필도 운림의 산문에 합당하다! 운림의 산문을 읽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 조 교수의 평론에 영감을 받아, 나는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심정으로 문장 속에 함축되어 있는 철리미에 대한 나의 느낌을 이야기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철학미는 해박한 지식을 필요로 한다. 지식이 많아지면 시야가 더 넓어지고, 생각이 더 깊어지고, 사유가 더 활발해져야 높이 서 있고, 멀리 볼 수 있다. 책 속의 문장 관련 지식은 매우 넓다, 특히 역사 인문 문학 산수 식물 등. 풍부한 지식은 작가의 이해와 결합해서 종종 철학적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장삼풍 찾기' 에서 작가는 대량의 사료를 열람하여 여러 차례 금대사에 갔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은 왜 장삼풍이 도교사에서 지위가 높은지 의아해했지만, 그가 마침내 어디로 갔는지 확인하기는 어려웠다. 왜냐하면 그는 늘 자취를 감추고 떠돌며 그렇게 많은 신기한 전설을 남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자신의 이해에서 이 말을 한 것이다. "그런데 왜 너 (장삼풍) 가 항상 나타나지 않는가?" -응? 나는 네가' 얻을 수 없는 것은 훨씬 거룩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속담! 그렇습니다. 영광 조리개 아래의 조각상은 항상 실물보다 훨씬 거룩합니다! 우리가 도달할 수 없는 곳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상상력으로 보완하고, 보완하고, 미화하고, 그것을 가장 이상적인 경지로 묘사할 수 있다. "이것은 진실과 허황된 변증 관계를 경지에 담았고, 음미와 품위를 불러일으키며, 장삼풍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종류의 문장 은' 생명의 햇빛' 판 을 위주로, 그중에는' 눈송이가 우리에게 알려준다',' 단맛과 쓴맛 사이',' 깊은 계곡과 유란',' 죽운',' 봄이 급하지 않다' 등이 있다. , 모두 심오하고 섬세하며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 신맛과 쓴맛 사이' 는 양봉가들의 사계절 생활을 통해' 쓴맛' 과' 달콤한' 의 변증관계, 양봉가들의 벌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설명한다. 양봉가들은 힘든 노동을 겪은 후에도 수확의 달콤함을 누리며 꿀벌이 생명을 빚는 헌신에서 생명의 격려를 받아' 우리 양봉가의 생명은 시' 라는 것을 느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이 바로 인생, 즉 철학이다. 단지 불가의 한 마디일 뿐이다." 인생의 이치는 사실 밋밋한 속에 숨어 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눈송이가 우리에게 알려준다. " 작가는 간단한 이치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어떤 것이든 그 자체의 가치가 있다. 그들은 몇 일 또는 잠시 동안, 냄비에 플래시, 혜성, 불꽃놀이, 포병, 플래시, 폭발과 같은 존재 하지만, 그들은 너무 밝고, 그래서 충격, 그래서 다른, 그들은 자신의 가치를 실현 하 고 인상적입니다. 삶의 가치를 포함한 현실 생활의 일부 현상에 대해 생각하고 바라보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고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적인 아름다움은 철학미로서 아름다움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그것을 더욱 의미 있고, 흥미를 자아내고, 오래가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전에 양삭은 산문을 시로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물론 시와 산문은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이다. 양자는 비록 유사점은 있지만, 서로 다른 질적 규정이 있다. 산문을 시로 쓰는 것을 제창한다고 해서 산문을 시로 쓰는 것은 아니다. 나는 산문이 시적인 아름다움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예를 들어 시는 경지를 중시하고 산문과 통한다. 좋은 산문은 필연적으로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게 할 것이다. "나의 고향 가시 배" 라는 글은 시미와 철리미를 결합한 걸작이다. 필자는 고향의 가시 배에 대해 독특하다. 가시 배의 아름다움을 묘사함으로써 고향 특유의 아름다움과 본정을 부각시키지만, 사실 고향에 대한 애착, 미련, 사랑, 찬양을 표현하고, 이런 본정을 둘째 형수에 대한 칭찬에 더욱 녹여 고향에 대한 나의 감정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만약 이것들이 모두 표면적이라면, 작가의 철학적 사고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심화시킬 것이다. 문장 총리는 "공교롭게도 둘째 형수도 색광이다. 。 。 。 。 。 어느 날 정오, 나는 학교에서 방학을 마치고 돌아와 논두렁을 지나갔다. 어렴풋이 나는 아름다운 얼굴 한 장이 장미 덤불을 넘친 것을 보았다. 사람들은 꽃요정이 내려왔다고 의심한다. 자세히 보니, 둘째 형수인 줄 알았다. 나는 말했다; 둘째 형수님, 당신은 가시 장미과의 에센스, 가시 장미과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Ersao 는 말했다; 넌 그냥 알아! 나는 가시 장미과의 정수다. 나는 이 아름다운 가시를 위해 너의 마을에 왔다. "그 이후로, ersao 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시 장미 정제. 클릭합니다 이 묘사는 시와 정서가 충만하여 마치 한 화가처럼, 약간의 필묵으로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하고 매혹적인 풍토화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언어는 시적이고 매력적입니다.

여기도 그렇고, 작가는 시 쓰기에도 깊은 조예가 있다. 나는 그의 고시 몇 수를 보았는데, 저자도 시인이라고 생각하여 아주 잘 썼다. 이 책' 취화음' 글에서 작가는 이청조의' 취화음' 을 모방하지만, 쓴 글자는 그의 뜻과는 반대이다.' 연민은 언제 풀릴까?' " 미친 꽃 축제. 청명 연곡비, 난만매화, 요염한 모란. 온 도시가 열광적으로 경기를 보고 있는데, 봄에 방형에 갈까 봐 두렵다. 노소를 막론하고 인파가 용솟음치고 꽃이 더욱 아름답다. "이 단어에서 저자가 시 창작에 있어서의 기본기를 알 수 있다. 작가는 시미의 의경을 잘 알고 있다. 이런 예술적 수양과' 문리가 통하다' 로 그는 산문 쓰기에서 이런 잠재의식을 갖게 되면서 문장 시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언어의 아름다움은 철학의 아름다움에 색채를 더한다. 산문은 언어의 예술이다. "산문은 배우기 쉽지만 쓰기가 어렵다." 어떤 의미에서 이' 어려움' 은 언어의 운용과 표현에 있다. 오래된 수필가는 반드시 좋은 언어 문자의 기초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왕왕'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 사람마다 글 속에 없는 것' 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언어예술을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통쾌하게 표현한다. 이 책의 작가는 학교에서 언어학과를 전공했기 때문에, 글쓰기 경험이 풍부하고, 언어공과가 견고하며, 표현력이 강하여 철학미를 위해 아름다운 외투를 입었다. 예를 들어' 순찰도' 라는 글은 "주인공은 30 대 젊은 여자다. 예복을 입고 서서 다정한 눈빛으로 먼 바다를 응시하고 있다" 고 적었다. 발밑에는 대리석으로 만든 연못이 있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티끌 하나 없다. 뒤에는 산에 의지하여 지은 궁전식 건축물이 층층이 겹이 쌓여 있고, 오점이 있다. 아, 얼마나 아름다운 화면인가. " 이 아름다운 글은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내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의 아름다움, 즉 철리의 아름다움을 글로 독자 앞에 드러내어 아름다움을 만끽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 다른 예로' 춘뢰' 라는 문장. 나무 발아를 이해하는 현상을 관찰한 후, 낯선 소리에서 정상까지, 작가는 말했다. "나무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영적이다. 이 봉오리는 품에 안긴 아기라도 봄바람과 봄비를 거슬러 자란다! " 저자는' 인자하신 하느님' 에게 귀여운 손녀를 부여해 씨족 형제가 숲을 보호하는 연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재미있고 의미 있게 썼다. 그 길' 글에서 작가는 학교 규율 위반으로 학교에서 비판을 받았다. 담임 선생님 후 선생님은 그에게 "내가 너에게 문장 쓰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니?" 라고 일깨워 주었다. 사람의 일생은 마치 큰 문장 한 편을 쓰는 것과 같으니 반드시 주제가 있어야 한다. 너는 지금 학생이고, 너의 주제는 공부, 고등학교 시험, 대학 시험이다. 너는 반드시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해야 한다. 극장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일요일에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너는 학업 성적이 나온 후에도 연극을 보러 갈 시간이 없다! " 후 선생님의 언어 중심이 길면 사실 문장 쓰기는 인생에 대한 은유로 저자에게 학습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영감을 준다. 매우 철리적이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착하고, 사랑스럽고 존경할 만하고 그리운 후 스승의 이미지를 보여주며, 저자가 은퇴 후의 우여곡절을 찾을 수 있는 길을 깔아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것은 후 선생에 대한 그리움과 평생의 감격으로, 읽으면 감동적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철학의 아름다움이 내가 말한 몇 가지 측면뿐만 아니라 이 책의 거의 모든 장을 관통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철학미가 문장 사상의 깊이를 갖게 하고, 이성적인 빛으로 가득 차 있고,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전달한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이런 문장 때문에 독자의 사상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조준현 교수가 말했듯이, "운림의 산문을 읽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고향" 을 보고 나니 기분이 4. 풍경에 관한 훌륭한 문장 한 편은 보통 정경이 어우러진 걸작이다. 왕국위가 말한 것처럼, "모든 풍경이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 향수는 바로 이런 성공적인 작품이다.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작가의 개성을 결합한 독특한 장면 융합이다.

작가는 고향의 산수에 대해 깊은 그리움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개인적인 감정을 경물의 묘사에 쓰면, 문장 () 를 시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독자로 하여금 시화를 통해 작가의 고향에 대한 독특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천천히 흐르는 구름',' 기복이 있는 산',' 향기로운 밭',' 근면한 마을 사람들이 그들의 일을 바쁘게 하고 있다' 는 글쓴이의 영혼을 담고 있다.

작가의 강렬한 사상이 담겨있기 때문에 독자를 강하게 감염시키고 독자의 심금을 울릴 수 있다. 이 글에서 감정과 경물은 불가분의 전체가 되었다. 푸른 하늘',' 유운',' 담담한 벼향',' 근면한 마을 사람들' ... 이런 다정한 풍경은 유학을 떠나는 나그네에게 고향의 상징이 되었으며, 그녀도 자신을 부어 깊은 연정이 되었다.

이런 문장 한 편을 써서,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고 싶다. 우선, 나는 나의 진심을 풍경과 묘사에 쏟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지, 가식적이어서는 안 되고, 병없이 신음해서는 안 된다. 이런 경험과 진실감이 없으니 무리하지 마라. 둘째, 풍경의 독창성을 잡고 자신의 느낌으로 그려야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담을 수 있고, 느낌과 풍경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서로 잘 어우러질 수 있다. 단지 문구에만 공을 들이는 것이 아니라 서로 잘 어우러져야 한다.

붉은 늑대풀의 고향' 은 빌리라는 소년이 자신의 노력을 통해 사냥개 두 마리를 샀다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책을 읽다가 하마터면 울 뻔했다. 이 이야기는 매우 감동적이다. 그 대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 년간의 훈련 끝에 소년 빌리는 마침내 돈을 모아 너구리 사냥개 두 마리, 즉 노귀와 소안을 샀다. 그들은 함께 너구리를 잡아서 재미있게 놀았다.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쇼단과 로안은 빌리를 훌륭한 너구리로 만들고 너구리 사냥에서 금잔을 이겼다. 그러나 한 번의 사냥에서 빌리는 사자 한 마리를 만났고, 노안은 용감하게 생명으로 주인을 보호했다. 애틋한 쇼단은 식사를 거절하고 마침내 노안의 무덤 앞에서 죽었다. 빌리와 그의 가족이 로안과 쇼단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마을로 이사했을 때, 그들은 천사만이 재배할 수 있는 아름다운 붉은 고사리 식물을 보았다. 이것이 이 책이' 붉은 양초의 고향' 이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는 약간의 깨달음이 있다.

1 꾸준하게 일하다. 빌리는 너구리 사냥개 두 마리를 원했지만 살 돈이 없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2 년간의 훈련과 저축을 거쳐 나는 마침내 너구리 사냥개 두 마리를 샀다.

2 인내심을 가져라. 빌리가 방금 산 개는 아무것도 모른다. 빌리의 인내심 있는 훈련 하에, 그것은 이미 무적의 너구리 사냥개가 되었다.

3 용 감 합니다. 빌리가 시합에 참가했을 때, 눈이 많이 내렸고, 그들은 길을 잃었지만, 그들은 매우 냉정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착하고 동물에 관심을 가지다. 노소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빌리를 구한 것은 빌리가 그에게 잘해서 그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생활에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없고, 어려움에 부딪혀도 물러설 수 없다. 처음에는 너구리가 잡혀간다고 들었다. 이상하다. 조사를 통해 너구리가 몰래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너구리가 밤에 나와서 무늬가 많으니 두 마리 잡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책의 끝에서, 그 사냥개 두 마리는 신이 빌리를 돕기 위해 파견한 것이 사실이지만, 결국 회수되었다. 이 책은 나에게 매우 도움이 된다.

고향' 을 읽는 소감 6 책 한 권이 개를 사랑하는 아이를 공감하고 조용히 울게 하면 독자들이 작은 주인공의 용기에 감탄할 수 있다. 독자들이 뜻밖의 결말을 한탄하고 이상, 신념, 우정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가슴에 맴돌고, 동경으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 이 책은 붉은 양초의 고향이다.

내가 자란 길에는 항상 많은 책들이 나와 함께 있었다. 그들은 발밑의 포장 돌처럼 앞으로 나아갔다. 그들은 마치 별빛처럼 나를 비추거나, 미풍, 명월, 강처럼 내 마음을 후련하게 하거나, 아침 이슬처럼 잔디를 어루만지는 것처럼 나를 활짝 웃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는 yeping 의 별처럼 생명이 떨어지게 하거나, 강 속의 달이 용솟음치는 것처럼 숙연하게 하거나, 산골짜기의 우뢰 소리처럼 가슴이 찢어지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이 책은 나를 만감이 교차하게 한다!

빌리, 숲 옆에 사는 한 소년은 강아지 두 마리를 간절히 원했지만, 어떤 개라도 보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일한 사냥개 한 마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에는, 내가 도울 수 없어요 하지만 놀라움과 아이러니: 어떻게 젊은 너무 비현실적 입니까? 생활이 이렇게 여의치 않고 사냥개가 또 이렇게 비싸니, 나는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 못할 것이다. 역시 빌리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체중 감량, 편식 등 일련의 불량반응을 일으켰다. 나는 이렇게 집착하는 아이를 본 적이 없다. 나는 개를 키우고 싶었지만, 부모님은 개를 키우는 것이 놀이가 아니라 책임이라고 간곡히 경고하셨다. 그래서 나는 물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른바 실천에서 영웅이 나오는 것은 빌리만큼 멍청하지 않다. 빌리는 더 이상 망연자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는 2 년 동안 모은 50 달러로 라쿤 사냥개 두 마리를 사서 라오와 샤오안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려고 애썼다. 이곳을 보고 나니 이전의 비꼬는 것은 이미 없어졌지만, 빌리의 집착, 끈기, 견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충격과 감개무량으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원대한 이상과 지척에 가까운 목표는 이런 끈기가 필요하지 않은가? 그와는 대조적으로, 나는 또 나의 타협과 쉽게 포기하는 것에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 가장 간단한 예: 매번 여행하기 전에, 나는 자신만만하게 매일 여행 일기를 쓸 생각이다. 당초 며칠 후에는 약속대로 진행되었지만, 일주일간의 여정의 피로와 잠복의 타성이 우세를 차지해 중도에 포기하고 패배했다. 내 마음이 갑자기 밝아졌다: 원대한 포부를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매일 이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이 더 어렵다!

그런 다음 빌리는 노숙과 소안을 끊임없이 훈련시키기 시작했다. 그는 너구리를 나무에 몰아넣는 방법을 훈련시켰습니다. 한 달 동안 검은 바람이 부는 밤에, 그는 노귀와 소안을 데리고 불모의 산야령으로 사냥을 갔다. 빌리는 전심전력으로 투입하여 심지어 침식을 잊는 경지에 이르렀다. 줄거리가 깊어짐에 따라 빌리에 대한 나의 숭상심도 커졌다. 그와 사냥개들이 너구리의 금잔을 이겼을 때, 나는 빌리에게 정말 기뻤다!

그러나, 기복이 심한 줄거리는 내 마음을 목청으로 이끌었다. 한번은 그들이 사냥을 하다가 사나운 퓨마 한 마리를 만났다! 올드 댄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빌리를 보호하고 퓨마에 의해 살해되었다. 하지만 앤은 혼자 세상에 살고 싶지 않아서 따라갔다. 이 두터운 우정은 이렇게 감동적이어서, 나에게 고시 한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세상 정이 왜 그런지 물어봐라, 정말 생사가 허락된다." 이것은 우정과 사랑에 대한 해석과 해석이다! 우정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우정의 전범은 역사의 하늘을 비추고, 바로 현재에 이른다. 유백아와 종자기의 우정, 산수가 연결되어 있고, 지음이 뒤따른다. 가시는 은혜를 갚기 위해' 선인이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용기와 호정을 남겼다. 죽림 칠현 중의 하나인 지강도 정직하고 고결한 친구 육안 () 의 의리 () 를 대신하여 죄를 지었다. 더구나 소동포와 황정견은 수문 4 대 제자이자 스승이다. 그들은 서로의 말을 조롱했다. 소동파의 글씨체는 가로세로가 가로세로로 되어 있다. 소동파는 나무처럼 황자를 매달고, 황정견은 소자를 석정두꺼비처럼 놀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활달한 우정은 오늘까지도 여전히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리고 우리도 우정에서 서로 분발한다!

빌리가 이사를 갔을 때, 그는 갑자기 노오와 소안의 무덤에 아름다운 붉은 고사리가 자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마침 이 책의 제목과 맞아서 내 생각을 감추었다. 나는 식물 백과사전을 찾아보았는데, 붉은 고사리는 깃털 고사리인데, 지금은 이미 멸종되었다. 나는 갑자기 책 속의 오래된 전설이 생각났다. 한 인도 소년과 소녀가 눈보라 속에서 길을 잃고 얼어 죽었다. 사람들이 그들을 발견했을 때, 그들 사이에 무지개 같은 붉은 고사리가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것이 선경의 신성한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다시 태어나게 할 수 있다! 나는 성실과 희망이 사라지지 않고 흙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영원히 세상에 남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향' 을 읽는 소감 7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붉은 양초의 고향' 을 읽었는데, 그것은 완벽한 사랑의 전설을 해석했다.

이 책은 주로 어린 소년 빌리와 그의 가족이 깊은 산속에 살고 있으며, 그는 스스로 소원을 이루었다. 그는 너구리 사냥개 한 쌍을 얻었다. 그들의 공동 노력으로 노우와 소안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사냥 경기에서 금메달을 땄다. 그러나 노기는 그의 생명으로 그의 주인을 지키고 있고, 소안은 혼자 이 세상에 살고 싶지 않다. 그래서 붉은 고사리 한 그루가 무덤에 조용히 피어났다 ...

이 책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빌리와 두 너구리가 서로 보살피는 감정, 그리고 너구리 간의 단결과 공조의 두터운 우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빌리는 그들을 깊이 사랑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때리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그들을 욕했습니다. 추운 겨울에 그는 강물이 얼마나 추운지 두려워하지 않고, 소용돌이에 갇힌 소안을 구조하기 위해 의연하게 물에 들어갔다. 누가 앤에게 해를 끼쳤든 간에, 그는 나서서 제지하고, 심지어 싸우기까지 한다 ... 이 때문에 사냥개는 빌리에게 충성을 다하여 그의 요구가 반드시 들어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장과 소안도 서로 돕는다. 샤오안이 여기에 없거나, 그가 그의 그 음식을 얻지 못한다면, 노기는 자기 자신을 먹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앤도 마찬가지다. 또한, 그들 중 하나가 사냥을 가지 않으면, 다른 하나는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주인에게 끌려가도 다른 한 마리와 함께 개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이로부터 나도 나와 다섯 살 된 여동생 콩콩이 생각났다. 콩콩콩은 귀엽고 나와의 관계도 아주 좋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물어볼 때마다 "당신은 누구를 가장 좋아합니까?" " 그녀는 항상 큰 소리로 "언니 장크-"라고 말했다. 외할머니 집에 가서 밥을 먹을 때마다 그녀는 나를 꼭 안고 오랫동안 나를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한번은 콩을 데리고 공원에 놀러 갔다. 콩콩이 조심하지 않아 넘어져서 피부에 찰과상을 입었다. 그는 아파서 울어서 일어나려 하지 않고 소리쳤다. 언니, 안아줘! 언니가 나를 안아줘! 우리는 무엇을 할까? 비록 그녀는 겨우 다섯 살이지만, 그녀는 여전히 무겁다. 하지만 여동생의 눈에서 눈물과 신뢰의 눈빛을 보면서,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이를 악물고, 여동생을 메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뒤로 걸어가며, 한 발짝 깊이 한 발짝 내딛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길에서 몇 번이나 내려놓으려다가 끝내 놓지 않고 결국 콩을 집으로 안았다. 나는 생각한다: 이것은 사랑의 힘, 사랑의 전설이다!

사실 빌리와 너구리 사냥개처럼 지낼 수 있다면 누구나 자신의 사랑의 전설을 쓸 수 있다!

고향' 을 보고 진정한 자유를 느낀 어린 시절이 끝이 났다. 빌리가 남긴 것은 노숙과 소안뿐 아니라 그들의 무덤에서 전해 내려오는 붉은 양치초와 아름다운 단풍 밑에 묻혀 있는 어린 시절의 기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책꽂이에는 항상 파란색 표지 책 한 권이 있다. 이 책은 붉은 늑대풀의 고향이다.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빌리의 가장 큰 소망은 사랑하는 사냥개 한 쌍이 있다는 것이다. 2 년간의 고된 예금 끝에 그는 마침내 소원을 이루어 노숙과 소안을 얻었다. 그는 그들과 함께 산을 넘고, 빙하를 찾고, 너구리를 잡았다.

용감하고 충성스러운 노귀와 샤오안은 너구리와 귀신을 잡는 사냥 경기에서 빌리를 위해 금잔을 이겼다. 그러나, 한 번의 사냥에서 빌리는 사자 한 마리를 만났고, 그의 생명은 조석에 달렸다. 용감한 늙은 댄은 생명으로 젊은 주인을 지켜주고, 다정한 소안은 혼자 세상에 살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야기를 읽은 후, 나는 눈물이 내 얼굴을 기어오르는 것을 발견했다. 언제인지 모르겠다. 네, 빌리가 가지고 있는 사랑, 믿음, 책임, 성실, 용기, 끈기는 넓고, 깊고, 무게가 많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단순하고 소박한 시대에 사람들은 평화롭고 비천했지만, 필사자들 사이에서 영웅의 역할을 맡았다. 글 속의 귀여운 사냥개 두 마리가 용감하고 총명하여 도련님이 위기에 처했을 때 나서다. 호주가 주를 사랑하는 감정에는 글의 감정이 배어 있다.

나는 책을 내려놓고 천천히 그것을 책꽂이에 다시 놓았다. 나는 창가로 거닐며 책의 내용을 음미하고 있다. 갑자기, 나는 갑자기 이것이 생사의 교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고향" 을 읽고, 9 전체론의 핵심 사상은 생태계의 전반적인 이익을 인류의 이익이 아니라 가장 높은 가치로 삼고, 생태계의 완전성, 조화, 안정, 균형, 지속 가능한 존재를 모든 것을 측정하는 근본으로 인류의 생활방식, 과학 기술 진보, 경제 성장, 사회 발전을 판단하는 최종 기준으로 삼는 것이다. ""

저자의 출발점은 생태계의 전반적인 이익이고, 인간이 늑대를 죽이는 출발점은 자연계 전체에서 늑대의 역할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늑대의 손실을 고려하지 않으면 사슴이 과도하게 생산되어 생태계의 운반 능력을 초과하여 생태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사람들이 생태 전체의 높이에 설 수 있다면, 자연의 모든 생명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늑대의 존재는 사슴의 생명을 위협하지만, 전체적으로 전체 환경의 균형을 보호한다. 지구 윤리에 대한 저자의 이해는 유기적 전체 세계관에 근거한 윤리적 견해이다. 늑대의 귀향' 은 작가의 생태 전체 윤리관을 반영한다.

"고향" 을 보고 나니 느낌 10. 나에게 고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람이 자주 부는 것이다.

지리적 위치 때문에, 바람은 늘 물기를 띠고 집안의 장강수를 감싸서 대륙의 모든 사람의 얼굴에 불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어머니는 때때로 리클라이닝 의자를 복도 입구로 옮기고 정오를 자면 바람 때문에 피부색이 더 어두워진다고 말씀하셨다. 이 강바람은 모든 사람의 얼굴을 검게 불어서 강주인의 특색을 불어 농작물 특유의 수분을 불어 농민의 웃는 얼굴을 크게 했다. 주방의 밥 짓는 연기가 강바람에 흩어져서 몇 사람의 부엌 연기가 섞여 천천히 옅어지며 석양에 환각적인 색채를 입혔다. 집안의 대추나무는 녹색 열매를 맺고 있는데, 그들은 바람과 잔광이 흔들리는 것에 반응하여 지체 없이 성숙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륙에 있는 대부분의 가족들은 서로 에워싸고, 발걸음이 땅에 떨어져 풀숲에 경로를 형성한다. 사람들은 식사 후 문 앞에 앉아 있거나 산책을 하거나 한가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옷자락이 강바람에 약간 떨렸다. 해가 져서 바람이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한 후의 만감이 교차했다. 사람들은 내일의 좋은 날씨를 풍성하게 하거나 기대할 수 있다. 강봉은 강주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그것은 집 사이를 오가며 사람들이 가는 오솔길을 따라 사람들을 한데 모아 기묘하고 따뜻한 시골 사회를 형성했다. 저자가 말했듯이, "나는 시골의 맛을 좋아한다: 조용하고, 간단하고, 즐겁고, 편안하고, 이상적인 복숭아꽃원처럼." 이' 도화원' 은 이 강풍으로 인해 또 몇 획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다.

고향은 마음속을 감돌고 있는 강바람이다. 비록 고향이 점점 쓸쓸해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성으로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고향의 강바람이 가져온 안일함과 평온함, 고향이 주는 얕은' 근원' 감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대륙의 녹색 토양은 강바람으로 인해 여전히 비옥하다. 집 앞에 있는 장강수와 함께 시간의 흔적을 싣고, 가시지 않는 깨진 그림자가 내 가슴으로 흘러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강단풍이 남아 있는 한, 나는 어린 시절의 이웃과 경험을 떠올린다. 이 웃음의 눈물은 나의 성장을 증명했다.

강단풍이 나에게 가져온 것은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이다. 나는 나의 고향이 자랑스럽다. 혁혁한 이름도, 유명한 명소도 아니지만, 내 마음속에는 이 강봉이 내 영혼이 편히 쉬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내 마음속에서, 그것은 이렇게 휘황찬란하다.